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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최고의 작품
정딩(Zhengding)은 많은 사람들에게 낯설다. 하지만 정딩이 역사 속에서 사용한 이름을 대면 여러분에게는 친숙하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삼국지의 유명한 장군 조자룡(趙雲)의 고전적인 서문 - "나는 장산(長山)의 조자룡이다." 네, 창산은 이제 정딩입니다.
정딩(Zhengding), 베이징(Beijing), 바오딩(Baoding)은 '북방 3대 성'으로도 알려져 있어 역사적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베이징에서 멀지 않은 이 현에 나를 매료시킨 것은 '고대 건축 예술의 보고'라는 평판 때문이다.
정딩(Zhengding)의 고대 건물에 관해 이야기하자면, 중국 현대 건축의 아버지로 알려진 량쓰성(Liang Sicheng) 선생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Liang 씨는 고대 중국 건축물의 조사와 보호에 일생을 바쳤습니다. Zhengding에서 그는 여기에 네 번 왔습니다. 1933년 4월, 전쟁과 혼란 속에서 그와 제도가 Mo Zongjiang은 고대 건물을 조사하기 위해 Zhengding에 왔습니다. 같은 해 11월, 그는 아내 린휘인(Lin Huiyin)과 함께 다시 정딩(Zhengding)에 왔습니다. 1952년 당시 칭화대학교 토목건축학과장이었던 량쓰청 교수는 여름방학 동안 학생들을 정딩으로 데려가 고대 건물을 조사하고 지도를 작성했습니다. 1963년에 량 선생은 네 번째로 정딩을 방문하여 정딩의 문화재 보호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Liang 선생님은 수많은 사진, 텍스트 및 구조 도면을 통해 Zhengding 고대 건물의 실제 상태를 기록하고 Zhengding 고대 건물의 건축 연대, 구조 형태 및 예술적 가치에 대한 과학적 평가를 제공하여 보호 및 수리에 대한 지침을 제공했습니다. Zhengding 문화 유물의 권위있는 기초.
Liang 씨는 Zhengding에서 많은 귀중한 고대 건물과 문화 유물을 발견했습니다. 오늘 우리가 방문할 천년 역사의 사원인 Zhengding Longxing Temple에는 전국 최고의 6개가 있습니다.
이 민요에서 언급되는 "창주사자정주탑, 정정보살 조주교"는 창주사자정주탑, 조주대교와 함께 "하북성 4대 보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보살은 용흥사 대자비전에 모셔져 있는 천개의 팔과 천개의 눈을 가진 청동 관음보살입니다. 정딩(Zhengding) 지역 주민들은 종종 용흥사(Longxing Temple)를 "대불사(Big Buddha Temple)"라고 부르는데, 이는 이곳에서 파생된 것입니다. 물론 엄밀히 말하면 관음보살은 부처가 아닌 보살이지만 중국인들은 관음보살을 대불(大佛)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
천 개의 팔과 천 개의 눈을 가진 이 관세음보살 동상은 매우 전설적인 삶의 경험을 담고 있습니다. 용흥사는 수나라 때 건립되었지만 송나라의 고전적인 건물을 많이 간직하고 있어 용흥사와 송태조 조광음의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북송의 시조 조광윤(趙光寧)은 전투 중에 정딩(鄭順)에 와서 높이가 4피트 9피트라고 전해지는 청동으로 주조된 유명한 대자비보살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었습니다. 그 동상이 파괴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그는 깊은 슬픔에 빠졌고 나중에 몇 가지 "상서로운 일"로 인해 너무 기뻐서 새 동상을 주조하도록 명령하고 4년에 건설을 시작했습니다. 북송(971년)의 카이바오. 청동상을 주조할 때 용흥사(송나라의 사찰 이름은 용흥사, 청나라 강희제는 용흥사로 개칭)가 중심축을 배치로 삼았고, 대흥은 사찰을 확장하여 사당을 형성했다. 규모가 크고 장엄한 송나라 사원의 건물 단지는 현재의 주요 배치를 확립했습니다.
용흥사 동상은 높이 21.3m로 올려다보면 충격을 받는 동시에 경추를 움직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고개를 숙이면 청동상 아래 Xumizuo에도 송나라의 숙련 된 장인이 만든 정교한 조각이 많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동상을 '천손천안관음보살'이라고 부르는데, 가슴에 쥔 손 외에 각각 20개의 손이 방사형으로 분포되어 있다. 측면에는 각각 태양, 달, 정화병, 금강, 검 및 기타 마법의 물건을 쥐고 있으며, 각 손에는 눈이 장식되어 있으며, 이는 불교의 3계의 25가지 보복과 일치합니다. 천개의 손과 천개의 눈이 기원이다. 수천 개의 손은 모든 생명체를 보호하는 것을 의미하고, 수천 개의 눈은 세상을 관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Liang Sicheng의 원고를 정리한 후 Lin Zhu가 출판한 "가장 아름다운 서투름: Liang Sicheng의 가장 아름다운 문학 건축"에서 Liang 씨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청동 관음상은 원래 3층 누각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지금은 무너져 있고, 야외에 서 있는 보살은 그림에서 40개의 '여분의 팔'이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가슴에 쥐고 있는 손이 원래의 손이고, 나머지 40개의 손도 남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의수족."
당시 장인들은 동상을 일곱 부분으로 나누어 차례로 주조했다. 하지만 너무 높기 때문에 위로 올라갈수록 어려워지고, 특히 헤드캐스팅이 더욱 어려워진다. 전설에 따르면 장인들은 프로젝트 실행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흙을 채우는 방법을 사용하여 동상 주위에 큰 경사면을 형성했습니다. 천여년전 근로자들의 지혜와 지혜의 결정체로서 이 동상은 우리 나라 고대야금역사의 기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 선생은 책에서 "경건하고 어리석은 주지가 관음상을 '개축'했다. 내가 사랑하는 녹청이 밝은 원색 페인트로 덮여 있었고, 보살상은 추악해졌다"고 썼다. .. 거대한 조각상은 그 자체를 설명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페인트는 시간을 견디지 못하고 한 세기도 살아남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937년 가을, 정딩은 일본군의 맹렬한 포격을 받고 쓰러졌습니다. 의심스럽습니다.”라고 Liang 씨는 말했습니다. 주지스님의 행동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흔하며 사람들의 깊은 숙고를 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러운 점은 이 동상이 전쟁으로 파괴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오늘날에도 그 우아함을 볼 수 있고, 동상을 덮고 있는 다베이관도 재건되었습니다.
현존하는 용흥사 마니전은 북송 황유4년(서기 1052년)에 건립된 것으로 역사적, 예술적, 과학적 가치가 가장 높다. 고대 중국 궁전 건물 중에서 독특합니다. 마니(Mani)는 산스크리트어로 진주, 보물을 뜻한다. 불경에는 탁한 물에 마니구슬을 던지면 물이 맑아진다고 적혀 있습니다. 마니궁이라는 이름은 탁함을 없애고 청정함을 얻고, 더러움을 없애고 평온함을 얻는다는 뜻에서 따온 것이다.
용흥사 마니당의 가장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그 정면은 언덕 꼭대기에 이중 처마가있는 궁전이며 언덕 꼭대기에는 사방으로 정자가 있습니다 (보석은 집 앞에 추가 된 현관을 말하며 작은 것을 의미합니다). 뒤쪽에 인접한 집입니다.) 이 특별한 건축 양식으로 인해 마니홀 전체는 위에서 아래로 볼 때 '십'자 모양을 이루고 있습니다. 나는 이러한 관점을 포착할 수 없었지만, Liang씨가 손으로 그린 건축 도면에서 그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언급된 사산(Xieshan Mountain)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건물 지붕 형태 중 하나입니다. 지붕의 가장 꼭대기에 있는 수평 능선이 주용마루이고, 좌우 측면에 아래쪽으로 뻗은 '헤링본' 모양이 수직 능선입니다. 4개의 수직 능선의 하단이 각각 회전하여 4개의 능선을 이루므로 상단이 수직 능선입니다. 산의 산은 항상 * **9개의 능선이 있으며, "9개의 능선 정상"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소위 이중 처마 Xieshan은 기본 Xieshan 아래에 처마 층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Liang씨는 "Zhengding Survey Chronicles"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양쪽에 언덕이 있는 십자형 평면은 북경 자금성의 탑과 약간 비슷합니다. 이 스타일은 송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아직 남아 있는 건물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왕조의 그림이다.” 그는 마니궁의 구조적 배치를 보고 “자연스럽고 자유로운 그림체와 고대 양식의 엄숙함이 참으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동을 준다”고 표현했다. 특히 입체적인 관점에서 볼 때 중첩되고 장엄한 마니궁은 예술적으로 최고라고 할 수 있으며, 중국 건축물 중에서도 독특합니다."
마니홀의 독창적인 건축 기술과 더불어 사찰 내부 벽은 불교 설화를 바탕으로 한 벽화로 덮여 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이 벽화들은 오랜 세월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생생합니다. 그 당시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마니당 내벽 뒤편에는 벽 전체에 화려한 섬 관음 조각상이 걸려 있다. 바위는 급격하게 기복이 있고, 상서로운 구름이 산에 머물고 있습니다. 중앙에 앉아 있는 높이 3.4m의 관음보살은 명상하는 나한과 우아한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왼쪽 발은 연꽃 위에 있고 오른쪽 다리는 책상다리 자세로 무릎 위에 손을 얹은 모습이 마치 세속생활의 완벽한 여인처럼 보인다. 그녀의 의인화 된 모습은 전통 불상의 예술적 조형을 깨고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루쉰 선생은 1923년 북경 야마모토 사진관에서 이 관음 사진을 구입해 '동양의 미신'이라고 부르며 자주 놓지 못했다고 한다. 그의 책상 위에는 그 사진이 Lu Xun 씨의 선물이라는 문서도 있습니다. 그녀 앞에 서면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그녀를 바라보고 있는 것 같다.
용흥사의 수레띠는 북송 왕조의 유물이다. 차크라바르틴은 불교 경전을 보관하는 회전 책장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당시 무식한 승려나 순례자들이 차크라바르틴을 한 차례 행하고 경전을 한 번 독송했다고 합니다.
Liang Sicheng 씨는 자신의 "중국 건축 이미지사"에서 용흥사 마니홀과 바퀴 컬렉션을 언급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준룬장 홀(Zunlunzang Hall)은 Zuunanzang을 수용하기 위해 지어진 홀입니다. Zunlunzang을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사원 내부 기둥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차례로 Torukinzo의 상층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건물의 빔 구조(참조: 지붕의 들보 구조가 완전히 노출되어 실내에서 올려다보면 지붕의 들보 구조가 선명하게 보인다.) 여러 구조가 하나로 교묘하게 결합되어 마치 노래처럼 훌륭하게 연주되는 교향곡 각 부분이 정확하고 시간에 맞게 나타나 완벽함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로툰다는 중앙에 수직 축이 있는 팔각형 회전 책장으로, 보기 드문 이중 처마 형태와 건축 구성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아래쪽 처마는 팔각형이고 위쪽 처마는 둥글며 양쪽 처마는 복잡한 괄호를 사용합니다. 이 작은 목조 작품은 불행하게도 작가가 1933년에 마지막으로 본 것입니다.
위 문단에서 량 선생이 용흥사 전륜장과 사당을 높이 평가한 것을 알 수 있다.” 사찰에 있는 주안룬장(Zhuanlunzang) 홀에서는 고대 건축물에 대한 애정과 이공계 학생으로서의 낭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Zhuanlunzang Hall이 수리되었으며 Zhuanlunzang이 잘 보존되어 매우 기쁩니다.
용장사 비는 수나라 개황 6년(서기 586년)에 새겨졌다. 비문에는 항주 태수 왕소현이 1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조언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황제의 칙령에 따라 용장사를 건립하는 지방의 사찰 상황. 이 기념물을 "용장사 기념비"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앞서 언급 한 내용을 기억하세요. 용흥사는 수나라 때 지어졌고 원래 이름은 "용장사"였습니다. 이 비는 '수나라 제1비'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 현존하는 최초의 정문비이기도 하다. 비석의 서예는 남조와 북조의 유산을 계승하고 있으며, 당초의 다른 학파에 선례를 남겼다. 이는 한리(Han Li)에서 당개(唐斷)로의 중국 서예의 전환을 목격하며 서예 예술 발전사에서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며 중국 서예 예술 발전을 연구하는 데 귀중한 물리적 자료를 제공합니다.
필루전은 용흥사의 '원래 파트너'가 아니며 1959년 정딩시 총음사에서 옮겨온 것입니다. Vairu는 "밝음"을 의미하는 산스크리트어 "Vairocana"의 약어입니다.
전당에 안치된 필루불 청동상은 명나라 만리황제 주이쥔(朱伯君)이 생모인 서태후의 생일을 맞아 만든 것으로 왕실 국보이기도 하다. . 불상은 높이 6.42m로 3겹의 비로자나불이 서로 연결되어 사방을 향하고 있으며, 3겹의 작은 불상으로 장식되어 있다. "필루를 둘러싼 수천 개의 불상"의 패턴이 형성됩니다. 전체 청동 주조 필루 불상은 독특한 모양, 독창적인 개념 및 절묘한 장인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내 최고' 외에도 용흥사에는 방문할만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 들어가면 폐허가 보입니다. 여기에는 송나라 신종 황제의 원풍 시대에 지어진 대주 6 대 전당이 있었는데, 용흥사 본당이었는데 본당이 파손되어 무너졌습니다. 중화민국 초기. 남아 있는 터로 보아 당시 다주6사전의 규모는 매우 컸던 것으로 보인다.
용흥사 자석각에는 북송시대에 한 그루의 나무를 깎아 만든 높이 7.4m의 목조 미륵보살상이 있다. 미륵보살의 역광은 높이 8.8m의 불꽃무늬로 장식되어 부처님의 빛이 곳곳에서 빛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Cishi는 산스크리트어 Maitreya의 무료 번역입니다.
양사성 선생이 정딩에 머무는 동안 거주했던 곳은 용흥사 주지의 뜰이었습니다. 현재 양사성 문화재 보호 및 역사 유물 전시관이 여기에 있습니다. 이 전시관을 보고 양쓰성 선생님에 대한 존경심이 깊어졌습니다.
2016년 China Post는 특별 우표 2종 전체 세트인 '정정 용흥사'를 발행했습니다. 고대 건축을 주제로 한 우표를 발행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드물며, 이는 또한 용흥사의 중요한 가치를 반영합니다. 고대 건축의 역사.
Zhengding에는 Longxing Temple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수천 년에 걸쳐 조각된 이 고대 도시에 관심이 있다면
Zhengding에는 Longxing Temple에만 6개의 숨겨진 사원이 있습니다. 국내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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