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혜능대사를 육조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혜능대사를 육조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의 법문은 5조의 인정을 받아 밤에 금강경을 가르쳤고, 선종의 증표로서 비밀리에 선망토와 그릇을 전수하였다.
6조 혜능(638~713년)은 본명이 노(魯)인 당나라 신저우(현 광둥성 신싱현)에서 태어나 중국 선불교의 뛰어난 스승이다. 혜능은 조석의 도깨비법을 주창하여 말을 세우지 말며, 외부인을 가르치며, 사람의 마음을 직접 가리키며, 성품을 보고 부처가 된다고 주장하였다. 그는 번거로운 가르침을 단순하고 단순한 수행 방법으로 대체하여, 오랜 영향력을 지닌 남선(南禪)을 형성하여 중국 선의 주류가 되었다. 『육조법보단경』에는 육조 혜능의 사상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확장 정보
사상적 뿌리:
혜능은 동산의 '마음이 곧 부처'라는 사상을 계승하여 '본성을 보고 부처가 되는 것'을 확립했습니다. 달마의 '진성'선은 처음에는 능계경의 여래장론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도신은 능계경의 '부처의 마음'을 이용하여 문수사리의 '불명을 염하는 마음'과 통합시켰다. 반야경; 희능자이 대반열반경(Mahaparinirvana Sutra)의 "부처의 본성", 즉 "자신의 본성을 보고 부처가 되는 것"을 통합한 것으로, 그 의미는 더욱 넓으며, 그 본질은 여전히 대대로 이어지는 여래장론입니다.
그러나 『능욕경』의 '무아여래장경'과 달리 대반열반경은 '여래장이 곧 나'라고 믿으며 유신론적인 경향이 있다. ), 그래서 혜능의 『본성부성』은 보다 강한 '진아'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 대중적이고 단순하며, 사람들의 마음에 더 잘 적응합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제6조 회능
바이두 백과사전 - 회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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