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신중국 최초의 컬러 오페라 예술 영화인 월극 영화는 무엇입니까?
신중국 최초의 컬러 오페라 예술 영화인 월극 영화는 무엇입니까?
1953년 11월 1일, 월극 '양산박과 주영대'의 영화판이 상하이 영화 제작소에서 완성됐다. 이 영화는 중국에서 촬영한 첫 연극영화일 뿐만 아니라,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촬영한 첫 컬러영화이기도 하다.
'양산박과 주영대'는 중국에서 인기 있는 민담이다. Liang Shanbo와 Zhu Yingtai는 가장 유명한 현지 드라마입니다.
1952년 문화부는 제1회 전국연극 공연대회 이후 컬러영화 촬영을 시작하라는 고시를 내렸다. 같은 해 말, 신설된 상하이영화제작소는 월극 '량산박과 주잉타이'를 스크린에 올리기로 결정했고, 컬러영화 '량산보와 주잉타이'도 공식적으로 촬영을 시작했다.
월극 영화판 '량산보와 주잉타이'는 각각 싼야와 황소분이 감독하고 촬영했으며, 월극의 거장 위안설펀과 판루이주안이 주연을 맡았다.
촬영 초반 제작진은 소련 전문가들과 협의했지만 당시 중국의 기술력이 부족해 흑백영화를 주로 촬영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하지만 싼야 감독이 이끄는 제작진은 자립과 노력을 통해 일련의 기술적 문제를 해결했다.
1953년 11월 1일, 월극 '양산박과 주영태'의 컬러 영화 버전이 마침내 상하이 영화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시작했습니다.
월극 '량산보주영대'의 컬러영화 버전은 전통 소흥극의 아름다운 창법을 그대로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영화예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전통극보다 더욱 매력적이다. 무대 연극. 이 영화는 중국에서 개봉 당시 155만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월극 '양산백과 주영태'의 영화화 역시 국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유명한 예술영화다.
1954년 제네바 국제회의에서 발표돼 '중국판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큰 성공을 거뒀다.
이후 이 영화는 1954년 제8회 카를로비바리 국제영화제 음악영화상, 1955년 제9회 에딘버러 국제영화제 영화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