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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학대를 당한 당나라 여성들의 비극적인 운명
당대 여성은 다른 봉건 왕조에 비해 신분이 높고 이동의 자유도 높았으나 본질적으로 여전히 남성의 노예였으며 그들의 삶은 눈물로 가득 차 있었다. 운명은 종종 매우 비극적입니다.
먼저 궁궐의 후궁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들은 여성 중 가장 높은 지위에 있는 인물로, 부유하고 명예로우며 여유롭고 편안합니다. 그들은 세상의 모든 영광을 차지합니다. 운명은 가장 불안정하다. 그들은 정치적 폭풍에 너무 쉽게 영향을 받고, 그들의 운명이 최고 권위자의 호불호와 호감에 완전히 묶여 있기 때문에 일반 민간 여성보다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능력이 떨어진다.
당나라 '후궁전'에 기록된 첩 36명 중 15명은 잘 죽지 않았고, 그 중 2명은 후궁 경쟁에서 죽었고, 2명은 전쟁으로 실종됐다. , 1명은 자살하여 묻혔고, 1명은 태후로서 천황의 고발로 사망하였고, 나머지 9명은 모두 정치권력투쟁과 궁중쿠데타로 사망하였고, 이 9명 중 3명은 국정에 개입했다는 이유로 정적에 의해 살해되었다. 정부 문제였고 나머지 6건은 순전히 정치적인 투쟁이었습니다.
정치투쟁은 가장 잔혹하다. 고종왕후는 후궁 소숙, 오측천과의 싸움에서 실패하여 몽둥이 200개로 맞고 손발이 절단되고 술통에 갇힌 후 비참하게 죽었습니다. 중종의 조황후(趙皇后)가 공주였을 때, 장녀인 어머니가 오측천(吳澤况)과 갈등을 빚어 투옥되어 방치되었고, 죽은 지 며칠이 지나도 시신이 발견되지 않아 시신이 부패했다. Ruizong의 황후 Dou와 Liu는 같은 날 모함을 받고 비밀리에 처형되었습니다. 소종(蘇宗)이 왕세자였을 때, 후궁 위(魏)는 오빠가 사형을 선고받았기 때문에 소종과 이혼할 수밖에 없었고, 그녀는 평생 비구니가 되었습니다. 당나라 말기 조종의 허황후도 비극적인 최후를 맞이했다.
정치적 권력 다툼에 영향을 받지 않더라도 이들의 운명은 오로지 황제에게 달려 있으며, 총애를 잃게 되거나 황제의 죽음을 당하는 경우가 많다. 많은 첩들의 운명은 늙어 피부가 누렇게 되고 그들의 아름다움과 사랑이 시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왕왕후와 현종은 현종의 궁중 쿠데타에 가담했지만 후궁 우희가 총애를 받자 점차 냉대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그날의 고통과 열정을 기억하기 위해 황제에게 울부짖었다. 현종 역시 한동안 감동을 받았지만 결국 그는 평민에서 폐위되었다. 계속 총애를 받더라도 황제가 죽으면 후원자를 잃고 일생을 황폐하게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나라의 첩이 자살하고 묻힌 사례도 있었는데, 바로 오종의 왕선비(王熱育)였다. 그녀는 노래와 춤을 잘 추는 재능 있는 사람으로 밝혀졌고,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Wu Zong이 중병에 걸렸을 때 그는 그녀에게 "내가 죽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녀는 "나는 Jiuquan에서 폐하를 따르고 싶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Wu Zong은 그녀에게 스카프를 주었고 Wang Cairen은 목을 매었습니다. 텐트. Xuanzong이 왕위에 오른 후 그녀의 "정직함"에 대한 보상으로 "Xianfei"라는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사실 이 가엾은 여인은 아마도 무력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녀가 "주천에서 폐하를 따르기를 원합니다"라고 대답하지 않으면 죽을 것이고, 목을 매지 않으면 죽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례는 봉건 통치자의 잔인함과 여성의 비극적인 운명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궁 안에도 시녀들이 많다. 그들의 지위는 궁중에서 가장 낮기 때문에 그들이 겪는 박해와 고통은 더욱 심각하다. 당나라 궁녀의 수는 봉건사회의 정점에 이르렀다. 두보(Du Fu)는 “선제(後皇帝)에게는 시녀가 8천 명 있었다”고 말했고, 백거이(白居伯)는 “후궁에 미녀가 3천 명 있었다”고 말했는데, 이는 사실 당나라 궁녀의 수는 예술적인 과장이 아니다. 이 수치를 훨씬 초과했습니다. 당 태종 때 이백약은 "쓸데없는 궁궐 사람들이 수만 명 있다"고 말했다. 『당신서』에는 “천보(開寶) 개원(開源) 궁궐의 후궁 수가 4만 명에 이르렀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후자는 아마도 당나라에서 가장 많은 궁녀의 숫자일 것이다. .
송나라 홍마이는 이때가 한나라 이래로 황제와 후궁의 수가 가장 많았던 시대였다고 말했다. 당나라의 인구는 천보13년(754년)에 52,880,488명이었다. 당시 궁궐 여성은 전체 여성 수의 600분의 1을 차지했다. 즉, 평균적으로 여성 600명당 궁녀는 1명이었다. 당나라 말기까지 나라는 쇠퇴하고 나라는 여전히 황폐하였다.
이러한 놀라운 숫자로 인해 수많은 남편과 딸들이 불만을 품게 되었습니다. 당나라 말기의 시인 조예(曹愛)는 “황제는 이렇게 아름답지만 부부는 짝을 이룰 수 없다”고 한탄했습니다.
궁녀들은 신분이 낮기 때문에 설명할 수 없는 범죄로 기소되어 무심코 처형당하는 경우가 많아 풀과 같은 삶을 산다. 예를 들어, 문종은 후궁 양현의 모함을 믿었기 때문에 왕자를 죽였다. 그는 나중에 크게 후회했다. 그는 자신이 어리석었다고 자책하지 않고 궁중 신하 장시시 등을 꾸짖었다. 누가 내 왕자를 모함했는가." 그래서 이 궁녀들은 처형당했습니다. . 궁녀 두추(杨秀)는 목종(牧宗) 시대에 왕자의 유모였는데, 왕자가 누명을 썼다는 이유로 그녀도 연루되어 늙어 가면서 배고프고 가난하고 외로워졌습니다. 두무 등 유명 인사들은 이를 슬퍼하며 그녀의 운명을 애도하는 유명한 시 '두추니앙(Du Qiuniang)'을 지었다. 궁녀가 황제의 총애를 받는 것도 재앙이 될 수 있다.
현종은 아름다운 궁녀를 선물로 받았고 그녀를 매우 사랑했고 며칠 만에 수많은 보상을 받았습니다. 어느 날 아침, 그는 갑자기 우울해져서 "명나라 황제에게 후궁 양만 있었는데, 아직 세상이 안온한데 어찌 감히 잊어버리겠는가?"라며 미녀를 불러내며 "내가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당신은 할 수 없지만, 당신은 할 수 없습니다.” 좌우 기념비는 반환될 수 있지만 현종은 “당신이 그녀를 풀어주면 내가 당신에게 독 한 잔을 주겠다”고 말했다. 이 불쌍한 여자는 독살되어 죽었다. 현종은 당나라 말기의 비교적 박식한 황제였지만, 마치 개미를 무심코 밟는 것처럼 변덕스럽게 사람을 죽였습니다. 이런 일은 특이한 일이 아닙니다. 이종의 사랑하는 딸 동창공주가 죽은 후, 이종은 총리 유잔의 조언을 무시하고 동창공주의 유모와 보모를 차례로 묻어 주었습니다.
더 많은 궁녀들에게는 생명에는 해를 끼치지 않더라도 젊음이 궁궐 깊숙이 묻혀 있는 것이 더 가슴 아픈 일일 수도 있다. 중국의 봉건왕조에서는 궁녀들에게 퇴직제도를 두었던 청나라를 제외하고는 황제에게 고용되지 않는 한 22세가 되면 석방되어 배우자를 선택할 수 있었다. 대부분의 궁녀들은 과거 왕조에는 평생 제도가 있었기 때문에 당나라 시인 원진시 "궁전"에서 "고궁은 외롭고, 궁궐의 꽃은 외롭고 붉고, 백발의 궁녀가 여기 있고, 둘러앉아 현종에 대해 이야기하다." 백거이의 "영원한 노래"에도 "교방 감옥에 갇힌 청아노인"이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수천년 동안 봉건 황제는 양호 가문의 여성을 대거 모아 하렘에 넣었습니다. 이는 사실상 일종의 성적 억압이자 성적 파괴였습니다. 이들 여성들은 궁중에서 음식과 의복에 대한 걱정은 없었지만 남자들과의 성적인 접촉도 불가능했고, 황제의 총애를 받을 가능성도 희박했다. 이쪽으로. 당나라의 문학은 정점에 이르렀고, 궁궐의 원한은 많은 문인의 노래의 내용이었으며 동시에 슬픈 이야기와 운율도 많이 유포되었는데 모두 이러한 측면을 반영합니다.
Du Xunhe의 "봄 궁전 원"을 포함하여 당나라 궁궐의 원한을 묘사 한 많은시와 수필이 전승되었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아름다움을 그리워했습니다. 그리고 화장을 하고 싶은데 거울 앞에서 멍하니 있어요.
성은은 외모가 중요한 게 아니라 첩을 가르치는 것도 외모가 아니란 말인가?
바람은 따뜻하고 새소리도 흩날리고, 해는 높고 꽃그림자는 무겁다.
매년 여성들은 무궁화를 따기 위해 개울을 건너갑니다.
이 시는 봄이 행복의 상징이고 봄이 활력의 상징임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행복이 사라지고 삶이 사라졌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 봄은 그녀에게 한 겹의 원한을 더할 뿐입니다.
?유조의 "장문의 복수"(1부)도 매우 유명합니다. 긴 밤과 차가운 가을비에는 치욕스러운 첩의 외로움, 슬픔, 분노가 많이 담겨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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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방울은 길고 가을밤은 길며, 애통한 마음과 비는 조양(趙陽)에 이르느니라.
눈물의 흔적은 왕의 친절에서 배우는 것이 아니지만 시행 착오를 거쳐 수천 번의 행동이 또 수천 번의 행동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기증을 본 궁녀들의 슬픔을 묘사 한 Du Shenyan의 "후궁 생활이 불행하다"도 있습니다.
긴 푸른 풀이 문을 덮고, 이끼는 늘 푸르고 골목은 조용하다.
호감이 움직이고 새로운 사랑이 이어지지만, 옛 사랑은 눈물 속에 머물러 있다.
새들의 까마귀는 꿈을 놀라게 하고, 날아다니는 꽃은 슬픔을 없애준다.
봄에는 미안함을 느끼고 가을을 맞이하기 위해 부채질을 해보세요.
백거이의 시 <상양백발남자>는 당나라 현종시대 궁궐에 갇혀 젊음을 잃은 궁녀들의 한을 그린 시이기도 하다. 궁궐의 한을 그린 최고의 작품:
1부 양인, 아름다움은 늙고 백발은 새롭다.
녹색 옷을 입은 내시가 궁궐 문을 지키고, 문이 닫히자마자 햇빛이 밝게 빛난다.
현종은 연말에 처음 당선됐고, 이제 그의 나이는 16살과 60살이다.
동시에 100명 이상이 선발됐는데, 이들은 흩어진 세월 속에 중증장애인이 됐다.
툰은 가족들과 작별 인사를 하기가 슬펐던 과거를 회상하며 울지 않고 그녀를 차에 태워줬다.
그녀가 얼굴을 내밀자 모두가 감사하다고 말했다. 무궁화 같고 가슴은 옥 같구나.
왕이 그를 만나기도 전에 양후궁은 멀리서 그녀를 바라보고 있었다.
질투로 인해 Qian은 Yang Gong과 결혼하여 평생을 빈 집에서 보냈습니다.
나는 빈 방에 머물고 가을밤은 길고 밤은 길고 잠 못 이루고 하늘은 알 수 없다
경경의 깨진 등불 그림자가 그 뒤에 있다 벽에 부딪히는 소리, 검은 빗방울이 창문을 때리는 소리가 들린다.
봄은 늦었고 황혼까지 혼자 앉아 있기는 어렵습니다.
궁궐의 꾀꼬리들은 경계심이 많고 듣기에 지쳤으며 들보와 제비가 모두 살고 있습니다.
꾀꼬리는 제비에게 돌아가 조용히 사라지고, 봄과 가을은 해를 기억하지 못한 채 왔다 갔다 한다.
밝은 달을 보기 위해 깊은 궁궐 쪽으로만 바라볼 땐 동서로 원이 400~500번 회전한다.
오늘은 궁궐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 장관이라는 직함이 부여됩니다.
작은 머리, 좁은 신발, 좁은 옷을 입고 있으며, 눈썹은 가늘고 남색 점선이 있습니다.
외부인들은 그를 보고도 웃지 않고, Tianbao는 말년에 치욕스러운 상태에 있습니다.
상양을 가진 사람들이 가장 고통받습니다.
어린 것도 괴로움이고, 늙는 것도 괴로움이다. 늙으면서 괴로워하는 것은 어떨까.
과거에 Lu Xiang의 "Ode to Beauty"를 본 적이 없습니까?
오늘 Shangyang에서 Baifa의 노래를 본 적이 있습니까!
궁의 원한을 다른 측면에서 반영한 이야기도 있다. 예를 들어, Xuanzong 황제 통치 기간 동안 국경 군대는 확장 된 옷을 받고 궁전에서 만들었습니다. 한 군인이 예복에 다음과 같은 시를 적었습니다.
나는 전쟁터의 전사이며 추운 밤에 잠을 이루기 어렵습니다.
셔츠는 손으로 만들어서 어디로 떨어질지 알잖아요.
의도적으로 더 많은 스레드와 더 많은 애정을 추가하세요.
이번 생은 지나갔고 앞으로도 인연을 맺고 싶습니다.
시를 받은 병사는 이를 총사령관에게 보고했고, 총사령관은 이를 황제에게 보고했다. 당나라 현종제는 후궁을 순회하면서 누가 쓴 것인지 알아보고, 이를 인정하는 자는 벌을 받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한 궁녀는 자신이 죽을 운명이었다고 인정하며 불쌍히 여기며 "이생은 당신과 결혼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일이 매우 감동적이지만 예외입니다. 궁녀의 해방은 황제의 일시적인 연민으로 고정될 수 없습니다. 황제는 잠시 기뻐할 수도 있고 한 명의 궁녀를 만족시킬 수도 있지만, 후궁의 수만 명의 궁녀를 만족시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시를 쓰는 사람은 결과가 없다:
맹동구수(孟东保秀)'는 붉은 잎에 시를 쓰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당나라 시인 고광이 한두 명과 함께 정원에서 수영을 하고 있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시 친구들은 낙양에서 여가 시간에 흐르는 물 위에서 큰 우예를 발견하고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깊은 궁전에 들어가면 매년 봄을 볼 수 없습니다.
채팅 질문도 함께 남겨 연인에게 보내보세요.
구광도 내일 상류 나뭇잎에 시를 쓸 예정인데, 이 시는 꾀꼬리를 보면 걱정이 된다. 노래하고 고양이가 날아다니니 상양궁에서 마음이 아팠습니다.
당신의 친절은 동쪽으로 흐르지 않을 수 없습니다. 누구에게 나뭇잎에 시를 써야 할까요?
10여 일이 지나서 일부 손님들은 봄을 찾아 정원을 찾았고, 상황에 대한 우려를 표현하기 위해 나뭇잎에 시를 발견했습니다.
나뭇잎 위에 우는 시가 나왔습니다. 자금성에는 슬픔과 애틋함만이 가득합니다.
파도의 중간 잎사귀에는 닿지 못하기 때문에 파도는 바람을 타고 다음 단계로 나아갈 것입니다.
시를 보면 문제가 해결된 것 같다. 또 다른 설로는 '홍엽시'를 쓴 궁녀의 이름이 한취평(汉秀平)이고, 우예가 지은 시가 한씨에게서 전해졌다는 설도 있다. 25세에 궁궐에 들어가 유씨의 아내가 되었다. 그러한 우연의 일치는 일부 학자의 조작일 수도 있습니다.
요컨대 당시 궁녀들은 시 쓰기를 일종의 성적인 심리적 배출구로 삼아 시간을 보냈던 것이 아닐까. “한 번 깊은 궁궐에 들어가면 해마다 봄을 볼 수 없다”는 말은 온 가족의 슬픔과 성적 억압이 얼마나 심한지를 잘 반영한다.
궁녀들의 성적 고뇌에 관해서는 명나라 홍성(洪興)이 지은 드라마 '영생궁(永生殿)'의 책 21장에서 심오한 묘사가 나온다. 엿보는 목욕'(당현종과 그의 아내를 엿보는 궁녀를 묘사함) '양귀비의 함께 목욕'에서 오프닝 '자자쌍'은 궁녀의 입에서 빌려온 것입니다. 자연스럽고 꽃이 만발한 나는 궁녀팀 중 처음으로 궁으로 돌아왔다. 내시가 계단 앞에 있을 때마다 나는 손을 뻗어 그의 바지 자락을 만졌다. "성적으로 우울한 궁녀는 내시에게 분노를 터뜨렸다. <욕실 엿보기>에는 궁녀와 환관의 대화도 나온다. 두 궁녀가 당현종과 양귀비가 목욕하는 모습을 몰래 지켜보고 있는데, 한 내시가 다가와 말했다. "너희 두 자매는 볼 수 없구나. 한 번 보자." 궁녀는 "왕비가 목욕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가?"라고 말했습니다. 내시는 "왕비가 장수사를 엿보기 위해 거기 있을 때까지 기다리지 않는 게 두렵다"고 웃으며 말했다. 궁녀들의 성적인 고뇌와 열정. 과거 왕조에서 환관은 하녀들의 성적인 고뇌와 정욕을 표출하는 대상이었다.
물론 특정 상황에서는 메이드들도 어떤 형태로든 저항을 하게 된다. 고대 기록에 따르면, 음력 1월, 당나라 중종과 왕후가 시녀들을 데리고 시장을 돌아다니다가 모두 도망갔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돌아오기를 거부했어요." 이것은 자신을 해방시킬 수 있는 기회입니다.
물론 그런 기회가 많지 않고, 일부 궁중 사람들은 감히 이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저항하는 또 다른 방법은 평생 자살하는 것이다. 한씨는 『잃어버린 집 전설』에서 수나라 양제 시대에 허씨 부인이라는 후궁이 목을 매어 자살했다고 적었습니다. 그중에는 "Self-feeling" 세 곡, "매화를 바라보며" 두 곡, "Zhuangcheng" 한 곡, 그리고 그녀의 마지막 유언인 "Self-Injury" 한 곡이 있습니다:
그녀는 처음 성명일에 들어갔을 때 웨이양에 대한 깊은 보복을 느꼈고,
나가토는 7~8년 동안 왕을 다시 보지 못했습니다.
봄의 추위가 뼛속까지 파고들고, 텅 빈 방에 혼자 앉아 서운함을 느끼고,
공허함과 감상에 젖어 살랑살랑 마당을 걷는다.
평일에는 당신을 소중히 여기고 세심하게 대합니다
아름다움은 무기로 변하지만 인생은 너무 빈약합니다!
당신의 친절은 정말 소외되지만 당신의 첩은 방황 할뿐입니다
우리 가족은 가난하고 살과 피가 없으며 친척이 옛 베이 탕에 있습니다.
여기에 날개가 없다면 어떻게 높은 벽을 쌓을 수 있겠습니까?
생명이 가장 중요한데, 그것을 버리면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단 주동에 매달린 간과 내장은 마치 끓는 국과 같다
비단이 내장을 쥐고 있는 것처럼 목을 당기고 불쌍한 느낌을 준다.
결단코 죽고 저승으로 돌아가라!
이 시의 첫 번째 단락은 성은과 사랑에 빠진 후 7~8년 동안 왕을 만나지 못한 어려움을 묘사하고 있으며, 두 번째 단락은 자신의 심정과 원한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문단은 집을 잃은 것을 묘사하고 있으며, 네 번째 문단은 죽고 싶은 여러 상황을 묘사하고 있는데, 그 시는 매우 슬프고 감동적입니다. 수나라 양제(陽皇)가 그의 시를 보고 슬퍼하며 "이것은 죽었고 그 색깔은 복숭아꽃처럼 아름답구나"라고 말했다고 한다. 그는 황제가 자살하기 위해이 궁전을 선택하고 연락하고 제공하도록 그렇게 아름다운 여성을 밀루에게 보내는 것을 권장하지 않았습니다. 이 사건은 왕조준이 마오옌수를 죽이러 나간 것과 비슷하다. 나중에 수나라 양제가 후부인의 시를 악부에게 부를 것을 명령했기 때문에 이 시는 매우 유명합니다. 이렇게 보면 양황제는 사실 '복숭아꽃처럼 아름다운' 장난감을 잃은 것을 한탄하고 있는 것 같았다. 이런 비극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이 수천만 궁녀들을 치료해 주겠는가?
당나라의 운명은 비극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