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부처님은 공이 곧 색이고, 색이 공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문장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부처님은 공이 곧 색이고, 색이 공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문장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색은 공이고, 공은 곧 색이라는 불경의 명언에는 심오한 철학적 사고가 담겨 있다. 스님은 중생의 세계를 꿰뚫어 무(無)로 여기기 때문에 승려가 된다고 합니다. 이 말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려면 불교의 기본 가르침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불교의 주요 가르침은 이른바 '사성제', 즉 괴로움, 소멸, 소멸입니다. 도(苦)와 소멸(滅諦)의 두 진리는 삶의 본질과 원인을 밝히고, 도(道)는 삶의 해탈의 목적지와 길을 가리킨다.
구체적으로는 1. 괴로움의 진리이다. 이 세상의 삶은 괴로움이라는 것입니다. 인생에는 '태어남, 늙음, 질병, 죽음' 등 수많은 괴로움이 있으며, 2. 괴로움의 진리는 옳습니다. 고통과 고민의 원인은 우주의 모든 사물과 현상이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없으며 다양한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이 경우 모든 개체는 별도의 "자성"을 갖지 않을뿐만 아니라" 자성'뿐만 아니라 '자성'도 있습니다. '성'을 불교에서는 '만물에는 자아가 없다'고 하고, 만물은 변할 수 있다고 믿으며, 이를 '만물은 무상하다'고 합니다. 이것이 주된 내용입니다. 3. 소멸의 진리, 즉 열반은 삶의 괴로움을 없애고 생사의 윤회를 초월하는 것이다. 4. 열반에 이르는 길은 '계'로 요약된다. , 집중력, 지혜."
예를 들어, 독자들 앞에 제시되는 기사에는 먼저 인간의 생각, 종이와 펜, 미디어 도구가 필요합니다. 혼자서는 성립될 수 없습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기사의 모습은 '색'이고, 이를 만들어내는 '색'은 인간의 생각, 종이 등의 원인과 조건이 '공허'한 것이다. 종이나 펜 등과 같은 공허함이 없으면 물건의 "색상"이 생성되지 않으며 우리 개인도 부모의 요인과 사물 간의 다양한 관계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러므로 색은 여자와 남자의 색이 아니며, 공은 무(無)가 아니며, 공은 색이며, 사물의 본성과 원인 사이의 관계이다. 조건을 통해 사람들은 원인과 결과, 선과 악의 순환을 알 수 있습니다. 소위: 전생의 원인을 알고, 이생에서 받는 사람이 무엇인지, 내생의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공의 원인과 결과, 그리고 여러 요소의 결합에 대한 가장 좋은 설명입니다. 그리고 각자의 미덕으로 남을 판단하며, 선함을 바탕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진심으로 배려합니다.
불교에서 흔히 말하는 물질은 이 물질들이 결합하여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원인과 인연이 있고 그 본질이 공(向)하므로 색이 공(向)이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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