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터커 규칙, 확실한 킬의 궁극적인 정의
터커 규칙, 확실한 킬의 궁극적인 정의
트렌트 터커 법칙, 0.3초 법칙이라고도 합니다. 1990년 닉스와 불스의 경기에서는 닉스 선수 트렌트 터커가 공을 잡아 뒤돌아 마지막 공격에서 3점슛을 터뜨린 뒤 106점으로 동점을 기록했다. Knicks가 게임에서 승리했습니다. 경기 후 불스는 영상을 반복 시청한 뒤 선수가 서브를 받은 뒤 슛을 날릴 때 슛을 완료하는 데 최소 0.3초가 걸린다고 규정한 '터커 룰'을 도입했다. 게임 시간이 0.3초 미만 남았을 때, 0.3초가 되면 플레이어는 "앨리웁"을 통해 덩크나 탭만 할 수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해당 슛은 무효가 됩니다.
두 가지 예를 들어보세요:
1. Fisher의 0.4초 킬. 2004년 서부 컨퍼런스 플레이오프 2차전 5차전에서 레이커스의 4왕은 스퍼스와 맞붙었다. 양 팀은 첫 4경기에서 2:2로 비긴 텐왕산전에서 73승을 거뒀다. 종료 0.4초 전 쉬어는 72점차로 중거리 슈팅을 터뜨려 74분 73초로 경기를 이겼고 결국 4-2로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피셔의 0.4초는 거의 0.4초에 가까운 손놀림에 가까운 시간이었다.
2. 데이비드 리가 0.1초 킬을 기록했다. 2006년 12월 21일, Knicks는 홈에서 Bobcats를 상대로 두 번째 연장전에서 0.1초를 남기고 동점을 기록했고 Jamal Crawford가 스로인에서 공을 가져갔습니다. 바스켓에서 David Lee는 Knicks가 Bobcats를 이길 수 있도록 공을 바스켓 안으로 향했습니다. 0.1초라도 있으면 이런 슬램덩크나 팁인식 킬이 효과적이다. 1990년 '터커 룰' 시행 이후 NBA 역사상 0.3초 안에 완성된 버저비터는 이번이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