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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다: 문희보는 사후에 주나라의 문왕(文王)으로 명명되었고, 그의 첩과 손자는 그를 문세창(文師昌)이라 이름 지었다.

출처는 다섯 가지이다:

1. 유지로부터 성은 시호를 따서 붙인 성이다. 『관습』 등의 관련 자료에 따르면, 상나라 말기에 위하강 유역에 거주하는 주족이 점점 강해졌고, 상왕 문정은 주족의 위협을 느껴 계리를 죽일 구실을 찾았다. 저우족의 지도자(지성). 계려의 아들 기창(吉昌)이 왕위에 오른 후, 그는 열심히 통치하여 백성들의 지지를 얻었고, 상나라 주왕(周王)으로부터 서백(施究)이라 칭해졌다. Xibo의 명성이 너무 높기 때문에 Zhou 왕은 Xibo를 투옥 할 구실을 찾았고 나중에 그를 석방했습니다. 서백이 주나라로 돌아온 뒤, 현명한 재상 강상(江商)의 도움을 받아 우(玉), 예(瑞), 리(지금의 장즈 남서쪽, 산서성), 종(지금의 송현현 북쪽, 하남성) 등 여러 나라를 잇달아 합병하고 풍의를 건설했다. (현재 산시 성 장안의 풍수 서쪽))는 수도로서 "삼부 세계"상황을 형성했으며 그 힘은 상 왕조를 능가했습니다. 서박이 죽은 후 50년 동안 그의 아들인 주무왕(周王)이 그의 유산을 물려받아 상나라를 멸망시키는 대업을 완수하고, 기원전 11세기에 주나라를 건국하고 도읍을 호(현재 풍수동쪽)로 정했다. 장안(陝西)성) 서백은 사후에 주(周)나라의 문왕(文王)으로 임명되었다. 문왕의 후손 중에는 그의 사후 이름인 문(文)을 성(姓)으로 삼아 문씨(文氏)라 부르는 사람도 있었다. 산시(陝西)성 문(文) 가문이다.

2. 주(周)나라 위(魏)나라 장군 문자(文子)에게서 유래한다. 『성씨조사』 등의 기록에 따르면 서주(周周) 초기에 세워진 위(魏)(기(秦) 성의 가신국으로 주(周)나라에 봉해졌음)는 처음으로 도읍을 조거(趙象), 현 제현(河南縣)에 정했다. 이후 수도를 현재의 허난성 화현 추추(河丘)로 옮겼고, 후에 수도를 디추(지금의 허난성 푸양은 기원전 209년 춘추시대 진나라에 의해 멸망당했다)로 옮겼다. 위(魏)공 양공(魏皇) 손문자(孫文子)라는 장군이 있었는데, 손문자(孫文子)의 후손 중 일부는 성(姓)을 성(姓)으로 삼았다.

3. 연제(燕帝)의 후손인 장원(江文) 삼촌의 이름을 딴 장(江)이라는 성에서 따왔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서주(周周) 초기, 주(周)나라 무왕(吳王)이 연제(燕帝)의 후손인 태월(泰豆)의 묘족인 문삼촌(文密)을 서(현재 허난성 쉬창시)에게 하사하고 나라를 세웠다고 한다. 서국(徐國)은 강(江)이라는 성을 지닌 가신국이다. 춘추시대 서국은 정초에게 쫓겨나 네 차례 수도를 옮겼고, 기원전 576년에 예(지금의 허난성 예현 남서쪽)로 옮겼고, 기원전 553년에는 성푸(성부)로 옮겼다. 기원전 529년에 다시 업으로 옮겼고, 기원전 524년에는 백옥(지금의 하남성 서하)으로 옮겼으며, 기원전 506년에는 영성(오늘날의 여산현 남동쪽)으로 옮겼다. 허난(河南) 전국시대 초기에 초(楚)에게 멸망하고(위(魏)에게 멸망했다는 설도 있음) 그의 후손은 흩어졌다. 원래 나라 이름인 "서(徐)"를 성으로 취하는 성씨 외에, 서국의 건국군주인 문삼촌의 성을 성으로 취하는 성씨도 있습니다.

4. (여) 성에서 유래되었으며, (여) 만주족의 후손이다. 전국시대 제나라(지금의 산동성)에 천문(泰文)이라는 귀족이 있었는데, 그는 제나라 위왕(魏王)의 손자로 맹창(孟昌)이라 불렸다. 그 당시 유명한 정치인이었습니다. 그 후 제나라의 귀인 천가가 반란을 일으키자 맹창공은 위(魏)나라(서주(西周)의 가신국, 현재의 산서(山西)성 서성(瑞成) 북쪽)으로 도피하여 재상을 지내고 시위되었다. Wenzi의 죽음 이후의 제목. 후세에도 "문(文)"을 성으로 삼아 산시문(山西文) 가문이 되었습니다.

5. 성을 존중하기 위해 성을 바꾸는 것은 금기시됩니다. 오대(五代) 이후 금(晉)나라 때, 진(晉)나라의 시조인 석경당(十景塘)의 이름 금기를 피하기 위해 성을 "문(文)"으로 바꾸었다. 예를 들어, 송나라의 문연박(文延伯)과 문천향(文峰祖), 그들의 조상(당오대)은 모두 형(智)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었다.

문씨의 분포

이르면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문씨족 사람들이 강화이 지역으로 이주했다. 춘추말기, 초나라 사람이 월나라에서 의사가 되어 월왕 고견을 도우며 왕과 신하들이 힘써 강대해 오나라를 멸망시켰습니다. . 서한시대 육강서현(현 안후이성 육강서)은 정나라 말년에 촉태수를 역임한 문화인으로, 그의 후손 중 한 사람이 발전하고 번성하였다. 쓰촨에서. 서한왕조부터 삼국시대까지 하남성에 거주하는 문씨족은 주로 카이펑(開峰), 난양(南陽), 융청(永成), 구시(吉姫) 등지에 분포하였다. 구스현 남동쪽에는 한나라의 문화유적이 출토된 고대 도시 원(文) 유적이 있으며, 대대로 문씨가 살았던 곳이라고 한다. 당나라 이후 문씨는 전국에 널리 분포하였으며, 산시(山西)와 강남(江南)에서 성행하였다고 한다.

연구에 따르면 원(Wen) 성은 중국에서 가장 흔한 한(Han) 성 중 100위를 차지했습니다. 최근에는 싱가포르 등 여러 나라에 문학적인 성을 지닌 화교들이 있습니다.

군왕당호

당호:

신궈당, 정치당: 송나라 때 문천향은 좌의 재상이었으며, 신국후가 조양에 정착하자 문천향은 포로가 되어 3년 동안 의의의 노래를 지었다.

희망:

안문현: 조나라 무령왕이 전국시대에 현을 세웠고, 진나라와 서한나라의 행정 소재지는 산무(현재의 산서성 유운남)였다. ). 현재의 산서성(山西省) 허취현(河曲縣), 오자이현(五寨縣), 닝오현(寧吳縣) 북쪽, 형산산 서쪽, 내몽고 황치해(黃橋海), 따하이(大海) 남쪽에 해당하는 지역이다. 산시).

문씨의 계보

1929년에 문누안우가 『문씨 계보』를 편찬했다.

역사적 인물

원샹(文祖): 청나라 서구화 운동의 지도자 중 한 명으로 성징(요녕성 심양 인근) 정홍기 출신이다. 1861년 청나라 때 공업부 우대신, 인사부 우대신을 역임했으며, 1861년에는 총리 아문의 대신을 역임하고 '기상쿠데타'에 참여했다. 나중에 그는 Wuyingdian의 학사 및 군용 항공기 장관이되었습니다. 그는 이신의 사상을 추구하고 서구화의 '뉴딜'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원팅시(文庭師): 장시성 핑샹 출신의 정치 유명인사, 광서진스(廣書錦師), 전 한린서원 학사. 그는 광서의 친정부를 지지하고 강유위의 사회 강화 계획을 지지했기 때문에 서태후를 질투하여 직위에서 해임되었습니다. 1898년 개혁운동 이후 그는 동쪽으로 일본으로 여행했다. 시를 잘 쓰고, 시사 관련 글도 쓴다. 『윤치현 시 사본』, 『문진어우기』 등의 작가이다.

문강: 소설가, 만주에서 붉은 깃발을 든 남자. 그는 한때 후이저우의 행정관이었고 나중에는 티베트의 장관이었다. 그는 병으로 취임하기 전에 집에서 사망했다. 말년에는 『아들과 딸의 영웅』을 썼다.

문정명 : 명나라 서예가이자 화가로 창저우(현 장쑤성 우현현) 출신으로 시, 서예, 그림에 능했고 그림에도 능했다. Shen Zhou, Tang Yin, Qiu Ying과 함께 그는 "4 Ming School"로 알려졌습니다. 그의 명성은 그 어느 때보 다 중요했으며 자녀가 많아서 "Wu School"로 알려졌습니다. p>

문팽: 전각사, 서예가, 화가, 문정명의 장남. 가문의 교육을 물려받았으며, 서예와 그림에도 능하고 전각을 잘랐으며, 문체는 장인정신이 강하고 안정적이었다. 그는 He Zhen과 함께 "Wen He"라고 불렸습니다.

문가: 문정의 둘째 아들 화가로, 서예를 잘하고, 풍경화를 잘 그리며, 우아한 펜과 먹을 잘 쓰고, 꽃도 잘 그린다.

문옌보: 북송의 재상으로, 펀저우(현재의 산시성) 계수 출신. 그는 약 50년 동안 복무했으며 모든 오랑캐들 사이에서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나중에 노공(魯孫)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문천향(역사에 충성을 버린 애국자)

문천양(文천양, 예명이 여산)을 송예로 바꾸고 이름을 문산으로 하고 태어났다. 지저우 루링(현 장시성 지안현) 사람들. 남송 왕조의 장관이자 민족 영웅이자 작가. 그는 남송(南宋) 말기에 태어나 원(院)과의 투쟁을 확고히 펼쳤으나, 원(朝)에 대한 저항이 실패하자 오보진(지금의 광동성 하이펑현 북쪽)에서 포로로 잡혀 죽었다. 그가 쓴 『유도』는 시의 역사라 할 수 있으며, 특히 감옥에서 지은 『의의 노래』는 세계인의 찬사를 받고 있다. 『문산씨 전집』의 저자.

문천향이 태어났을 때는 몽골군이 남송을 공격했을 때였다. 그는 자라면서 외세의 침략과 사람들이 고통받는 비참한 광경을 목격했다. 그 결과 문천상은 어린 마음에 애국심과 원나라에 저항하려는 의지가 생겨났고, 동시에 문천상은 학문을 포기하지 않고 포호 4년 5월에 적극적으로 과거에 참여했다. 1256년), 리종은 과거에 응시하여 유명한 젊은 투사가 되었습니다. 문천향은 입종 원년(1259년)에 성실랑에 임명되었고, 덕유 원년(1275년) 정월부터 15년 동안 관직을 맡은 기간은 5년으로 3분의 2에 그쳤다. 그 시간 중 탈출과 평온함 속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문천향은 적과 맞서 싸우겠다는 굳은 의지를 갖고 있었지만 결국 거센 원군을 물리칠 수 없었다. 덕호 2년(1276) 정월에 송단종이 임안에서 항복하고 문천상은 온갖 위협과 유인을 동원하여 고위 관리들과 후한 봉급을 약속했지만 문천상은 포로로 잡혔다. 위안군은 그를 인질로 잡아 북쪽으로 끌고 갔다. Wen Tianxiang은 중도에서 탈출하여 적에 저항하기 위해 군대를 조직하기 위해 돌아와 수년 동안 육지와 바다에서 열심히 싸웠습니다. 군대. 그러나 문천상은 수적으로 열세로 오보텐(五poten)에서 패하고 다시 포로로 잡혔다. 원군은 원천향을 연경(현재의 베이징)에 억류하고, 인민들의 반원투쟁을 방해하기 위해 계속해서 위협과 유인을 통해 고위 관리들과 후한 봉급을 약속했습니다.

문천상은 그 음모가 실현되지 않음을 보고 무관심하게 지내다가 원나라 19년 12월 9일 마침내 문천상을 죽였다. 위대한 애국자가 적의 도살칼에 쓰러져 영광스러운 삶을 마감했습니다.

원천향은 평생 의로움이 가득했고, 고관과 풍족한 봉급을 탐내지 않았으며, 평생 적과 맞서 싸웠다. 이것이 그의 애국 열정의 가장 핵심적인 표현이었다. 봉건사회에서 지식인이 이런 일을 하는 것은 정말 칭찬할만한 일입니다.

원텐샹은 민족적 영웅일 뿐만 아니라 애국적 열정이 넘치는 작가이기도 하다. 그는 일생 동안 수많은 애국시를 남겼다. 시의 역사와 대중에게 통용되는 '의의 노래', 그리고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시, '예로부터 죽은 사람이 없으니 그의 충성이 역사 속에 빛나리로다'. 중화민족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 고상한 이상을 품고 있는 여러 세대의 사람들이 이 책을 읽는 것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신선하고 중요합니다.

장르: 춘추시대 초나라의 남자가 월나라의 고관을 맡아 월왕 구견을 보좌하며 왕과 신하들이 강대해지려고 힘썼다. 마침내 오나라를 멸망시켰습니다. 나중에 Gou Jian은 중상 모략을 믿고 칼로 자살하라고 명령했습니다.

한 쪽은 나무 중심부 옆에 있고 다른 쪽은 '죽었다'고 하는데, 이는 고대에 대나무 전표를 사용했을 때 1~2줄이 사용되었다는 뜻이다. 각 전표에는 단어를 쓸 수 있으며, 전표의 길이에 따라 여러 개의 밧줄, 보통 2-3개의 가죽, 등나무 또는 실크를 균등하게 배열하여 묶음으로 묶는 계획입니다. "ce"라는 단어의 유래는 "shu"라는 단어에 접두사 "bamboo"가 추가되어 "ce"를 형성한다는 것입니다.

마음이 바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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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입 모양과 같습니다.

답변 보충

아름다움 : 위에 양이 있고 아래 큰 것? , 고대에는 살찐 것을 아름다운 것으로 여겼으므로 크고 살찐 양이 아름답습니다.

안: 은밀히 여자가 있다. 집안에 여자가 있으면 안심해도 된다고 해야 열녀라고도 한다.

풀로 덮힌 무덤으로, 중앙에 죽은 사람이 있고 바닥에 흙이 있습니다.

매장: 왼쪽에는 흙이 있고 오른쪽에는 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