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한때 '황금밥그릇'이었던 영사기사라는 직업은 어떻게 됐나요?

한때 '황금밥그릇'이었던 영사기사라는 직업은 어떻게 됐나요?

'황금밥그릇'은 안정감을 상징하는 동시에, 철밥그릇이라는 친근한 이름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많은 기성세대들이 꿈꾸는 직업이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도 우리나라의 발전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더뎠습니다. 경공업 시대에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면에서 낙후되어 있기 때문에 여전히 먹을 것과 입을 것이 부족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 더 흔합니다.

1980년대에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는 것이 매달 안정적인 수입원이 된다는 것은 온 가족이 먹을 것과 입을 것을 충분히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이 시대에는 당시의 철밥통 일자리도 일부 확대되었는데, 영사기사도 그중 하나였다.

오늘날 우리 사회는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스마트 제품을 통해 원하는 영화와 TV를 쉽게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영화관에 가서 영화를 봐야만 영화 영사기사가 있을 수 있다. 요즘 영화 영사기사는 사회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지위에 있는 직업이라 쇠밥그릇 같은 게 없다.

그렇다면 영사기사는 왜 당시 '철밥통'으로 불리며 많은 이들에게 꿈의 직업으로 여겨졌을까? 이는 당시의 다음과 같은 사회적 추세 때문일 수 있습니다.

1. 정부는 코뮌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영사기사라는 직업을 창설했습니다.

1980년대 이전에는 대부분이 집단 경제에 기반을 두고 있었습니다. 집단 경제는 코뮌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인민 공동체는 큰 냄비에 음식을 먹고, 재배한 음식을 함께 나누어 먹으며, 낮에는 함께 일하며 생활이 매우 지루하고 지루합니다.

특히 더 먼 마을의 사람들은 일년 내내 활기찬 풍경을 전혀 볼 수 없습니다. 무언가가 들어오지 않고 밖에 나갈 수 없다면, 외부 세계를 볼 수 없게 될 뿐입니다.

간단한 교육을 받은 후 영화 영사기사들이 매일 해야 할 일은 영화를 상영하기 위해 여러 마을과 마을을 돌아다니는 것이다. 매일 새벽 2시가 돼야 농사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농촌 주민들에게 새로운 오락생활을 더했다. 영화 영사기사는 영화를 통해 마을의 어른과 아이들에게 전혀 새로운 세상을 선사했습니다.

많은 관련 인터뷰에 따르면 당시 영사기사는 한 달에 40편이 넘는 영화를 상영했고, 영화 제작도 여러 곳에서 교류됐다.

다른 곳의 멋진 영화를 대신해 영화 영사기사는 이 마을에서 상영이 끝나면 곧바로 다음 마을로 달려가 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마을 주민들이 영사기사를 위한 식사를 미리 준비해 두어 영사기사가 도착하면 직접 식사를 하고 영화를 상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

2. 영화영사기사는 월급이 정해져 있고 햇빛과 비로부터 보호받는다

격동기가 시작되면서 마을의 오락도 중단됐다. : 이 시기가 시작되면서 마을 기성세대가 전수하던 오페라를 더 이상 부를 수 없게 되었다. 보통 마을에 크고 작은 행사가 있으면 북을 치는 사람이 와서 응원을 하곤 하는데, 지금은 북을 치는 것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갑자기 오락거리가 너무 많이 없으면 마을이 매우 지루할 것입니다.

지금도 피로를 풀기 위해 TV를 볼 수 있지만, 먹을 것, 입을 것, 따뜻함이 부족했던 시절에는 마을에서 흑백 TV를 볼 수 없었다. 10마일, 8개 타운의 한 가구도 이렇게 큰 물건을 소유할 수 없었습니다. 기껏해야 집에 라디오를 둘 수 있는 더 나은 삶을 사는 가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진은 볼 수 없고 소리만 듣고 국가 행사에 대해 배울 수 있어요.

영사기사가 부임한 이후 마을의 문화생활이 크게 개선됐다. 영화 영사기사가 한 마을에 가서 공연을 하면 어른들과 아이들 모두 매우 기뻐할 것입니다. 아이들은 서둘러 서로에게 소식을 전하고 소식을 전했습니다. 해가 지면 아이들은 어른들에게 일찍 요리하라고 권유합니다. 어떤 아이들은 밥 먹을 생각도 하지 않고 찐빵이나 부침개를 주머니에 넣고 불 벤치를 들고 돌과 흙벽돌로 그 자리를 차지하기 시작했습니다.

영화 상영 시간이 되면 집집마다 돼지와 양을 집에 가두고 문과 창문을 잠가두었다.

사람들은 둘, 셋씩 공연장으로 몰려들었고, 아이들은 관중들 사이를 오가며 쉬지 않고 놀고 웃어 새해보다 더 행복해졌습니다. 영화가 시작되기 전, 이웃 마을 사람들도 일찍 도착해 서로 인사를 나누고, 만나면 자연스럽게 수다를 끝없이 나누기도 했다.

영화 영사기사들이 매일 이 마을 저 마을을 오가는 것이 피곤하고 힘들지만, 매일 바람과 태양에 노출되어야 하는 농부들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영사기사는 고정된 월급을 받기 때문에 햇빛이나 비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월급으로 30위안이 넘고, 식사는 마을에서 무료로 준비한다. 일반적으로 마을에서 준비하는 식사는 비교적 좋다.

3. 업무 포인트를 얻기 위해 일하는 것에 비해 영사기사의 직업은 분명히 더 "존경스럽습니다".

영사기사를 기쁘게 하면 마을에서 쇼를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마을에서. 따라서 영화 영사기사는 어디를 가든지 사람들의 지원을 받습니다. 업무 포인트를 얻기 위해 일하는 것에 비해 영사기사의 직업은 분명히 더 "존경스럽습니다". 그러므로 가족 중 누군가가 영화 영사기사가 된다는 것은 영광스러운 일입니다.

영화 영사기사들은 매일 영화 영사 장비를 끄는 작은 당나귀 수레를 몰고 마을 사이를 오갑니다. 게다가 음식이나 의복 걱정도 없고, 겨울과 여름에 옷을 나눠주는 코뮌도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직업이다.

누군가의 집에서 결혼식이나 기타 중요한 행사가 있을 때마다 영사기사가 엄숙하게 초대됩니다. 영사기사는 자리에 앉기 위해 선물금으로 한 푼도 지불할 필요가 없으며, 호스트는 그가 떠날 때 그에게 담배, 술 등을 줄 것이다.

그래서 당시 영사기사는 농촌 서비스업에서 가장 존경받는 직업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지역 지도자와 서기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하지만 영화 영사기사들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인정하는, 당시 인터넷 연예인 못지않게 인기가 높았던 사람들이었습니다. 영사기사라는 직업을 잡을 수 있다면 가족이 아무리 가난하더라도 파트너를 찾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장경제 자유화 이후 다양한 지능형 제품의 대중화와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으로 사람들은 집에 앉아 좋은 TV 시리즈와 영화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원하는 시간에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당시 철밥통이라 불렸던 이들 산업은 쇠퇴하기 시작했다. 많은 사람들이 해고되어 다른 일자리를 찾고 있습니다. 영화 영사기사도 해고됐고, 철밥통으로 불렸던 산업도 전성기를 마감했다.

철밥그릇이 역사 속에서 사라진 이유는 사회발전이 점점 다양해졌기 때문이다. 선택할 수 있는 산업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모든 시대의 선택이며, 우리에게는 누가 옳고 누가 그르다고 비판할 권리가 없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직업적 위기의식을 가지고 현재를 잘 해내고, 더 다양한 것들을 접해 시대에 따라 결코 탈락하지 않는 것이다. 그것은 다릅니다. 포기하지 않고 노력을 포기하지 않는 한 괜찮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