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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셰위, 어머니 살해 인정: '친족 살인 사건'이 가장 충격적인 이유는?

몇 달 간의 재판 끝에 우셰위 어머니 살해 사건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조사 결과 우셰위는 고의적 살인, 사기, 신분증 매매 등 3가지 범죄 혐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범죄의 핵심은 '부인 살해'다. 사건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우씨는 자신의 범행을 인정하고 어떻게 범행을 했는지 설명했다. 또한 우 씨는 자신이 어머니와 싸우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범행 후 자살을 하고 싶었으나 어머니의 마지막 죽음을 목격한 후 겁에 질려 스스로 목숨을 끊겠다는 생각을 포기했다.

이제 사건의 맥락은 기본적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사람들의 Wu Xieyu 해체가 실제로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제 상황이 분명해졌으니 실행에 옮기는 게 낫다"고 분노했다. 그러나 사실 이런 비교적 전형적인 '친족 살인 사건'의 이면에 숨어 있는 교훈과 폭로는 범죄자 처벌조차 아니다. 그것이 진짜 목적이라면, 더 중요한 것은 "친절한 살인" 그 자체로서 그 뒤에 숨은 교훈과 폭로입니다.

세속적인 의미에서 우쉐위는 북경대학교의 뛰어난 학생으로서 밝은 미래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본 가족의 따뜻함을 느낄 수 없게 되자 그의 생각은 파괴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대중평론가로서 어머니 살해의 잔인함만 봤을 뿐, 아들로서 어머니 살해의 절망과 무력함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친족 살인 사건'의 가장 큰 딜레마는 이해관계의 문제가 아닌, 가장 근본적인 문제가 친족의 딜레마인 경우가 많다. 이 시점에서 Wu Xieyu가 처음 체포되었을 때 언론은 주변부에서 이 사실을 과장하고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그것들은 모두 심리학을 둘러싼 해체된 이론들이다. 완전히 옳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많은 문제를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핵심 부분이 더 매력적이다. 예를 들어 '부인 살해', '남자 모델', '여자 친구', '우수 학생' 등이 있지만 이러한 내용이 이 사건의 핵심은 아닐 수도 있다. 사람이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는 특히 상대적 살인의 경우 즉각적이고 단기적인 방아쇠가 아니라 누적 석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사건에 직면했을 때 범죄자를 공격할 뿐만 아니라, 범죄자의 관점에서 상응하는 보상 분석을 수행하게 됩니다.

결국 '우셰위 어머니가 살해당했다'처럼 이건 가족의 비극이다. 유망한 아들이 엄격한 교육을 받은 어머니를 죽였다는 사실은 받아들이기 어렵다. 모든 사람과 모든 가족에게는 각자의 어려움이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외부인은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세상적인 느낌은 좋지만 종종 위약이 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비록 그것이 우스꽝스럽고 혐오스럽더라도 일어나야 할 일은 일어납니다.

'오샤위가 어머니를 죽였다'는 말은 그가 어머니를 전혀 사랑하지 않는다는 증거라든가, 다소 당황스러운 제안임에 틀림없다. 사실 인간의 본성은 층층이 벗겨진 '양파'와 같으며 사랑과 미움이 얽혀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론은 정확할 수밖에 없으며 나머지는 인간 본성의 긴장에 의해서만 명확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감과 이론적 분석은 본질적으로 전체 이야기가 아닙니다.

오시유가 어머니를 죽인 후 말한 것처럼, 어머니를 죽인 후 자살을 원했고, 이는 두 사람이 함께 죽을 계획을 세웠다는 뜻이다. 그러나 사람들의 생각은 항상 변하고, 어머니가 죽은 뒤의 모습을 보는 것은 두려움에 사로잡혔다. 그 결과 '공동사'는 '어머니 살해'로 바뀌었고, 사건 전체의 흐름은 더 이상 삶의 도피가 아닌 엄청난 증오가 어머니로부터의 도피로 바뀌었다.

결국 '어머니 살해'를 이유로 우셰위와 그의 어머니의 가문의 뿌리를 부정해서는 안 된다. 어떤 의미에서 우셰위의 어머니와 비슷한 성격을 지닌 부모 세대는 보편적일 수밖에 없다. 그들은 자녀를 매우 통제하고 사랑하지만 자녀에게 무거운 부담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사랑이 깊어질수록 미움도 깊어집니다.

'친족살해'에서 가장 곤혹스러운 점은 '친절함'이다. 가족애가 있는 곳에 상호성이 있습니다. 특히 '부자관계'는 '가족애'의 핵심이다. 따라서 살인 방아쇠에는 항상 뭔가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비슷한 상황이 항상 존재하는데, 이는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비슷한 비극에 대한 비교 해설로 농부와 뱀의 이야기가 활용되기도 했다.

그러나 실제로는 인간적 관점에서 비극의 실체를 밝히기보다는 도덕적 관점에서 주로 검토하고 있다. 그래서 소리를 많이 낼수록 진부해집니다. 물론 법적 원칙에 관한 한 이는 강압적인 조치이다.

그러나 인간의 실제 얽힘으로 돌아가서 우리는 여전히 인간을 개별적으로 살펴봐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비극은 개인의 비극일 뿐이고 여론은 방관자일 뿐이다. 따라서 '오사유 어머니 살인 사건'은 사건의 후반 에너지에서 그 자체의 폭로가 더 중요하다. 오사유에 있어서 법적, 도덕적 측면은 오래전에 결정되었을지 모르지만, 가장 연결고리가 부족한 것은 인간 본성에 대한 관점과 성찰이다.

그래서 '오사유'의 성격 틀을 해체하는 것은 원작 가족의 매핑보다 더 의미가 크다. 살인과 축적의 과정에서 나타나는 성격 자체의 변화는 궁극적으로 비영구적이기 때문이다. 최종 분석에 따르면 다중 인격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배경색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사악한 성격'이 드러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Wu Xieyu는 단지 구타당한 나쁜 소년에 속합니다.

결국 '고급 학위'가 개인의 '정신 건강'이나 '인격 성실성'을 증명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세속적 관점에서 사람들은 지식을 개인의 정신 건강을 측정하는 척도로 사용하는 데 열중합니다. 이에 '우셰유 살인사건' 발생 이후 일반 언론에서는 보도 제목에 '북경 대학생'이라는 꼬리표를 추가해 이 사건이 '고학력' 학생이 연루된 비극임을 지적해 더욱 주목을 끌었다. .

그러나 이러한 비극의 이면을 살펴보면 교육의 목적이 주로 성인에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사물의 성취에 많은 관심을 두는 것이 바로 교육의 목적이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한 비극은 촉발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가정교육이든 학교교육이든 교육 그 자체로 돌아가는 것은 성인의 본성을 무시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고등교육'은 비극의 더 큰 원동력이 될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