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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사상 계승'에 대한 간략한 설명

최근 친구와 『수랑가마경』에 나오는 아주 유명한 구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사람은 육근을 보살피고 청정한 생각이 차례로 따른다.”

원문은 "부처님께서 깨달음을 구하시니 선택의 여지가 없다. 육근을 다 취하고 순념을 차례로 취하고 삼매에 들어가니 이것이 처음이다"이다.

깨달음을 닦는 방법에 대해 묻는 것이 주요 아이디어입니다. 제 경험으로는 눈, 귀, 코, 혀, 몸의 여섯 가지 감각 기관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청정한 마음과 생각의 일어남과 사라짐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정정경(政丁界)에 들어가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구체적인 신청 절차는 대략 이렇습니다. 육근을 돌본다는 것은 부처님 명호 염송, 진언 독창, 안거, 화두(여기서는 부처님 명호 염불) 참여, 육근을 모아 다스림, 여섯 가지 색, 소리, 향기, 감촉을 쫓아 여섯 가지 뿌리를 잃지 않고 모든 생각을 한 가지 생각으로 대체하여 원래 마음의 집착을 제압하는 목표를 달성합니다. .

'순념계승'은 여섯 감각기관을 모두 취한 결과로 마음이 총상에 집착하지 않고 나타나는 미묘한 상이다.

잠시 안정을 취하면 우리는 이것저것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각각의 생각, 즉 생각은 끊임없이 일어나고 사라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일어나고 사라지는 것. 그렇다면 모든 생각 앞에 무엇이 오는가? 이것이 핵심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이것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이 문장은 사람들에게 이곳은 비어 있고, 아무것도 없고, 이 아무것도 '순수'하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으며, 이것이 바로 부처님께서 사람들이 알고 성취하기를 바라시는 것입니다.

쿵푸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고 생각이 점점 적어지면 다음과 같은 상태가 될 것입니다. 원래는 아무 것도 없었고 매우 순수했습니다(정의나 순수감이 없습니다). 이때) 그런데 갑자기 생각이 떠오르고, 그 생각은 소멸되고, 아무것도 남지 않고, 갑자기 또 다른 생각이 떠오른다... 이것이 바로 '순수한 생각이 연속적으로 일어나는' 상황이다. 그 '순수함'은 생각이 일어나고 사라지는 배경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순수한 생각'은 개념이 아니라 '순수함'과 '마음챙김'의 두 가지 상태를 의미하는 것으로서, '마음챙김'은 순수한 생각과 불순한 생각으로 나누어지지 않고 또 다른 개념이기 때문이다 , "net"과 관련된 또 다른 상태입니다.

'순수한 생각이 연달아' 있는 상태에서 사람들은 생각이 불안정하고 불안정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순수한 것, 배경은 일정하고 불변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이전의 생각들이 여섯 가지 대상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처럼 일어나고 사라지는 생각을 따르지 않고 청정함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즉 생각이 오고 가는 배경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이렇게 열심히 일하면 그 순수함, 그 배경, 그 배경이 조화롭게 될 것입니다. 아무것도 하나로 통합되지 않으며, 역시 '삼매에 들어감'이며 무생과 무생의 성취를 깨닫는 것입니다. 파괴, 영원한 부동성, 삼매의 명확한 깨달음.

그러므로 '여섯 가지 뿌리가 모두 포착되고 연속적으로 순수한 생각이 일어난다'는 것은 완성을 달성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과정 일 뿐이며 최종 결과는 삼매를 이루는 것, 즉 삼매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 순서대로 시작하시면 이 방법도 익히기 쉬우실 거에요.

'순수한 생각'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은 순수한 생각을 하나의 개념으로 본다. 즉, 망상적인 생각이 없으면 순수한 생각이 자연스럽게 하나로 합쳐진다는 것이다.

그러면 망상이 없으니 소위 순수한 생각도 없어야 합니다. 둘째, 순수한 생각이 통합되어 있으니 어떻게 차례로 언급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이렇게 설명하면 혼란스럽다.

실제로 순수한 마음챙김을 개념으로 삼는 것은 사람들이 수련 과정에서 순수한 마음챙김의 추구를 쉽게 억압하고 공의 쪽으로 기울게 만들 것입니다. 그러나 『수랑가마 경』은 완벽함을 이야기합니다. , 이는 공허함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순수한 생각의 계승"은 세상에 들어가는 적용에서 공과 존재의 비이원성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조건이 오면 생각이 일어나고 조건이 사라지면 순수로 돌아갑니다.

질문: 부처님 명호를 염할 때 '순수한 마음챙김 계승'을 어떻게 사용합니까?

답: 망상이 많을 때에는 부처님 명호나 진언을 언급하고 부처님 명호를 사용하여 모든 생각을 모으라. 즉 모든 생각을 하나의 생각으로 대치하고 마음을 한 곳에 두라. 잘 읽고, 잘 듣고, 부처님 명호에 집중하십시오. 마음이 잠시 고요해진 후에는 더 이상 부처님 명호에 주의를 두지 말고, 부처님 명호가 눈앞에 염불되는 곳에 집중하십시오. 그리고 뒤쪽에 부처님 명호를 읊지 않은 곳, 즉 부처님 명호와 부처님 명호 사이의 틈이 바로 '순수'이다. 여기로 들어가면 정토(淨地)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