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바이주이관차오마이(Bai Juyi Guan Qiaomai) 소개
바이주이관차오마이(Bai Juyi Guan Qiaomai) 소개
밀 수확하는 모습
Tian 가족은 자유 시간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더욱 바빠집니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뒤덮인다. 여자들은 음식 바구니를 들고, 아이들은 펄프 단지를 들고 다닙니다. 급여 분야에 갔을 때 Ding Zhuang은 Nangang에있었습니다. 발은 김이 나고 소박하며 등은 하늘에서 불타고 있습니다. 피곤하고 얼마나 더울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길어서 다행이에요. 옆에는 아이를 안고 있는 가난한 여인도 있다. 오른손은 술을 잡고, 왼팔은 바구니를 걸고 있습니다. 그의 배려의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Tian 가족은 세금을 모두 잃고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이것을 주웠습니다.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입니까? 나는 농사와 뽕나무에 종사한 적이 없습니다. 공식 급여는 삼백 석이고 Yan은 매년 충분한 식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백거이(AD 772-846), 의호 레티안(Letian)은 원래 태원(지금의 산시성 태원 남쪽) 출신이었다가 나중에(지금의 산시성 웨이난 북쪽)로 이주했다. 그는 대종, 덕종, 현종, 무종, 징종, 문종, 오종의 일곱 왕조를 경험했습니다. 그는 한때 Zhou Zhiwei, Zuo Shiyi, Zuo Zanshan, Jiangzhou Sima, 항저우 주지사, Suzhou 주지사 및 Shaofu 왕자를 역임했습니다. 백거이는 초기에 열성적이고 활력이 넘쳤으며, 민중을 공감하고, 민중의 고통을 감히 반영하고, 관료와 귀족의 어두운 면을 감히 폭로한 관료이자 시인이었습니다. 후기에는 날카로움이 사라지고 모서리와 모퉁이가 매끄러워졌으며, 영원히 만족하고 행복할 것이며 "혼자서 자신을 돌본다"고 믿으며 불사에 전념하였다. 백거이의 시는 현재까지 3,000여 점의 작품이 남아 있는데, 그는 이를 우화시, 여가시, 감상시, 잡시 등 4개 범주로 나누어 '백창경집'으로 편찬하였다.
'관모마오'는 백거이가 주즈현 현수였을 때 지은 시로, 지역 주민들의 노고와 빈곤을 고발하고 무거운 세금을 비판한 작품이다. 국민을 가난하게 만드는 세금. 공덕도 없고, 덕도 없고, 일도 없는데 먹을 것과 입을 것이 넉넉한데, 이는 양심적인 봉건관의 인도주의적 정신을 보여준다. 이 시는 당나라 현종 2년(807) 원화 2년(807)에 지은 시로, 이때 시인의 나이 서른여섯 살이었다. 저우즈현(Zhouzhi County)은 현재 산시성 시안시 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군 경위는 군에서 도둑을 검거하고 세금을 징수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바로 바이거이가 이 문제를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그는 또한 이 지역의 근로자들이 겪는 재난, 즉 추수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전체 시는 4단계로 나누어져 있는데, 1단계는 4개의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시대와 그 주변의 분위기를 묘사하고 있다. "농민은 한 달에 시간이 적지만 5월에는 사람이 두 배로 바빠진다." 아래에서 이야기할 일은 "사람이 두 배로 바쁜" 5월에 일어난 일이다. 이 두 문장이 글 전체를 이끌고 있는데, 서두에는 “밤에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뒤덮이는 장면”이라는 글의 시작 부분에 작가의 애틋한 마음이 드러난다. 큰 그림은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 하지만 이 수확 장면 아래 농부들의 슬픔을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
2층의 여덟 문장은 특정 가족을 통해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쁜' 밀 수확 장면을 보여준다. 시어머니와 며느리는 쌀 바구니를 들고, 손자는 솥을 들고 밭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음식을 배달하려고 했습니다. 남자들은 새벽이 되기 전에 밭에 나가고, 여자들은 먼저 일어나 집안일을 하고, 손자들은 할머니, 어머니를 따라 밭에 음식을 배달한다. 그들은 저녁 식사 후에 남자들과 함께 일하기로 되어 있었습니다. 이 가족이 바쁘다고 생각하시나요? "촌스러운 열기가 가득하고, 등 뒤에는 태양이 타오르고 있습니다. 지치고 더위를 모르는데 여름이 길어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밀 수확 작업을 긍정적인 방식으로 설명합니다. 얼굴은 땅을 향하고 등은 푸른 하늘을 향하고 있었는데, 그들은 온 힘을 다해 낫을 휘두르며 앞으로 나아갔다. , 이것은 "호랑이 입에서 음식을 빼앗는 것"이었기 때문에 서둘러야합니다! 누(Nü): 며느리, 시어머니. 옛날에는 며느리가 시어머니를 이모라고 부르고, 시아버지를 삼촌이라고 불렀습니다. 그: 어깨에 메다; 바구니를 이용해 음식을 담는다. 여기서는 밥 바구니를 가리킨다. 주전자 펄프: 냄비를 사용하여 물을 담으십시오. 여기서는 주전자를 말합니다. 티안: 밭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음식을 주세요. Ding Zhuang: 성인 남성 노동자. 빵 굽기. 소중히 하다: 소중히 여기다. 낭비하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 날씨는 너무 덥고 낮은 길지만 시간을 조금이라도 허비할까봐 열심히 일하는 모습은 곧 얻게 될 밀을 얼마나 소중히 여기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여기에서는 '소중하다'라는 단어가 아주 잘 사용됩니다. 지금 여기에서 사람들의 감정의 강렬함을 강조하기 위해 인간의 본성에 어긋나는 방식으로 쓰여졌습니다. 백거이의 『숯장사』에는 “나는 가난해서 외투 하나만 입고 있는데, 값싼 숯이 걱정돼 추웠으면 좋겠다”는 대사가 있다. "는 여기서 "cherish"라는 단어의 사용법과 정확히 동일합니다.
세 번째와 여덟 번째 문장에서 카메라는 세금 때문에 파산한 채 밀 이삭으로만 살아가고 있는 가난한 여성에게로 향한다. 밀을 수확하는 사람. 그녀의 이미지를 보세요. 그녀는 왼손에 아이를 안고 있고, 부러진 대나무 바구니를 팔에 걸고 있고, 오른손에는 떨어진 밀 이삭을 줍고 있습니다. 이것은 얼마나 피곤한 일이며, 얻을 수 있는 것은 얼마나 적은가! 그러나 이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지금은 밀 수확 시기이고, 아직 따야 할 밀 이삭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길에서 구걸하는 것이 유일한 선택입니다.
작년에도, 재작년에도 그들의 가족은 농작물을 심고 밀을 수확할 땅이 있었지만 나중에 세금과 재산으로 궁지에 몰리면서 땅이 황폐해져 오늘의 상황이 되었습니다. 빙: 받아요. Tianjia: 이것은 농부의 재산을 말합니다. 패하다: 지불하다.
6문장 중 4단계는 추수 때 이런 비극적인 장면을 마주했을 때 시인의 죄책감과 죄의식을 묘사하고 있다. 사물: 참여하다. Suiyan: 연말이요.
작품 제목은 '밀 베는 사람 보기'인데 실제로 그림에 등장하는 것은 밀 베는 사람 외에 밀 베는 사람도 있다는 것인데, 작가의 고민은 바로 '밀 베는 사람'이다. 사람에 대해서는 후자다. 현재 두 사람은 기쁨과 슬픔의 정도가 서로 다르지만 부자와 가난한 사람이지만 그들의 운명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오늘의 비참하고 불쌍한 밀 따는 사람들은 어제의 열심히 일하고 바쁜 밀 따는 사람들입니다. 무거운 세금이 있기 때문에 일하는 사람들은 결코 파산의 운명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여기서 저자는 당시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조세제도를 날카롭게 비판하고, 근로인민이 겪는 고통에 깊은 공감을 표했다. 그리고 그것은 단지 일반적인 공감이 아니라 자신을 거기에 투입하고 자신과 일하는 사람들 사이의 차이가 너무 크다고 느끼고 죄책감을 느끼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이때 백거이의 시에는 그야말로 근로인민의 사상과 정서를 반영하고 근로자의 목소리를 발산하였다.
실생활 장면을 과장 없이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이 이 시의 기본 특징이다. 바쁜 가족의 모습과 쓸쓸한 이삭줍기 장면 두 장면을 선택해 강한 대비를 이뤘다. 전자는 씁쓸하고 힘들지만, 후자는 완전히 죽은 개구리밥이고 그들의 미래는 위태롭다. 두 컷에서 보여지는 장면, 분위기, 이미지, 심리 모두 너무 좋다.
시의 끝 부분은 토론으로, 이는 백거이의 많은 우화시에서 가장 일반적인 접근 방식이다. 이 시에서의 논의는 사회악의 근본 원인을 직접적으로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자책감과 죄의식의 형태로 표현되고 있는데, 이는 관료사회 전체에 대한 막연한 비판이기도 하다. Bai Juyi는 급여가 300 Shi 인 작은 현 대장에 불과합니다. 그 큰 관료와 귀족은 더욱 죄책감을 느껴야하지 않습니까? 과세는 황제의 통제 하에 있었고, 백거이는 이를 풍자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만 공개적으로 반대할 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