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울트라맨은 원래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출시됐는데 어쩌다보니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이 됐어요.
울트라맨은 원래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출시됐는데 어쩌다보니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이 됐어요.
특수사츠, 정식 명칭은 '특수효과 사진' 또는 '특수 기술 사진'(SPECIA EFFECT, 줄여서 SFX)입니다. 원래 의미는 다양한 영화에서 사용되는 특별한 기술을 의미합니다. 오늘날의 특수촬영 영화는 구체적으로 울트라맨, 가면라이더, 슈퍼전대 등으로 대표되는 일본에서 촬영된 일련의 영화를 가리킵니다. 중국의 특수 사진도 최근 '갑옷전사' 시리즈 등 크게 발전했고, 영화 '갑옷전사:황제'도 최근 개봉했다. 1950년대 후반부터 제2차 세계대전을 소재로 한 전쟁영화가 속속 개봉됐다. 그러나 헌법 조항에 비추어 볼 때 일본은 아직 중국, 미국, 소련과 같이 이러한 영화를 대규모로 제작하지 못하기 때문에 여전히 특산물은 사람들의 '영웅주의' 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쟁 영화를 대체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오랜 기간 동안 사람들의 '영적 공허함'을 한동안 채워주었다. 물론 이것은 특사추의 핵심 갈등의 사소한 측면일 뿐입니다. 주요 역할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일본과 미국은 1952년까지 두 개의 평화안보조약을 체결했지만, 앞서 언급한 것처럼 여전히 일본에는 상당수의 미군이 주둔하고 있었고, 미군에 의한 범죄가 수시로 발생하고 있었다. 1955년 8월 오키나와에서 미군이 6세 소녀를 강간하고 살해한 '유미코 사건'이 발생했다.[3] 1957년 1월, 군마현 소마촌의 이타이 도시요시의 아내가 미 특수부대 2급 병사인 윌리엄 제럴드의 총에 맞아 사망했다. 이들 사건으로 대표되는 미군의 범죄는 1950년대 초 반미 물결을 수그러들지 않고 국민들에게 일정한 영향을 미쳤다. 물론 이러한 사건은 당시 시나리오 작가와 감독에게도 일정한 영향을 미쳤다. 동시에, 경제 발전은 전통적인 무사도 가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일본의 발전에는 국력을 단결시키기 위한 무사도 정신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영웅"이라는 개념은 여전히 사람들의 마음 속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배 계급에 의해 이용되고 있습니다. . 그러므로 특살의 핵심모순은 여전히 중추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영웅주의'는 여전히 시청자를 특촬에 끌어들이는 요소입니다. 2. 일반적으로 일본 경제의 개선은 1955년부터 1972년까지의 급속한 경제 발전 시기로 여겨진다[3]. 그리고 1955년은 모든 주요 경제지표(수출입 제외)가 전쟁 전 수준을 웃도는 '전후 경제 최고의 해'였다. 이 기간 동안 소비 열기는 점차 뜨거워졌고, '3대 품목'인 전동화, 세탁기, 냉장고, 흑백 텔레비전이 급속히 대중화되었고, 텔레비전 생산량은 1954년 3,000대에서 100만 대로 늘어났다. 1958년의 단위[3]. 동시에 정부가 운영하는 일본 NHK TV 방송국 외에도 Nippon TV, Tokyo Wireless Television(현재 TBS) 등 여러 민영 TV 방송국이 등장했습니다. 1957년 12월까지 NHK와 TV 시청 계약을 체결한 가구 수는 156만 가구에 달했습니다[3]. 동시에, 방송과 출판 시스템의 급속한 발전은 일본이 뉴스 전성기에 접어드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텔레비전특수사진의 대중화에 필요한 조건을 제공하였고, 이것이 텔레비전특수사진 탄생의 외적인 이유가 되었다. 1958년 2월 24일, 유명 작가 가와우치 야스노리의 원작인 '월광 가면'이 스크린에 등장하여 일본 역사상 최초의 사진 TV 특별 시리즈가 되었습니다. 극중 주인공 달빛가면은 '정의의 친구이자 달빛의 사자'로 불리며 끊임없이 범죄조직에 맞서 싸우며 그들의 공격을 차례차례 막아낸다. 그러나 그는 언제나 범죄자들의 음모가 전개되려 하는 결정적인 순간에 등장했다가 문제를 해결한 뒤 정체를 알 수 없는 채 사라진다. 이 수수께끼의 캐릭터는 일본 관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었고 그의 '영웅적 이미지'는 생생하게 표현되었습니다. 이 드라마는 도쿄 라디오와 텔레비전을 통해 방송된 후, 주로 어린이들을 중심으로 한 시청자들로부터 매우 따뜻하고 열광적인 환영과 지지를 받았습니다. 쇼가 끝난 후에도 그 영향력은 오래 지속되었으며, 실제 일본에서도 일부 사람들은 Moonlight Mask를 예로 들어 범죄 퇴치, 미스터리 해결, 사회 부패 처벌을 옹호했습니다 [8]. '월광 가면'의 공연은 '영웅주의' 추구와 영화 및 TV 작품 부족 사이의 모순을 해결하는 효과적인 수단의 출현을 의미합니다. 이때부터 TV특집사진이 사람들의 생활 속으로 들어오기 시작했고, '대중적인' 예능 방식이 됐다.
4. TV 스페셜의 발전 '영웅'은 대내외적으로 만족스럽기는 하지만 전투 장면은 여전히 인기가 없어 일부 제2차 세계대전 영화의 전투 장면과 비교할 수 없다. 이러한 제한으로 인해 "영웅"을 완벽하게 설명하기가 어려워지고, 특수효과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에 '고질라'의 화끈한 장면과 '월광가면'의 '주인공'에 대한 깊이 있는 묘사의 조합을 찾아 많은 시청자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시에 일본 국민들은 전쟁으로 큰 고통을 겪었고, 전후 미군에 의한 장기간의 일본 점령은 일본인들에게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저항 정신을 갖게 하여 '반침략'을 주제로 삼았다. 영웅을 완벽하게 묘사하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일본 헌법은 대규모 전투를 다룬 군사영화는 촬영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전통적인 전쟁영화는 '침략'과 '반침'의 영웅을 묘사하는 데 사용될 수 없다. 특살 개발 초기에는 이 두 가지가 모순의 부차적인 측면에 불과했으며 특살에서 지배적인 역할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특검의 발전과 함께 특검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는 단순한 '영웅주의' 추구에서 '영웅주의'의 완전한 표현으로 바뀌었고, 이는 모순의 일차적 측면과 이차적 측면을 변화시켰습니다. 특수 사진은 머리 위에 있는 시공간 배경을 통해 이 주제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1960년대에 들어서면서 이 주제는 특촬 TV 시리즈에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본인은 실제 전쟁에서 "침략자"를 대신하여 "우주 침략자"와 "세계를 지배하려는 XX 조직"을 사용합니다. 영웅은 보통 불과 물로부터 사람들을 구하는 '슈퍼맨'으로 묘사됩니다. 이러한 시공간 배경에서는 영웅에 대한 초기 관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가 쉽다. , "울트라맨"과 "가면라이더"는 일본 특수 사진 업계의 가장 대표적인 시리즈입니다. 울트라맨 시리즈와 가면라이더 시리즈는 한 시대의 정점과 사회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동시에 드러냈습니다. 그 시대에는 많은 모순이 있습니다. 1966년 방송된 '울트라맨'과 1971년 방송된 '가면라이더'는 당시 특수촬영의 핵심 모순을 완벽하게 해결한 것은 물론, 사람들의 '영웅' 추구를 만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전투 장면과 '리액션'도 제공했다. '침략'의 문제가 해결되어 영웅적 이미지가 충분히 표현될 수 있게 되었다. 1966년 7월 17일, 오랫동안 기다려온 영웅 울트라맨이 마침내 일본 TBS TV 방송국에서 방영되었습니다[9]. 극의 주인공인 울트라맨은 머나먼 행성에서 온 외계인이고, 그의 상대는 다양한 몬스터와 우주침략자들이다. 울트라맨은 키 40m, 무게 35,000톤의 거인으로 다양한 능력과 약점을 갖고 있습니다. 3분 동안만 움직일 수 있어 영웅의 요구 사항을 완벽하게 충족합니다. 극은 '울트라맨'의 영웅적인 모습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다른 괴물과 우주 침략자들 사이의 치열한 전투 장면을 보여주며 대다수 관객의 요구를 충족시켰다. '영웅'과 '괴물'을 동시에 결합해 일주일에 한 번씩 상영되는 이런 종류의 영화는 큰 주목과 평가를 받았으며, 일본 국민의 '반침략' 사고방식을 크게 만족시켰다. 전쟁을 주제로 한 영화에 대한 제한. 1971년 4월 3일, 슬픈 변신 영웅 '가면라이더'가 일본 마이니치 방송과 NET의 두 TV 방송국에 동시에 등장했습니다. 울트라맨과 달리 극중 주인공 가면라이더는 사이보그이고, 그의 상대는 세계를 지배하려는 비밀조직 슈카(나치 잔당)와 그들이 보내는 다양한 괴짜(혹은 사이보그)이다. 가면라이더는 보통 사람의 몸집에 비해 인간의 20배에 달하는 힘을 갖고 있다. 울트라맨과 마찬가지로 가면라이더 역시 강렬한 전투 장면과 '반공격성'에 대한 관객의 이중적 욕구를 충족시켜 '영웅주의' 추구와 부족한 작품 수 사이의 모순을 완벽하게 해결했다. 일본에서 방송된 후 일본인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고, 이후 셀 수 없이 많은 주변기기 제품이 출시됐다. 6. 특살 개발의 초기 단계 개요 특검 개발의 전체 초기 단계('고질라'의 탄생 - 1970년대)를 살펴보면, 특살의 핵심 모순인 영웅에 대한 믿음과 그에 상응하는 작품의 부족이 실행됩니다. 그것을 통해. , 변화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특활 발전의 내부적 이유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러한 모순은 당시의 사회적 배경, 문화적 가치 지향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각종 특집영화의 방송은 당시의 사회현상을 어느 정도 반영하였다.
3. 사회, 환경 문제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냉전'이 종식되고, 미국과 소련의 장기적인 대결이 종식되면서 세계 정세가 완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크고 작은 군사적 갈등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1991년 걸프전부터 르완다 집단 학살, 매일매일 일어나는 팔레스타인-이스라엘 분쟁에 이르기까지 국제사회는 '냉전'이 종식되더라도 아직 평화의 시기를 맞이하지 못했습니다. 1990년대를 전후해 일본 사회도 혼란에 빠졌다. 1988년 일본을 충격에 빠뜨린 '리쿠루트 사건'이 폭로되자 당시 다케시타 내각이 발 빠르게 개입했다. 1989년에 들어서면서 사건에 연루된 정치인들은 끊임없이 퇴출당한다. 올해 일본의 쇼와 천황이 "서거"했습니다[3]. 이후 일본은 총리가 최장 2년, 최단 1개월 남짓으로 잦은 교체 총리를 경험했다. 국내외 정치 상황의 혼란으로 인해 일본인은 인간 발전과 사회의 관계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근대 이후 산업문명과 기술혁명은 자연을 정복하려는 인류의 욕구를 무한히 확장시켰고, 인류는 자연생태환경에 대한 전면적인 공격을 시작했다. 표면적으로 인류는 영광스러운 승리를 거두었지만, 실제로 인류의 재난과 위기는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인간에 대한 자연생태계의 반격과 처벌은 점점 더 심해지고 빈번해지고 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일본 경제는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을 정도로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지만, 환경 오염으로 인해 막대한 대가를 치르게 되었고, 오염 문제는 점점 더 심각해졌습니다. 일본은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인간과 자연환경 사이에서 심각한 갈등과 위기에 직면했다. 이러한 위기의 모든 측면은 더 이상 특정 국가, 국가, 지역의 재난이 아니라 일본을 포함한 인류 전체의 위기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간과 환경의 갈등 원인에 대해 고민하고, 인간과 생태환경을 조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12]. 4. '울트라맨' 시리즈의 전개 이 시대에 '울트라맨' 시리즈도 변화를 겪으며 전통적인 '영웅'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쳤다. 1990년대 말과 21세기 초까지 '반침략'은 여전히 울트라맨 시리즈의 주요 주제 중 하나였지만, 인간과 사회, 인간과 자연에 대한 사고로 자리를 내주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극중 '침략자들'이 하는 말에서 우리는 주제의 변화와 특수촬영에서 '반침략'의 기능이 보조적인 역할로 축소된 현실을 이해할 수 있다. 1960년대와 1970년대 울트라맨 시리즈에서 '침략자들'의 슬로건은 '지구는 아름다운 행성이고 우리는 그것을 점령하고 싶다'였을 때가 많았다. "지구인들이 그들의 행성을 파괴하고 있다. 우리는 지구를 구하고 지구인을 제거해야 한다"라는 슬로건이 되었다. 이 외계인 '침략자'의 침략 이유가 점점 더 합리적이 되는 과정에서 우리는 특사츠의 주제를 볼 수 있다. 조용히 변화하는, 특사를 보는 사람들의 사고방식은 더 이상 단순히 "영웅주의"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 환경을 보호하려는 이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영웅" 울트라맨은 더 이상 이전 치료를 즐기지 않았습니다. 1960년대와 1970년대 울트라맨의 주요 임무는 괴물과 외계 침략자를 물리치고 지구를 지키는 것이었습니다. 정의와 진실은 모두 인간과 울트라맨의 편에 섰습니다. 20세기 말에 이르러 '영웅'은 더 이상 예전만큼 냉담하지 않고 자연스럽고 인간적이 되었습니다. 쇼에서 "영웅"은 종종 실수를 하는 반면, 개념적인 "침략자"는 옳을 수도 있습니다. 울트라맨은 더 이상 살인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지구를 보호하는 것 외에도 괴물과 외계생명체, 인간 사이를 중재하는 역할도 해야 하며, 심지어 인간이 저지른 실수에 대한 대가도 치러야 한다. ]. 그러므로 특살의 핵심 모순은 더 이상 '영웅주의' 추구와 작품의 결핍 사이의 모순이 아니다. 특활의 발전을 결정하는 주된 모순(내적 원인)은 인간 발전 자체의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것 사이에 있게 되었다. 해당 작품의 부족. 5. '울트라맨 세븐 OVA'에 반영된 문제 다음은 고전 작품 '울트라맨 세븐 OVA'를 대표로 이 시기 일본 특수 사진에 반영된 주제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1994년 발매된 '울트라맨 세븐 OVA'는 1967년 '울트라맨 세븐'의 속편으로, '울트라맨 세븐'의 인간에 대한 생각의 싹을 계승해 메인 라인으로 계승하고 있다.
1998년 '울트라맨 세븐 OVA' 2화 '지구보다 오래'에서는 드라마 전체가 사람과 환경의 혼란을 다루었고, 결국 '침략자'는 완전히 경시됐다. 극중 '침략자들'의 목적은 지구를 침공하는 것이지만, 그 이유는 대기오염이 점점 심각해지면서 공기 중의 산소량이 점점 적어져 인류는 언젠가 멸망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산소 위기에 빠져 죽게 됩니다. 그가 제안한 해결책은 인간의 유전자를 수정하여 풍부한 황화물 물질에서 살 수 있고 더 이상 산소에 의존하지 않도록 하여 지구상 사람들의 운명을 바꾸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Gaci 사람들의 말을 듣고 변화를 받아들였습니다. 비록 '영웅' 울트라맨 세븐에게 저지당했지만, 그들은 자신들의 행동이 잘못됐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극 말미에는 누가 옳고 그른지를 밝히지 않고, '인류의 운명은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는 울트라맨 세븐의 말만 인용했다. 이 문장은 당시 사회에 대한 작가의 생각이기도 하지만, 시대적 맥락 속에서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도 반영하고 있다. 여기에서 '공격'과 '반공격'은 표현의 형태로 축소되어 더 이상 주제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특살은 인간과 사회, 인간과 자연에 대한 생각을 표현하는 기능을 가지게 되었고, 점차 주제가 되었다. 6. 헤이세이 시대의 특작 전개 개요 위에서 언급한 예 외에도 '울트라맨 가이아'에서 언급된 '인간은 괴물과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을까?' 등 다른 작품에도 많은 예가 있습니다. "라고 언급하면서 "괴물도 자연의 일부이므로 우리는 그들을 보호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주제의 변화는 지난 수십 년 동안 사람들의 관념의 변화를 반영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특사츠의 핵심 모순의 변화로 이어지는 것이 바로 이 변화이다. . 동시에, 수십 년의 개발 끝에 전통적인 "영웅" 특설에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부족합니다. 혁신하지 않으면 시장을 잃게 됩니다. 이는 20세기 말에 특설 테마가 변경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세기. 이 시기에는 가장 독창적인 특사추 개념을 고수한 작품도 있었지만 모두 반향이 거의 없었고, 시대적 주제를 접목한 작품은 종종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혁신은 당시 사회 환경과 분리될 수 없었기 때문에 인간 자신의 사고가 매우 높은 지위로 올라갔고 특수 사진의 주요 모순이 되었습니다. 5. 요약 특사추는 탄생부터 사회 환경과 불가분의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그 핵심 모순은 제2차 세계 대전 이후의 '영웅주의' 추구와 작품 수 부족 사이의 모순이라는 당시 사회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주요 모순은 특수영화의 성격(주제)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2차 모순은 그 위상을 대체할 수 없다. 사회와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특살의 발전을 위한 충분한 조건이 마련되었으나, 주된 모순의 변화가 특혜 발전의 내적 원인이다. 이 모순은 특살의 내적 갈등이라고 할 수 있다. 1950년대 초반에는 단순히 '영웅'과 전투 장면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 것부터, 1960년대에는 '영웅'에 대한 세밀한 묘사를 요구하고, 20세기 말, 21세기 초에는 인간에 대한 생각을 더 추가하기까지 헤이세이 시대에는 모두 예외 없이 독특하며, 주요 모순의 변화를 사진에 담습니다. 의식은 물질에 의해 결정된다는 원리 때문에, 그 주요 모순의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감독이나 작가 개인의 개인적 가치보다는 사회적 배경과 가치 지향의 변화이다. 외부요인으로는 경제와 과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특수한 사진기술이 발달하고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향상되어 문화생활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졌는데 이는 단지 외부요인일 뿐이며, 이는 조건일 뿐입니다. 특수 사진 개발을 위한 것이며 개발을 결정하지 않습니다. 또한 모순이론을 활용한 분석과정에서 항상 경제발전은 특수발전의 외적 원인으로 간주되어 왔다. 사실 경제발전은 사회와 가치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이 부분이 특수부대의 주요 모순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되기 때문에 경제발전의 일부는 내부적 원인으로 볼 수 있다. 경제발전으로 인한 인민생활수준의 향상과 그에 따른 과학기술의 진보와 스턴트촬영기술의 향상은 외적인 요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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