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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애플은 어떤 의식을 표현하는가?
영화 '애플'은 이주노동자 부부가 상사에게 성폭행을 당하고, 남자는 그 기회를 이용해 상사에게 2만 위안을 요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돈 문제로 다투다가 여자가 임신을 하게 됐고, 남자는 아이를 낳고 강간까지 해서 총 손실액이 12만 위안이 됐다. 베를린 영화제에 상영된 '애플' 버전은 영화국의 검열을 받은 97분 버전이 아니라, 국가광전영화국 관계자들이 '애플'을 비난한 112분 버전이었다. "라며 중국 국민을 모욕했다. 저자가 '애플'을 본 적이 없어서 관계자들의 분노가 어디서 나오는지 명확하게 알 수 없다. 국가 이미지인가, 부서의 존엄인가. 그러나 인터넷에서 'Apple'에 대한 다양한 소개를 검색한 후 혼란이 점점 더 분명해졌습니다. 'Apple'은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가? 영화 '애플'은 베이징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그린다. '애플'은 이민, 섹스, 돈, 투쟁, 무질서 등 일련의 키워드로 둘러싸여 있다. 그러나 이 키워드들을 연결해 보면 명확하고 명확한 주제를 찾을 수 없다. "Apple"은 무엇을 말하고 싶습니까? "Apple"은 무엇을 비유하고 싶은가? '애플'은 도시 이민자들에 대한 연민, 빈부격차에 대한 성찰, 돈과 가치관에 대한 성찰, 아니면 도덕적 타락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고 싶은 걸까? "사과"는 어떤 맛인가요? 다른 지역의 관객들의 눈에는 이 영화가 베이징 일부 생활 집단의 생활 상황을 어느 정도 대변하고 있고, 외국인들의 눈에는 일부 중국인들의 생활 조건과 가치관을 대변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예술작품의 독특한 제안이자 유도능력이다. <크레이지 스톤>이 개봉된 이후처럼, 많은 충칭 사람들은 영화 속 충칭의 더럽고 혼란스럽고 열악한 묘사에 불만을 품었습니다. 그러나 얼마나 많은 이주노동자들, 얼마나 많은 중국 남성들이 자신의 신혼 아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강간당했다는 사실을 알고 돈을 이용해 문제를 측정하고 해결하려고 할지 상상할 수 없습니다. 프로듀서 Fang Li는 기자들에게 "Apple"은 원래 "Lost in Beijing"이라고 불렸으며 그 이야기는 그와 Li Yu 감독이 "허공에서 상상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상상'이라는 단어에 '생활에서 파생된' 요소가 얼마나 포함되어 있는지, 전혀 없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는 영화에 대한 '사실이 아니다'라는 장훙센의 평가와 어느 정도 일치한다. 예술의 포용력이 '허공의 상상력'을 가능하게 하는 것인지도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해외에 팔려 감동을 주는 '허공의 상상력' 작품에 대해서는 호감이 별로 없다. 작가는 외국영화도 본 적이 있는데, 거기에는 밑바닥 사람들의 삶의 고난, 현 사회 상황에 대한 불만과 풍자, 인간 본성의 투쟁에 대한 묘사가 심오하게 담겨 있다. 일부 영화의 우울증 정도는 일부 국내 예술 영화와 비교할 수 없지만, 이러한 영화는 종종 혹독한 비판 끝에 친절과 희망이 터져 나오며 깊은 인본주의적 배려를 통해 관객의 정서적 울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빈곤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낙관적이고 명랑하며 삶을 사랑한다. 비록 삶이 가난하더라도 선의를 고집하며 삶의 모든 기회를 적극적으로 추구하는 사람들이다. 이란 영화 '작은 신발'처럼 말이다. 이는 하층사회에 대한 반영이자 묘사이기도 하다. <애플>의 나체 섹스 장면이 <리틀 슈즈>의 단순한 달리기 장면과 만난다면, 어느 쪽이 존경받을 수 있을까? 라디오와 텔레비전의 분노는 베를린에서 상영된 '애플' 버전의 조작에 크게 기인한다. 저자는 두 버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소위 '열정 장면'이라고 대략 추정한다. 중국판 '애플'의 열정적인 장면에 관객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네, 섹스에 있어서 늘 조심스럽기로 유명한 중국 영화들도 '섹스 카드'를 적나라하게 내놓는다. 이는 당연히 외국인들에게는 놀라운 일이다. 하지만 이번 외국인의 '사고'로 인해 영화의 감독과 배우들이 '호의'와 관심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해야 하는데, 이는 국내성보다 이국성을 중시하는 모든 중국 감독과 배우들이 바라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기본적으로 , 버전에 대한 Apple의 설명은 무시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히트작이다. 똑똑한 '애플'은 라디오와 텔레비전이 일련의 엄청난 규제로 인해 대중들 사이에서 나쁜 평판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분노를 참기 위해 '여론'을 동원할 만큼 자신감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어떤 경우에도 영화가 국가의 제약을 무시하고 국가를 대표하여 평가에 참여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애플'은 결코 몇몇 배우와 감독의 '애플'이 아니다. 어느 국제 영화제에서든 '애플' 앞에는 '중국'이라는 단어가 붙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