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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사
3D 애니메이션의 지배자: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뛰어난 창의성과 완벽한 기술이 픽사를 컴퓨터 애니메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로 만든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2004년 11월 현재, 픽사는 파트너인 디즈니와 협력하여 1995년 "토이 스토리", 1998년 "벅스 라이프", 1999년 "토이 스토리 2", "토이 스토리 2" 등 여섯 편의 성공적인 컴퓨터 애니메이션 영화를 출시했습니다. "(2001년), "몬스터주식회사"(2003년), "도리를 찾아서"(2003년), 그리고 곧 개봉될 "인크레더블"입니다. 슈퍼맨이 아무리 강력해도 붉은색과 흰색 흰동가리, 그리고 호주의 푸른 바다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아버지의 사랑과 용기가 바다 건너 관객들의 인정을 받는 데 성공했고, 흥행 기록도 쉽게 경신했다. 영화 역사상 가장 빠른 애니메이션 영화로 박스오피스 1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불행히도 이 기록은 녹색 괴물에 의해 깨졌습니다). 픽사가 '인크레더블'을 이용해 그 유명한 이름이 흥행을 보장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증명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픽사 사장 에드윈 캐머(Edwin Catmer)는 자신의 팀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있으며, 할리우드의 어떤 스튜디오도 픽사 고유의 문화를 복제할 수 없다고 굳게 믿기 때문에 픽사의 창의성이 유출되는 것을 결코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픽사는 옛날 동화나 베스트셀러 책을 따라하기보다는 늘 자신만의 이야기와 캐릭터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니모를 찾아서>의 앤드류 스탠튼 감독은 “만드는 과정에서 독창적인 이야기가 가장 어려운 일입니다. , 적어도 우리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일단 이것을 완성하면 그 만족감은 다른 직업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1984년 픽사 설립부터 2003년 다섯 번째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영화의 탄생까지 픽사는 사라졌습니다. 지난 19년 동안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등장은 점차 영화의 필수 요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첨단 기술의 추가로 인해 영화의 감상성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소재의 선택 폭도 더욱 넓어졌습니다. 영화 그 자체.
픽사의 발전 경로
1984
존 라세터(John Lasseter)는 디즈니에서 애니메이터로 일하던 일을 그만두고 픽사의 전신인 조지 루카스 컴퓨터(George Lucas Computer) 특수 효과 회사에 입사했습니다. . 같은 해에 그는 자신의 첫 3D 단편 영화 "Andre and Wally B"를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1986년
Lucasfilm의 컴퓨터 애니메이션 부서는 Stephen Jabber에 인수되었습니다. 천만 달러를 들여 공식적으로 독립 제작사인 Pixar가 되었습니다. 1979년부터 루카스필름 애니메이션의 부사장을 맡아온 에드 캣멀(Ed Catmull)이 픽사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기술 책임자(CTO)로 임명되었습니다. 당시 픽사에는 44명의 직원이 있었습니다.
1987
픽사의 단편 영화 "Luxo Jr."는 오스카 최우수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에 올랐고 샌프란시스코 국제 영화제에서 컴퓨터 이미징 영화 부문 제1심사위원상을 수상했습니다. - 골든 게이트 상. 이 단편 영화는 픽사가 제작한 첫 번째 애니메이션 단편 영화이기도 하며, 영화 속 주인공은 훗날 픽사의 상징이 된 점핑 라이트입니다. 이는 지칠 줄 모르는 노력, 용기 있는 실용적인 스타일, 양측 모두를 위한 영감 등 많은 의미를 상기시켜 줍니다. 그리고 끝없이 순응하는 성격...
1988년
단편영화 "Red's Dream"은 샌프란시스코 국제 영화제에서 컴퓨터 종합 이미지 상, 골든 니카스 상을 수상했습니다. 오스트리아 프리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영화제.
1989
픽사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인 렌더맨(Render Man)이 공식 출시됐다. 같은 해, Pixar는 Tropicana Juice의 첫 번째 광고인 "Wake Up"을 제작했습니다. 단편 애니메이션 '틴 토이'는 아카데미 최우수 단편 애니메이션상, 제3회 로스앤젤레스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최우수상, 미국 영화 연구소(American Film Institute) 블루리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영화는 오스카상을 받은 최초의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이자 "토이 스토리"의 창작 원천이기도 합니다. 이 영화는 그들의 주인인 아이들을 장난감의 관점에서 관찰합니다.
1990년
Pixar는 캘리포니아 포트 리치먼드에 있는 단층 사무실 건물로 이전했습니다. 여기에서 Pixar는 캘리포니아 복권을 위한 "Dancing Cards", Volkswagen을 위한 "La Nouvelle Polo", 생명 보험 회사를 위한 "Baby"를 포함한 여러 광고 세트를 제작했습니다. 단편 애니메이션 '장난감'은 시애틀 국제 영화제에서 최우수 단편 영화상을, 바르셀로나 바달로나 영화제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 상을 수상했습니다.
1991년
Pixar와 Disney는 세 편의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를 제작하고 배급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같은 해, Pixar의 Sesame Street 쇼는 런던 컴퓨터 애니메이션 대회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받았습니다.
1992년
픽사 R&D 팀이 개발한 CAPS(Computer-Aided Production System)는 과학 및 공학 부문 아카데미상을 수상했습니다.
1993년
9세트의 광고를 촬영한 후 Pixar는 IBM의 기업 아이덴티티를 만들었습니다. Render Man 프로그램 개발팀은 아카데미 과학 및 공학상을 수상했습니다.
1994
Paramount Pictures의 기업 아이덴티티를 제작했습니다.
1995
주식이 상장된 후, 픽사의 첫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인 '토이 스토리'가 디즈니를 통해 개봉되어 추수감사절에 미국 전역에서 개봉되었습니다. 영화 역사상 처음으로 전적으로 컴퓨터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장편영화. 미국 국내 박스오피스는 1억9200만달러를 돌파해 1995년 미국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고, 3억6000만달러로 글로벌 박스오피스 기록도 세웠다. 캐릭터가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었기 때문에 존 라세터는 '토이 스토리 2'를 촬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996년
존 라세터(John Lasseter)는 특별 공로상을 수상했고, "토이 스토리"는 최우수 음악상(뮤지컬 코미디), 최우수 주제가,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영화 후보로 지명된 이 작품은 같은 해 골든 글로브상 최우수 작품상과 뮤지컬 코미디 부문 최우수 주제가에도 후보로 올랐습니다.
1997년
픽사와 디즈니는 추가 합의에 도달하고 다섯 편의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를 공동 제작하기 위해 힘을 합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난 6월 픽사는 직원을 375명으로 늘리고 사무실 공간을 2층으로 확장했습니다. 같은 해에 Pixar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스킨과 의상의 질감이 크게 개선된 단편 영화 "Geri's Game"을 출시했습니다.
1998
픽사는 '토이 스토리'에 이어 또 다른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인 '벅스 라이프'를 개봉해 올해 최고 수익을 올린 애니메이션 영화가 되었습니다. , 미국에서는 박스오피스에서 1억 6,300만 달러, 전 세계적으로 3억 6,2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게리의 게임'은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는 동시에 픽사에서 개발한 마리오네트 3D 애니메이션 시스템과 디지털 드로잉 기술로 과학 및 공학 부문 아카데미상을 수상했습니다.
1999년
'토이 스토리 2'가 개봉해 미국, 영국, 일본 등에서 개봉 주간 박스오피스 기록을 연달아 경신했다. 미국 박스오피스는 2억 4,500만 달러로 1999년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애니메이션 영화가 되었습니다. 글로벌 박스오피스는 4억 8,300만 달러였습니다. "벅스 라이프"는 그래미상 최우수 영화/TV 공연 점수를 받았으며, 픽사 비전은 아카데미 기술상을 수상했습니다.
2000
Pixar는 캘리포니아주 에머리빌의 새 사무실 건물로 이전했습니다. "토이 스토리 2"는 골든 글로브상 뮤지컬 코미디 부문 최우수 작품상, 최우수 오리지널 노래 부문 그래미상 최우수 영화/TV 노래상, 최우수 어린이 음악 앨범상, 아카데미상 최우수 오리지널 노래상을 수상했습니다.
2001년
John Lasseter 부사장은 Pixar와 10년 정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같은 해 다시 사업장을 확장해 직원 수를 600명으로 늘렸다.
'몬스터주식회사'는 개봉 후 9일 만에 박스오피스를 급등시키며 영화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1억 돌파를 달성한 애니메이션이 됐다. Render Man 이미징 디자인 시스템은 Academy Technology Award를 수상했으며 John Lasseter는 American Film Institute로부터 명예 학위를 받았습니다.
2002년에 Pixar는 새로운 미디어와 신기술 개발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미국 프로듀서 길드(Producers Guild of America)에서 또 다른 상을 받았습니다.
2003
'도리를 찾아서'는 개봉 8일 만에 흥행 1억 달러를 돌파하며 '몬스터 주식회사'의 흥행 신화를 깨뜨렸다. " 개봉 2주 만에 흥행액이 1억4300만 위안을 돌파하며 '슈렉'이 보유한 애니메이션 영화 2억6700만 달러 기록에 도전하는 최강 경쟁자가 됐다. 픽사는 관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더 이상 물리적인 시뮬레이션 기술에 의존하지 않고, 기존의 기술 중심의 컴퓨터 애니메이션 단계를 넘어 콘텐츠 테마의 승화에 의존하는 제작 모델로 돌아왔다는 새로운 차원에 도전하고 있다. 그리고 줄거리의 내적 의미, 마법의 컴퓨터 기술과 전통적인 인간 개념을 결합하여 감동적인 애니메이션 이야기를 만듭니다.
2004년
픽사는 "The Invincibles"를 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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