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공자에 관한 작문을 요청합니다
공자에 관한 작문을 요청합니다
공성(孔姓) 공자(孔子)는 육향공 22년 음력 8월 27일(율리우스력 551년 9월 28일, 현재)에 태어났다. 이력은 기원전 551년 9월 22일(음력 8월 27일)이다. 그는 춘추후기의 사상가이자 교육자, 정치가였으며 유교의 창시자였다. 세계 10대 역사적 인물 중 한 명이다. 그의 조상은 송나라 출신의 공팡(Kong Fang) 삼촌이었습니다. Fang 삼촌은 Bo Xia를 낳았고 Bo Xia는 Shu Liang He(hé)를 낳았습니다. 공자의 7대 조상인 란푸가(蘭富夫)는 궁궐내란 중에 화태수에게 살해당했고(의심스럽다), 그의 아들 무진푸는 노주(魯州)의 조피(趙皇)로 피신했다. 그는 원래 허난(河南)성 상추(商丘) 출신이고, 그의 조상은 상(商)나라의 건국군주 상당(商唐)이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시"와 "서적"을 개정하고 "리"와 "음악"을 편집했으며 "변화의 책"의 서문을 작성하고 "봄과 가을"을 썼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설교하고 가르치며 의심을 해결해 왔습니다. 그는 중국인으로부터 "모든 세대를 위한 가장 거룩한 교사이자 모델"로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공자가 죽은 후, 그의 제자들과 그의 제자들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의 언행, 인용, 사상을 기록하여 유명한 유교 고전 "논어"로 편찬했습니다.
그에게는 3천 명의 제자와 72명의 선한 제자가 있었고, 한때 그의 제자 중 일부를 이끌고 세계 일주를 했다고 전해진다. 공자의 사상은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전국시대 유교의 대표자 중 한 사람인 공자와 맹자는 후대에 이르러 '공자와 맹자'로 불렸다. 공자와 맹자의 사상이 결합되어 유교에서는 '공자와 맹자의 도'가 형성되었다. [3]
귀족 출신
공자는 은나라의 건국군주 상당의 후손이자 은나라의 왕족이었다. 무왕은 은나라의 귀족들을 달래기 위해 주나라를 세웠고, 나라 이름을 송, 즉 송나라로 정하였으므로 귀족의 후예이다. 은나라와 상나라 시대의 인물.
삼간 난 이후 주공은 주성왕의 명을 받아 상나라 주왕의 첩 동생이자 상나라의 유명한 충신인 웨이자기를 송나라에 하사하게 했다. 그는 죽은 후 고향 송나라 (현재 상추시 수양구)에 묻혔으며 위자 사원이 있습니다. 위자기가 죽은 후, 그의 남동생 위종이 왕위에 올랐다.
위종(魏忠)이 죽고 아들 송공기가 뒤를 이었고, 송공기가 죽은 뒤 아들 정공심(丁孝信)이 뒤를 이었다. 송나라 정공이 죽자 송나라 민공이 그 뒤를 이었다. 송나라 민공이 죽은 후, 그의 동생 양공희가 독립하여 자리를 잡았는데 왜 부복왕은 안 되는가? 소부복하의 동생 유사왕이 양공을 죽이고 복복화를 세우려 했으나 이를 거절하고 우사왕이 왕이 되어 송나라의 이공이 되었다. 후푸는 왜 장관이 되었나요?
공자 강의 지도
복의 아버지가 죽자 아들 송의 아버지 주(周)가 세워졌고, 송의 아버지 주(周)가 죽고 장남 성(聖)이 아버지를 이어받고 장남 성(聖)이 뒤를 이었다. 그의 아버지에 의해. 정고(鄭高)의 아버지는 송나라의 세 왕인 대(大), 오(吳), 현(宣)왕을 모셨으며 존경하는 인물로 유명했다. Zheng Kao의 아버지인 Zhou Chang Chao는 "Sang of Shang"을 회수하여 몇 가지 편곡을 하고 송나라에서 잃어버린 장을 추가했습니다.
정고의 아버지가 사망하고, 아들 공의 아버지 지아가 그 뒤를 이었다. 공자(孔子)는 송(宋)나라 목공(牧孫)을 큰 영예로 모셨다. 무공은 죽기 전에 자신의 아들인 공자봉(孝子鳳)을 세우지 않고, 형 현공의 항복한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동생인 공자(孝子)와 이(宣)를 세웠다. 죽기 전에 그는 공푸자에게 유의(송상공)를 돕도록 명령했습니다. 공자의 아버지 가사는 오랑캐와 싸워 정(鄭), 위(魏) 등 여러 나라와도 여러 번 싸웠으나 대부분 실패로 끝나 백성들의 불만을 샀다. 공복자의 아내는 매우 아름다웠고, 이는 또 다른 정치관인 화복도의 탐욕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화복태수는 백성들의 불만을 틈타 반란을 일으켜 쿵푸아(孔富座)와 송상공(宋上宁)을 살해했다. 공복자(孔寄夫)의 아들 목금부(穆金富)가 노(魯)나라로 도망갔고, 그때부터 공씨(孔氏)는 노(魯)나라 사람이 되었다.
무진의 아버지는 기푸를 낳고 공방서는 복시아를 낳고, 복시아는 양화삼촌을 낳고, 양화삼촌은 노나라의 유명한 학자인 공자의 아버지이다. 기원전 563년, 진나라 순영이 11개 연합군을 이끌고 작은 나라 비양(지금의 산둥성 조장시 중구)을 공격하여 연합군이 도시에 진입한 후 항복했습니다. 성문을 낮추고 연합군을 공격할 준비를 했습니다. 이때 연합군을 지원하기 위해 Shu Liang He가 나섰습니다. 연합군이 비양에서 안전하게 철수할 수 있도록 성문에 머무르세요. Meng Xianzi는 그를 "시경에서 '호랑이처럼 강하다'고 말하는 사람이기도하다"고 칭찬했습니다. [4]
성자의 탄생
양화삼촌의 첫째 아내 시씨는 9명의 딸을 낳았지만 첩은 아들 맹피를 낳았다. 그러나 Meng Pi는 병이 나서 상속자가 될 수 없었기 때문에 Shu Lianghe는 Yan 가족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Yan 가족에게는 세 딸이 있었고 Shu Liang He와 결혼하고 싶었지만 Shu Liang이 늙고 성격이 급하다고 생각하여 세 딸에게 의견을 물었습니다. 큰 딸은 둘 다 원하지 않지만, 작은 딸 Yan Zhengzai는 삼촌인 Liang He와 결혼할 의향이 있습니다.
그때 안정은 18세였고, 서량허는 이미 72세였다. 두 사람은 '주례'에서 큰 나이차가 나지 않았다. 그들은 결혼했습니다. 부부는 니샨(Nishan)에 살다가 임신을 해서 "예헤(Yehe)"라고 불렸습니다. 공자(孔子)는 육향공(魯億宝) 22년(기원전 551년) 8월에 태어났다. 공자(孔子)는 간척지 꼭대기를 머리에 쓰고 태어났으며, 그의 어머니가 니산에서 기도를 했다고 해서 이름을 '구'라고 지었다.
어릴 때
공자가 세 살 되던 해, 숙부인 양화가 병으로 사망하여 방나라에 묻혔다. 서량하가 죽은 후 안정은 보호를 잃고 아내 사에게 쫓겨나 공자의 형 맹비와 공자를 데리고 취부작으로 가서 가난하게 살았다. 공자는 자라서 평생 동안 많은 천한 일을 해야 했습니다. 공자는 나중에 이렇게 말했다. “나는 젊기 때문에 비열한 일을 많이 할 수 있다.”
가족은 가난했지만 공자는 여전히 부지런하고 학구적이었다. 공자는 어렸을 때 종종 제사용 그릇(zudou)을 배열하고 일종의 놀이처럼 의례를 수행하는 것을 연습했습니다. 공자가 자랐을 때, 그의 키는 9피트 6인치였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은 그를 "장인"이라고 불렀습니다. 기씨가 선비들을 접대한 적이 있어 공자도 그곳에 갔으나 기씨의 신하 양호의 그늘에 가려 공자가 돌아왔다.
정치 경력
공자는 20대 때부터
영화와 TV 작품에 종사하는 공자는
관직을 원했고, 그는 큰 사건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나라를 다스리는 많은 문제에 대해 자주 생각하고, 자신의 의견을 자주 표현합니다. 30세가 되자 어느 정도 유명해졌습니다.
노조공 20년, 제경공은 노를 방문했을 때 공자를 불러 진무공의 패권 문제를 논의했다. 노나라 조공 25년에 노나라에 내란이 일어나서 공자도 제나라로 망명하였다. , 그는 제나라 진공의 평가를 받고 호의를 얻었으며 심지어 공자에게 니시 지역의 밭을 허락할 준비를 했으나 안영의사에 의해 저지되었다.
노나라 조공 27년에 공자(孔子)가 공자를 해치려고 하여 제나라 진공이 도와달라고 청하였다.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자는 급히 노(魯)로 도망쳐 돌아가야 했다. 당시 노(魯)나라에서는 사실상 정치권력이 '관무(官臣)'라 불리는 관료들의 손에 있었다. 공자(孔子)는 노(魯) 정공공(丁孝) 9년에 중도의 재상으로 임명될 때까지 이때의 나이가 51세였다.
공자는 1년 동안 중도(지금의 문상현)를 다스렸고, 뛰어난 공을 세워 소사공(孝施功)으로 승진하여 재상의 업무를 맡게 되었다. 노국(魯國)의 대국(大治)을 이룩하였다. 노정공공 12년에 공자가 삼환씨(지손씨, 수손씨, 맹손씨)를 약화시키려고 하였는데, 그들은 노황공의 세 아들의 후손이므로 삼환이라 불렀다. 시간이 흐르면서 Lu 국가의 권력은 실제로 통제되었습니다. Sanhuan의 보유자들 중 일부는 Sanhuan을 다양한 수준으로 통제하고 Sandu를 파괴하는 조치를 취했습니다(즉, Sanhuan이 건설한 성을 철거함). 길가에서는 공자와 삼환 사이의 갈등도 드러났다.
제나라가 노나라에 80명의 미인을 보냈다. 곧 노나라가 교외에서 제사를 지냈는데, 제사 고기를 공자에게 평소대로 보내지 않았는데, 이는 기씨 가문이 더 이상 공자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최후의 수단으로 노나라를 떠나 해외로 나가 세계 일주를 시작했다. 올해 55세였다.
세계 일주.
공자는 먼저 제자들을 데리고 위국으로 갔는데, 위나라 영공은 공자를 매우 존경하여 노나라의 봉급 기준에 따라 6만 위안을 주었지만 주지는 않았다. 위(魏)나라에 10개월 정도 거주한 후, 위(魏) 영공(靈공) 앞에서 누군가가 그를 비방하자 위(魏) 영공은 공자를 의심하여 사람을 보내어 공자를 불렀다. 그래서 공자는 제자들을 데리고 위(魏)나라를 떠나 진(陳)나라로 갈 계획을 세웠는데, 광성(廣成)을 지나가다가 오해로 인해 5일 동안 포위당했다. 공자는 광성(廣成)에서 탈출하여 포제(赤帝)에 이르렀을 때 위(魏)나라 귀족 공수씨(孔樂樂)를 만나 반란을 일으켰고, 공자는 다시 위국에 도착한 뒤 매우 기뻐했다. 공자(孔子)의 스승과 제자가 포제(富帝)에서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공자는 여러 차례 위국을 떠났다가 위국으로 돌아왔다. 이는 위나라 영공공이 공자를 대하는 좋은 일과 나쁜 일도 있었다.
공자가 위나라를 떠난 뒤 갈 곳이 없어 돌아와야 했다.
여애공 2년(공자 59세)에 공자는 위나라를 떠나 조(曹)를 거쳐 갔다. 송(宋)과 정(鄭)은 진(陳)에게 인부들을 보내 공자(孔子)와 제자들을 길 한가운데서 포위하게 하였고, 앞마을에도, 뒷편에 있는 가게에도 의탁하지 아니하고, 마침내 자공이 초나라를 찾아 공자를 만나러 군대를 보냈고 공자는 64세에 위나라로 돌아갔다. 68세에 제자 염구(蘭秀)의 노력으로 노국(魯國)으로 돌아왔지만 여전히 존경을 받고 이용당하지 않았다.
공자의 집안은 상당히 가난했다.
시대가 어지러웠기 때문에 공자가 주창한 인정(仁政)이 시행될 여지가 없었다. 그러나 노나라를 통치한 3개월 동안 제나라는 공자의 재능을 두려워하였다. 뛰어난 정치가라는 칭호에 걸맞은 인물이다. 정치적 불만으로 인해 공자는 교육에 많은 에너지를 쏟게 되었습니다. 공자(孔子)는 한때 노(魯)나라에서 무관으로 복무하였고, 그 후 제자들과 함께 전국을 순회하고 동주에 들어가 노자(老子)를 상담하였다. 결국 그는 노나라로 돌아와 코칭에 집중했다. 공자(孔子)는 교육독점을 무너뜨리고 사교육을 개척했는데, 그 중에 유명한 칠십이성인(七十六聖人)으로 알려진 72명의 성인을 포함해 3,000여 명의 제자가 있었다. 72명 중 다수가 각국의 고위 관료로 유학의 영광을 이어오고 있다. 이들 '일흔두 현자' 가운데 안회(延慧)는 공자가 가장 좋아하는 제자였다.
그를 타고 서유
이 기간 동안 공자는 교육과 고서 편찬에 주력했다. 애공 12년 겨울, 공려가 공자보다 먼저 세상을 떠났다. 애공(愛공) 재위 14년에 안회(延惠)가 그보다 먼저 세상을 떠났다. 공자는 “과거에 진(陳)과 채(蔡)에서 나를 따르던 자들이 나의 제자들만큼 좋지 못하였다.” 애공(愛공) 14년 여름, 공자(孔國)의 진형(陳興)이 금식하여 왕을 죽였다. 3일 동안 목욕을 하고 애공에게 제나라를 공격해 달라고 애원했다. 애공은 "고지순"을 요청했고, 공자는 지순에게 군대를 보내달라고 요청했지만 거절당했다.
기원전 480년, 공자의 또 다른 총애받는 제자 자로가 위(魏) 내전에서 사망하고 고기 반죽에 잘려졌다. 일련의 타격 끝에 공자는 자신의 시간이 짧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기원전 479년 어느 날, 공자가 공자를 만나러 왔다. 공자는 문 앞에 서서 멀리서 서로를 바라보았다. 그는 자공에게 말했다: "자, 왜 그렇게 늦게 왔습니까?" 눈물을 흘렸다. 그러자 그가 자공에게 말했다. "동쪽 계단에는 하 사람이 묻혀 있고, 서쪽 계단에는 주 사람이 묻혀 있고, 두 기둥 사이에 은 사람이 묻혀 있습니다. 어젯밤 꿈에 내가 두 기둥 사이에 묻혀 있는 꿈을 꾸었습니다. 나는 은나라 사람이다.”
7일 뒤 공자는 7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 취푸시 북쪽 수라바야 해변에 묻혔다. 그의 제자들은 3년 동안 그를 애도했고, 자공은 6년 동안 공자의 묘를 지켰습니다.
공자상
공자는 비록 "말만 하고 글을 쓰지는 않았지만" 이미 "천국의 성자"로 알려졌으며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평생 동안 천상의 나무 듀오 ", "영원한 현자"는 당시 사회에서 가장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후세들도 그를 '거룩한 성자'(성인 중의 성자), '모든 세대의 스승'으로 존경했다. "변화의 책"("Yi"라고 함), 봄과 가을 연대기의 저자. 『논어』는 공자의 제자들과 그의 제자들이 편찬한 유교의 고전 작품 중 하나이다. 주로 인용과 대화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공자와 제자들의 언행을 기록하고 있으며 공자의 정치적 견해, 윤리적 사고, 도덕적 개념 및 교육 원칙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논어(孔子), 대학(大 학문), 중용(中密), 맹자(孟子)를 통칭하여 사서(五書)라 한다. "논어"의 최신판은 2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논어』의 언어는 간결하고 간결하며 그 의미는 심오합니다. 게다가 옛날 아이들이 학교에 들어갈 때 가장 먼저 숭배한 인물은 공자였습니다.
그에게는 자공, 자로, 안회 등 많은 제자가 있었다. 맹자(孟子)는 후세들에게 '선현자'로 추앙받는 인물이자 그의 손자인 공기(孝紀)의 두 번째 제자이다.
인민교육출판사 제1권에는 『공자십논어』가 실려 있다. 장쑤교육출판사 초등학교 한문교과서 제12권에는 공자의 명언 연습 7이 수록되어 있다. 현재 장춘판 중국어 도서 10권에는 '논어 4원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너무 화가 나서 먹는 것도 잊어버리고 걱정도 잊어버리고 기뻐한다
공자는 62세 때 자신을 이렇게 표현했다. 화를 내며 먹는 것을 잊어버리고 근심을 잊고 기뻐서 늙음이 오는 줄도 모르고 그 때 공자는 9년 동안 제자들을 데리고 전국을 순회했다. 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왕자들의 임명을 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죽을 뻔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공자는 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낙천적이고 자신의 이상을 고수했습니다.
가난하고 행복하세요
공자는 "의가 없이 부유하고 고귀해지는 것은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공자께서는 의를 행하는 것이 삶의 최고의 가치라고 생각하셨습니다. 갈등이 생기면 도덕을 포기하기보다는 가난을 택합니다. 그러나 가난하게 살면서 도를 누리는 그의 신념은 부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도를 유지하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는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부귀는 사람이 원하는 것이요, 도를 따르지 않으면 얻지 못하고, 가난과 천함은 사람이 미워하는 것이요, 도를 따르지 않으면 얻는 것이니라. 받지 마세요.” “당신이 부자이고 요구할 수 있다면, 채찍을 든 남자라도 당신이 요구할 수 없다면 나는 그것을 할 것입니다.
”
배움에 지치지 않고 가르치는데 지치지 않음
공자는 배움에 대한 열의로 유명했고 모든 지식에 강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따라서 그는 다재다능한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그 당시 그는 거의 전지한 성자로 여겨졌지만 공자 자신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일을 하는 데 지치지 말고, 가르치는 데 지치지 마십시오. " 공자는 무상(無常)을 배웠다. 지식이 있는 사람이나 모르는 것이 있는 사람은 그를 스승으로 모시게 된다. 그러므로 그는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 좋은 사람을 골라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 그리고 나쁜 것을 따르십시오. "
곧은 길을 걷다
공자의 명언이 담긴 사진: 논어에서.
공자는 천성이 곧고 걷기를 옹호했다. 그는 한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들 중에서 누가 나를 파괴하고 누가 나를 칭찬하겠습니까? 평판이 있으면 시도해 봐야합니다. 3대가 바른 길을 걸어온 이유가 바로 국민입니다. 《사기》에는 공자가 30대 때 노자에게 예절을 물었고 떠날 때 노자가 말했다: "지혜롭고 통찰력이 있으며 고인과 가까운 사람은 또한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 말을 잘하는 사람은 자신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리고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게 됩니다. 남의 아들인 자는 자기를 생각하지 말고, 남의 주체인 자는 자기를 생각하지 말라. "이것은 노자가 공자에게 주는 친절한 교훈이자 공자의 결점도 지적한 것입니다. 즉, 문제를 너무 깊게 보고, 너무 날카롭게 말하며, 지위가 있는 사람에게 상처를 주어 자신에게 큰 위험을 안겨주는 것입니다. 남을 배려하는 정신, 공자(孔子)는 인(仁)을 중심으로 한 도덕론을 세웠다. 그 자신은 남을 배려하고 배려하며 성실하고 관대한 사람이었다. 너에게 해를 끼치라." 악당은 사악하다. '자신에게 친절하고 남에게도 친절하다' 등이 그의 삶의 원칙이다.
정치사상
그 핵심은 '예'와 '인'이다. 그는 나라를 다스리는 데 있어 중요한 전략으로서 '덕치(德治)'를 주창했는데, 도덕과 예의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 나라를 다스리는 가장 숭고한 방법이다. 예의에 따라 통치한다." 국민에게 베푸는 것은 실제로 예의가 서민에게까지 확대되어서는 안 된다는 전통적 신념을 무너뜨린 것이며, 귀족과 서민 사이의 원래의 경계를 무너뜨린 것이다. 중요한 경계.
공자의 인(仁)이론은 인간의 정신을 구현한 반면, 공자의 예의론은 예(禮)의 정신, 즉 현대적 의미의 질서와 제도를 구현한 것이며, 인본주의는 어느 사회, 어느 사회에나 적용 가능하다. 모든 시대와 정부, 질서와 제도사회는 인류문명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기본요구이며, 공자의 인본주의 정신과 질서는 고대 중국 사회정치사상의 핵심이다. 그의 말년에는 대동(大同)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늙은이는 잘 살게 하고, 강한 자는 목적을 갖게 하며, 아이들은 따뜻함과 보살핌을 받게 하며, 외로운 사람과 장애인에게는 의지할 사람이 있게 하고, 남자에게는 자기만의 것이 있고, 여자에게는 만족스러운 처소가 있게 하십시오. 세상에는 사기도 없고, 도둑도 없고, 길에서 물건을 줍는 일도 없고, 밤에 문을 닫는 일도 없고, 모두가 신의를 갖고 조화를 이루며, 인재를 선발하고 장려하며, 큰 길은 따라간다. 세상은 공익을 위한 것이다
경제사상
공자의 경제 가장 중요한 것은 의로움과 이로움의 이념, 그리고 '백민을 부유하게 한다'는 이념이다. 공자가 말하는 '의'는 사회도덕적 규범이며, '이윤'은 '의'와 '이윤'의 관계에서 '의'를 뜻한다. ” 애초에. . 물질적 이익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먼저 “의”를 준수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는 “의는 의를 준수한 후에야 얻을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공자는 심지어 “희”를 옹호했습니다. 공자 논어." 이익을 말한다는 것은 "이익"을 덜 말하는 것을 뜻하지만, "이익"을 원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좌전성공 2년》에는 불의한 일을 하여 부를 얻는 것과 같다고 기록되어 있다. 공자는 또한 '의'와 '이로움'에 대한 태도가 '군자'와 '악당'을 구별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도덕성을 갖춘 '군자'는 '의'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할 것입니다. , 도덕이 부족한 '군자'는 자신을 다른 사람과 구별할 수 있는 반면, 잘 교육받은 '소인'은 '이로움'만 알고 '의로움'을 알지 못합니다. ". 어떤 사람들은 공자가 '의'를 중시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육체 노동을 경멸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논어』에는 농사를 배우고자 하는 제자 번치(象治)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그를 '소인'이라고 불렀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는 공자가 사람은 더 큰 이상과 추구를 가져야 하며 더 큰 책임을 져야 한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그는 학생들이 농부가 아닌 가치 보유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교육 사상
공자는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사람은 비슷한 재능과 자질을 갖고 있으며, 성격의 차이는 주로 습득한 교육과 사회 환경의 영향에 따른다고 제안했습니다(" 섹스는 비슷하다”
공자 강연
시샹위안예"). 그러므로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누구나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그는 '차별없는 교육'을 주창하고 사립학교를 설립하고 학생을 널리 모집하여 노예를 소유한 귀족의 학교 교육 독점을 깨고 교육의 범위를 일반 서민으로 확대했으며 당시 사회 발전의 추세에 부응했습니다. 그는 “공부를 잘하면 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고, 공부하고 기운이 생기면 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의 교육의 목적은 정치에 종사할 군자를 양성하는 것이었고, 군자는 높은 도덕적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그러므로 공자는 학교 교육이 도덕 교육을 최우선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들은 떠나고, 조심하고 믿음을 갖고, 모든 사람을 보편적으로 사랑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대하십시오. 실천할 에너지가 충분하다면 문학을 공부하십시오.") 공자의 도덕교육의 주요 내용은 '예'와 '인'이다. 그 가운데 '예'는 도덕 규범이고, '인'은 최고의 도덕 원칙이다. '의례'는 '인'의 형식이고, '인'은 '의례'의 내용이다. '인'의 정신이 있어야 '의례'는 참으로 풍요로워질 수 있다. 도덕수양 측면에서는 야망 확립, 극기, 실천, 성찰, 교정 용기 등의 방법을 제시했다. '알고 배우라'는 공자의 가르침 사상의 지배적 사상이다.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열린 마음과 배움에 대한 열의를 표방하면서, 배움과 생각의 결합을 강조했다("생각 없는 배움은 낭비이고, 배움 없는 생각은 위험하다"). 또한 "그가 배운 것을 적용"하고 배운 지식을 사회적 실천에 적용합니다. 그는 경험적 교육을 최초로 제안한 사람이다. 그는 “성내지 않으면 깨달은 것이 아니고, 화내지 않으면 성내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는 교사가 학생들이 진지하게 생각하고 어느 정도 수준에 이르렀을 때 적절하게 영감을 주고 계몽해야 한다는 뜻이다. 또한 가정 교육에서 학생의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방법을 채택한 최초의 교육자입니다. 그는 대화와 개별적인 관찰을 통해 학생들의 성격 특성을 이해하고 숙지하며, 이를 바탕으로 각 학생의 구체적인 조건에 따라 다양한 교육 방법을 채택하여 도덕, 언어, 정치, 문학 및 기타 측면의 재능을 배양합니다. . 공자는 교육을 사랑하여 평생 교육활동에 종사하였다. 그는 배우고 가르치는 일에 지치지 않습니다. 그는 말로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모범으로 가르치며 모범적인 행동으로 학생들에게 영향을 줍니다. 그는 학생들을 사랑하며 그들은 그를 매우 존경합니다. 교사와 학생 사이의 관계는 매우 조화롭습니다. 그는 고대 중국 교사들의 빛나는 예입니다. 공자의 교육활동은 많은 제자를 양성했을 뿐만 아니라, 그가 실천을 바탕으로 제시한 교육이론은 고대 중국교육의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였다. 공자의 보수적인 정치 태도로 인해 경제 체제의 개혁 역시 보수적인 사상을 반영하였다. 예를 들어, 노선공 15년(기원전 594년)에 사유지의 법적 지위를 법적으로 인정하는 "초기 토지 과세"가 시행되었는데, 이는 춘추 시대의 주요 경제 개혁이었습니다. 《좌전》에 따르면, 공자는 《춘추시대》를 개정하여 "제1조세무"를 기록했는데, 그 목적은 "음란하다"고 비판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백성이 부자가 아니면 어떤 왕도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논어』에도 공자가 “백성에게 이로움을 주는 것”, 즉 오직 백성에게 이로운 일만 하라고 주장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다. 한편 그는 세금을 경감하고 코비 분배로 인해 농번기가 늦어져서는 안 된다는 주장도 했다. 『논어』에는 공자께서도 당시 정치인들에게 설교하면서 너무 사치하지 말고 검소함을 주의하라고 당부하셨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는 “명품은 열등하지 않고, 검소함은 견고하다. 열등함보다는 단단함이 낫다”고 말하면서도 “검소하고 남을 사랑하는 것”을 옹호하기도 했다. 여기에는 공자의 '인(仁)' 사상을 경제 분야에 적용하는 것도 포함된다.
미학적 사상
공자의 미학적 사상의 핵심은 '미'와 '선'의 통일성, 형식과 내용의 통일성이다. 공자는 '시', 즉 문학과 예술을 정치적 도덕성과 결합하고, 문학과 예술을 사회와 정치를 변화시키는 수단으로 활용하며, 정서를 함양하는 중요한 방법으로 주창했습니다. 더욱이 공자는 완벽한 사람은 시와 예절, 음악에서 인격을 키워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공자의 미학적 사상은 이후의 문학, 예술 이론에 큰 영향을 미쳤다.
현대 발전을 위해 이 단락을 편집하세요
공자는 우리 나라 유교의 창시자입니다. 한나라가 “백가지 학파를 폐하고 유교만을 존중”한 이래로 유교는 모든 왕조의 통치자들에 의해 정통 학문으로 간주되었으며 심지어 인재를 임명하고 고용하는 기준으로 삼았으며 그 영향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천년 동안.
쯔린촨은 "고인은 밤낮으로 포기하지 않는 사람과 같다"고 말했다.
Youzi는 "말과 아름다움에 대한 지식, 인의의 신선함!"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단락 편집 개인적인 영향
공자의 논어
공자가 살았던 세계 동주 춘추시대에는 서주 사회의 혈족에 기초한 정치 체제가 무너지고 와해되는 한편, 문화적 정체성에 기초한 한족의 통일체가 형성되고 있었다. 이는 중국인들의 문화의식이 처음으로 등장한 시대였으며, 일부 사람들은 원래 귀족들이 독점했던 문화 교육이 점차적으로 천국의 도, 삶, 세계 질서와 같은 문제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 속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공자(孔子)는 이 시대 정신의 대표적인 인물이자 스승이었으며, 전국시대 사상 최초의 사상가였다.
논어는 그의 사상을 이해하기 위한 주요 작품이다.
이 단락 편집: 이 카탈로그에는 전문 분야의 지식이 포함되어 있으며 일부 내용은 논란의 여지가 있으며 철학 강사인 Dang Hongmei의 검증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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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공자의 제자는 72명을 포함해 무려 3,000명에 이르렀는데, 그 중 상당수는 동주(周周)시대 각 나라의 고위 관료들이었습니다.
안회는 기원전 521년부터 기원전 481년까지 후기 춘추시대 노족 출신이다. 자원(子源), 이연원(宁延灣), 공자가 가장 총애하는 제자. 용예는 "음식이 담긴 바구니와 술 한 국자가 있다. 뒷골목 사람들은 걱정을 견디지 못하고 돌아와도 행복을 바꾸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겸손하고 학구적이며 "분노를 표현하거나 실수를 하지 않습니다". 그는 스승을 매우 존경했으며 공자가 모든 일에 순종하지 않는 것에 대해 불만을 품었습니다. 안원은 공덕이 뛰어난 사람으로 유명했다. 공자께서는 그를 “현명한 회예”, “회예여, 그의 마음은 인에 어긋나지 아니한다”(“용예”)라고 칭찬하셨다. 아쉽게도 일찍 돌아가셨습니다. 한나라 때부터 안회는 72성인 중 첫 번째 성인으로 기록되어 공자에게 제사를 드릴 때 유일하게 공경을 받는 경우도 있다. 이후 역대 왕조의 통치자들은 계속해서 시호를 추가해 왔습니다. 당 태종은 그를 '현사'로 추대했고, 당 현종은 그를 '공암'으로 추모했으며, 송 왕조의 진종은 그를 '선사'로 추앙했습니다. 공양국(孔陽國), 원나라 문종(文宗)도 그를 "부성공양국(富聖向陽國)"으로 칭송하였다. 명나라 가경9년에 이름을 '부성'으로 바꾸었다. 산둥 성 취푸에도 "푸성사"가 있습니다.
중원(BC 542년 ~ 기원전 480년)은 노주 변(현 산둥성 쓰수이현 취안린 변교촌)에서 태어났다. 지순 가족과 나중에 콩 리 총리. 위장 원년(기원전 480년) 공려의 어머니 보지 등이 음모를 꾸미고 곽력(보지의 남동생)을 왕으로 삼고 공려에게 강요하여 경비병들을 죽이고 공개적으로 도망쳤다. 소식. Zilu는 밖에서 소식을 들은 후 Kuai Chi를 만나러 도시로 나갔습니다. Kuai Chi는 Shi Qi에게 칼로 Zilu의 왕관 술을 쏘라고 명령했습니다. Zilu는 눈을 뜨고 엄숙하게 외쳤습니다. "군자가 죽으면 그의 왕관은 불가피합니다. 그는 단호하게 모자 술을 묶고 침착하게 죽었습니다."
단목자(渡木施, 기원전 520년 ~ 기원전 456년), 이름은 자공, 성은 단무, 이름은 자(施)로 위(현 허난성 준현현) 출신이다. 노(魯)와 위(魏)는 칠유자(七儒儒) 중의 한 사람으로 열두 성인 가운데 가장 뛰어난 자로서 언어에 있어서 뛰어난 자에 속한다. 자공은 춘추시대의 위대한 외교가이자 사업가였으며, 후세에서는 '유교 사업가의 창시자'로 여겨졌다. 공자는 한때 그것을 "호련의 무기"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말을 잘하고, 말을 잘하고, 유능하고, 모든 일에 지식이 풍부합니다. 그는 장사에도 능숙했습니다. 그는 한때 조와 루 사이에서 장사를 해서 부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공자의 제자들 중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다. 사마천(Sima Qian)의 『역사기: 중리 제자 전기』는 자공이라는 인물에 가장 많은 잉크를 썼고, 그의 전기는 길이 면에서 공자의 제자들 중에서 가장 길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사마천의 눈에 자공이 매우 특이한 인물임을 보여준다. 사마천의 사상을 따라 논어 등의 책들을 주의 깊게 읽어보면 자공이 비범한 인물임을 알 수 있다. 그의 영향력과 역할은 공자 제자들 사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는 탁월한 학문적 성과, 풍부한 문화적 성취, 탁월한 정치 및 외교 능력, 탁월한 재정 관리 및 사업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원전 506년 ~ 기원전 443년, 자우라고도 불리며, 촉으로도 알려진 그는 춘추시대의 유일한 남부 공자의 제자였습니다. 그는 22세 때 고향을 떠나 공자를 스승으로 모시기 위해 북쪽으로 갔다. 그는 겸손하고 학구적이며 문학에 재능이 있었고, 한때 노(魯)나라 무성(五成)의 부사(官帝)를 역임했으며, 의례와 음악으로 백성을 교육시켰으며, 현악의 소리가 경내 곳곳에서 들려와 호평을 받았습니다. 공자(孔子)에 의해. 그는 학업을 마친 후 남쪽으로 돌아와 여행을 통해 수많은 제자를 낳았으며, 동남 문화를 전파한 최초의 사람으로 알려졌습니다. 당나라 때부터 오허우(吳伯), 오공(吳功), 오국공(吳國孔), 성자 연자(延子)라는 이름을 받았다. 청나라 강희(康熙)시대에 오경(五師)의 일원이 특별 임명되어 그의 후손들에게 세습되었다. Yan Yan은 Wudi 문화의 번영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Zeng Dian, 예의 Zixi, Zeng Xi는 루 주 우청(현재의 핑이 현 웨이좡 향 난우청 또는 자샹 현 만동 향 난우 마을) 출신입니다. 봄과 가을 기간. 생년월일과 사망일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공자(孔子) 칠십이성인 중 한 사람인 증심(曾政)의 아버지. 안휘의 아버지 안로, 맹자의 아버지 맹순기와 함께 곡부 공자묘 뒤편에 있는 총성사에 모셔져 있다.
『논어』에는 그와 자로, 염우, 공희화와 함께 공자와 함께 앉아 각자의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을 때 공자가 땡그랑 소리를 내며 수금 연주를 멈추고 때가 늦봄이었다고 말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봄옷을 입고 마음이 맞는 어른 5~6명을 만났고, 1009년(송대중 향복 2년)에 '라이우후'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1530년(명나라 가경 9년)에 이름을 선현증(善善替)으로 바꾸었다. Zeng은 고향인 Nanwucheng에 그의 무덤을 주문했습니다.
Zeng Shen(기원전 505년 ~ 기원전 436년), 이름은 Ziyu로, 늦은 춘추기에 노(魯)나라 난우청(현 평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Zengzi로 존경했습니다.
공자가 가장 좋아하는 제자 안회
공자의 제자. Zeng Dian의 아들인 그는 친척을 가르치고 양육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한때 작은 관리를 역임했으며 효심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지(智)·충(忠)·인(忠)'이 공자의 '일관'사상이라고 믿으며, '하루 세 번씩 성찰해야 한다'는 수양법을 내세우며 '끝을 조심하라'고 주장했다. 부모의 장례식), 주이원(조상을 공경함), 사람들은 "덕이 당신에게 돌아올 것이다", "실수를 고치지 않고(배려)", 공자의 가르침을 끊임없이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전설에 따르면 '효경'과 '대학'이 있다. 공자(孔子) 사이에서 그는 도교의 계승자로 여겨졌으며, 후대 통치자들로부터 '종성'으로 존경받았다. 『한서·의문지』는 『장자』의 18장을 기록하고 있는데, 현재는 『다대일기』에 『이시』부터 『천원』까지 10장이 있다. 청나라 완원(蓮源)이 『증자론』을 간행하였다. 오늘날의 자샹시에서 남쪽으로 20km 떨어진 난우산(Nanwu Mountain) 남쪽 기슭에 종성사(Zongsheng Temple)라고도 알려진 증사(Zeng Temple)가 있습니다.
사주십사
덕: 안원, 민자견, 란보니우, 종공
말: 자이워, 자공
정치: 란유계록(子魯)
문학: 자로자하
('논어·고급'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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