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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호를 읽은 독자의 생각

'장독자' 3호 시청 후 댓글

지난 토요일 CCTV 프로그램 '장독자' 3회가 방송됐다. 그렇다면 세 번째 호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아래는 제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리한 세 번째 호에 대한 독자의 리뷰 에세이입니다.

장독자 3호 리뷰 에세이 1

'장독자'는 CCTV가 론칭하는 대규모 교양 감성 프로그램으로 유명 프로그램 진행자 동칭이 프로듀서를 맡는다. 국내 최고의 작가, 출판인, 전문가, 독자문학자문단의 학자들이 엄선한 고전문학을 열정적으로 해석하고, 다양한 분야의 영향력 있는 게스트들을 현장으로 초대합니다. 2017년 2월 18일부터 매주 토, 일요일 프라임타임 오후 8시에 CCTV 종합채널과 버라이어티 채널을 통해 공동 방송된다.

토요일 황금시간대에는 '독자'를 다시 본다. 이번 호의 주제는 단어 선택이다. 선택이란 일종의 지혜이자 일종의 경험입니다! 예일 대학교를 졸업하고 선택한 배우 Wang Qianyuan, Xu Jinglei, 작가 Mai Jia의 인생 이야기와 독서는 시대를 초월하고 의미가 있습니까? 6년 동안 마을 관리로 일했고, 20년 동안 한자를 사랑해 온 미국인 리차드 시어스(Richard Sears)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산시성 린펀 레드리본 학교의 교장인 궈샤오핑(Guo Xiaoping)입니다. 그의 넓은 마음과 사심 없고 후회없는 헌신은 사람들의 영혼을 감동시켰고 그들의 정신은 귀족의 세례를 받았습니다.

작가 마이 지아! 그는 "Decryption", "The Wind"와 같은 소설의 저자입니다. 중국 본토 최초의 첩보 블록버스터 '바람'은 마이 가문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각색, 개봉됐다. 성공 뒤에는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가 있다. 아들의 청소년기 동안 마이 가족은 젊음의 불안의 폭풍을 느꼈습니다. 그는 모든 오만함을 버리고 이해심과 관용을 선택하여 아들과 함께 청소년기를 보냈습니다.

레드리본학교(Red Ribbon School)는 현재 33명의 학생이 재학 중인 중국 유일의 에이즈 아동 학교입니다. 붉은 리본 학교의 교장인 궈샤오핑은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태어나서부터 불행을 겪어온 이 아이들을 위해 모든 사랑을 바쳤습니다. 그는 아이들이 이곳에서 치료도 받고, 일반 아이들과 똑같은 교육도 받기를 바랐다. 그는 에이즈 어린이들을 보호하고 관찰하며 교육을 제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리차드 시어스(RichardSears) 삼촌? 한자를 좋아하는 그는 갑골문, 청동문, 소인서 및 기타 상형 문자를 분류하는 데 20년이 넘는 시간과 30만 달러의 개인 저축을 투자했으며 약 5,000개의 한자 소스를 온라인에 게시했습니다. 그가 선택한 것은 모든 것을 한자에 공헌하는 것이었다.

친웨페이는 예일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후난성 헝산현 푸텐푸향 백운촌 대학생 마을 관리이자 흑토밀밭 자선단체의 발기인이다. Qin Yuefei는 대학을 졸업하고 조국의 시골로 돌아가 봉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올해로 6년째가 되었습니다. 후회 없이 청춘을 풀뿌리 수준에 맡기는 것을 선택하세요.

두 배우인 쉬징레이(Xu Jinglei)와 왕첸위안(Wang Qianyuan)도 연기 경력을 선택했다. Xu Jinglei는 강하고 도전적인 사람을 선택했고, Wang Qianyuan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 역할을 선택해야 하는 선택에 직면했습니다. 이러한 선택을 통해 한 사람은 자신의 진정한 삶의 가치를 깨닫게 되었고, 다른 한 사람은 배우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습니다.

? '장독자' 3회 시청 후 에세이 2

지난 토요일, CCTV 프로그램 '장독자' 3회가 방송되었습니다. '선택'을 주제로 한 이 프로그램에서 유명 시나리오 작가 마이 지아는 집에서 아들 마이은에게 보낸 한 번도 공개된 적이 없는 편지 '내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낭송했습니다. 마오둔문학상 수상자, 절강성 작가협회 회장, 유명 작가인 이 세 가지 제목이 아버지에게 초점이 맞춰졌을 때, 단순한 단어가 갑자기 '눈물을 흘리는' 장면으로 바뀌었습니다. '독자' 현장에서 마이지아는 여러 차례 목이 메었고, 동칭도 눈물을 흘렸다. 방송 후 마이 가족은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육아에 대해 거침없이 털어놨다. 반항기였던 마이 가족은 반항기였던 아들을 만나 이렇게 한마디로 요약했다. 호밀밭의 파수가 되어라.

반란기의 아들은 매우 오만하다

마이 가문의 눈에는 마이은의 사춘기가 특히 오만하다고 할 수 있다. 마이엔은 고등학교 때부터 문을 닫고 3년 동안 집에만 있었습니다. 마이엔에게 마이 가족은 수없이 포기하고 싶었지만 결국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저희는 포기하지 않고 매일 선생님들을 집으로 초대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선생님들이 화를 내시며 며칠 만에 잊어버리라고 조언하셨습니다. 이 기간 동안 마이 가족은 마이 엔의 동행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의 견해에 따르면 젊은이, 청소년은 하늘에 갈 수도 있고 땅에 갈 수도 있고 칼이 될 수도 있고 꽃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도 결국 마이 가문의 보호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대학 입시가 다가오자 마이은은 친구들이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하는 것을 보고 갑자기 자신과 친구들 사이의 격차를 깨달았습니다. ? 어느 날 아들이 대학에 합격했다는 말을 하더군요. 한동안 믿기지 않았지만 합격하고 나서 너무 기뻤어요. ?

극복 방법을 배우십시오

반란 기간 동안 아들의 성장에 대해 마이 가족은 자신과 자녀 간의 전쟁임을 인정했습니다. ?이것은 불공평한 전쟁입니다. 이때 당신은 인내심을 갖고 인내심을 보여줄 수 밖에 없습니다. 마이 지아는 ?몇 가지 요령을 가르쳐 줄 수 있는 친구가 있다면 배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몇 가지 요령. 그 3년 동안 나는 조언을 구할 친구들을 많이 찾았습니다.

'더 리더' 방송 이후 마이 가족은 기자들에게 어떻게 하면 자녀가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했다. ?솔직히 나는 그 사람을 도울 수는 없지만 오랫동안 내 말을 듣지 않았기 때문에 실제로 핵심은 이 기간을 살아남는 방법이라고 마이지아는 밝혔다. 아주 간단합니다. 그를 막을 수 없다면 그냥 좋은 방관자가 되어 그가 무엇을 하는지 지켜보고 호밀밭의 파수꾼이 되십시오. ?

남을 사랑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마음이 어둡고 더럽다면 세상은 지옥이고 마음이 비어 있으면 천국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금도 포함. 사랑은 자기 자신도 사랑해야 하고, 남도 사랑해야 하고, 싫어하는 사람도 사랑해야 하고, 상대도 사랑해야 합니다. 친척과 친구를 사랑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요, 자연의 이치이며, 본능이며, 좋아하지 않는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원수라도 사랑하는 것은 도덕이고, 교양이며, 비범합니다. ? 지켜보기만 해도 마이 가족과 연인은 마이엔에게 사랑을 키우는 방법을 가르치는 일을 결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학습이 완전히 중단된 경우. 그녀의 어머니와 나는 이것을 포기한 적이 없습니다. 나를 사랑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와 하루 종일 다투어도 괜찮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받아들입니다. 하지만 마이 엔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작년에 18세가 된 그녀는 Zeng이 아들에게 Mo Yan과 Jia Pingwa의 연락처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나는 그에게 책에 사인을 해달라고 편지를 써달라고 부탁했고, 그 책을 자선 판매 플랫폼에 올려 놓았습니다. 우리가 수년 동안 의도적으로 또는 의도치 않게 그를 키워왔기 때문에 그의 마음은 비교적 올바르고 친절합니다.

이 경험을 다시는 보고 싶지 않다

필라델피아로 떠나려는 마이엔을 마주한 마이 가족은 떠나기 전에 편지에 지시 사항을 적었는데, ? 더 이상 공짜 요리사, 청소부, 알람시계, 운전사, 정신과 의사, 부모님이 편지가 되고, 휴대폰이 되고, 생각이 되어버리면 이제부터 모든 것을 혼자 고민해야 합니다. 배고프다, 밥을 해야 한다 피곤하다, 긴장을 풀다, 눈물을 닦다, 아플 때 병원에 가다. ?한 문장이 많은 이들의 눈물을 감동시켰습니다. 당시 마이 가족은 아들이 수만 마일 떨어진 곳에 가서 편지를 읽으면 더욱 소중하게 여길지 모른다는 생각에 그 편지를 2000달러의 생활비와 함께 공책에 담아 아들의 여행가방에 넣어 두었다. 이후 아들이 집에 도착했다는 소식을 듣자 마이 가족은 걱정스럽게 위챗으로 “돈은 찾았느냐”고 묻자 아들은 “네”라고 답했다. ?오랜만에 조심스럽게 물었다. “다른 건 못 봤나요?” 마이 가족은 전화기만 바라보며 아들의 대답을 기다리지 않았다. 오랜만에 메인은 그에게 눈물 가득한 이모티콘 2개를 보냈다.

아들과의 경험을 소설이나 대본으로 쓸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 마이 가족은 다시는 그런 일을 겪고 싶지 않다고 인정했다.

?내 인생에 이런 일이 한 번이라도 있어도 괜찮습니다. 이 인생 경험을 다시 검토할 필요는 없습니다. ?

? 세 번째 호에 대한 독자의 성찰, 에세이 3

화려한 무대와 시끄러운 내용은 없고 오직 독자만이 조용히 시를 읽고, 산문을 읽고, 가족의 편지를 나누며, 주인공의 인생 궤도를 바꾼 그 말은 관객에게 보상과 감동을 선사한다. 도반점수 9.2점과 만장일치의 호평은 '맑은 흐름 예능'에 대한 시청자들의 아낌없는 사랑을 입증하기에 충분하다. 그동안 '로우키'하며 다크호스로 자리매김했던 문화예능의 갑작스러운 반격은 품격있는 예능의 봄을 예고하는 듯하다.

리얼리티 쇼가 스크린을 장악하고 틈새 쇼를 돌파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요즘 사람들은 영화나 TV 드라마만큼 예능 프로그램에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독자', '중국시 컨퍼런스', '말이 얼굴처럼 보인다' 등 문화를 진흥하는 예능의 등장이 진정한 고품격 '중국 예능'의 출현을 예고하는 것 아니냐는 이들도 있다. '런닝맨' 등 리얼리티 예능부터 대중적 관습의 수렁에서 벗어나 TV 프로그램의 주류 시각을 문화 전파 차원과 지대한 의미로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시 컨퍼런스'부터 '독자'까지, 이미 방송 진행자이자 프로듀서로서 수많은 팬들을 매료시킨 동칭이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인기에 영향을 끼쳤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중국 예능에서도 그녀는 콘셉트의 영향력에 대해 "'독자'가 주목을 받은 게 문화 프로그램이 대중화되기 시작한 게 아니라 적어도 트렌드의 흐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언제 어느 나라에서나 소리내어 읽는 것은 문화를 전파하고 사상을 전달하며 정신을 계승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더 리더'의 프로그램 구성은 매우 단순하다. 각 호마다 전체 프로그램을 연결하는 주제가 설정된다. 예를 들어 첫 번째 호는 '만남'이다. 이를 바탕으로 게스트들의 이야기를 시, 산문 등의 형태로 공유하여 관객의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일부 시청자들은 창간호를 보고 나면 '말처럼 얼굴이 보인다'를 떠올리지 않을 수 없지만, '독자'는 기획상으로는 전혀 관련이 없다. 그러나 실제로 3대 '청류 예능'에 속하는 '중국 시 컨퍼런스'도 비슷한 형식을 채택해 참가자들의 '시 생활'을 프로그램의 핵심으로 통합해 시청자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

그러니까 '새 포도주'도 아니고 '새 부대'도 아닙니다. '장기 독자'의 성공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중국 사회과학원 세계미디어연구센터 사무총장이자 '중국 시 컨퍼런스' 기획자 중 한 명인 렝 송(Leng Song) , 이전의 많은 문화 장르에서 프로그램이 인기가 없는 중요한 이유는 대부분이 특집이나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공되기 때문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예능의 가장 큰 관객인 젊은 관객의 수용.

최근에는 다양한 동질적인 야외 리얼리티 쇼가 곳곳에서 확산되면서 프로그램 모델의 혁신이 부족하고 '흥미롭지만 의미가 없다'는 등의 단점이 점차 눈에 띄기 시작했고, 전체 산업이 업그레이드와 변화를 촉발하지 않으면 혁신이 부족하다는 비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사실 전통적인 프로그램을 모두 예능 버라이어티 쇼의 형태로 선보이는 것은 혁신적이지 않다. 예를 들어 '말을 얼굴로 본다'는 연예인 요소와 글자를 결합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 다른 예로 쓰촨위성TV의 '시왕'은 음악과 시를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시인이 시를 쓰고 가수가 음악을 작곡해 인기를 끌었다.

어떤 사람들은 <독자>가 아직도 CCTV에 나오는 닭국물 한 그릇에 불과하다고 말할 수도 있다. 실제로,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라는 악마적인 단어는 최근 몇 년 동안 관심을 끌기 위해 선정주의를 자주 사용하는 버라이어티 쇼의 저속한 루틴과 결합되어 의심할 여지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점점 더 짜증나는 단어가 되었습니다. '타이니 타임즈'나 '그랜드 트레일'을 예로 들어 중국 영화가 객관성이 결여된 쓰레기라고 일반화하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공정하게 말하면 대사 사이에서 드러나는 진심을 통해 시청자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프로그램은 더욱 가치가 있습니다. 창백하고 공허한 독이 있는 닭고기 수프는 사람을 망칠 수 있지만, 진짜 좋은 닭고기 수프는 사람에게 영양을 줄 수 있습니다.

인문학과 청류의 급부상, 그러나 상업적인 수익은 낙관적이지 않다.

전통 문화 프로그램은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많은 문제에 직면해 있다. 상업적 가치 측면에서 볼 때, 전통 문화 프로그램은 상업적 가치가 풍부한 톱 연예인 리얼리티 쇼의 압박으로 늘 '균열 속에서 살아남는' 난처한 상황에 처해 왔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투자 유치가 어렵다. 예능 프로그램 광고주는 5억 파운드로 시작해 '나는 가수다'가 5억 5천만 달러, '보이스 오브 차이나'가 10억 달러 가까이, '아빠 어디가' 3시즌이 9억 달러, '아빠 어디가' 등이 5억 파운드로 시작했다. 런닝 브라더’는 4시즌으로 1200만억을 쉽게 챙긴다. 이에 반해 편지쓰기 프로그램 '말을 얼굴처럼 본다'는 호황을 누리고 있는 것 같은데, 타이틀 스폰서가 없어 직접 온라인에 진출했다. 그리고 <시회의> 같은 성공 사례의 상업적 가치는 <런닝 브라더스>와 같은 수준에 이를 수 없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은 정상적인 현상이라는 데 동의하고 있다. 중국 전매대학 텔레비전대학 부학장 Zeng Xiangmi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문화 프로그램의 상업적 가치가 연예인 리얼리티 쇼의 인기 수준에 도달하는 것은 그 자체로 역설입니다. 피상적인 것을 추구하는 것만큼 인기가 있을 수 없다고 판단합니다. 엔터테인먼트 소비를 위한 연예인 리얼리티 쇼처럼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문화 프로그램은 함축성과 축적성을 갖는다. 이는 문화 프로그램이 자립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인기가 상대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

시 문화의 특성은 틈새 시장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KTV와 시집의 분포를 비교할 수 없다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물론 문화 프로그램이 이상적인 상업적 가치를 갖고 있지는 않지만, 문화 소통의 가치는 상업적 가치를 훨씬 뛰어넘는다.

이런 관객의 속박과 족쇄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만 '더 리더'처럼 교통스타에 의지하지 않고 시선을 끌며 소음을 내지 않는 인문 예능도 가능하다. 미래에는 자신만의 사운드를 갖고 있어 주류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과 경쟁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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