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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나라 여성의 사회적 지위는 어땠나요?
성리학의 영향과 장기적인 침투 하에서 송나라 초기부터 남송에 이르기까지 수백 년 동안 여성의 재혼에 대한 여론 평가와 사회적 분위기 자체가 엄청난 경험을 했다. 변화.
송나라 초기에는 당나라의 유산을 여전히 활용하면서 여성의 재혼이 사회에 만연했다. 오대(五代) 왕실 내에서 수년 간의 혼란이 있은 후, 왕실은 공주의 재혼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당나라 말기의 규정조차 지키지 않았습니다. Taizu의 여동생은 처음에 Mifud와 결혼했고, 그녀가 과부가 된 후 Gao Huaide와 결혼했습니다. 사회 유명인사 중 위대한 작가 판중옌(Fan Zhongyan)은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와 재혼했으며, 자라서야 가족의 품으로 돌아왔습니다.
송나라의 인종은 당나라 현종과 유사한 규정을 공포하여 친자녀가 있는 사람의 재혼을 금지했으나, 백성들 사이의 재혼 풍습은 당대에도 쇠퇴하지 않았다. 북송 왕조.
남송 이후 예절은 점점 엄격해졌고, 한편으로는 주희 등이 이를 장려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지식인의 사상을 통제하기 시작했다. 사회생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후 왕실공주와 왕자공주들의 다혼 기록은 없으며, 일반 관가의 딸들 사이의 재혼도 점차 줄어들었다.
추가 정보:
우리나라의 여성 정책
여성은 전면적으로 적당히 번영하는 사회를 건설하는 위대한 실천의 참여자이자 수혜자입니다. 남녀가 평등하고 조화롭게 발전하는 것은 전면적으로 소강사회를 건설하는 중요한 특징입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당과 국가는 헌법에 남녀평등을 명시했습니다.
정치, 경제, 문화, 사회, 결혼, 가족 분야에서 여성에게 평등한 발전 기회와 권리를 제공하고 보장하기 위한 다양한 경제적, 법적, 행정적 기타 수단과 효과적인 조치를 채택하고 총동원한다. 여성은 국가 경제 및 사회 발전에 있어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나 다양한 역사적, 현실적 이유로 인해 남성과 여성의 법적 평등에서 사실상의 남성과 여성의 평등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다. 여성의 법을 위반하는 현상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잘 사는 사회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남성과 여성의 평등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증진해야 하며, 여성이 남성과 동등하게 경쟁에 참여하여 발전을 이루고 그 성과를 향유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지원해야 합니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중국 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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