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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지아포럼 연사님의 정보가 필요합니다(긴급)
쿵칭둥 북경대 교수. 그의 고향은 산둥성이며 공자의 73번째 직계손이다. "북경대학교의 술취한 남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1964년 하얼빈에서 태어난 그는 1983년 하얼빈에서 북경대학교 중국학과에 입학했다. 졸업 후 북경대학교 중국학과에서 두 명의 유명 스승 밑에서 공부했다. 석사학위, 박사학위를 취득한 Yan Jiayan 씨는 현재 북경대학교 중국어학과 부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주로 현대 및 현대 소설, 드라마, 대중문학, 사상 및 문화 비평 연구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언어 구사력이 뛰어나고 기사가 흥미롭고 냉소적일 뿐만이 아닙니다. 저서로는 『47층 207』, 『누가 책임자인가』, 『형제문화』, 『우아함과 대중성을 넘어서』, 『우물 속을 나는 것』, 『진용의 기사도』, 『미친 토크』 등이 있다. 빈산', '독립과 추운 가을' 등 그의 타고난 유머는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유단은 베이징 사범대학교 미디어예술대학 부교수, 영화텔레비전미디어학과 주임, 베이징사범대학 예술미디어대학원장 조교이다. , 고대 중국 문학 석사 학위, 영화 및 TV 박사 학위, 석사 교사. 전문적인 방향: 라디오 및 텔레비전 미디어 연구. 현재 중국텔레비전예술가협회 회원, 중국텔레비전협회 단과대학 예술위원회 사무총장, 중국텔레비전협회 이론연구회 특별초빙연구원, CCTV연구실 객원연구원이다. , 중국 저널리즘 연구 협회, 중국 방송 협회 호스트 연구 협회, 중국 방송 및 방송 협회 법률 프로그램 위원회의 상임 판사이자 News Corporation Australia의 수석 컨설턴트입니다. 영화·텔레비전미디어학과장. 그는 "이미지 브랜드 경쟁력" 등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주요 학술지에 10만 단어가 넘는 전문 논문을 게재했습니다. 유명한 영화 및 TV 기획자이자 작가. 그는 "동양의 시공간", "오늘의 진술", "예술 생활" 등 CCTV를 위한 50개 TV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 그는 현재 CCTV 뉴스 채널과 과학 교육 채널의 종합 컨설턴트이자 베이징의 수석 기획 컨설턴트입니다. TV 방송국.
유단은 CCTV '백가포럼'에서 7일 동안 '논어'를 강의했다. 그녀의 기질과 언어는 민속예술 공연의 스토리텔링에 가까웠지만, 1990년에는 해체된 중국 고전을 선보였다. 대중적인 방식은 평범하지 않았습니다. 단 7일 만에 Yu Dan은 무명에서 블록버스터로 성장했습니다. 이전에는 샤먼대학교 이종천 교수가 이 포럼에서 '삼국지론'을 완성해 전국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이로 인해 우단은 '여성 이중천'으로 불렸다.
이중천(Yi Zhongtian)은 1948년 후난성 창사에서 태어났다. 1981년 우한대학교에서 문학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인문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샤먼대학교에서 오랫동안 문학, 예술, 미학, 심리학 분야에 종사해 왔으며 인류학, 역사 및 기타 학문 분야에서 다학제적, 학제간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문학 정신과 조각의 미학적 사고에 관한 에세이"와 같은 작품을 저술했습니다. of Dragons''와 '예술인류학'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중천의 에세이류 학술 저서·중국 문화 시리즈』 4종인 『중국인을 말하다』, 『중국 남자와 여자』, 『도시를 읽다』, 『사람을 데리고』 등 4종을 집필, 출판하고 있다. 2005년부터 CCTV-10 바이지아 포럼 프로그램에서 역사를 설명하기 시작했고, 토속적인 유머 분석으로 인기를 끌었다. 최근 출간된 두 권의 책인 '제국의 우울'과 '이중천의 한나라 중요 인물에 대한 논평'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06년에는 『이중천의 삼국지 감상』을 제작하기 시작했다.
이후 그는 '삼련생활주간' 표지로 인해 '학술슈퍼맨'으로 알려지게 됐다.
지난해 Yi Zhongtian은 CCTV '백개 포럼'에 게스트로 출연하여 '한 왕조의 풍습'에 대한 일련의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그는 역사를 '훌륭하게 말하다'는 독특한 방식을 찾아냈고, '저속한' 언어를 교묘하게 구사하고, 풍부한 감정을 담아 연기하며, 역사의 진면목을 흥미롭게 복원했다. 인터넷 바이자 포럼에서 이종천 선생님의 한신(Han Xin) 연설 시리즈를 발견했는데, 그의 입에서는 마치 스토리텔링처럼 생생하고, 영화 편집처럼 간결하고 매끄럽게 흘러나옵니다. .
예를 들어 Xiang Yu에게 투표한 후 Liu Bang으로 전환한 Han Xin에 대한 단락이 있습니다. 그는 군대에서 '접수원'으로 일했으며 군사 규율을 위반하여 거의 살해당했습니다.
p>한신은 마침내 영웅이 되었고, 상황은 진나라 말기에 진승과 오광의 지휘 아래 일어났다. 이때, 한신의 고향에서도 반란이 일어났고, 항우의 숙부인 항량이 반란군을 일으켰으므로 한신은 이렇게 말했다. 칼을 들고 그를 따른다' 즉, 칼을 들고 군대에 입대했다. 군대에 입대한 후 먼저 항량을 따르고 다음으로 항우를 따랐으나 항우는 이를 개의치 않았다. 그는 이때 , Han Xin의 상황은 Sima Qian이 "알 수 없음"이라는 네 단어로 요약했습니다. 당시 그는 Xiang Yu와 발전 전망이 없다고 느꼈기 때문에 Liu Bang으로 탈북했습니다. 뱅이 하길 원해? Be Lian Ao, Lian Ao는 접수 담당자, 홍보 신사, Han Xin은 잘 생긴 남자, 잘 생긴 남자, 그는 리셉션 업무를 잘합니다. " 잘 알려지지 않았어." 그래서 한신은 군법을 어겼고, 그와 몇몇 동료들은 모두 법에 따라 끌려나와 한 명,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명씩 참수당했습니다. , 한숨에 13 명이 죽었습니다. 그는 Han Xin을 부르고 그를 죽이고 싶었습니다. 이때 Han Xin은 Xia Houying이라는 남자를 보았습니다. Xia Houying은 Liu Bang의 친구였습니다. 그는 Liu Bang과 함께 반란을 일으켰고 나중에 Liu Bang의 하인이되었습니다. 당시 이 제도에서 황제의 하인은 신하, 대신급 관리였기 때문에 당연히 유방은 이제 황제가 아니고 가신이며 이 하인도 부신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적어도 Han Xin은 Xia Houying을보고 "우리 왕은 세상을 정복하고 싶지 않습니까? "라고 소리 쳤습니다. 영웅을 왜 죽이는가? Xia Houying이 말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왜 아직도 이런 사람들이 있는 걸까요? 이리와. 사마천은 "외모를 강화하고 행동을 놀라게 한다"는 여섯 단어를 사용했다. 한 번 봐, 아! 그는 재능 있는 사람이었고 그에게 말을 걸었고 그를 죽이기를 거부했으며 재능 있는 사람을 찾았을 때 지위를 바꾸어 그를 Zhisu Duwei라고 불렀습니다. 그래서 한신이 합류한 후 그도 매우 우울했습니다. 먼저 경호원, 그 다음에는 접수원, 그 다음에는 부서장을 하고 싶다면 당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한신이 자신의 운명을 바꾼 이유는 무엇일까? 그를 서한 초기에 유명한 인물로 만든 이유는 무엇입니까?
신우는 1942년 쓰촨성 청두에서 태어나 1950년 이후 베이징에 정착했다. 그는 한때 중학교 교사, 출판사 편집자, '인민문학' 잡지의 편집장으로 일했습니다. 1977년 11월 단편소설 『담임선생님』을 출간했는데, 이 작품은 '상처문학'의 첫 작품으로 평가되며 문단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대표 단편으로는 『나는 모든 푸른 잎을 사랑한다』, 『검은 벽』, 『하얀 이빨』 등이 있다. 대표작으로는 <여의>, <입체도교>, <소둔자> 등이 있다. 그의 소설로는 『종고루』, 『사대문』, 『계봉탑』, 『귀에 지나가는 바람』 등이 있다.
1985년에는 다큐멘터리 작품 '5.19 롱샷', '승용차 아리아'를 출간해 다시 한 번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1986년부터 1987년까지 잡지 『하비스트』에 '개인 사진첩' 칼럼을 펼쳤고, 그림과 텍스트를 섞은 새로운 텍스트를 만들어냈고, 1999년에는 그림과 텍스트를 섞은 장편 『나무와 숲이 함께』를 론칭했다. . 1992년 이후 그는 다수의 에세이를 출간하고 이를 다양한 모음집으로 엮었다.
1993년부터 『붉은 저택의 꿈』에 대한 연구논문을 발표하기 시작했고, 그 연구 결과를 10년 넘게 소설의 형태로 발표해온 그는 『붉은 저택의 꿈』에 대한 해석을 고집해 왔다. "를 Qin Keqing의 캐릭터에서 가져와 "Red Study" "Qin Xue" 지점을 만듭니다.
건축비평을 시도하기 시작한 것은 1995년부터다. 1998년에는 중국건축자재공업출판사에서 『내 눈에 보이는 건축과 환경』을 출간했고, 2004년에는 중국건축사에서 『재료의 아름다움』을 출간했다. 재료산업 출판사.
그의 작품은 제2회 마오둔문학상을 수상한 소설 <종고루>, 제1회 전국문학상에서 1위를 차지한 단편소설 <반 선생님> 등 많은 상을 받았다. 또한 단편 소설 "나는 모든 녹색 잎을 사랑합니다"와 아동 문학 "보이지 않는 친구", "열세 명이 두렵지 않습니다"가 전국 상을 수상했으며 소설 "네 개의 아치 길"도 상을 받았습니다. 제2회 상하이 우수소설상을 수상했습니다.
1993년에 『유신우전집』이 8권으로 출판되었고, 2005년 초까지 국내외에서 130권이 넘는 개인 단행본이 출판되었다.
여러 작품이 해외에서 프랑스어, 일본어, 영어, 독일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한국어, 스웨덴어, 체코어, 히브리어 및 기타 언어로 번역 및 출판되었습니다.
Yan Chongnian, 1934년 4월 산둥성 출생. 봉래시 출신. 북경사회과학원 만주학연구소 소장 겸 연구원. 북경 만주회 회장. 만주의 역사, 청나라의 역사, 베이징의 역사를 공부합니다. 최초의 만주학 전문 연구기관인 북경사회과학원 만주학연구소, 북경만주학학회, 북경만주학연구재단을 발족, 설립하다. 제1회, 제2회 국제전교심포지엄 개최 및 개최 베이징시 정부는 뛰어난 공헌을 한 전문가라는 칭호를 수여하고 국무원에서 지급하는 특별 수당을 받았습니다. "누르하치 전기"는 베이징과 중국 "광명 컵" 우수 학술 도서상을 수상했으며, "고대 수도 베이징"은 중국 문화부 최우수 도서상과 프랑크푸르트 및 라이프치히 국제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최우수 도서 명예상. 그는 미국, 일본, 몽골, 대만, 홍콩 등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강의를 하였고, 해외에서 수차례 국제학술세미나에 참가하였다.
'베이징 뉴스'는 얀 선생님이 중학교 교사로 재직한 적이 있어 설명 과정에서 간단한 용어로 설명하고 품위 있는 태도를 보였다고 보도한 바 있다.
북경사회과학원 만주학연구소 연구원, 북경만주학회 회장. 수필집으로는 《만주학집》(1999년 민족출판사 발행), 《연사집》(1998년 베이징 염산출판사 발행), 《원충환연구집》(타이베이 발행) 등이 있습니다. 문학사철학출판사(1984년), 『연부전』(1989년 북경옌산출판사 출판), 단행본에는 『누르하치 전기』(1983년 북경출판사 출판), "The Ancient Capital of Beijing"(중국어, 영어, 독일어판)(북경화출판사 1987년 출판), "운명칸"(길림문학역사출판사 1993년 외 16권 출판), 중국사 사건 청나라 편'(1987년 베이징 출판사에서 출판), '중국 도시 생활' 역사'(1997년 타이베이 문진 출판사에서 출판). 그는 학술 시리즈 "Manchu Studies"의 첫 번째부터 여섯 번째 시리즈와 "Yuan Chonghuan의 학술 논문"과 "Qi Jiguang의 연구 논문"을 포함하여 11권의 편집장입니다. 그는 만주 연구와 청나라 역사에 관해 250편 이상의 논문을 출판했습니다.
'백서포럼'에서 '청십이제 불가사', '명나라 망하고 청나라 부흥 60년' 등을 강의한 바 있다.
CCTV '백학포럼'에서 '청십이제실화'로 화제를 모은 베이징 학자 옌충녠은 자신이 중국에서 가장 먼저 인기를 얻은 인물이라고 말했다. "Hundred Schools of Forum" Yan Chongnian은 자신의 성공을 올바른 진입점 선택에 가장 먼저 돌렸습니다. 그는 『청십이제』가 인기를 끄는 가장 큰 이유는 역사 지식에 대한 독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때문이며, 이러한 욕구가 단기적인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청십이제'의 성공 비결은 올바른 진입점을 찾는 데 있다. 45분 동안 6가지 실수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지 못해 황제 자리에 앉은 실수, 수도 베이징을 잘못 떠난 것, 고밍 장관을 잘못 선택한 것 등 세 가지 실수를 저질렀다." /p>
둘째는 청나라의 역사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것이다. Yan Chongnian은 1980년대 초반부터 홍콩과 대만의 역사에 대해 농담하는 경향이 인기를 끌었고, 역사와 관련하여 사람들은 어느 것이 사실이고 어느 것이 꾸며낸 것인지, 어느 것이 사실이고 어느 것이 거짓인지 분간할 수 없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농담. 그렇기 때문에 그의 연설은 독자들의 환영을 받을 것이다.
또한 강의는 서스펜스를 만들기 위해 TV 드라마에서 배워야합니다. Yan Chongnian은 "프로그램에서 감독님이 나에게 서스펜스를 추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서스펜스를 분리하고 관심을 끌기 위해 사용했기 때문에 '백교 포럼'은 더 이상 간단한 서술이 아니라고 Yan Chongnian은 믿습니다." 『청십이제신기사건』의 성공은 첫째, 현재 청궁극이 인기를 끌고 있고, 서민들은 더 이상 드라마에 만족하지 않고 역사의 현실을 이해하고자 한다는 점이다. 이유는 "의심스러운"이라는 단어입니다. '헌드레드 포럼'의 감독들은 프로그램 편성에 서스펜스를 하나씩 쌓아가며 후반 작업에도 신나는 음악을 더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염충년 역시 자신의 연설에 서스펜스 외에 역사적 이야기, 논리적 종합, 이론적 분석 등을 가미해 연설 전체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고 분석했다.
Yan Chongnian: 청나라 역사의 안개를 걷다
'장난스러운 서사'에 의존하는 청궁 드라마는 대중의 오락적 욕구를 충족시키지만 사람들, 특히 젊은이들에게 청나라 역사에 대해 오해를 불러일으킵니다. 실제 역사는 진지한 역사가들 사이에서 집단적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청사 전문가 안충년이 CCTV로 강의를 진행해 청사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의 안개를 걷어냈다...
안충년의 청사 연구는 강희의 『성조기』에서 시작됐다. 『만주학』, 『수필집』, 『연사집』 등 수필집과 『누르하치전』 등을 잇따라 출판하고 만주학에 관한 25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했다. 그리고 청나라의 역사. Yan Chongnian은 296년 청나라 역사와 그 부침, 영욕을 분명히 이해했으며, 전임자들의 업적에 결코 얽매이지 않았습니다.
순치, 강희, 건륭이 모두 청나라 황제였지만 지금은 청나라 궁궐 드라마를 너무 많이 시청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다들 관심을 갖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드라마' 그리고 '농담'은 얼마나 사실인가요? 염충년은 “강희의 사적방문”으로 시작하여 “강희의 사적방문은 첫째로 전혀 무의식적이며, 둘째로 전혀 불필요하며, 셋째로 절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현대인의 의식. 청나라의 황제는 확실히 왕족의 오만함을 갖고 있으며, 일반인과의 교제를 경멸합니다. 마지막 황제 푸이의 "나의 전반기"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강희제는 '비밀 보고' 시스템(즉, 비밀 보고)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비밀리에 사적으로 방문할 필요가 없었다. 이 주제에 대해 Yan Chongnian은 또한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진 몇 가지 "비공식 역사"를 반박했습니다. 첫째, 민속에 따르면 Xiaozhuang이 아직 첩이었을 때 Dorgon은 그녀의 궁전에서 많은 밤을 보냈습니다. 심지어 순치 황제도 그들의 사생아였습니다. 안충년은 쓴웃음을 지었다. "장후와 왕비, 다른 후궁들이 사는 곳은 마치 마당과 같으니 동쪽 방에서 서쪽으로 창문이 보입니다. 도르곤이 와서 하룻밤 자면 눈이 몇 쌍이나 될까요?" 또 하나는 어린 강희와 샤오좡의 하녀 수마라구의 '연애'이다. 사극 '강희'를 포함해 그가 평생 진심으로 사랑한 유일한 여자인 소마 아줌마는 강희보다 고작 몇 살 많은 어린 소녀로 묘사됐지만 염충년은 이 전설에 찬물을 끼얹었다. 자비": "샤오좡은 결혼할 때 14세였고, 수마 숙모는 그녀의 지참금이었습니다. 그 소녀는 12살이나 13살 정도였습니다. 강희는 샤오좡의 손자, 즉 수말라 숙모의 손자입니다. 그와 수말라 이모 사이에는 적어도 30~40년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 두 사람은 어떻게 서로 죽도록 사랑할 수 있습니까?
안충년은 자신의 저서 『청십이제』에서 정서(鄭書), 세심(密實), 통(密), 신(信)의 오론(五論)을 주장했다. 실제로 장강 이남에 사적인 방문을 하러 간 적이 없다. 질병 때문인지 중독 때문인지, 일반적인 진술은 강희의 주장을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것입니다. 새로운 이론은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스토리텔링만큼이나 찬란한 청나라 십이제, 청나라 드라마의 영향을 받은 수많은 인물들을 끌어내며 역사를 존중하고 소중히 여기는 길에서
Yan Chongnian은 미국, 일본, 대만, 홍콩 SAR 및 기타 지역의 학술 기관이나 대학에 초청되어 강연을 했으며, 가는 곳마다 현지 중국인, 해외 중국인 및 외국 친구들을 환영했습니다.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