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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협소설의 발전
위진육조는 문학사에서 문학의 '의식'이 형성되는 시기로 평가되며, 이 시기의 문학작품은 대부분 환상소설과 초자연소설이었다. 작품에는 신과 귀신에 대한 조상들의 관념과 초현실적이고 신비한 힘에 대한 갈망이 담겨 있습니다. 이는 선사시대 사람들의 영웅 숭배의 유산으로, 선사시대에는 일부 영웅적 인물에 대한 사람들의 숭배와 과장된 찬양이 신화를 낳았는데, 이는 신농(神農), 수인(隆仁), 여와(樂輪) 등이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는 사상계가 불멸의 정신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이후에는 귀신과 귀신이 떠돌고 있었다.
귀신소설의 주요 내용은 주술, 귀신과 요괴, 기이한 물건, 불교의 신기한 일 등을 포함한 귀신과 신의 기묘한 일화와 일화를 묘사하는 것이다. , 민속 등 예술은 전설적이고 초현실적입니다. Qian Bao의 "Sou Shen Ji"로 대표되는 다른 작품으로는 Tao Yuanming의 "Sou Shen Ji", Cao Pi의 "Lieyi Zhuan", Zhang Hua의 "Natural History", Ge Hong의 "Shen Immortals", Wang Jia의 "보충 노트", Wu Jun의 '서치시지' 등 귀신사상은 고대 조상들의 철학사상의 중요한 부분으로 현대에도 여전히 근로자들 사이에 존재하고 있으며 중화민족의 정신의 일부가 되었다. 이것은 실제로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생각한 결과입니다. 현실의 고통은 자연을 넘어서는 특별한 능력과 특별한 도구를 갈망하게 만듭니다. 무술, 신검, 보물 등.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상상 속에서만 얻을 수 있으므로 "삼왕릉"에는 검객과 모시에가 있고 "자옥"에는 불멸의 예술과 도교가 있고 "유진환조"에는 만병통치약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후기 무협소설에도 흔히 나타나며, 무협소설이 독자를 끌어들이는 중요한 요인이 된 것으로 보인다. 선진(前秦)과 한(汉), 위(魏)나라의 전설이 무협소설 등장의 든든한 토대를 마련하고 서막을 마련했다면, 무술소설은 당나라 전설이 주도하면서 본격적으로 싹트기 시작했다. 문학사. 송대 초기 이방(秦芳) 등이 편찬한 『태평광기』 193~196권에는 특별히 '영웅' 항목에 당 전설 18종이 포함되어 있어 무협소설과 당 전설이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 그러므로 무협소설의 창시자는 당천추라고 생각하는 것이 당연하다.
'전설'이라는 이름은 당말기 배개(梨開)의 소설집 '전설'에서 유래된 것으로 보인다. 시간과 풍경을 묘사하면 세상이 놀란다' '전설의 몸'. 발전 과정에서 전설은 점차 소설의 한 장르로 간주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원나라의 도종의 "좌경록"은 당 전설을 송과 금나라의 "소산방"의 오페라 및 안뜰 판과 병치시켰습니다. 명나라의 비공'은 더욱이 6대 소설 중 두 번째 분류인 '영영기', '화소어기'를 '전설'이라 명명했다. 당나라 한문소설은 관습적으로 사용되었다.
판옌차오의 『중국소설사』는 당나라 전설이 탄생한 사회적 배경을 논할 때 “이 시대에는 나쁜 결혼과 인생의 괴로운 생각이 점차 시작됐다”고 말한 바 있다. 신음하고 봉건 도시는 기사로부터 일종의 안도감을 갈망했습니다. 따라서 사랑과 영웅에 대한 소설을 쓰면 "말한 바에 따르면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특히 당말에는 영웅 구출에 대한 사회의 희망이 컸다. "Zi Zheng Tong Jian"의 215 권은 Li Linfu를 기록합니다. "나는 불만이 많기 때문에 항상 암살자의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나가면 왼쪽과 오른쪽에 100 명이 넘는 사람들과 함께 걸어서 갈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거리에서 조용할 것입니다; 만약 선봉대가 수백 걸음 떨어져 있다면 장관들은 피할 것입니다... 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그는 그의 가족이 그가 어디에 있는지 몰랐음에도 불구하고 밤새 여러 번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사회에서 암살이 만연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문학 작품에도 반영되어 영웅적인 주제에 대한 전설이 많이 등장합니다.
당대에는 영웅적인 남성과 그들의 기사도를 묘사 한 전설적인 작품이 많이 등장했으며 그 내용은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폭력을 근절하고, 원한을 해소하고, 나라를 안정시키는 등의 강인함을 강조했습니다. , 인내, 영웅적인 성격의 우수성 Nao Buqun은 뛰어난 무술과 놀라운 업적을 바탕으로 높고 억제되지 않은 삶의 정신을 보여줍니다.
『감택요』(중국 최초의 무술소설로 알려진 원교)의 『홍선』, 『전설』(배개 지음, 그 중 섭은낭의 무술 수련)의 『섭은낭』과 『곤륜노예』 방법은 후대에 영향을 미칩니다) 매우 심오함), "Ji Yi Ji"의 "Jia's Wife", Xue Tiao의 "Wu Shuang Biography" 등은 모두 더 대표적인 작품이며 "Qiu Bearded Guest의 전기"입니다. 두광정이 지었다고 전해지는 『소설』은 당말기의 영웅들을 더욱 대표하는 작품이다. 소설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이다. 당나라 전설이 중국 고전의 '무술'을 모범으로 삼은 이후 오대, 심지어 송나라까지 거치면서 주제에 있어 눈에 띄는 발전은 없었고 대부분 당 전설을 모방한 것이었다. 그러나 이 시기는 문학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기이며, 언어적으로도 획기적인 의미를 지닌 시기이다. '말하는 기술'은 대중들 사이에 널리 유포되어 있으며, 이러한 토속소설은 후기 무협소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송라예(Song Luoye)가 '주정뱅이의 이야기: 소설 개발'에서 말했듯이 "유령, 연기 가루, 전설, 공개 사건, 간단한 칼, 막대기, 주술, 신이 있습니다." 이후의 무술 소설에서도 선호되었습니다. 어떤 주제를 다루든 사랑이나 공개 사건은 서사의 '흥미로운 지점'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연애소설은 당시 큰 인기를 끌었을 뿐만 아니라, 현재의 무협소설에서도 연애요소는 중요한 '관점'이다. 미녀와 기사의 감정적 얽힘은 언제나 무협 소설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었습니다. 사랑은 영원한 주제이기 때문입니다. 현대무술소설의 거장 진용씨도, 해외에서 늘 인기를 끌었던 무술작가도 '감정극'을 빼놓을 수는 없다. 그리고 숭고한 사랑 플롯은 종종 예상치 못한 결과를 가져옵니다. 이런 면에서 송(宋)방언과 원방언은 뛰어난 공헌을 했다.
송원대 소설에 등장하는 사랑 이야기는 여성의 적극적인 연애 추구를 부각시키는 경우가 많다. 그녀는 "옥관음보살"의 서수수(Xu Xiuxiu)처럼 더 나은 삶을 추구합니다. 또 다른 예는 Zhou Shengxian이 Fan Erlang 및 다른 사람들과의 첫 만남을 설명하는 "The Amorous Zhou Shengxian in Naofan Tower"입니다.
이 낯선 여성들의 대담한 사랑 추구는 현대 무협소설 속에서도 여전히 매력적인 매력을 지닌다. 이러한 주제는 확실히 무협소설의 이념적 수준을 향상시켰고, 대중문학이 이념적 의미에서 '우아한 문학'의 역할을 하게 만들었다. 이는 문학의 '우아함'과 '저속함'의 변용 문제와 관련된다. 특별한 문학형식으로서 무협소설 역시 '우아함'과 '저속함'의 문제를 안고 있다. 당나라의 전설, 송, 원의 문자, 현대의 토착 무술을 비교하면 '우아함'과 '저속함'을 어떻게 구별해야 합니까? 지식인의 창작물을 구별점으로 삼는다면, 당나라의 전설은 '우아한' 문학이고, 송의 예술가 창작은 '저속한' 문학이다. 현대무협소설은 대부분 지식인에 의해 창작된 작품이므로 '우아한' 문학으로 보아야 한다. 그러나 고대의 지식인 계층은 현대의 지식인 계층과 달랐고, 그렇다고도 할 수 없었다. 그렇다면 현대무술소설은 '우아한' 것인가 아니면 '저속한' 것인가? 나는 개인적으로 '우아함'과 '저속함'은 고정된 것이 아니라, 서로 다른 대상에 따라 변화한다고 믿습니다. 즉, '우아함'과 '저속함'의 문제는 '문학적 소비' 집단의 관점에서 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송나라 이후 중국 고전무술은 점차 쇠퇴하였다. 토착어 공안과 기사 소설은 중산층과 하층 노동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문학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명나라의 『수호』는 중국 최초의 장편소설이다. 『수호』는 무협소설의 싹으로 알려져 있다. 이 책에서 가장 무술적 특징을 지닌 인물은 바로 우이다. 송(宋)나라 이전의 의협적인 풍격이 있는데, 고상벼리시천(象官寂審)은 최초로 집을 넘고 능선을 넘을 수 있는 인물로 후대 무술에서 큰 깨달음의 역할을 했다.
그러나 『삼성오의』는 청나라 중기에 등장하여 실질적인 의미를 지닌 중국 최초의 장편 무협소설이다. 중국 최초의 무술소설이라 할 수 있으며, 무술을 소재로 한 다양한 문학 작품의 정점을 이룬 소설의 창시자이다. 『삼성오의』는 무술(침술, 비장무기, 검술, 검술, 가벼운 쿵푸 등), 무술(향, 보물주머니, 수천리의 불, 밤 등)을 다룬다. 걷기, 독, 피부관리 등)과 기관 매복(스카이타워 등)은 앞으로의 무협소설의 내용과 소재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양은 고전 문학적 소양이 매우 탄탄한 시대를 만들었고, 그의 소설 곳곳에서 시를 볼 수 있다. 하지만 현대 무술의 틀에서 완전히 벗어나지는 못했다. 고대 중국어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독자라면 한 번 살펴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와 역사적 설명은 여전히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1950년대 중후반 진용의 등장.
진용은 서양의 문학적 기법과 영화적 기법을 도입해 이를 결합했다. 홍콩과 대만의 정치적 탄압 시대에 무협소설은 베스트셀러가 됐다. 그리고 무협소설을 문학과 예술의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진용은 한때 자신이 만든 소설 제목의 첫 글자를 결합하여 '날아오는 눈이 흰 사슴을 쏘고, 웃는 책 영웅이 벽원에 의지하여'('사슴과 가마솥·후기' 참조)라는 쌍으로 만든 적이 있다. 이 커플은 홍콩과 중국 본토에서 여러 차례 TV 시리즈와 영화로 널리 유포되었으며 '골드 팬'의 필독서이기도 합니다. 그는 1969년 <사슴과 가마솥>에서 창의력의 정점에 도달한 후 물러났습니다.
진용의 작품을 전체적으로 보면 초반부터 후반으로 갈수록 글이 점점 좋아지는 모습을 보인다. 이는 줄거리의 긴장감을 포함하여 텍스트에서 구조까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의 작품 중 일부는 시간의 혼란으로 인해 결함이 있습니다! 이는 그의 작품이 『명보』에 연재된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단순한 줄거리만 있고, 격렬하게 진행된다. 나중에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일으켰습니다. 예를 들어, "The Condor"에서 Huang Rong이 태어난 후 Mei와 Chen은 "Nine Yin Manual"을 훔쳐 Peach Blossom Island에서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Qu Lingfeng이 다리가 부러진 후 Niujia Village에서 도둑이 되었을 때 Guo Jing과 Yang Kang의 아버지는 아직 서로를 알지 못했습니다. 황용과 궈징은 남매관계로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고, 여전히 어린 척하기 위해 그들을 징형님이라고 부르는 것이 아닌가? 이후 진은 자신의 14대 저작 『비설은 백사루를 쏘고, 청원에 의거한 영웅의 웃는 책』을 개정하면서 이 결점을 인정했지만, 그 외에는 큰 실수는 없었다.
진용과 동시에 홍콩에서는 진펑, 장멍환, 모송팅, 풍우러주, 고풍, 시총 등 무술을 쓰는 사람들도 있었다. 예술 소설. 그러나 진용의 산은 너무 높고, 그 세대의 무협소설 작가들은 불행하다. 그의 동시대와 이후의 무술 작가들은 주관적 조건이 부족하여 계속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대부분은 과거의 '깡패 무술 학교'의 길을 따르며 불화의 세계에서 생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1970년대 초 진용이 종이에 펜을 대고 나서 홍콩 무협 소설은 백 가지 사상이 다투고 백 가지 꽃이 피어나는 모습을 보였다.
대만의 무술은 홍콩의 무술과 다르다. 진과 양의 같은 시기에 사마령, 워룽성, 두구홍, 진칭운 등 수십 명의 전문 무술가들이 있었다. 샤오이. 유명한 무술 평론가인 예홍성(Ye Hongsheng) 씨의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무술 소설이 붐을 이루던 시기에 대만에는 이 장르로 생계를 유지하는 무술 작가가 최소 300명이 있었고, 그들은 최소 수만 편을 출판했습니다. 무술 소설의. 장서는 몇 권에서 수십 권에 이릅니다. 그 중 사마령(Sima Ling), 워룽성(Wo Longsheng), 제갈청운(Zhuge Qingyun)을 통칭하여 '대만 삼총사'라고 부릅니다.
당시 가장 영향력이 컸던 것은 사마링이었다. 박식하고 재능이 있는 그는 감정, 욕망, 재치에 관한 글을 쓰는 데 능숙합니다. 특히, 욕망의 불타오르는 남녀의 심리적 변화에 대한 묘사는 물론, 낯설음과 긍정적, 가상과 현실의 무예가 모두 독특하다. 그리고 그가 초기에 정신과 기세로 적을 물리치기 위해 창시한 무술의 원리는 '도'에 가깝다. 진용과 구룡이 '무검이 있는 것보다 낫다'고 한 것과 같은 맥락이다. 검". Gu Long, Shangguan Ding, Yi Rong, Xiao Se 등과 같은 많은 유명한 동시대 사람들이 영향을 받고 영감을 받았습니다.
사마령이 창작 후기에 이르러 무협소설을 빛나게 한 명작 『검해와 양』이 수익을 이어가지 못한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그 후 그는 거절했고 말년에 "Tian Xinyue"라는 가명으로 "Strong Man"시리즈를 썼습니다.
당시 Zhu Luye의 대표작으로는 Wo Longsheng의 "Crane Needle", Zhuge Qingyun의 "Purple Lightning Green Frost", Sima Ling의 "Sword Qi Qi Qi Qian Huan Lu", Du Bao Lou Zhu "Bi Jade"가 있습니다. Bow", Cao Ruobing의 "Jade Fan Divine Sword", Xiao Yi의 "Seven Bird Palms", Yun Zhongyue의 "사랑을 파괴하는 고대 검", Ding Jianxia의 "신 피리 검객 전설", Liu Canyang의 "옥면 수라" ", Dugu Hong의 "Yongqian Flying Dragon", 그리고 "귀신파"가 있습니다. 책의 제목과 내용은 유령이거나 악마이며 피에 굶주리고 살인하며 곳곳에서 시체를 죽이고 피의 강을 흘립니다. 대표작으로는 Chen Qingyun의 "Blood Demon Tribulation", Tian Ge의 "Blood River Magic Lantern" 등이 있습니다. 아직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대만 무술을 글로벌 중국 커뮤니티에 제대로 알린 사람은 구롱이었다. 대만의 무협소설계에서 쓸 수 있는 이름. 그는 대만 무협소설계에서 진과 양과 맞먹을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다.
고롱은 1960년대 초부터 무술소설을 쓰기 시작했지만 그의 성과는 형편없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유명 작가들(워룽성, 제갈청운 등)에게 대필을 받았지만 거의 비현실적이었다. , 이는 그가 진정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1964년 그의 초기 걸작 <환화서검>을 완성한 뒤 신선했다. 하지만 아직 스타일이 형성되지 않았고 큰 파장을 일으키지도 않았습니다. 1965년부터 1967년까지 고룡은 창작 중기의 중요한 작품인 『무술사』, 『두 개의 자존심』 등의 명작을 완성하여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특히 1967년에 쓰여진 『철혈전설』(우리가 흔히 『초류상전설』, 『향수애전설』이라 부른다)에는 무술, 문학, 예술과 현대심리분석, 특히 서양의학의 구조가 담겨 있다. 미스터리 소설. 그것을 읽는 것은 셜록 홈즈의 동부 버전을 읽는 것과 같습니다. 나중에 구롱은 자신이 서양과 일본의 추리소설에 깊은 영향을 받았다고 인정했습니다.
이후 고룡의 무협소설은 완전히 변형되어 새로운 무협소설의 영역으로 들어섰다. 그러나 고대용의 변신은 여기서 끝나지 않고 끝까지 달려가 사람들을 어지럽게 만들고 갑자기 깨어나게 만든다. 무협소설도 이런 식으로 쓰고 읽을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후 그는 기백과 에너지가 넘치며 '영웅'의 아름다움을 지닌 '감성검객'(샤오리의 비검이라고도 함)과 '영웅' 2부작 시리즈를 연달아 완성했다. 모순의 통일성'은 전통과 현대 사이의 모순이다.
고롱은 1970년대 초반부터 '샤오시일랑'을 처음 썼는데(대본을 먼저 쓰고 소설을 나중에 썼기 때문이다), 넌센스와 불필요한 설명을 줄이자는 영감을 받았다. 신체 언어와 장면 대비를 강화합니다. 그때부터 구롱의 글은 산문이 아닌 시와 하이쿠를 닮은 이상한 문체가 되었다. 아마도 구다샤는 이 방법이 자신의 생각을 가장 잘 표현하는 동시에 그가 얻을 수 있는 로열티 금액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유성·나비·검", "행복한 영웅", "여소봉" 시리즈, "일곱병기" 시리즈(6종만), "국경의 탕자", "세상의 종말·명월·칼" 등 백옥호' 등에서는 둘 다 영화 스토리보드 기법과 풍경 변화 기법을 활용해 소설을 쓰고 있다.
이런 단순하고 직접적이며 만화적인 행위는 한자에 해를 끼치는 행위입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1965년부터 1975년까지 고룡의 소설은 '뛰어난' 수준을 보여 동세대 유명 작가들과 신인 작가들의 모방 대상이 되었다. 그러나 동시에 그는 자신만큼 재능이 없는 추종자들도 죽였습니다.
10년의 인기를 누린 후, 1975년 이후 구롱의 작품은 점점 더 나빠졌습니다. 아마도 모든 작품 뒤에는 실제 히로인과 셀 수 없이 많은 XO 병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의 열정. <나비연인> 등 그의 작품을 반쯤 보고 나니 그의 말년 알코올 중독의 아픔을 깊이 이해하게 됐다. 아이디어의 시작이나 몇천 단어로 시작하면 엄청난 돈과 계약을 얻을 수 있지만 나중에는 점차 독자들이 외면하고 출판사는 원고 추구에 무자비해진다. 젊어서 죽는 것이 그가 가장 바라는 결말일지도 모른다. 1985년, 구롱은 간경화라는 극심한 고통을 겪으며 영광스러운 삶을 마감했습니다.
1970년대 중후반부터 1980년대까지 원루이안은 홍콩 '무술 춘추'에 데뷔 소설 '추격'('4대 명포수' 이야기 중 하나)을 출간했다. 1970년에 "Wen Liangyu"라는 필명으로 ), 겨우 16세였을 때 그의 글쓰기 능력은 매우 미숙했지만 그의 상상력은 풍부했고 이미 그의 잠재력을 보았습니다.
'사명포수' 시리즈, '선저우 기하' 시리즈 등 그의 초기 작품은 고롱의 영향을 크게 받았고, 고룡의 흔적이 엿보인다. 1982년 『부의심향』이 출간된 이후 환주소설의 훌륭한 소재들이 추가되어 신과 악마에 대한 환상이 매우 강하다고 생각되는 다른 책들에는 많은 '시적' 언어와 단어들이 있다. - 자극적이다.
그러나 1987년부터 Wen Ruian은 자신을 '모더니스트'라고 여겼습니다. "죽여, 알았지?" ", "제발, 제발, 제발, 제발", "우육수" 등 단편과 중편의 이야기들. 그중 하나인 "가슴"은 더욱 이해하기 어렵다. 콘텐츠를 가로, 세로로 배치해 '현대적'임을 보여주고 시각적 효과를 강조했다.
책 후기에서 말했듯이 “무협소설은 변이를 해야 한다!... 성공이나 실패, 득실에는 관심이 없는데 이런 글을 쓰다 보니 마음이 너무 아프다. 그래서 한자의 아름다움은 문예안의 '변이' 아래에서 찢겨졌고, 그의 '재미' 아래에서 '신파' 무협소설은 완전히 '소외'되었다.
이때부터 무협소설 창작은 침체기에 접어들었다. 홍콩의 황이(Huang Yi)가 『무협소설』을 시작으로 무협소설, 즉 SF소설을 쓰기 시작한 것은 1990년대 초부터였다. 대검사'에는 다나카 요시키의 흔적이 뚜렷이 남아 있다. 그가 진정한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한 것은 『진탐색』이 되어서야 비로소 환상무협소설의 시대를 열었다. 이는 수많은 무협소설 작가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환상무협 창작으로 방향을 틀기 시작했다. 그러나 황은 다시 변해 정통 무술의 길로 돌아갔다, 혹은 '비범한 무술'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적절할 것이다. 후속작인 'Shattered Void'와 'Shattered Clouds'는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당나라 두 용 전설』은 인터넷을 통해 널리 유포되면서 황이의 이름이 중국 사회 전반에 퍼졌다. 완성작으로는 '국경의 전설', '천공의 해와 달' 등이 있으며, 현재 신작 '야생의 용과의 싸움'이 연재 중이다.
황이는 사마령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그의 우선 순위는 기세였다면 양과 진의 초기 작품에서는 이미 대부분의 성인으로서의 무술이 자리 잡았고, 추추지는 할 수 없었다. Mei Chaofeng에 관한 것이면 그는 언제 어디서나 동점일 수 있습니다. 화산에서 칼싸움을 벌인 후 적과 우리의 싸움은 산수 문제처럼 단순해졌습니다. 랭크 마스터와 후배가 많으니 이기기만 기다리세요! 인간의 잠재력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지만 중국 무술은 정신, 에너지, 정신의 완벽한 조합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Huang Yi가 시간, 체력, 정신 상태와 같은 요소를 추가했을 때. 이는 무협소설의 신뢰도를 크게 향상시킨다.
2000년 이후 인터넷 작가들이 대거 등장해 무술 창작에 종사하게 된 것은 좋은 일이기도 하고 나쁜 일이기도 하다. 독자. 그러나 대부분의 온라인 소설은 연재되어 제때에 제출해야 한다는 점과 온라인 작가의 비가시성과 무작위성으로 인해 내시 작품이 많이 등장하게 되었다. 홈페이지 폐쇄 등의 이유로 연재가 중단된 작가도 있습니다. 불과 몇 년 사이에 무협소설은 급속도로 발전했다. 중국 본토와 홍콩, 대만에는 젊은 작가들이 많이 등장했고, 양, 진, 구, 황과 맞먹을 만한 잠재력을 가진 작가는 극소수에 불과하다.
기타로는 노주의 '자강'(군사소설)(정확히 말하면 쯔촨은 허구의 역사가 아니라 뒤죽박죽이다), 지아위의 '용과사'가 있다. "The Essence"의 에센스도 아주 좋습니다. 잠재력이 있습니다. 다른 많은 작가들도 훌륭하지만, 많은 작가들이 환상의 길을 가고 더 이상 인간의 힘의 한계 내에서 싸우지 않습니다. 그것은 또 다른 토론의 주제가 되어야 합니다.
현대 무협소설은 이상과 낭만이 덜 강렬해지는 종이 위의 무협의 새로운 무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