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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적 음악은 어떤 종류의 음악인가요?
소울의 사명은 구원이다. 가수 솔로몬 버크(Solomon Burke)는 자신이 부른 "Everybody Needs Somebody To Love"라는 노래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이 노래를 부르면 전 세계가 구원받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제임스 브라운(James Brown)은 그의 유명한 라이브 버전인 "Lost"에서 공개적으로 선언했습니다. 누군가": "이제는 나 자신을 위해서만 부르는 노래가 아니라, 너를 위해서도 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 가스펠 음악과 교회 음악, 리듬 앤 블루스에서 파생된 이런 영적인 음악이 소리를 낼 때. , 분위기와 메시지는 사람들에게 차분한 계시를 제공합니다.
'제1의 영혼의 형제'로 알려진 초월적인 가수 제임스 브라운은 무대 뒤에서 휘청거리며 당당한 망토를 입고 매일 밤 무대에서 개인적인 구원의 드라마를 공연합니다. 목쉰 울음소리, 날카로운 비명, 서툴고 성스러운 춤으로 청중을 감동시키는 Julius Cheeks 대주교; 그리고 눈에 띄는 멈춤 딕션은 빛나는 위엄을 유지하고 있으며, 인기가 시들해진 후에도 놀랍게도 무슬림 집사로 임명된 가수 조 텍스는 마치 노예 시대 이후 흑인 신화의 상징이다. 물론 앞서 언급한 솔로몬 버크도 한때 장의사 면허를 취득했다가 12살 때부터 가족의 작은 목사가 되어 주교처럼 주님의 축복을 전했던 솔로몬 버크도 있습니다. 소울 싱어들의 마음 속에는 이것이 진지한 사업인 것 같다.
유난히 선량하고 낙관적인 음악이었는데, 1960년대 초반 그 명성이 널리 퍼진 것은 우연이 아니었다. 그 시대에는 흑인의 자존감이 각성되었고, 민권 운동과 인종 개념의 진보가 유령보다 더 현실적으로 보였습니다. 영적인 노래에 담긴 넓은 마음의 '친절함'이 이 음악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음악 자체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역사의 가장 깊은 부분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흑인들이 이 경험에서 보여준 지략은 그들이 외국의 문화와 환경에 적응했을 뿐만 아니라, 백인 사회부터 오늘날까지 이어져오는 자신들만의 풍부한 언어를 만들어냈기 때문이다. 즉, 이 언어는 영적 음악의 기초이며, 이러한 의미에서 영적 음악은 의식적인 시대착오로 인식되고 경험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의 뿌리를 추적하는 한 가지 방법은 낡은 세기의 동화 충격을 전복시키는 것이다. , 주류 백인 사회로 알려진 사회에 들어가기를 거부합니다.
이러한 느낌에서, 영적 본향에 다가가기 위해 통일되고 순수한 스타일을 고집하는 영적 음악이 왜 일찍 소멸될 운명인지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1940년대 후반 시카고 블루스의 발전이나 1950년대 멤피스에서 탄생한 마운틴 록과 마찬가지로 음악 스타일도 너무 싱글이어서 트렌드 변화에 적응하지 못했다. 더욱이 이 장르의 거의 모든 아티스트는 상대적으로 단일 음반 회사의 산하에서 발전해 왔습니다. 시카고 블루스는 Chess 레코드 회사에 속하며, Mountain Rock은 Sun 레코드 회사에 속하며 소울 음악은 Atlantic 레코드 회사의 이름과 관련이 있습니다. 애틀랜틱의 제리 웩슬러 부사장이 감독을 맡고, 솔로몬, 오티스, 윌슨, 조 등이 주연을 맡았다. 제한된 공간 안에서 간략하게만 설명할 수 있는 복잡하고 매혹적인 이야기들이다.
어떤 의미에서 영적인 음악의 탄생은 1961년 솔로몬 버크(Solomon Burke)의 노래 'Just Out Of Reach (Of My Two Open Arms)'의 성공에 기인해야 합니다. 물론 Ray Charles는 Atlantic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고 James Brown과 Sam Cooke도 팝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솔로몬과 대서양의 부상만이 운동의 시작으로 간주될 수 있었기 때문에 이 가수들 각각은 구경꾼들에게 독립적인 현상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솔로몬 버크는 초기에 Apollo Records에서 가스펠 노래와 세속 노래를 모두 포함하여 수많은 음악 작품을 녹음한 후 "Atlantic"으로 두 번째 앨범을 발표하고 나서야 진정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상하게도 그 노래는 컨트리 노래로 밝혀졌는데, 이는 Jerry의 관점에서 볼 때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 변화, 이 구조, 전체적인 느낌은 가스펠과 컨트리 음악에 관한 것입니다." 이 느낌은 나중에 Ray Charles가 몇 달 후 ABC에서 녹음할 때 채택되었습니다. 어쨌든 솔로몬은 1961년과 1962년에 성공을 거두었고, 그의 스타일은 5집 발매 이후 확고해졌고 엄격하게 영적이 되었습니다.
Jerry Wexler는 "어느 날 디트로이트에서 8곡으로 구성된 데모가 내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 중 'If You Need Me'(If You Need Me)라는 제목이 유일한 노래였습니다. 그게 저를 감동시켰어요. 데모 테이프에서 노래를 부른 가수는 윌슨 피켓이었어요." 그 다음에 일어난 일은 흥미롭기도 하고 역사적이기도 합니다. "If You Need Me"는 열렬한 감정, 진심 어린 곡, 엄격한 가스펠 억양으로 소울 장르의 고전이 되었습니다. Atlantic은 즉시 노래에 대한 출판권을 구입했지만 데모 테이프에 대한 권리를 구입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솔로몬의 열정적인 연주 녹음을 마치고 출판을 준비하던 중, 로이드 프라이스와 해럴드 로건이 부른 윌슨의 원곡이 이미 시장에 넘쳐났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화난 Jerry는 녹음을 다시 하기 위해 스튜디오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나중에 이 노래는 솔로몬의 히트곡이 되었고 결국 Wilson Pickett을 "Atlantic"의 문으로 데려왔습니다. "2년 후, 윌슨이 손에 테이프를 들고 내 사무실로 찾아왔습니다. 나는 '아프지 않나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그건 과거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라고 Jerry는 말했습니다.
이 윌슨, 이 "나쁜" 윌슨은 솔로몬보다 더 폭발적인 가수이며, 그의 목소리 사용과 극적인 효과에서 더 뚜렷한 감정과 아마도 더 본능적인 흥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Jerry는 그를 Memphis의 Stax Records 스튜디오로 데려갔습니다. 이 회사는 이미 1965년 상반기에 '내 사랑은 너무 강하다', '불쌍한 아저씨', '너무 오래 사랑했어요', 'Respect' 등의 곡을 녹음한 바 있다. 당시 무명 가수였던 가수 오티스 레딩(한때 리틀 리처드 흉내낸 사람)이 노래를 불렀습니다. "Atlantic"과 "Stax"는 1960년부터 판매 계약을 맺었는데, 이는 Booker T와 MGS, R T와 Carla Thomas, Willion Bell, 이후 Sam & Dave가 모두 "Atlantic"이라는 배너 아래 간접적으로 모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거래의 일환으로 Otis Redding의 데뷔 앨범은 Atlantic의 자회사에서 출판되었습니다. Jerry에게는 Stax 특유의 하드한 사운드 스타일이 Wilson의 취향에 딱 맞았습니다. 그는 옳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히트곡 "In the Midnight Hour"는 Wilson이 기타리스트 Steve Cropper와 함께 리듬을 고안하면서 탄생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Wilson의 싱글 성공이나 더 복잡한 사업 분쟁으로 인해 Stax는 모든 Atlantic 아티스트를 배제했습니다. 그 결과 앨라배마주 플로렌스에 있는 Fame이라는 녹음 스튜디오인 Jerry와 계약을 맺게 되었는데, 이 스튜디오에는 이미 Joe Tex와 같은 강력한 남부 뿌리를 지닌 가스펠 가수들이 있었습니다.
조 텍스(Joe Tex)는 음악 여행가이다. 그는 페임녹음실에 왔을 때 10년 동안 가요계를 떠돌며 온갖 스타일의 작품을 불렀으나 모두 성공하지 못했다. 오직 "명성"에서만 그는 솔로몬만큼 냉철하지도, 윌슨만큼 관대하지도 않은 자신만의 틀을 찾았습니다. "Hold on to What You've Got"와 같은 그의 노래 중 일부는 교활한 측면과 풍자적인 재치가 가미된 감동적인 설교와 같습니다.
"Fame"에서의 그의 성공은 1966년 이후 윌슨만이 따라올 수 있었습니다. Fame 스튜디오에서는 무명의 가수 Percy Sledge가 녹음하여 나중에 매우 유명해진 "When A Man Loves A Woman"이라는 곡을 녹음했는데, 교회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한 보컬과 작곡은 영적인 음악의 절묘한 걸작입니다.
1967년 2월, Jerry는 새로운 여성 가수와 계약을 맺고 "Atlantic" 레이블로 첫 음반을 발표했습니다. 7년 전 상업 활동을 시작한 이후에도 모두가 스타가 될 것이라고 예상한 아티스트다. 비록 그녀는 항상 상업적인 녹음 환경에 있었지만, 그녀는 자신의 잠재력을 완전히 깨닫지 못한 채 거의 평생을 보냈습니다. 아티스트는 아레사 프랭클린입니다. 그녀는 Columbia Records에서 많은 작품을 출판했지만 그 중 어느 것도 좋은 반응을 얻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달랐다. 획기적인 명작 'I Never Loved A Man (The Way I Love You)' [I Never Loved A Man (The Way I Love You)]이 소울 차트 1위에 올랐다. 100만장을 돌파하며 팝 차트 상위 10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그것이 영적 시대의 종말이었습니다. 물론 그런 종말이 연기처럼 빨리 사라지지는 않을 것이다. 일부 아티스트는 활동 재개 속에서도 여전히 명성을 유지하고 있지만 사라진 아티스트는 더 많다. 솔로몬은 1969년에 애틀랜틱을 떠났고, 윌슨과 조도 1973년에 떠났습니다. 1968년 초, "Stax"는 "Atlantic"과의 협력 관계를 종료했는데, 이는 Otis가 1967년 12월 비행기 추락 사고로 사망한 직후였습니다. 사실, 사람들이 영적 음악의 시대가 고통스럽고 불안한 방식으로 끝났다고 말하는 또 하나의 분명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1968년 4월 흑인 지도자 마틴 루터 킹의 암살입니다. 영적인 노래에 대한 선의의 대부분은 무자비한 사실로 인해 산산조각이 났고, 곧 투지가 넘치는 찬송과 음악이 더 많이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그 시대는 더 이상 영적인 노래에 속하지 않지만 오늘날에도 영적인 노래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 그것은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예술적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영적인 노래를 들을 때 마치 교회 설교에 참석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런 음악은 계층과 나이를 초월해 듣는 사람 한 사람 한 사람이 가족처럼 예의바르고 예의 바르게 일하고 열심히 일하는 것 같다. 외부 백인 청중의 유일한 반응은 무의식적으로 그들을 따라 영적인 여정과 약간의 자기 위안을 얻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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