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청나라 사람들은 황제를 무엇이라고 불렀나요? TV와 소설 <악월하>를 보면서 소설 속의 왕자와 대신들은 강희를 강희공으로 지칭하는 것이 맞습니까?
청나라 사람들은 황제를 무엇이라고 불렀나요? TV와 소설 <악월하>를 보면서 소설 속의 왕자와 대신들은 강희를 강희공으로 지칭하는 것이 맞습니까?
청나라에는 12명의 황제가 있었는데, 이 12명의 황제는 이름, 절호, 시호, 즉위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요. 에?, 그들 사이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청나라의 통치자들은 비록 한족은 아니었지만 한족의 유교문화를 높이 존경했고 결국 중국의 봉건제도를 극한까지 밀어붙였다. 따라서 청나라는 중국의 어느 왕조보다 국가법과 예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며, 공식적인 행동, 직위, 연설은 매우 엄격했습니다. 특히 황제나 황태후는 예절제도를 준수해야 하는데, 조심하지 않으면 예의를 잃게 되고, 가벼운 경우에는 벌금을 물게 되며, 심한 경우에는 관직을 잃게 됩니다. 아니면 선고를 받거나.
마지막 현통제를 제외하고 청나라 12제제는 각각 이름, 절번, 시호, 즉위, 사후 및 매장 전 호칭 등 5개의 호칭을 갖고 있었다. 그러면 12황제는 상황에 따라 무엇으로 불려야 합니까? 각 황제가 붙인 수많은 이름은 어떻게 되었나요?
먼저 '사명'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현통을 제외하고 청나라의 12명의 황제들은 각각 사찰명을 갖고 있었다. 사찰 이름의 뜻은 무엇인가요? "자해"에는 절 이름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사찰 이름은 은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이후의 봉건황제들 모두가 사찰 이름이 있다.” 즉, 사찰 이름은 은나라에서 유래되어 청나라까지 이어졌다. 사원 이름의 특징은 황제가 죽은 후에만 나온다는 것입니다. 황제가 죽은 후에는 태묘사, 즉 가족 사원과 풍현당에 들어가야 합니다. 사원에는 신이 있는데, 나무판을 사용하여 그를 숭배하는데, 이를 사원 이름이라고 합니다.
제1대 누르하치 황제의 절 이름은 '태종',
제2대 황제 황태지의 절 이름은 '태종',
제3대 황제 순치제, 절 이름은 '시즈',
네 번째 황제 강희, 절 이름은 '성주',
제5대 황제 옹정, 절 이름은 '시종' ,
6대 건륭제, 절 이름은 '고종',
제7대 가경황제, 절 이름은 '인종',
8대 황제 도광제, 그의 절 이름은 "현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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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대 황제 함풍, 절 이름은 "원종",
10대 황제 동치, 절 이름 "목종",
11대 광서제, 절 이름 ""덕종",
현통, 그는 절 이름이 없습니다.
청나라에서는 황제의 절 이름을 잘못 발음하는 것이 큰 범죄였습니다. 예를 들어 누르하치(Nurhachi)의 절 이름이 타이즈(Taizu)라고 한다면 그것은 가장 큰 무례일 것입니다.
두 번째, 유작입니다. 현통을 제외한 청나라의 12제제에게 시호가 무엇입니까? 『자해』에는 사후 칭호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황제, 귀인, 신하, 관료가 죽은 후에 그에게 주는 칭호는 그 생전에 행한 일에 근거한 것임이니라.”라고 되어 있다. 평가를 받고 사후 호칭이라는 호칭을 부여받게 됩니다. 사후 작위는 엄격하게 규제됩니다.
누르하치 태종의 시호는 먼저 '오황제', 그 다음에는 '고황제'였으며,
두 번째, 황태종의 시호는 '원제'였으며,
셋째, 순치의 시호는 '장제',
넷째, 강희의 시호는 '인제',
다섯 번째, 옹정의 시호는 '서안제',
여섯 번째, 건륭의 시호는 '순제',
일곱째, 가경의 시호는 '여제',
여덟째, 도광의 시호는 ' ' 황제가 되라',
아홉 번째, Xianfeng의 시호는 'Xian 황제',
열 번째, Tongzhi의 시호는 'Yi 황제',
열한 번째, 광서의 시호는 '경황제'였는데,
12현통은 시호가 없었다.
이 사후 제목은 당시 제목에 틀릴 수 없으며 엄격히 명시해야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약어이며 전체 이름이 매우 깁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태조 누르하치(Nurhachi)의 이름은 29자입니다. '안홍문정계고황제'는 29글자인데, 이 29글자는 당시 그의 저서와 생일, 현충일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다. 절에 제사를 지낼 때 한 마디도 틀림이 없다. 실수가 있을 경우 해당 공무원은 처벌을 받거나 해고되거나 심지어 참수될 수도 있습니다. 이 29자는 청나라의 모든 황제 중에서 가장 많고, 그 밖에도 27자 등이 있다.
29개의 캐릭터는 기억하기 어렵습니다. 누르하치의 가장 중요한 5개의 캐릭터는 "타이즈 가오 황제"입니다. 사실 그에게 속한 캐릭터는 모두 2개의 "황제"이기 때문입니다. 누르하치(Nurhachi)에 속한다는 것은 그의 사원 이름이 "Taizu"이고 그의 사후 이름이 "Gao"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그를 다른 황제와 구별하는 것입니다. "가오"라는 단어는 매우 중요합니다. Xiaoci Gao 황후에는 "gao"가 있으므로 그녀는 Gao 황제의 황후라고합니다.
청나라 황제들의 긴 사찰명과 시호 뒤에는 그들이 평생 동안 쌓아온 문예와 무예가 응축되어 있어 천하를 다스리는 위엄을 보여주는 동시에 또한 왕족의 후손에 의한 조상의 기억과 추억은 물론 후계자에 대한 깊은 신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명칭은 단지 그 자체가 아니라, 역사의 압축판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를 당황하게 만드는 것은 이 12제자의 복잡한 사찰 이름과 사후 이름 중에서 "강희", "용정", "건륭" 등과 같은 친숙한 칭호를 찾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정확히 무엇입니까?
3, 연도. 과거에는 AD 달력이 없었는데 어떻게 날짜를 정할 수 있겠습니까? 은나라 때부터 줄기와 가지는 가우년, 무술년, 신우년, 계사년 등의 연도를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간치 연대기에는 결함이 있습니다. 즉, 현대인은 120년 동안 한 번의 청일 전쟁, 최대 두 번의 중일 전쟁을 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류의 역사는 길고, 중국의 역사는 수천년 동안 글로 기록되어 왔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나는 황제 연대기라는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각 황제는 자신의 연도를 기념하기 위해 연도를 지정해야 합니다.
청나라 황제의 이름은 태조의 재위를 '천명'으로 하고, 태종과 황태극의 재위를 '천충', '중덕'으로 칭한다. , Qianlong, Jiaqing, Daoguang, Xianfeng, Tongzhi, Guangxu 및 Xuantong은 제가 지난번에 이야기했던 "Tiantianshun, Kang, Yongzong 및 Qianlong, Jia Daoxian, Tongguang Xuan", 즉 12입니다. 그러나 한 가지 문제가 있는데, 황태극의 두 개의 연호가 처음에는 천충(Tianconong)으로 불렸고 나중에는 종덕(Chongde)으로 불렸다. 따라서 청나라의 12명의 황제는 13개의 연호를 가졌다. 옛날에는 1년을 왕조라고 하였기 때문에 청나라의 12명의 황제가 13왕조를 낳았다. 그러므로 『청십삼왕조연의』는 13왕조를 가리키는 것이지만 연도 이름은 이다. 열세 살이고 황제는 열두 살이다. 청나라의 연호는 강희(康熙)가 건륭(乾隆), 가경(嘉清), 도광(道廣), 선풍(廣峰), 동치(至治), 광서(廣書), 현통(玄丹)이 모두 연호이기 때문이다. 사람. 엄밀히 말하면 강희(康熙)가 왕명이고 현예(宣ye)가 그의 이름이다. 그러면 강희제(康熙帝)는 어떠한가? 엄밀히 말하면 강희제, 옹정제, 건륭제, 가경제, 도광제, 함풍제, 동치제, 광서제, 현통제라고 해야 하지만 우리는 강희제를 말할 때 익숙하고 관습을 세웠습니다. , 연도 이름을 나타낼 수도 있고, 황제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이제 모두가 동의했으니 이렇습니다.
다싱 황제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다들 TV 시리즈를 볼 때 대싱 황제에 대해 자주 언급합니다. 즉, 이 황제는 장사되기 전에 즉위식을 거행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이때 이미 죽은 이 황제를 뭐라고 불러야 할까요? 그가 죽었을 때 그는 "대흥 황제"라고 불렸다. 황제가 살아 있을 때, 대흥황제가 TV시리즈에 나왔다면 그 당시에도 분명 참수형을 당했을 것이다. 죽었다고 하면 당연히 참수형을 당할 것이다. 따라서 황제의 절명, 시호, 즉위, 대성황제 등은 모두 당시에는 함부로 부를 수 없는 호칭이었다.
기록에 따르면 모든 황제의 시호에는 두 글자가 있는데, 하나는 '천'이고 다른 하나는 '행운'이다.
태종은 하늘의 대운을 물려받았고,
태종은 하늘에 보답하여 나라를 부흥시켰고,
대조상은 큰 복을 하늘에 가져왔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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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국과 하나된 성조 홍윤,
시종은 행운을 위해 하늘을 존경했고,
고종은 행운을 위해 하늘을 사랑했고, 인종은 하늘을 받았다.
Xuanzong은 천운을 따랐고,
Wen Zong은 Tianyi와 협력하여 행운을 가져왔고, Mu Zong은 하늘을 따라 행운을 가져왔고,
데종은 같은 천국을 공유하며 행운을 숭배합니다.
황태극을 제외하면 모두 '천'이라는 단어와 '행운'이라는 단어가 있다. '천'이라는 단어는 당시 표준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행운'이라는 단어가 부족하다. 왜? 천국은 매우 중요합니다. 청나라에서는 누르하치니안(Nurha Chinian)이 "천명(天命)"이라고 부르며 천국을 매우 중시했습니다. 『청대조고황제기』(*** 저)에는 83,875개의 단어가 있는데, 그 중 '천'이라는 단어가 312번 등장해 하늘의 중요성이 중요함을 보여준다. 그의 행운은 어디서 오는 걸까요? 그들은 하늘에서 내려와 하늘의 축복을 받았다고 믿기 때문에 모든 황제의 시호에는 일정한 운명이 따른다. 이것이 청나라 시호의 특징이다.
황제는 봉건국가에서 언제나 독특하고 최고였으며, 그의 이름도 독특하고 고귀해야 합니다. 그런데 인구가 많고 영토도 광대한 청나라에서 황제와 동명이인을 어떻게 막을 수 있겠습니까? 당시에는 황제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했습니까?
둘째, 황제의 이름은 금기시된다. 청나라 황제의 이름은 금기시되지만 발전과 변화의 과정을 갖고 있다. 첫 번째 단계는 Tianming, Tiancong 및 Shunzhi를 의미하는 Tiantianshun입니다. 즉 Taizu, Taizong 및 Shizu의 이름은 금기 사항이 아닙니다. 누르하치는 진사시험을 볼 때 서슴지 않고 '누르하치'를 따로 썼다. 태종 황태지 시절에는 시험을 볼 때 '황태지' 세 글자를 쓰는 것을 피할 필요가 없었다. 순치의 이름은 '푸린'인데 글을 쓸 때 금기시되는 것은 아니지만, '기록', '옥증서' 등의 공문서에 누르하치, 황태지, 순치의 이름이 나오면 도장이 찍힌다는 게 있다. 노란색 도장으로 덮는다는 것은 금기를 피한다는 뜻이며, 글자는 바뀌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청나라 초기는 만주문화가 주류를 이루었고, 중국문화의 깊이가 그리 깊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황제의 이름을 기피하는 것은 특별히 엄격하게 강조되지 않는다.
누르하치, 황태지, 순치시대에는 황제의 이름에 대한 금기가 복잡하지 않았지만, 청나라가 세관에 들어가 베이징에 정착한 이후에는 황제의 이름에 대한 금기가 극도로 복잡해졌습니다. 번거롭고 국가적으로 매우 중요한 법적 예절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왜 그렇게 간단한 일이 그렇게 복잡해지는 걸까요? 청나라 조정에서 그러한 변화가 일어난 이유는 무엇입니까? 얼마나 복잡합니까?
두 번째 단계는 강희·옹정·건 왕조로, 강희·옹정 왕조는 한문화, 특히 유교문화와 많은 접촉을 가졌고, 황제의 호칭이 금기시되는 시기이다. 황제의 이름이 관련되어 있으며, 발음과 표기 모두에서 금기를 피하십시오. 예를 들어 Kangxi의 이름은 "Xuan"이라는 문자였습니다. Kangxi 시대에는 문자를 "Xuan"으로 쓰면 안됩니다. 이와 같은 "Xuan"은 확실히 당신의 명성을 잃게 만들 것입니다. 어떻게 작성하나요? 마지막 금기가 빠졌고, 금기가 쓰여 있지 않았고, 이 점은 쓰여 있지 않았습니다. "Xuan"이라는 단어는 상대적으로 간단하고 "Xuan"이라는 단어 일뿐입니다. 문제는 무엇입니까? 즉, "Xuan"이라는 단어의 부수, "fire"라는 단어의 부수, "jade"라는 단어의 부수, "gong"이라는 단어, "gold"라는 단어, "氵"라는 단어가 있는 모든 단어입니다. , "Si"라는 단어 등 "Xuan"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모든 단어는 모두 과격한 문자를 피해야 하며 이 마지막 항목을 금기 사항이라고 합니다. 부족함이 없으면 진시 시험에 반드시 실패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Xuan"이라는 단어입니다. Xuan Ye에도 "烨" 문자가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Xuan Ye의 이름에 "Ye"가 있으면 왼쪽에 "화"가 있고 오른쪽에 한자 "华"가 있습니다. "Xuan" 문자, 마지막 부분은 이렇습니다. 펜이 누락되어 "Ye" 문자의 마지막 획과 세로 획을 쓸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청나라 강희시대와 강희이후에는 '현'과 '예'를 쓸 때 반드시 '현'이라는 단어를 붙여야 하고, '예'라는 단어의 마지막 부분에 탭을 붙여야 하는 것을 금기라고 한다. 황제의 이름으로, 이는 강희(康熙)이다.
옹정은 어떻습니까? Yongzheng의 이름은 "Yin"인 "Yinzhen"이고 Zhao Kuangyin은 "Yin"이라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Yongzheng 왕조에서는 "Yin"이라는 단어를 쓸 수 없지만 강희 왕조에서는 쓸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옹정 왕조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쓰나요? 그는 마지막 획을 숨기고 마지막 획을 쓰지 않았습니다. "Yin"과 "Zhen"이라는 두 글자와 "Zhen"이라는 단어는 어떻습니까? "Yin Zhen"이 정식으로 작성되었을 때 "Yin"의 마지막 탭이 누락되어 "Zhen"의 마지막 탭이 누락되어 쓸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옹정왕조 때의 일이다. 옹정왕조 이전에 쓰여진 문자를 바꾸지 마십시오. 앞으로 바꾸면 옹정이 왕위에 오른 날부터 "음"과 "진"이라는 두 단어가 끝이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피하세요. 그런데 누군가 옹정의 이름을 '음진'이라고 부르는데 왜 그의 형제 중 누구도 '음'이라고 부르지 않느냐고 물었습니다. '윤', '윤지', '윤기', '윤후'는 모두 '윤'인가요? 옹정대에는 옹정만이 '음'이라는 단어를 쓸 수 있다는 규정이 있었는데, 그의 형제들이 '음'이라는 단어를 바꿀 때마다 모두 '윤'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금기시된 것이 아닌가? 옹정왕조.
건륭 시대 건륭의 이름은 '홍리'였는데, 건륭 시대의 '홍'이라는 글자는 이렇게 쓸 수 없습니다. 이 금기를 피하고 '리'라는 글자를 다르게 쓴다. 이는 강·용·건 삼대 황제들에게는 마지막 획이 없기 때문에 금기시되는 것이다.
강희(康熙), 옹정(永章), 건륭(乾隆)시대에는 복잡한 황제명과 금기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글쓰기에 큰 장애가 되었고, 정상적인 민간생활에서의 의사소통과 기록도 매우 어려워졌다.
이 삼대 이후의 황제들도 이를 분명히 보고 건륭제가 아들의 이름을 가경제(嘉皇帝)로 지은 것을 시작으로 청나라의 황제들은 황제의 이름을 피하고 왕의 존엄을 유지하기 위한 기발한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가족은 단어 사용의 어려움을 없앨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들은 일석이조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까?
세 번째 무대는 Jiaqing의 이름은 'Yongyan'이고 Daoguang의 이름은 'Mianning'입니다. 이때 건륭은 한족의 서열에 따라 후손을 서열화한다는 규정을 세웠다. 맹자의 후손도 같은 세대에 속하지 않습니까? 건륭은 애신각라의 후예를 서열로 삼아야 한다고 하여 건륭 이후로는 "용, 면, 이재", "부우"로 정리했습니다. , Heng, Qi"는 나중에 추가됩니다. Qianlong의 모든 아들은 "Yong"이라는 단어를 가져야하고 Qianlong의 모든 손자는 "Mian"이라는 단어를 가져야하며 이는 대대로 이어집니다. 다음으로 의문이 생긴다. 건륭의 후계자는 가경(嘉靈)이라 하여 자주 쓰인다. 세상에서 "용"이라는 단어를 피하는 것이 더 복잡합니다. 건륭은 "용"이라는 단어를 "용암"으로 바꾸는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이 단어는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으므로 피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하지만 글을 쓸 때는 마지막 획도 피해야 합니다. "Yan"이라는 단어도 다른 방식으로 써야하는데, 이는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피하는 "Yong"이라는 단어보다 상대적으로 간단합니다.
Daoguang, Daoguang, Daoguang이 "Mian", "Yong, Mian, Yi, Zai"세대, "Mian"세대에 속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황제는 또한 "미안"은 서민들의 옷에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단어라고 말했습니다. "미안"이라는 단어가 세상에서 금기시된다면 더 복잡해질 것입니다. 황제는 그것을 바꾸자고 말하면서 그 단어를 "MIN寕"와 비슷한 발음을 가진 흔하지 않은 단어로 바꿨습니다. 이렇게 하면 세상의 모든 글자 '미안'을 피할 수 있고, 글을 쓸 때 '민'자를 이렇게 쓸 수는 없다. 시험에서는 전혀 쓰지 마세요. "寕"라는 단어도 가로와 세로로 바꿔야 합니다. 원래는 바오 히잡 아래에 있는 "心"이라는 단어였습니다.心이 가로일획과 일획으로 바뀌었는데 이것이 제3기, 가도기이다.
가경제와 도광제 이후 그들의 후계자들은 여전히 그러한 황제의 이름이 일상 사용에 많은 불편을 초래한다고 느꼈습니다. 따라서 함풍제를 기점으로 새로운 개혁이 이루어졌고, 결국 청나라가 멸망할 때까지 맞춤화의 형태가 형성되었다.
네 번째 기간은 Xian, Tong, Guang, Xuan입니다. Xianfeng을 'Yiqi'라고하고 'Yong, Mian, Yi 및 Zai'를 'Yiqin'이라고 부릅니다. 이때, 황제의 이름은 두 글자로 다시 단순화되었으며, 첫 글자가 금기시되지 않으면 두 번째 글자도 금기시되므로 "豝"이라는 단어도 금기가 됩니다. 금기시되는 단어 "蝝"를 피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마지막 획이 없습니다. 금기가 없는 것을 금기라고 합니다. 이 획이 없으면 원래의 획보다 조금 더 간단하게 쓸 수 있습니다.
Xianfeng 이후 Tongzhi가 등장했는데, 그의 이름은 Zaichun이었습니다. '용, 미안, 이, 자이'라는 이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어요. 자이춘은 첫 글자만 금기이고, 두 번째 글자는 자이춘의 '춘'과 '헝'의 발음이 다르므로, 자이춘의 '춘'은 이렇게 쓴다. 금기를 표현하다.
다음은 광서, "용, 면, 이, 자이", 광서는 '짜이'라는 캐릭터가 있는 세대, 광서의 짜이탄은 짜이탄이라고도 불리며, '짜이'라는 단어는 금기시되지 않고, 그냥 마지막 단어는 금기입니다. 이 단어를 어떻게 피할 수 있습니까? 마지막 터치를 피하십시오. "입"이라는 단어는 입을 밀봉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진시 후보나 후보가 되기 위한 시험이라면, 이 단어가 관련되어 있다면, 한 단어라도 더 쓴다면 그 후보도, 그 후보도 합격하지 못할 것이 확실합니다.
현통, 현통의 이름은 푸이입니다. 첫 번째 단어는 금기가 아니지만 두 번째 단어는 금기입니다. "Yi"의 두 번째 문자에 대한 금기를 피하는 방법은 금기라고 하며 마지막 획이 없습니다. 이것은 청나라 황제의 이름 회피의 4단계입니다: 첫 번째 단계는 천안순의 삼대이며, "옥 증서"와 "기록"과 같은 중요한 경우에만 이름이 금기시되지 않으며, 노란색 스티커가 부착됩니다. 두 번째 단계는 Kang, Yong, Qian의 금기이며 세 번째 기간은 Jia와 Dao, 한 문자를 변경하고 네 번째 기간은 Xian, Tong, Guang 및 Xuan이며 황제의 이름은 두 글자입니다. 문자가 금기가 아니며 두 번째 단어에 마지막 획이 없습니다.
봉건 황제의 이름 금기를 극도로 발전시킨 청나라 시대는 당시 사람들을 조심스럽게 살게 만들었습니다. 목사들은 잘못된 이름을 사용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역사가들은 잘못된 획을 쓰는 것을 두려워하며, 사람들은 잘못된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행은 입에서 나오고, 범죄는 펜에서 나오는 문학 감옥을 아직도 흔히 볼 수 있다. 그러나 역사에는 양면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과거의 불편함과 위험성은 오늘날 역사 연구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이 열쇠를 통해 우리는 청나라 296년의 숨겨진 많은 힌트를 풀 수 있고 역사의 안개를 밝힐 수 있습니다.
당시에는 천황의 이름이 금기시되어 많은 불편을 겪었고, 어떤 사람은 징계를 받고, 어떤 사람은 시험에 떨어지기도 했으며, 심지어 과실로 인해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학술 연구의 관점에서도 유익합니다. 예를 들어 강희 황제의 이름은 "선예"라는 단어가 강희가 처음 등장하기 전에는 천명, 천충, 순치에 의해 금기시되지 않았습니다. 강희(康熙)나라 때였으므로 금기어(禁忌)가 먼저 나왔다. 이 책은 강희(康熙)보다 이르지 않은 강희(康熙) 왕조에 처음 출판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강희순천주연대기'라는 책이 있다고 하면 이 책은 '순천주연대기'라는 책이 언제 출간됐나요?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사람은 명나라 사람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청나라 사람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광서 사람이라고 합니다. 이 책의 연대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 이유 중 하나는 Xuan Ye에서 "Xuan"이라는 단어가 금기이고 "Xuan"이라는 단어가 포함 된 급진적 표현이 모두 금기 사항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 책에서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명나라 때의 책이 아니라 청나라 때의 책이다. 청나라에 쓰여진 책은 누르하치(Nurhachi) 시대, 황태기(Huang Taiji) 시대, 순치(Shunzhi) 시대의 것이 아닙니다. 이것이 상한선이지만 하한선은 어떻습니까? 하한선은 광서일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강희 이후부터 현통 이전까지는 "현"이라는 단어를 피하고 피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책에는 또 다른 내용이 있는데, 자료가 포함된 가장 최근 시기는 강희 24년이고, 하한은 강희 24년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순천부지』는 강희(康熙) 원년부터 강희(康熙) 24년 사이에 지은 책으로 대략 판단된다. 강희(康熙)나라의 『순천부지』이다. 그런 이름표가 없으면 책에 나오는 황제의 이름을 연대 측정하는 것이 더 어렵기 때문에 학자들은 학술 연구를 돕기 위해 황제의 이름을 사용합니다. 또한, 역사를 이해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에서는 황궁의 뒷문을 "현무문"이라고 불렀으며 강희현예의 "현무문"과 함께 금기시되었기 때문입니다. 강희(康熙)시대에 신우문으로 바뀌었다. 지금은 우리 모두 알고 있다. 아시다시피 자금성의 뒷문은 강희(康熙)시대에 개조된 신우문이다. 예를 들어, 현재 베이징에는 명나라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광안문이라는 문이 있는데, 명나라 때는 광녕문(廣寧文)이라고 불렀는데, 도광제의 이름이 민닝(寧宁)이라는 단어가 그 이름을 어겼습니다. 따라서 도광왕조는 "광닝문"을 "광안문"으로 변경하였다면 "광닝먼"이 "광안문"으로 변경되었으며 시간은 도광에 있어야 한다고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왕조.
그래서 황제의 이름과 금기를 이해하는 것은 역사, 이본, 문화유적을 연구하는 데 유용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황제의 사원 이름, 사후 칭호, 통치 칭호 및 이름을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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