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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통문화의 대가 난화이진(Nan Huaijin)의 삶의 이야기
중국학의 대가인 난화이진 씨는 대만의 전통문화 고전을 전하고 출판하는 데 온 힘을 쏟았습니다. 학계, 재계, 정계는 물론 대중까지. 고대 중국의 전통문화를 더욱 새롭고 빛나는 문화로 발전시켰으며, 눈길을 사로잡는 문화적 측면은 새로운 학문적 지평을 열었으며, 그 파급력은 확실히 획기적일 것입니다. 다음은 제가 수집하고 정리한 중국학의 대가 난화이진(Nan Huaijin)의 생애 이야기입니다.
중국 전통문화의 대가이자 유학 중이던 난화이진의 인생 이야기
항일전쟁이 발발하자 청년 난씨는 과감히 친척들을 떠났다. 먼 곳을 여행하고 사천으로 가서 중앙군사학교에서 가르치며 나라에 봉사했습니다. 쓰촨에 있는 동안 그는 대중에게 봉사하기 위해 사회복지를 전문으로 하는 서부 금링대학교 대학원에 입학했습니다. 당시 보도된 바에 따르면 남(南)이라는 청년이 있었는데, 그는 야망이 크고 뜻이 숭고한 청년이었는데, 야만적인 연기와 비의 고난을 피하지 못하고 말을 타고 남서쪽으로 뛰어들었다고 합니다. 국경을 강화하십시오. 임무를 완수한 뒤 조용히 홀로 촉으로 돌아와 중앙군관학교에서 가르쳤다. 그는 오로지 타고난 재능 때문에 초연하고 물질적인 것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휴일에 자유시간이 있을 때마다 그는 종종 망고 신발과 대나무 막대기를 들고 유명한 산과 강을 여행하여 모든 저명한 승려와 학자들을 방문합니다. 그 후 그는 교직을 그만두고 청성 영암사를 버리고 아미산 정상에 있는 대평사로 도망쳐 불멸과 도교를 공부했습니다. ?
청두에서 멀지 않은 관현 청성산에는 난(Nan) 선생과 자오촨시(Jiao Chuanxi) 선사가 주지스님으로 있는 유명한 영암선사(Lingyan Zen Temple)가 있습니다. 당시 풍유란(鳳伯蘭), 전목(千穆) 등 많은 명학자들이 사찰에 머물며 피정을 하였고, 연정(燕亭)의 대신도 원환현(袁桃熙) 선생도 사찰에서 피정하였다. 원노(袁老) 선생은 수억의 재산을 쏟아부어 전 세계를 여행하며 법을 구하고 몸을 잊고 경전에 전념하여 정착하였습니다. 마음속에는 외모가 좋은 사람. 스승은 대도(大道)의 쇠퇴와 모든 중생의 혼란을 탄식하시며, 여래의 가문의 재산과 공자의 유산을 이용하여 자신과 다른 사람, 그리고 나라를 세우십니다. 높고 종파의 문체가 한동안 빛을 발했고, 그를 따르는 유명인과 학자들은 유 선생에게 조언을 구하기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했습니다.
난 씨는 휴가 기간 동안 청성산에 자주 여행을 가며 한동안 사찰에 머물렀다. 우연히 위안환셴 씨를 만나 친분을 쌓게 됐다. 수련회 기간을 마친 후 원씨는 청두로 내려와 비말라키르티 비하라(Vimalakirti Vihara)를 설립했으며, 난씨는 그를 따라 군사학교에서 교관직을 맡으며 교사와 학생 사이의 우정을 쌓았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처럼 참 깊습니다. 당시 남 선생은 20대였고 이미 원 선생의 참된 가르침을 배웠고, 원 선생을 따라 충칭으로 가서 쉬운 선생을 방문하고 스승을 따라 우시구에서 겨울을 보냈다. Tongnan, 그리고 그것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된 선생님의 개인적인 손길은 나를 더욱 특별하게 만듭니다. 그 후, 난 선생은 불교를 깊이 공부하기 위해 조용히 청두를 떠나 어메이산 대평사(大平寺)로 가서 수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미산은 중국 불교 5대 명산 중 하나로 보현보살의 도장이다. 중봉에 있는 대평사는 명나라 말기에 세상에서 탈출한 명승인 송월대사가 창건한 곳으로 험준한 절벽이 있는 고독한 산봉우리에 위치해 있으며, 원숭이 능선과 뱀길이 있습니다. 뒤로는 접근이 가능합니다. 산에는 물이 없기 때문에 비와 겨울에만 의존할 수 있습니다. 얼음과 눈이 있어 접근하기 어렵기 때문에 참으로 휴식과 명상을 위한 좋은 장소입니다. 대평사는 모든 대장경을 소장하고 있기 때문에 절친한 친구인 동화대사의 제안과 푸친대사의 승인을 받아 난 선생이 이곳을 선택하여 은거했습니다.
티베트 불교에 은둔한 지 3년 만에 난 씨는 승복을 입고 단식을 하고 청등불 옆에서 채식을 하며 밤낮으로 경전과 계율, 주석서를 공부했습니다. 개인 수행을 통해 얻은 이익을 확인하는 법이 되어 평생 동안 끝없는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원환현 선생은 이 가까운 제자를 방문하기 위해 산에 올라가 대평사에서 스님들을 위한 명상회를 열고 기쁘게 대평사를 위한 의미 있는 선 커플을 썼습니다. 이곳이 바로 보현 도장입니다. 낮에는 기러기가 능선 밖의 구름을 바라보며 색과 먼지가 모두 맑고 맑습니다. 어디에서 수두 스님이 조주 차를 마시고 자명 방을 읽고 산과 강을 그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까? 반원형 가을달이 아직 남아있습니다. ?
난씨는 자신의 인생에서 이 시기를 깊이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는 수천 개의 얼음과 눈산이 달빛 아래 빛나고 있던 어메이의 황금정상로를 항상 회상합니다. ?난 선생은 자신에게 이곳에서 수련회를 제안한 Yinhua 스승에게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Yinhua 선사는 당시 쓰촨성 서부 비구니의 지도자였으며 Nan씨가 퇴각하는 동안 그에게 경건하게 공양을 드린 외부 수호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난 선생은 신화 대사를 추모하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입문의 마음은 너무 깊어서 밧줄 침대를 설치하고 달이 하늘을 가득 채웠던 때를 생각나게 합니다." 어느 순간, 달콤한 겨울꽃이 피려고 하는데, 창가에서 두 사람은 말문이 막힌다.
그는 당시 연습 생활을 자세히 설명했고, 친한 친구들과의 깊은 우정도 표현했다.
이후 난 선생은 아미산에서 은거하기 위해 러산 주겐탄에 있는 오통차오 두오바오사에 왔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객이 늘어나자 제자의 서재 위로 이사했다. Zhang Huaishu의 집. 명상 외에도 책에 푹 빠져 "Yongle Dadian", "Si Ku Bei Yao"및 기타 고전과 역사 서적을 읽고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1945년 난 씨는 초자연적인 힘을 지닌 봉요(峰遼) 스님과 함께 서강(西康)과 티베트를 여행하며 탄트라 불교의 여러 종파를 방문했다. 봉요대사가 그를 보호하고 여행 일정을 정했고, 만공대사는 티베트 번역가로 일했으며, 쓰촨성 고등법원 검사인 사자후(Xie Zihou)는 그에게 홍종, 백종, 황종 등 다양한 비밀법문을 제공했습니다. 종파와 꽃파. 아마도 남 선생은 당시 서강흥원실 고문직을 맡고 있었기 때문에 강장 지역의 일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었고 여러 탄트라 종파의 비밀을 이해할 수 있는 편리함을 누렸을 것입니다. 이 기간 동안 난 씨는 궁가 생불, 현상 생 부처님 등을 방문했고 많은 스승들로부터 확인을 받아 자격을 갖춘 탄트라 스승으로 인정받았습니다. 그 후, 공가생부처가 아직 청두의 고대 사찰인 대자사(大施寺)에 계실 때 남씨에게 특별히 비밀과 비밀계율을 가르쳤고, 친히 티베트의 법과 계율 전수 증서를 써서 남씨에게 전해 주었습니다.
쓰촨에서 9년 동안 난씨는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마침내 큰 성공을 거둔 것은 전생의 운명 때문이 아닐까. 시: "구름과 물이 공중에 떠다니는 것이 어찌 우연일 수 있겠는가? 그는 9년 동안 시촨 전역을 여행했습니다." 가을에 관자놀이가 하얗게 변해도 세상의 달은 연기처럼 보일 것이다. 장이 비어 있어 모든 일이 힘들게 되어 염부제의 욕망계에 들어간다. 술병 앞에서 술을 마시면 황당한 꿈에서 깨어난다. 너는 동남으로 가고 나는 디안으로 간다. ?사천을 떠나는 슬픔, 민생의 어려움에 대한 슬픔, 아니면 막연하고 어두운 선의 말, 어쩌면 이 세 가지가 합쳐진 것일지도!
명인 난화이진의 인생 이야기 화위로 대만에 건너온 중국 전통 문화
난 씨는 쓰촨을 떠나 충칭을 거쳐 운남으로 갔는데, 이 기간 동안 춘청에 있는 운남대학교에서 강의를 하다가 잠시 룽청으로 돌아왔다. 쓰촨대학교에서 강의했다. 1947년에 고향인 절강성 웨칭으로 돌아와 즉시 항저우 천주로 은퇴했다. 그는 절강성 도서관에서 수집한 문원거의 『사천서』와 『고현대도서전집』을 주의 깊게 읽은 뒤 난관에서 탈출했다. 장시성(江西省) 루산(邯山) 천지사(千地寺)에 초가집을 짓는 일. 1949년 봄, 많은 모험 끝에 남편이 대만으로 왔습니다.
난 씨는 처음 대만에 왔을 때 친구들로부터 변덕스럽게 사업에 협력하자고 권유받았습니다. 그러나 시대가 바뀌면서 그의 친구들은 사업 운영에 실수를 범했습니다. 그들은 자본과 이익을 모두 잃고 어려움에 빠졌습니다. 그러나 신사는 그를 비난하지 않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친구들을 위로했으며 이 말을 들은 사람들은 모두 그를 위해 술과 음식을 준비했습니다. 당시 남편은 지룽 해변의 허름한 골목에 살고 있었는데, 그의 식구 6명이 작은 집에 모여 살고 있었는데, 타일이 새고 문도 닫혀 있지 않았으며, 아이들은 아직 10대 초반이거나 유아기였습니다. 그들은 매우 가난한 삶을 살았습니다. 선생님은 당시 상황을 직접 이렇게 설명하셨습니다. "불운은 바다를 헤매는 양지우, 바람 처마가 있는 낮은 집, 가마솥에서 자라는 먼지입니다." ? 란 선생은 항상 외부 세계와는 거리가 멀고 관대하고 자유로웠기 때문에 가난해도 걱정하지 않고 여전히 기쁨이 넘쳤습니다. 선불교의 본질과 공적 사건을 논하는 대만에서는, 계봉, 깨달음, 초자연적인 힘, 연금술, 탄트라, 정토법과의 관계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보리도로, 홀과 방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사다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남편은 타이베이 룽취안 거리(龍泉街)로 이사해 야채시장에서 살았다. 환경은 시끄럽고 불결했다. 비록 허름한 집에 살았음에도 여전히 오른손으로 글을 쓰고 손을 잡는 경우가 많았다. 왼손에 어린 아들을 안고 요람에 탄 아이가 울지 않도록 계속 페달을 밟아 『수랑가마의 현대해석』과 『수랑가마의 현대해석』이라는 두 편의 걸작을 완성했다. ?처음으로 슈랑가마를 읽은 이후로 나는 세상의 찌꺼기를 읽는 것을 중단했습니다. ?전자는 생명의 진리와 우주의 근원을 탐구하는 책이다. 불교에 입문하여 공허의 경이로운 존재를 깨닫는 데에도 훌륭한 책이다. 결과가 나올 때까지. 후자는 이상주의와 물질주의의 모순을 분석하고, 인생의 사상적, 철학적 문제를 108가지 나열한 것으로, 지식론의 불교 경전이라고 할 수 있다. 선(禪)의 다섯 번째 조상인 홍인(Hongren)은 이것을 사용하여 제자가 깨달음을 얻었는지 확인합니다. 이 어렵고 험난한 상황 속에서 난 선생은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주로 밥을 짓고 밥을 지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난 선생은 자신이 매우 검소하고 무관심에 만족했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가난하고 행복한 삶을 살았으며 제자들이 대법을 홍보하기 위해 세심한 지도를 하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남편은 하루 세끼를 못먹어도 이웃에 밥이 없는 것을 보고 다른 사람들이 배고프다는 것을 느끼고 자기도 배고프다고 생각하여 밤에 이웃이 자고 있을 때 조용히 밥을 놓아두었습니다. 기근이 들 때 다른 사람들이 밥을 먹을 수 있도록 쌀가방을 집 문앞에 마련해 두었던 그런 친절한 말과 선행이 셀 수 없이 많다.
몇 년 후 그는 문화대학과 푸젠가톨릭대학의 교수로 잇따라 임명되었고, 많은 대학과 기관, 사회단체에서 강연을 하게 되었고, 그의 수입은 말과 글이 점차 늘어났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중국 전통 문화를 널리 알리려는 목적으로 재를 태우고 계속 저술했으며, 당시 학계에서 선과 도교에 대한 많은 오해와 차이에 직면하여 거대한 펜으로 『선과 도교』를 썼습니다. 이 책은 선불교의 목적과 기원을 그 진정한 기원과 함께 종합적으로 설명하고, 선불교가 중국 문화와 사회에 끼친 깊은 영향을 깊이 분석합니다. 또한 이 책은 상세한 사료를 활용하여 정통 도교와 선인, 연금술사, 내부 연금술사, 외부 연금술 학교의 기원과 변화, 그리고 그들의 수련의 요점을 논의하고 있어 학계에 신선함을 줍니다. 책이 나오자마자 각계각층의 독자들의 관심을 끌었고, 섬 안팎에서 빠르게 팔리며 난징사범대학교의 이름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1969년 난씨는 “경전에 정통한 사람들은 도덕을 실천하는 것이 너무 외롭다고 주장한다”고 말했다. 동서협회'는 중국 문화의 봄을 대만과 홍콩의 산업 및 상업 사회에 주입하고, 중국과 서양 간의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그 본질을 추출하여 사회와 대중에 봉사하는 데 적용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서 에센스 협회는 타이페이시 칭텐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침실 1개와 거실 1개를 갖춘 작은 아파트이지만, 향기가 없는 우아한 방입니다. 홀에 걸려 있는 두 개의 비문은 5천년에 걸쳐 수십만 마일에 걸쳐 세 가지 주요 경제 종교가 수백 개의 사상 학파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바다는 모든 강을 품고, 용은 날아가고, 바람과 천둥은 우주를 열고, 하늘은 만물을 품고, 하늘은 날아서 어둠의 세계로 날아간다. ?기세가 대단하다. 각계각층의 많은 학생과 현자들이 이에 깊은 감동을 받고 이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돈과 노력을 기부한 것은 당연합니다.
협회는 바쁜 일정을 갖고 있으며, 그의 강의 범위는 유교, 불교, 도교의 세 가지 학파를 간단하고 깊이 있게 설명하는 것 외에도 주요 내용도 있습니다. 중국문화, 역대전략, 한의학, 중국건축과 정원미술, 중국경영학을 비롯해 시, 서화, 점성술, 점술, 점술 등이 열성적으로 참석했다. 연예인, 학생, 인신매매범 등 모두 준비가 잘 되어 있어 강당 안팎이 꽉 찼다. 파란색 셔츠와 천 신발, 정장과 가죽 신발을 신는 난 씨는 유머러스하고 말솜씨가 뛰어나서 관객들이 무언가를 배울 때마다 알면서도 미소를 지을 것입니다.
East-West Essence Association의 컨퍼런스 발전은 점점 영향력이 커졌고, 세 번째로 타이베이 신이로 2단에 있는 푸칭 빌딩으로 장소를 옮겼습니다. 이 기간 동안 난 씨는 월간지 '인문세계'를 창간하기 위해 쉬지 않고 일했고, 매 호마다 4~5개의 기사를 썼는데, 이 모든 일은 밤새도록 이루어졌습니다. 이 잡지는 연이어 발행되었으며, 거기에 연재된 장문의 '좌상과 불멸'은 많은 독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이 글은 유교, 불교, 도교의 명상 원리를 결합하고, 중국과 서양 의학의 학문적 성과를 고려하며, 수천 년에 걸쳐 다양한 학파의 수행자들의 수행 경험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설명하며, 그 내용을 밝힙니다. 수천년의 실천원리, 비밀중의 비밀. 곧 왕 선생이 역대 선조들의 공안을 새롭게 해석한 『좌선과 불멸』과 『선화』가 잇달아 별책으로 출판되어 학자들의 갈증을 해소해 주었다.
그 후 Mr.는 "Laogu Publishing House"를 설립하고 나중에 "Laogu Cultural Enterprise Company"로 이름을 변경하고 "Mahayana Academy"를 설립하고 나중에 "Sifang Jungle Academy"로 이름을 변경하여 출판했습니다. Zhijian 잡지. 날이 갈수록 바빠졌지만 란 씨는 중국 전통 문화를 알리겠다는 결심으로 밤낮으로 일하며 '논어', '맹자의 패러다임' 등 여러 세대에 걸쳐 전해지는 일련의 걸작을 집필했습니다. ", "노자의 다른 말", "주역잡설", "주역". "전기고별강의", "역사체험", "신세대와 구세대", "발전사" 중국 불교', '중국 도교 발전사', '금강경이 말하는 것', '깨달음경 간략 소개', '선정' 제도와 중국 사회', '도교 밀교와 동양신비주의', '관음보살과 관음법', '선수행 영상', '선관찰의 참경로에 관한 연구', '불교 수행자의 기본신앙', '수행방법'을 증명하는 데 상당한 부분을 차지한다. 『불법』, 『약사경세간경』, 『원대학잡어』는 제자들이 편찬한 그의 강의록이다. 동시에 Nan 선생님은 Yuan Huanxian 선생님과 공동 집필한 "Vimalakirti Jingshe Series"와 "Dinghui의 초기 실습"을 편찬하여 출판했으며 "Jin Suxuan의 연대기 시집 제1집"과 "Jin Suxuan의 시집"을 출판했습니다. 시, 대련, 시'는 진정으로 그 자체로 훌륭한 작품입니다.
난 씨는 대중을 위해 평생의 노력을 바쳤습니다. 이 세상에 그와 같은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중국 전통 문화의 대가인 난 화이진이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끊임없이 전파합니다
난씨는 홍콩으로 이사한 후 대만과 미국의 전 제자들이 왕래하는 등 갑자기 그 거주지가 화제가 되었고, 중국 본토 정계와 재계의 유력 인사들도 수시로 방문했다. . 전 세계의 선 수행자들은 때때로 조언을 구하는 편지와 전화를 주고받기도 했습니다. 예전과 마찬가지로 시 씨는 쉬지 않고 일했고, 나를 진심으로 대했고, 편지를 받을 때마다 반응을 보였고, 그의 감정과 장면은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장징궈 선생이 대만에 있을 때 그에게 도움을 요청했지만, 왕성(Wang Sheng), 마지좡(Ma Jizhuang), 샤오정지(Siao Zhengzhi), 추이자다오(Cui Zhidao), 류안치(Liu Anqi), 랴오주슈(Liao Zushu) 등은 모두 그를 숭배하지 않았습니다. 중국 전통 문화는 자신의 책임이며, 세상의 모든 생명체에게 이익이 되도록 배우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고, 실천하는 데 지쳐서는 안 됩니다.
1993년 음력 1월 3일, 샤먼 남보타사의 축제 분위기는 평소보다 강렬했고,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다. 미국, 캐나다, 프랑스, 대만, 홍콩 그들은 Kuoweige 초중등 학교 회장 Li Chuanhong과 Runtai Group 회장 Yin Yanliang을 포함하여 이곳에서 열리는 독특한 선 수행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다른 곳으로 특별 여행을 떠났습니다. , 이덩휘 총통실장 소지성, 입법원 왕진핑, 그리고 이후 국내외에서 유명한 인장공예의 대가로 알려진 필리핀 연예인 류싱, 그리고 예만, 유명한 작가 ( "Love in the World"의 저자). 특히 눈길을 끄는 점은 이번 명상 활동의 진행자인 난화이진(Nan Huaijin) 선생이 남보타사 주지 묘잔(Miaozhan) 선사의 거듭된 초대를 받고 40여년 만에 처음으로 고향에 돌아왔다는 점이다.
중국의 전통 유교, 불교, 도교는 인간 생명 과학에 대한 매우 풍부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를 현대 사회에서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가는 항상 중국의 문화 사업에서 중요한 문제였습니다. 수십 년 동안 탐구하고 연습했습니다. 이 명상 활동은 난 선생님이 고대 불교 선의 일곱 가지 형태와 결합된 현대 과학 정신으로 수행한 수행입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부위원장이자 중국불교협회 회장인 재신자 자오푸추(趙浩秋)가 직접 중국 샤먼시정부와 시정부에서 성대한 축하편지를 보냈다. 이번 행사의 환영 만찬입니다. 동시에 난 씨는 사회, 경제 발전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여러 분야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004년 10월 중순, 칭화대학교는 상하이에서 고위 관리자들을 위한 세미나를 열고 Nan 선생님을 초청하여 연설을 했습니다. 4시간 동안 Nan씨는 고대의 비유와 재치 있는 발언을 사용하여 중국의 현대 사회 동향과 경제 문제에 대해 심오한 분석을 했으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을 제안하여 참석한 모든 참석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2005년 9월 28일은 대성의 가장 성스러운 스승인 공자의 탄생 2556주년이 되는 날이었습니다. 이날 난 선생은 전 세계에서 성공한 사업가들에게 훌륭한 연설을 하도록 초청받았습니다. 여전히 화두는 중국의 전통문화다. 연설 중에 왕 씨는 유창하고 유머러스하여 심오한 것을 간단명료하게 설명하여 사람들을 깊이 생각하게 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아직도 '경력'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고 예리하게 지적하셨습니다. 그중 '경력'의 정의는 『주역』, 즉 '세상 사람들'에서 우리에게 명확하게 알려줍니다. 행동을 취하세요." 그것을 직업이라고 부를까요? 그는 "인생에서 한 가지 일을 하는 사람은 항상 세계 인류에 공헌하고 모든 사람에게 항상 이익을 주는 사람이다. 이것을 직업이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다유는 홍수를 다스리는 일을 직업이라 부르며, 모든 세대의 존경을 받고 있으며 그의 공헌은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황제부터 거지들을 포함한 가장 불운한 사람들까지,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사람들은 직업이 아니라 직업입니다. 여기 산업계와 상업계의 두목들은 장사를 잘 하고 돈도 많이 벌고 있지만 직업적으로는 아직 갈 길이 멀다. ?회의에 참석한 재계 거물들은 모두 오늘에서야 '경력'이 무엇인지 깨달았다고 말했다. 중국공상연합회 관계자는 "제가 광차이의 경력을 맡고 있다. '치하이'를 확인했는데 '경력'이라는 단어를 찾을 수 없었다"고 감격해했다. 오늘 난 선생님의 중국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문득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
2006년 8월 4일, Nan 씨는 상하이 인민출판사와 상하이 TV 방송국이 공동 주최한 "문회포" 강연에서 "중국 전통 문화와 매스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또 다른 기조 연설을 했습니다. 그는 저널리즘과 출판 산업이 직면한 과제에 대한 오늘날의 제안에 대해 기조 연설을 했습니다. 그는 문화인들이 먼저 삶의 목표를 세우고 사회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믿는다. 뉴스와 출판은 미디어가 아니라 문화의 선구자가 되어야 한다.
출판은 품위가 있어야 하지만 많이 유통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교육의 목적은 사람들에게 행동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잘하지 못하면 이상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일은 사람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왕 씨는 연설에서 현대인들이 역사를 읽고, 분별력을 갖고, 말 뒤에 숨겨진 것들을 이해하고, 사회에 더 선의의 제안을 하도록 독려했습니다. 그는 악의적으로 비판하기는 쉽지만, 그렇게 하기는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좋은 의도로 제안하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왕 선생의 4시간 연설은 회의에 참석한 200여 명의 대만해협 양측 신문계와 출판계 관계자들을 밝고 깨달음으로 만들었고 모두가 취한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늘날의 환경에도 공자, 석가모니 부처님 이래로 위대한 가르침을 이어가기 위해 온 힘을 다해 대대로 불을 이어가며 끝이 없는 존경받는 한학의 스승이 아직도 존재하는가?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