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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현실주의 소설에서

신사실주의 소설은 1980년대 중후반에 시작되어 1990년대 중반까지 여전히 영향력을 발휘했으며, 소설계의 상대적으로 약한 전환기에 등장하여 전환적인 역할을 맡았다. 그 창작은 리얼리즘의 전통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서구 포스트모더니즘 경향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고 있다. 이는 리얼리즘의 강한 생명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현대 문학계에서도 리얼리즘의 개방성을 보여준다.

신사실주의 소설은 1920~30년대 사실주의의 연속이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그것은 여전히 ​​사실주의 문학의 넓은 범주에 속하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전통적인 사실주의보다 더 개방적이고 포괄적입니다. 특히 소재 선택과 '실생활'을 다루는 방식에서 그의 창의적인 특성은 그의 독특한 개성을 드러낸다. 문학정신에서는 사실주의를 주요 특징으로 하며, 현실의 삶의 형식을 복원하고 현실과 삶을 진지하게 직시하며 이상을 추방하고 숭고를 해체하는 데 특별한 관심을 기울인다. 소재적으로는 평범한 삶의 표현에 주목하고 있으며, 평범하고 소소한 생활 장면과 바쁜 소소한 인물들이 다수 작품의 중심이 된다. 동시에 전통적인 현실주의자들은 더 이상 '본질적 현실'을 추구하지 않고 본질적인 '경험적 현실'을 추구한다. 그들의 동기는 삶을 변화시키고 삶을 초월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과 동일시하고 현실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유형의 소설은 이상적인 정신을 영적으로 추방하고 숭고함을 해체하여 평범한 삶의 진실을 부각시키고 과거에 치장하고 치장했던 삶을 그 본연의 모습으로 회복시키는 경우가 많다. 작은 인물을 다룰 때 '신사실주의 소설'은 개인의 특성을 취소하고 더 ​​이상 전통적인 사실주의 소설처럼 인물의 고유한 개성을 플롯을 통해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삶의 가장자리에 서서 일상의 소박함과 평범함을 경험하는 것 역시 그들의 끈기와 강인함을 반영합니다. 등장인물들은 더 이상 힘을 내는 영웅도, 세상을 구하는 전사도 아니고, 이 세상에서 감상적이고 집요하며 무기력하고 고군분투하는 평범한 이미지들이다. 그러므로 비정형성의 원리를 추구하며, 문학적 이미지의 전형적인 형상화에 반대한다.

표현 기법 측면에서 '신사실주의 소설'은 다양한 모더니즘 학파의 예술적 강점을 흡수하고 활용하는 데는 능숙하지만, 직접적이고 빠른 성공을 거두는 사이비-정치적 색채를 벗어났습니다. 보다 풍부하고 폭넓은 문학의 영역을 추구했습니다. 아방가르드 소설의 변형, 분할, 결합, 콜라주를 버리고, 더 이상 허구적인 삶을 고의로 재현하지 않고, 오히려 '살아있는 계정'의 스타일로 '생명을 복원'하여 인간 존재의 세속적 상태를 표현합니다. 서술자는 삶의 소재를 인위적으로 가공, 편집, 수정하지 않고 삶의 흐름에서 나오는 단서를 이용해 전개되며, 화자는 자신의 태도를 최대한 숨기며 이른바 '제로 관점'을 통해 삶을 '서술'한다. 그러나 삶을 원형대로 묘사하는 이 방식은 마치 노부인이나 부모처럼 사소한 일이나 부족한 점, 끝없이 이야기를 나누는 듯한 수다쟁이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한다.

신사실주의는 여전히 현실적이지만 두 가지 원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실제 생활의 원래 생태학이고, 다른 하나는 작가의 감정이 전혀 개입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런 글쓰기는 현실적인 이야기로 독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리얼리즘의 길을 안전하게 걸을 수 있다. 신사실주의 작가들은 주로 교육받은 청년 세대의 작가들이다. 사실주의 문학에 있어서 노년 작가들, 특히 우익 작가들의 운명과 그들이 젊은 시절 겪은 문화대혁명의 비극은 그들에게 문득 새로운 지혜를 깨닫게 해준 것이다. 엄격하고 긴장된 현실에 맞서는 현실주의.

신현실주의의 본래 생태학과 무도감정 원리는 현실주의의 퇴행이다. 0도 감정원리는 현실주의 작가들의 현실적 비판정신과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상쇄, 약화시켜 일종의 현실과의 타협을 보여준다. 신사실주의 작품의 대부분은 소인의 평범하고 하찮은 삶, 소인의 고민과 욕망, 대사회에서 살아남는 소인의 어려움과 외로움을 글로 표현하고 있으며, 이를 삶의 가치로 단순화하여 요약하고 있다.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진실. 존재하는 것은 합리적입니다. 작가들이 개인의 번영과 행복 속에서 현실과 타협한 것은 중국인들이 묵묵히 현실을 받아들이려는 현실이 되었다. 신현실주의에서는 공격적인 삶의 정신과 원래의 이상이 거의 존재하지 않으며 심지어 절망의 한숨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삶의 철학만을 장려합니다.

이야기를 위한 이야기, 살기 위해 살아라. 사는 것이 유일한 것이되었습니다. 이러한 삶의 방식은 신사실주의 작가들의 창작철학과 삶의 자세와 상대적으로 일관되며, 동기화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소설 속 주인공의 삶의 가치는 실제로 현실 사회를 대하는 작가의 태도이다. 작가의 영역은 일반 문단과 소시민의 영역과 동등해지기 시작했다.

새로운 현실주의는 0도 감정 원리를 사용하여 삶을 삶으로 단순화하고 사람과 사회의 복잡성을 단순화합니다. 사람은 살아있을 뿐만 아니라, 고난과 무력감 속에서 고통스러운 삶의 투쟁을 하고 있을 뿐 아니라, 아름다움에 대한 동경과 지난 시간을 회고하는 마음도 가지고 있습니다. 삶은 삶의 전부가 아니라 하나의 몸짓이다. 감정 제로의 원리는 인간을 단순화시키고, 생명의 본래 생태복원이라는 기치를 무화시키게 됩니다. 0도 감정을 사용하면 필연적으로 원래 생태계의 풍부한 복잡성이 심각하게 약화됩니다. 진정한 현실주의에서만 우리는 모든 방향으로 확장되는 생명의 원래 생태를 볼 수 있습니다. 신사실주의는 이야기의 서사를 강화하고 독서 효과를 높이지만, 그 이념적 높이와 예술적 기질은 크게 감소하는 반면, 소위 0도 원칙은 생각을 취소하고 현실의 어려움을 피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향은 1990년대 이후 더욱 심각해졌다. 그런 점에서 '오고가는 중', 'Good morning, Miss'를 쓴 치리(Chi Li)가 가장 눈에 띈다. 롤랑 바르트(Roland Barthes)는 “세상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서사 작품이 있다”고 한탄했지만, '서사 담론'이라는 개념이 제시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이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서사담론의 존재, 즉 그것이 특별한 담론이라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서사란 담론을 통해 현실을 단순화하고 정리하는 것을 의미하며 설명도 담고 있습니다. 그들은 '서사' 연결을 생략하고, 서사 담론이 생산하는 이데올로기적 기능을 무시하고, 서사의 내용을 현실 자체로 쉽게 받아들이는 데 더 익숙합니다. 이는 내러티브 담론이 만들어낸 환상이다. 서사학의 출현은 이러한 환상을 파괴한다. 서사학을 통해 사람들은 서사 담론의 이면에서 환영이 생산되는 일련의 정밀한 틀을 볼 수 있고, 다양한 서사 관습이 다양한 텍스트를 통해 어떻게 서로에게 전달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서사적 틀과 서사적 관습은 서사적 담론의 운영적 지원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더 넓은 의미에서 그것이 구현하는 서사적 지식은 리오타르의 말에 따르면 사회의 "법적 기준"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리오타르드는 많은 인기 이야기가 주인공의 경력의 성공이나 실패만을 이야기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공과 실패의 교훈은 사회체제[즉 이른바 ‘신화적 기능’]를 정당화할 뿐만 아니라, 주인공(성공 또는 실패)이 어떻게 기존 체제에 적응하여 긍정적이고 긍정적인 면을 형성하는지 보여준다. 두 가지 생활 방식. 어떤 측면에서는 다양한 서술문이 사회에서 유래하지만, 다른 측면에서 보면 이러한 서술문은 사회 자체가 사회적 법적 기준을 정의하고 그 기준에 따라 평가하도록 허용합니다. "이러한 발견은 서사학이 신화를 해체하고 심지어 파괴하는 데 있어서 과학주의 대열에 합류할 것임을 의미합니다. 물론, 이러한 발견은 의도적이든 비의도적이든 여전히 많은 저항을 받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서사적 담론이 만들어내는 환상이 끈질긴 관성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평가해야 한다. 비록 이 위안이 신뢰할 만한 기반을 잃었다고 해도 환상은 일종의 매력적인 위안이다. 1980년대 이후 중국문학에서 사람들은 흥미로운 갈등을 목격했을지도 모른다. 이러한 갈등은 신현실주의 소설에서 발생한다. '신현실소설'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기본적으로 전통소설 속 인물들을 버리고, 삶의 목표가 그다지 뚜렷하지 않거나, 삶의 추구가 그리 야심적이지 않고, 운명에 이끌려 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프롬은 『인간의 조건』에서 “인간은 자신의 생존 문제를 인식하고 있는 유일한 동물이다. 그에게 자신의 생존은 피할 수 없고 해결해야 하는 중요한 문제”라고 말했다. "'작은 사람들'의 겸손함을 표현하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들의 생각을 초월한다.

'고생'의 인자후는 아내가 아닌 젊은 여성들을 마주할 때 일종의 따뜻한 우울에 사로잡히지만, 결국 그는 여전히 견디지 못하고 다른 선택을 하지 못한다. "샤오린"에게 있어서 물질적 빈곤은 사실 정신적 빈곤의 상징일 뿐입니다. 그의 일상적인 어려움은 그가 "한 곳의 닭털"의 포위 공격 속에서도 아무런 제약을 받지 않는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 "풍경"의 태도는 삶의 원래 색을 보여주고 전통적인 사실주의에 더 가깝습니다. Fang Fang의 "풍경"은 내면의 독백을 사용하여보다 현대적인 아이러니하고 부조리한 효과를 표현합니다. Fang Fang의 "아버지 마음의 할아버지"는 대신 아버지의 해부학에 초점을 맞춰 인물의 내면 세계로 초점을 옮겨 중국 지식인 사이의 영적 변화의 역사를 보여줍니다.

, '풍경'의 일곱 번째 형제는 극도로 가혹한 생활 환경에 처해 있으며 환경과의 투쟁 속에서 생존에 대한 욕구와 본능적 요구가 뒤틀려 커집니다. 그는 사회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반은 천사이고 반은 악마"인 영혼의 자기 싸움은 인간의 복잡한 의미를 파노라마식으로 표면화한 것입니다. 사실 이러한 고도로 개인화된 이미지는 삶의 현실을 반영하는 것일 뿐입니다. 그러한 성격은 현실의 모든 생명체 중에서 매우 드뭅니다. Liu Zhenyun은 평범한 사람들의 걱정, 망설임, 불안, 우울, 계산 및 추측을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친숙한 낯선 사람들의 그룹을 성공적으로 만들어 냈다고 할 수 있습니다.

Liu Zhenyun은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받아들입니다. 삶과 심리의 표현은 생생하고 생생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닛", "자리에 닭 깃털", "공지" 시리즈는 모두 가깝습니다. 가능한 한 생명의 원래 생태. 『공지』와 『장소의 닭털』은 일상의 소소하고 단편적인 묘사를 통해 시스템에 대한 사유를 불러일으킨다. Chi Li의 인생 3부작은 무게감과 무감각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실생활 기록과 흡사한 '고생'은 인생은 '그물'과 같고, 삶은 '꿈'과 같다는 주인공의 실존적 혼란을 이처럼 평범한 중국인의 일상을 보여준다. 는 수많은 중국인들의 삶의 조건을 상징하며, 세상의 화려함과 화려함에 가려진 삶의 과정의 쓰라림을 맛보게 하며, 청소년기부터 성인기까지의 특정 생애단계에 대한 생존의 종말로 볼 수 있다. .

팡팡의 <할아버지는 아버지의 마음속에 있다>는 문화대혁명 시기의 흔한 비판과 투쟁의 장면을 묘사하지 않고, 스며드는 것은 사회생활의 어려움에 대처하는 사람들의 능력이다. 그들은 "지속"과 "혼합"만을 믿을 수 있습니다.” 냉소적 철학. Yin Jiahou와 Xiao Lin의 슬픔은 자신을 잃는 고통에 있는 것이 아니라, 감히 모든 것을 직시하고 바꾸려고 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작가는 자신을 포함한 고바야시 세대의 정신을 해부하고 비판해왔다. 상대적으로 유진운의 작품 속 인물들은 전형적인 이미지를 띠는 경향이 있는데, 치리는 그들과 가깝다. Liu Zhenyun은 대중의 주류 생활에 더 관심이 있고 Chi Li는 현재 생활 상태에 더 관심이 있기 때문에 그들의 글에서 그들은 종종 불안과 의심을 느끼고 의심에서 비판으로의 전환을 암시합니다. 이 세대의 영적 전환과 변화는 새로운 삶을 위한 기회입니다. 따라서 신사실주의 소설은 전형적인 환경에서 전형적인 인물을 형상화하는 데 중점을 두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인물 묘사에 삶에 대한 깊은 감정과 복잡한 감정 경험을 쏟아 붓기 때문에 우리는 종종 샤오린과 인가후가 우리 주변에 살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표현주의는 합리성에 반대하고 주관성을 유일한 현실로 옹호한다. 실제 사물과 삶에 대해 글을 쓰는 한 항상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많은 평론가들이 '신사실주의 소설'을 논할 때, 세속적 일상생활의 '원래 생태학'을 탁월하게 재현한 작품이라고 칭찬할 것이다. 소위 삶의 현실은 신현실주의 작가들의 눈에는 처음에는 사소하고 하찮은 생활 조건으로 나타난다. Chi Li의 "Troubled Life"는 평범한 노동자 Yin Jiahou의 일상을 이야기하며, 그가 처리해야 하는 지저분하고 불안한 일들로 인해 하루가 너무 길고 견딜 수 없게 됩니다. Born'에는 결혼, 임신, 출산, 호적등록, 유모 고용 등 소소한 사항을 자세하게 서술하고 있으며, 'Work Unit'과 'Chicken'에서는 일과 삶을 일기 형식으로 러닝해나가는 작품이기도 하다. 장소에 깃털이 있습니다." "신사실주의"는 사람들을 완전히 사실적인 자연스러운 삶의 흐름에 두려고 노력하지만 순전히 자연주의적인 묘사와는 다릅니다. 작품의 모든 "원래"세부 사항은 개념을 표현하는 임무를 띠고 있으며 모두 빛납니다. '전형적'은 자연주의에 속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삶의 가장 본질적인 문제를 건드리고 있다. 리얼리즘의 정식화와 함께 소위 '전형적인 환경의 전형적인 디테일'에 대한 글을 쓰기 위해서는 리얼리즘이 요구되기 때문에, 실제로 대량의 '신리얼리즘'의 상세한 묘사와 서사를 갖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일반적인 세부 사항"이라고합니다.

신사실주의 소설의 구조는 '흩어져' 있지만 주관적 의식의 무작위적인 흐름을 따르기보다는 삶의 온전함과 통일성을 따른다. 이는 순전히 자연스러운 묘사와 동일하지 않고 예술적이다. 형태. 구조 및 성능. 작품은 현실주의적 기법과 모더니즘적 기법을 모두 사용하여 얼어붙은 본래의 삶의 서비스를 표현하고 현 단계의 인간 본성과 사회를 적절하고 진실하게 묘사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