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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는 베이징이다: 제국 권력의 상징, 자금성
이전에는 자금성으로 알려진 베이징의 자금성은 베이징의 중심 축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명청 왕조의 황궁으로 가장 크고 가장 잘 보존된 목조 건축물입니다. 세계의 궁전형 건물. 중국 최후의 황궁인 자금성은 중국 전통문화 속의 황실 권력 문화를 건축적 형태로 응축한 건축물이며, 중국 황실문화를 입체적이고 상징적이며 회화적으로 표현한 건축물이기도 하다. 중국 제국 문화와 고대 중국 건축 문화의 통일성, 심지어 가장 완벽한 통일성. 모든 황제와 마찬가지로 자금성을 건설한 명나라의 영락제 주제(Zhu Di)는 주 가문의 황실 유산이 다음 세대에 전해지기를 바랐지만 수백 년 후에 그의 궁전이 이렇게 될 것이라고는 결코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완벽하게 보존되어 있으며, 가장 큰 중국 황궁 단지이며, 세계에서 가장 방문객이 많은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자금성은 건축미학의 지도 아래 완성된 것이 아니라, 황실제도, 가부장제, 예절 개념, 즉 고대문화, 정치제도, 사회구조, 예절 등의 지도하에 완성된 것이다. 개념은 건축의 미학적 방향에 영향을 미쳤으며 이것이 고대 중국 궁전 건축의 미학의 독창성과 기초입니다. 자금성은 실체이자 상징이며, 이미지가 되어 무한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자금성은 훌륭한 아이디어, 훌륭한 계획, 훌륭한 디자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베이징의 자금성은 1406년 명나라의 창시자인 주제(朱帝)에 의해 건설되기 시작했습니다. 완성 직후에는 역대 왕조의 궁궐 완성과 마찬가지로 평소에도 그 덕을 칭송하는 시와 시가 필요했다. 영락제 주제(朱帝)는 문원각의 학자인 양영(楊龍)과 진유자(金吉子)에게 각각 『제국대통일시』를 써달라고 부탁했고, 리시마안은 그 화려하게 정리된 시에서 『베이징시』를 썼다. 일반적으로 자금성 디자인 개념의 계획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하늘에 따라 때를 따라 방향을 분별하고 위치를 바로잡는 것은 국면과 도이며, 사업과 업무를 수행하며, 천하강을 흐르며 세계와 연결된다." 서쪽은 태항과 연결되고 동쪽은 광야가 뻗어 있으며 북쪽은 거용이 다스리고 남쪽은 민월이 흐르며 서쪽은 유사를 넘나든다. , 동쪽의 발해를 가로 질러 뻗어 있고, 땅에서 힘이 솟아 오르고, 공기가 하늘을 비비고, 뿌리가 땅의 경도와 위도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봉투는 혼란스럽다. 무한하다. 하늘의 신을 우러러보며 영원한 명예를 얻으라… 사상과 비전은 자금성을 건설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중국인들은 하늘과 땅이 서로 일치하고 하늘과 땅이 서로를 유도한다고 믿습니다. 영락제의 마음 속에, 신하들의 마음 속에, 모든 관계자의 마음 속에 그들이 건설하고 보게 될 자금성은 하늘과 땅 사이에 서서 하늘과 땅을 소통하는 하나의 형상이자 상징이다. 베이징의 모든 개인 및 관용 주택은 낮고 자금성만 높아 손이 닿지 않습니다. 귀족을 낳기 위해서는 거리가 충분하고, 패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신비로움이 충분합니다.
자금성은 720,000 평방 미터가 넘는 면적을 차지하며 자금성의 건축 단지와 건물 부피는 해자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총 주택 수는 9999가구 반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자금성의 내부 배치는 핵심을 강조하고 핵심을 준수하는 데 가장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모든 고층 건물은 중앙 축으로 연결됩니다. 중심 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3개의 플랫폼 위에 있는 3개의 홀입니다. 모든 공간은 통일궁을 핵심으로 하여 황제궁의 안정감과 고상함, 패권을 강화하고 과장합니다. 심지어 색깔도 이렇습니다. 노란색과 빨간색으로 칠해진 자금성을 제외하고 베이징 전체가 회색이다.
자금성의 중심축은 남쪽의 융딩문(永丁文)에서 시작하여 북쪽의 종고루에 이르고 자금성을 관통하여 8㎞에 걸쳐 뻗어 있다. 왕의 축. 수년 동안 오직 황제 자신과 소수의 사람들만이 중심 축을 따라 자금성에 들어가 최고 조화의 전당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이제 모든 사람은 황제처럼 이 중심축을 따라 자금성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 매혹적이고 위대하며 신성한 중심축은 도시의 가장 중요한 건물에 밝은 빛줄기처럼 빛난다. 모든 중요한 건물은 이 길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왕도에는 파란색과 흰색의 거대한 돌이 깔려 있는데, 돌 하나의 무게가 만 킬로그램이나 된다고 합니다. 왕도 밖의 모든 것은 변했지만, 이 돌들은 움직이지 않고 역사 전체를 목격하고 있다. 곧게 뻗은 중심축을 따라 수많은 문과 여러 겹의 성벽을 지나면 태화문에 도달할 수 있으며, 궁궐 스타일의 태화문은 9개의 개구부와 4개의 입구가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높고 영예로운 문입니다. 명나라의 문. 청나라의 황제들이 머물며 그들의 업무를 청취하던 곳. 청나라의 첫 번째 황제가 자금성을 차지했던 이 문은 황제의 궁궐의 문이다. 태화문을 지나면 바로 웅장한 태화의 전당이 나옵니다.
?대화전은 황제가 즉위하는 본당으로, 이곳에서만 황제의 신분과 지위를 확인할 수 있으니 이 궁전은 반드시 세계를 장악하는 궁전으로 세워져야 한다. . 그 당시 황제는 일부러 서서 중앙에 앉았는데, 그는 어떠한 의지도 없고, 소환도 없고, 허락도 없이 무대에 오르거나 들어가는 것이 허락되지 않았다. 태화전은 단순한 건물이 아니라 세계를 장악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태화전은 사람의 마음처럼 중심축보다 더 중요한데, 태화전은 사방이 건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위치는 'Tu' 글자의 '十' 교차점에 26,000㎡ 규모의 'Tu' 모양 플랫폼이 솟아올랐다. 기초는 지하 8.5m, 지상 8.13m로, 두께 16.63m의 견고한 기초는 지난 600년간의 모든 강한 지진에도 굳건히 버티며 세계 속에서 흔들리지 않는 모페이 왕국의 위상을 묵묵히 지켜냈다. 용과 봉황이 새겨진 백대리석 기둥 1,453개, 백대리석 기두 1,142개, 서로 껴안고 있는 숲 같은 큰 나무기둥 72개, 그리고 셀 수 없이 많은 목재들이 높이 35m의 궁전을 지탱하고 있으며, 폭이 11칸에 달하는 유일한 궁전을 이루고 있다. 깊이 5개 방, 면적 2377㎡로 단일 목조 건물로는 최대 규모다. 중앙에 높은 단이 있고, 그 높은 단 위에는 단 하나의 보좌가 있는데, 그것은 모든 것을 우뚝 솟은 외로운 황제의 보좌이며, 그 외로운 보좌와 함께 밤낮으로 궁궐 안과 온통 13,433마리의 황금용들이 있다. . 대화전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황제의 즉위, 황제의 결혼식, 황제의 생일, 왕비의 임명, 설날, 동지 및 기타 축하 행사입니다. 로고, 기호 및 세계의 상징적 의미. 이 자리를 위해 싸우는 사람은 누구나 세상을 이길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보면 자금성은 황제를 위해 지어진 것이 아니고, 태화전은 천하를 지배할 수 있는 자리를 위해 지어진 것이 아니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황궁으로, 자금성은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궁성이라고 불러야 할 것 같습니다. 이미 도시 안의 도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황제들은 여전히 자신의 궁전을 위해 두껍고 높은 성벽을 쌓아야 했습니다. 그 결과 남북 길이 약 960m, 동서 길이 약 760m, 높이 11.2m, 하단 폭 8.62m, 상단 폭 6.66m의 자금성 성벽이 세워졌다. 성벽에는 네 마리의 말이 함께 질주할 수 있고, 수백 명의 경비병이 성벽 주위를 달릴 수 있습니다. 성벽을 둘러싸고 있는 전체 길이는 약 3,300m, 폭은 52m, 깊이는 6m로, 다진 흙과 돌담, 둑의 낮은 벽, 잔잔한 푸른 파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Yuquan 산입니다. 자금성의 강과 성벽은 황궁의 사치, 복잡성, 웅장함, 엇갈린 배치 및 신비를 차단하여 모든 보는 사람에게 단순함, 정직함, 엄숙함, 평온함 및 시적 매력을 선사합니다. 비록 조용하지만, 누구도 오르거나 건너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항상 상기시켜 줍니다.
성이 있으면 문이 있고, 성벽이 있으면 문이 있다. 가장 크고 가장 장엄한 문은 당연히 자금성의 대칭을 이루는 4개의 문입니다. 남쪽의 자오문, 북쪽의 신우문, 동쪽의 동화문, 서쪽의 서화문입니다. 자오문은 가장 높으며 높이는 35.6m로 태화전보다 약간 높습니다. 자오문은 과거 왕조 때 죄수들을 제물로 바치는 곳이었으며, 명령에 불순종하는 사람들을 처벌하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명청 시대의 자금성은 엄격하게 보호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자금성에서는 관광객들이 흩어지고 수천 가구에 걸쳐 문이 닫히고 잠기는 무겁고 청명한 소리가 오르락 내리락할 때, 그 시대의 소리를 진정으로 듣고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역사 속으로 끌어당길 수 있는 소리였다.
자금성 내부에 들어서자 외부에서 얻은 강한 일체감은 곧바로 줄어들지 않았다. 우리가 보는 것은 끝이 없고 흩어져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자금성 밖에서 우리를 맞이한 것은 탁 트인 광장과 깔끔한 붉은 벽, 그리고 그 깔끔한 붉은 벽 사이로 일직선으로 이어진 통로였다. 수만 채의 집이 붉은 벽과 통로에 의해 다양한 크기의 거의 100개에 달하는 깔끔한 안뜰로 둘러싸여 있고 나누어져 있습니다. 자금성은 세계에서 가장 큰 왕실 건물로 연속적인 배치로 72만 평방미터의 거대한 면적을 차지하고 있지만 확실히 기하학적으로 분할된 직선 구조는 아닙니다. 차례차례, 차례차례, 겹겹이 쌓인 안뜰의 깊은 섬세함과 우아함이 웅장한 자금성에 쉽게 감싸여 위대함과 화려함 속에서 작은 숨김과 조화를 발견하게 합니다.
자금성은 건축가에게 모양부터 색상까지 제한된 자유를 제공하지만 문과 창문은 건축가에게 충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자금성의 가장 중요한 건물은 중심축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중심축에 있는 가장 중요한 세 개의 홀, 즉 태화당, 중화당, 보화당의 큰 창 격자 모양은 모두 3교차 6그릇 마름모의 최고 수준 모양입니다.
다음은 이중 십자형 4그릇 마름모 모양으로 넓은 면적에 배치되어 자금성의 가장 눈부신 아름다움과 화려함을 보여줍니다. 지고하고 엄숙한 화려함을 연출해야 하는 이러한 중요한 건물의 창 외에도 다른 크고 작은 건물의 창은 등급 범위 내에서 여전히 원형, 사각형, 소망 모양, 등불 모양, 등 다양한 패턴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소나무형, 대나무형, 매화형 창문이 등장하고, 구불구불한 문양, 공 문양, 얼음 균열, '만자 문', '수' 문양, '복' 문양, 대나무 잎 문양으로 구성된 창 격자 문양이 나타났습니다. . 이 왕실 창문은 항상 사람들을 화려한 장식에 감탄하게 만들지만 환기와 조명의 실용적인 기능에는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거나 심지어 잊어버리기도 합니다. 집의 내부와 외부, 내부와 외부가 창문으로 분리되어 있는데, 이 분리는 특별하다.
?자금성의 모든 벽, 모든 건물 정면, 심지어 색상도 독특합니다. 걸어다니면 빨간색 기둥, 빨간색 문과 창문, 빨간색 벽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붉은 바다에 잠겨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에게 시각적으로 가장 큰 임팩트를 주는 것은 커다란 노란 지붕뿐만 아니라 커다란 노란 지붕이기도 하다. 커다란 노란 지붕이 연속적으로 펼쳐져 있고 매끄럽고 투명한 황룡 능선과 고랑이 있습니다. 도로의 땅, 안뜰의 광장, 집의 기초는 모두 회색 돌, 회색 벽돌, 짙은 회색 "금 벽돌"을 포함한 회색 계열입니다. 이러한 색상은 극도로 화려하고, 반복적으로 표현되며, 극도로 화려합니다.
?그러나 자금성은 이렇게 눈에 띄는 색상만으로 만족하지 않고, 이렇게 밝은 빨간색과 대황 중에서 가장 뛰어난 색상이 있어야 합니다. 가장 어두운 곳을 가장 밝고 가장 번영하는 곳으로 만들 수 있는 황제의 그림이다. 자금성 건물의 면적은 약 160,000평방미터이고, 칠해진 건물의 면적은 약 140,000평방미터입니다. 극도로 복잡한 목조 구조물에 기이하게 복잡한 유화 장식과 그림은 극도로 복잡하고 화려하며, 그 위엄과 영광, 비교할 수 없는 웅장함을 극도로 보여줍니다.
아마도 안전상의 이유일지도 모르지만 엄숙한 왕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몇몇 정원을 제외하고 자금성은 꽃, 식물, 나무의 성장을 장려하지 않으며 개와 고양이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 저런 애완동물이구나. 왕실 규정에 따른 스타일링과 색상은 마음대로 할 수 없으므로 지붕 전체를 덮는 유색 유약에 대해 소란을 피우는 것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자금성은 유채의 세계, 노란빛을 발산하는 유채의 세계이다. 몇 년이 지났는지 우리는 여전히 높은 곳에서 황금빛 태양 아래 황홀하게 떠다니는 노란 빛을 볼 수 있는데, 그것은 유색 유약으로 덮인 연속된 큰 지붕에서 방사됩니다. 자금성에서 가장 잘 피어나고, 아무리 피어도 시들지 않는 꽃은 온갖 윤기 나는 꽃이고, 우아하고 밝은 연꽃은 거대한 꽃을 피우고, 평화로운 국화입니다. 곱슬 잔디도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패턴의 섬세함, 적절한 비율, 색상의 조화, 형태의 우아함이 덧없는 빛 속에서 오감과 시각의 즐거움을 공유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왕실 안뜰은 윤리적 공간이자 독특한 건축 미학적 문화입니다. 자금성의 위대함과 영광은 이렇게 탄생했습니다.
자금성 최북단 신무문 근처에는 왕실 정원이라는 정원이 있습니다. 황실 도시와 궁전 건설은 여전히 환경, 풍수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생태학적으로 매우 인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황제, 특히 황제의 부녀자들과 아이들이 거처할 수 있도록 동서 130미터, 남북 90미터, 약 12,000제곱미터에 달하는 황실정원을 건설해야 한다. 꽃, 식물, 나무와 가까운 곳. 황실 정원은 궁전의 주인이 휴식을 취하고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자금성 서쪽에 있는 치닝궁 정원에는 18그루의 무성한 고대 메뚜기나무가 있는데, 이곳에서 황후와 후궁들이 마음을 닦고 부처를 숭배하며 경전을 독송할 수 있습니다. 자금성 동쪽에 위치한 영수궁 정원은 건륭제가 온갖 수단을 다해 강남 정원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정원으로 만들어낸 환상입니다. 건륭 자신을 위해 지었다고 해서 건륭원이라고도 불렸습니다.
강희제(康熙帝)가 61년 동안 재위했기 때문에 건륭제는 한동안 겸손하다가 큰 말을 했다. 그러므로 이르면 건륭제 30년, 5년 만에 건륭제는 태황제의 궁궐을 짓기 시작했습니다. Qianlong Garden은 그의 눈에 보이는 큰 산과 강의 축소판에 가깝습니다. 그는 비록 왕위를 포기했지만 여전히 중심축의 세 본당 옆에 앉아 후계자를 바라보고 있어야 했다. 25년이 지나 입주할 때가 되었을 때에도 그는 여전히 양신당에 살면서 정부를 다스렸다. 그는 이 세상을 떠날 때까지 영수궁에 살지 않았다.
?녹색 음영이 거의 없는 거대한 자금성을 위해 북쪽에는 황실 정원, 동쪽에는 건륭 정원, 서쪽에는 자닝궁 정원, 그리고 북쪽에는 고삼18그루 주변 지역이 있습니다. Wuying Hall의 동쪽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생명이 없는 붉은 자금성에 있는 몇 안 되는 생동감 넘치는 오아시스는 소중합니다. 자금성 북서쪽 모퉁이에 있는 잉화당의 좌우에는 뜰의 절반이 잎이 무성한 보리수로 덮여 있으며, 명신종의 생모인 이황후가 심었다고 합니다. 가을이 되면 땅에 떨어진 씨앗은 갈색과 노란색을 띠며 매끄럽고 윤기가 난다. 따라서 건륭은 그것을 보리수(Bodhi tree)라고 명명했습니다. 실제로 그 실제 이름은 Tilia microphylla입니다. 황실 정원의 유명한 강학정은 정자 앞에 있는 고대 게사과 5개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강희는 봄에 안뜰에서 연회를 열 때 "강학의 꽃과 옥나무를 관찰했습니다." 바람." 이 아름다운 풍경이 사라진 지 오래고, 고대 게사과가 눈에 잘 띄지 않는 평화의 꽃으로 변해버린 것이 안타깝습니다. 피어난 작은 꽃들은 우아하고 달콤하지만 그 기세는 향설해보다 훨씬 뒤떨어졌다. 그러나 궁중 사람들은 태평화를 매우 귀하게 여기며 이를 '상서로운 성화'라 부르며, 이 꽃이 피어나면 천하가 평안함을 뜻한다고 합니다. 꽃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아쉽네요.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은 옛 이화원을 불태웠고, 폐허 사이에는 평화의 꽃이 피어났습니다. 1911년 태평화(Taiping Flower)가 유난히 번성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마지막 황제가 '퇴위 칙령'을 내렸다.
자금성의 노인들은 고독한 궁궐을 말없이 위로하는 동시에 사람들에게 가장 큰 충격을 주는 존재이기도 하다. 자금성의 24명의 황제들이 하나둘씩 오고 가는 모습을 보았고... 수많은 첩과 시녀들과 내시들이 하나둘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을...
눈꽃이 내릴 때. 자금성에서 춤을 추자 모든 것이 녹아 사라지는 것 같았습니다. 구불구불한 진수이강도 눈 속에서 춤을 췄다. 자금성은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고요함과 편안함, 청결함으로 뒤덮여 있었고, 순수한 세계 속에서 그 완성도와 완성도를 보여줄 수 있는 것은 거대한 건축물뿐이었다. 태양은 더 밝고, 눈은 더 하얗고, 붉은 벽은 더 붉고, 노란색 타일은 더 노랗습니다. 이 웅장한 중국 궁전에는 눈이 아무리 쌓여도 무겁지 않고, 눈이 아무리 쌓여도 춥지 않고, 위아래가 일체화되어 있고, 강과 산이 다채롭고, 광대 한 하늘과 땅은 원래 자금성의 풍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