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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기 노트 [52] 악기
Jiawen에서 "Yi"가 누락되었으며 서주 왕조와 춘추 청동 비문에는 의미가 있습니다. "Shuowen": 악기, 학위.
'이'의 원래 뜻은 사람의 외모, 행동, 태도를 뜻한다. 좋은 것은 양에서 나오고, 의로움은 나의 위엄이자 품행입니다. 예를 들어, "조풍옥주": 신사와 신사는 같은 매너를 가지고 있습니다. "Xiao Ya Jing Jing Zhe Er": 신사를 보면 기쁘고 예의바르다.
"Cheng Zhong Meng Xuetang Zi Lesson Illustration": 의식이라고 할 수있는 의식이 있습니다 ... 의식은 모든 것의 프로그램입니다. Yi는 우주를 두 가지 의식으로 간주하며 Taiyuan Sutra는 다음과 같이 간주합니다. 하늘, 땅, 인간을 세 가지 의식으로 삼고, 고대에는 천구를 측량하는 기구를 혼천구(球吸球)라고 불렀는데, 오늘날에는 경위(theodolite)와 경위(theodolite)가 있다.
'이'는 세상 만물을 위한 정해진 프로그램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역서'에는 '이는 태극권을 가지고 있다. 두 이(two Yis)." 중국 고전 철학에서 두 이(two Yis)는 "음과 양"을 의미합니다. 큰 길의 기초.
'Yi'는 법률, 예절, 사물을 대하는 표준적인 스타일, 절차에 따라 수행되는 예절 등에도 적용됩니다.
'Yi'는 고대에 혼천구, 자오선 등을 포함한 측정 도구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시집에 나오는 '쥐'라는 시로 마무리를 짓고 있는데, 이 시는 저주의 시이고, 저주의 대상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가 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마오시 서문』에 따르면 권력자들의 예의가 없음을 비웃기 위해 “예의가 없으면 죽음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라고 후대 한 유교인들은 명시적이고 직접적인 저주를 했다. "너무 잔인하고 잔인해. 속어야!"라는 말이 너무 천박했는데, 그게 이 시의 사랑스럽고 즐거운 부분이 아닐까요?
쥐
[Pre-Qin] 익명
쥐는 피부가 있지만 인간에게는 매너가 없습니다! 사람이 예의가 없으면 죽지 않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쥐에게는 이빨이 있지만, 인간에게는 이빨이 있습니다! 인간에게는 끝이 없는데 왜 죽을 때까지 기다리느냐?
쥐띠는 몸이 있는데 인간은 무례해요! 사람이 무례하면 왜 죽을까요?
참고문헌
1. "어원", Li Xueqin 편집, Tianjin Ancient Books Publishing House에서 출판, 2012년 12월 초판
2. "Cheng Zhong" "맹학당의 한자 수업 도해 설명", (청나라) Liu Shuping 편, 중국 문학사 출판사, 초판 2014년 8월
3. "Shuowen Jiezi", (동한 왕조) ) Xu Shen
4. 중국 사회과학원 언어학 연구소 사전 편집실에서 편찬한 "현대 중국어 사전(7판)", The Commercial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