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신사이지만 신사가 아니라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신사이지만 신사가 아니라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내가 신사도 아니고 악당도 아니라는 말은 무슨 뜻인가요?

나는 신사도 아니고 악당도 아니다.

악인과 군자 너머에는 또 다른 삶이 있다는 게 공자의 말처럼 '가장 완벽한 사람은 사랑에 비유된다'는 것 같아요. 청(淸)은 자신의 의지에 따라 행동하고, 적절한 경우 자신을 억제하며, 자신의 진정한 기질을 유지하는 삶에 대한 미학적 태도를 나타냅니다.

군자는 자기 것이 아닌데 그에게 말을 걸면 안 된다는 말은 무슨 뜻인가요?

'군자는 자기 것이 아니다. 그리고 그 사람에게 말하지 마세요"는 다음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직면하고 있는 사람이 당신이 가르치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그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지 마십시오.”

이 문장은 군자가 가르치는 내용과 방법은 대상에 따라 결정되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군자는 자기 사람이 아닌 사람에게 말을 하면 안 된다"는 서천(徐賀)이 지은 『중국론(中國論)』 6편에 나오는 말이다.

원문발췌 :

군자는 말을 소중히 여기면 몸을 소중히 여깁니다. 도를 중히 여기면 가르침을 세우고, 몸이 겸손하면 도가 가벼워지고, 가르침이 망하게 되느니라. 그러므로 군자는 자기 사람이 아닌 사람에게 말을 하지 말아야 한다. 말을 하려면 반드시 이렇게 말해야 합니다. 농부는 농작물을 사용하고, 장인은 기술을 사용하고, 상인은 신분을 사용하고, 관원은 신하를 사용하여 생명을 지키고, 관료와 학자는 법률을 사용하고, 유학자들은 그들의 연구를 활용합니다.

일반적인 생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르치는 일을 잘하는 사람은 자신의 말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말을 소중히 여기면 명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명성을 높이면 사람들이 신사의 경력을 소중히 여기게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군자의 경력을 중시한다면 그는 자신의 교리를 잘 설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말을 너무 많이 하면 명예가 떨어진다. 만일 당신이 위신을 낮추면 다른 사람들이 군자의 일을 멸시하게 될 것이며 군자의 도리는 더 이상 작동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가르치는 사람을 만나지 않으면 그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어서는 안 되며, 쓸데없는 말을 해서도 안 됩니다.

그들과 이야기하고 싶다면 그들과 관련이 있고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 사물과 진실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중륜>은 한나라 말기에 제작된 서천(徐泉)이 지은 책이다. 이 책은 정치적 논평이며 그 목적은 "대부분의 원리를 설명하고 원래의 가르침은 성인의 도에 귀속된다"입니다.

서천(171-217), 예의 이름은 한나라 말기 북해(지금의 산둥성 웨이팡 남서쪽) 출신인 위장(魏昌)이다. Qian은 똑똑하고 지식이 풍부하며 기사로 유명합니다. 그는 광링의 진린, 산양의 왕찬, 진류의 완우, 루난의 잉쥐안, 동핑의 유젠첸, 노의 공롱과 함께 '건안칠손'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다.

뒤에 있는 악당은 신사가 아니다

이 절친한 친구는 자기가 말하는 것은 신사라고 생각하지만, 말하는 것은 틀린 것이라고 말한다. 악당. 악당이니까 신사도 아니고, 등 뒤에 있는 악당도 신사도 아닌데!

악당의 '기준'과 성격은 다음과 같다

(1) 소문을 퍼뜨리고 말썽을 피우는 것을 좋아하는 이들은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소문을 퍼뜨리고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기뻐하지 마십시오.

(2) 그들은 어떤 목적을 위해 불화의 씨앗을 뿌리는 것을 좋아하며 동료들 사이에 불화를 심고 그들 사이에 차이를 만들어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남에게 아첨하는 것을 좋아한다. 꼭 작은 것은 아니지만, 칭찬을 받기 때문에 남에 대해 나쁜 말을 하기 쉽다.

(4) 순종적이고 모순적인 행동을 좋아합니다. 이 행동은 그들의 행동 스타일을 나타내기 때문에 표면적인 모습과도 다를 수 있습니다. 이것도 일종의 사소한 행동입니다.

(5) '수박은 큰 가장자리에 기대어 있다'처럼 권력을 잡은 사람에게 의지하고, 권력을 잃은 사람을 버린다.

(6) 그들은 다른 사람의 피를 밟는 것을 좋아합니다. 즉, 당신을 이용하여 자신의 길을 닦고, 당신이 그들을 희생해도 상관하지 않습니다.

(7) 그들은 부상에 모욕을 더하는 것을 좋아하며 넘어지면 따라잡고 보충할 것입니다.

(8) 그는 희생양을 찾는 것을 좋아하지만 분명히 실수를 저지르지만 이를 인정하지 않고 책임을 질 사람을 찾으려고 합니다.

(9) 타인의 좋은 점을 무시하지 마세요. 사람들은 때때로 악당을 무심코 공격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그 잘못은 자신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악당의 심리적 왜곡에서 비롯됩니다.

자러 가도 악당이 아니고, 일어나도 신사가 아니다. 그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여자랑 자고 싶은 생각만 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악당은 아니다.

여자와 자고 싶지 않다고 해서 반드시 신사는 아닙니다.

모든 것은 사람에게 달려 있다. 악당이라면 신사가 아닐 것이다. 무슨 뜻인가요?

모든 것은 사람이 만드는 것이고, 열심히 노력하면 성공할 수도 있습니다.

'악당은 신사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말은 '비신사가 되는 것보다 악당이 되는 것이 낫다'는 뜻일 수도 있는데, 이는 성공하려면 신사보다 악당이 되는 것이 낫다는 뜻이다. 진정한 신사는 아닙니다.

은혜를 갚는 것은 신사가 되는 것이 아니라, 배은망덕한 것은 악당이 되는 것이다.

신사는 아니어도 은혜를 남에게 갚아야 한다. 당신은 확실히 나쁜 사람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의 호의를 받았을 때 감사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이런 행동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은혜를 갚을지 말지는 은인의 몫이요, 은혜를 갚지 않으려면 그 사람은 고상한 품행을 지닌 사람입니다. 갚고 싶으면 당연한 일이고,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행동이므로 나쁜 사람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배은망덕한 것은 자기 일이다. 어려운 상황에서 남의 도움을 받았다면, 나중에 갚을 능력이 있으면 갚아야 한다는 것이 인생의 원칙이다. 그러나 수혜자가 누군가가 자신을 도와주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을 마음에 두지 마십시오. 그런 행동은 용납될 수 없습니다.

인생은 하늘과 땅 사이에 있으며 끝도 없고 시작도 없는 사람은 군자가 아니다. 무슨 뜻인가

인생의 세계에서 시작이 좋고 끝이 좋지 않은 사람은 신사가 아니다

차를 마시는 것은 신사가 아니다

다음 문장은 무슨 뜻인가요?

차를 가져가는 것은 신사가 아닙니다. 량은 신사가 하는 일이 아닙니다

다음 문장을 찾고 계시나요? 당신에게 꼭 맞는 것을 찾아보세요:

상황은 다르지만 운명은 사람을 속입니다.

p>

다음 문장은 a에 대해 무엇을 의미합니까? 진정한 악당? 변덕스러운 진정한 악당에 대한 옛 속담에는 다음 문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운율이 같고 의미가 더 적합한 두 문장뿐입니다.

신사가 아니면 악당이 아니다

신사도 악당도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