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레이슈옌(Lei Shuyan)이 쓴 『월간 시』 2월호에 실린 『풀이 노래한다』 창작의 추억』을 보신 분 계시나요?
레이슈옌(Lei Shuyan)이 쓴 『월간 시』 2월호에 실린 『풀이 노래한다』 창작의 추억』을 보신 분 계시나요?
하나
1979년 6월 7일.
지루한 하루. 장즈신(張志信) 열사의 행적을 읽은 후 나는 자리에 앉아 일할 수가 없었고, 가슴 속에 형언할 수 없는 분노가 쌓였습니다. 나는 갇힌 동물처럼 새장 안에서 방황했습니다.
잠 못 이루는 밤. 광저우에서 막 이사한 시 친구 두 명을 만나러 갔는데, 여전히 장지신에 대한 이야기가 계속되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의 감정은 요동치고, 어렴풋이 뭔가 깜빡거리는 느낌이 들지만, 여전히 확신이 없다. 그게 시의 싹인가? 안주인은 큰 컵의 커피와 블랙 와인을 제공했습니다! 불을 붙이는 것은 마음의 불이다. 나는 불을 껐지만, 늘 무서운 처형장과 보라색 피 웅덩이, 푸른 풀밭을 보며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총소리, 총소리의 비명이 들립니다! 그 시절을 생각하면 정말 하늘과 땅과 함께 울고 싶어요! 쓰다! 나는 일어나서 불을 켜고 종이를 펼쳤습니다. 6월 8일 정확히 새벽 1시였습니다. 바람이 말했다: "그녀를 잊어버리세요!" 글쓰기를 시작하자마자 나는 내 상상이 잔디밭을 질주하는 것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저 역시 그 말과 격언이 글에 쏟아지는 모습에 놀랐습니다. 아주 순조롭게 진행됐고, 한 번에 다 읽고, 몇 군데 다듬고, 나뭇가지와 잎사귀도 추가하고,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침대에 누워보니 벌써 새벽 4시가 되었다. 흥분이 주체할 수 없고, 노래하고 싶고, 소리치고 싶고, 하루빨리 누군가에게 책을 읽어주고 싶다. 아침에 복사해서 두 동지에게 보여주니 격려와 격려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시잡지'에 줬어요.
II
Poetry Magazine은 즉시 이 책을 출판하기로 결정하고 1979년에 8호에 걸쳐 출판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학교가 정리된 후 중산 콘서트홀에서는 장즈신 순교자를 추모하는 대규모 시낭송회가 열렸습니다.
객석은 꽉 찼고, 배우들은 의기양양하게 열정적인 시를 낭송했다. <풀이 노래한다>는 석탄예술단의 젊은 극배우 굴선하가 낭송한 곡이다. 그 순간 청중은 배우의 낮고 우울한 알토를 제외하고는 침묵하여 시 속에 숨겨진 분노와 눈물을 해석했습니다. 슬픔과 분노의 소리가 루오다의 극장에 울려퍼졌고, 관객들은 한숨을 쉬었다. 어떤 사람은 울고 있고, 어떤 사람은 흐느껴 울고 있습니다. 갑자기 먹구름 사이로 태양이 번쩍였다:
가서 그녀를 응원하세요,
그녀는 지구의 딸입니다,
태양,
그녀에게 빛을 주었습니다;
언덕과 언덕
그녀에게 힘을 주었습니다.
꽃과 풀
그녀에게 향기를 주었습니다 !
그녀와 함께라면
희망과 힘이 보일 것이다...
침묵이 흐르고 배우가 깊은 인사를 하고 끝난다. 커튼! 이때 사람들은 멀고 고통스러운 어둠에서 깨어나는 듯했다. 그러자 사람들이 자리에서 일어나 배우들에게 박수를 보냈습니다. 이미 무대 뒤로 가버린 굴선화는 다시 무대 앞으로 나가 인사를 해야 했다. 이런 식으로 여섯 번의 커튼콜이 들어오고 나갔다. 취셴허의 기억에 의하면 그가 이렇게 따뜻한 박수와 커튼콜을 받은 것은 이번이 아마 유일한 것 같습니다.
'원웨이포'와 '광밍일보'는 모두 다음날 연주회 소식을 보도했다. "Guangming Daily"의 "Dongfeng" 부록은 거의 전체 페이지를 빠르게 사용하여 "The Grass Is Singing"을 미리 출판했습니다.
한 시가 갑자기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三
1979년 7월 22일, Hu Feng 씨는 "Yan Ao"라는 이름으로 Hu Feng 씨에게 시 "The Grass Is Singing"이 어떻게 움직였는지에 대한 편지를 보냈습니다. 그와 나. 그는 "처음 낭송을 라디오에서 들었고, 그 후 신문에서 읽었다. 여러 번 읽고 나서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 늙은 시인이자 문학평론가는 인생의 거의 절반을 편집자로 지냈다. .물론 "좋은 시를 찾는 것이 쉽지 않은 경우가 많다"는 것은 이해합니다.
연대기를 찾아보니 호펑 선생이 쓰촨 감옥에서 막 석방되어 그는 청두에서 20년 넘게 복역했지만 무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후펑은 성실함과 솔직한 성격으로 늘 문학계에서 유명세를 탔다. 그는 이 두 편지에서 당시 신문에 실린 장즈신을 추모하는 몇몇 시들을 “사상에서 출발하여 형식으로 상황을 치유하려 한 것”이라고 직설적으로 비판했다.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 같아요." "한 번 읽은 후 흥미를 잃었어요. "
이 두 편지는 후펑 씨의 기대에 맞았습니다. "편집부가 귀찮다고 생각하면 찢어서 쓰레기통에 버리세요."
"이 편지는 나중에 Zou Huofan 씨가 나에게 전달하고 Mei Zhi 씨가 별도로 복사한 것을 보았습니다.
Hu Feng 씨에게 매우 감사드립니다. 그의 통찰력 중 일부는 전적으로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그는 “장지신은 보통 사람이 아니지만 장지신의 감정적 동기를 이용해 감정의 진정성을 경험한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글을 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평범한 일상에 대한 진실한 감정을 담은 시.”
나중에 시를 쓸 때 이 말이 자주 떠올랐어요.
IV
네. 장지신(張習臣)의 행적, 씨앗에 적합하고 비옥한 땅을 제공하는 것은 단지 우연일 뿐입니다. 이 사건이 없으면 씨앗은 다른 땅에 떨어져도 싹이 트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p>
열쇠는 창조의 근원인 '씨앗'인 것 같습니다.
진리의 기준에 대한 논의를 높이 평가하겠습니다. 감금에서 새로운 세계가 소개되었습니다. 감금 속에서 내 두개골 아래의 창백한 물질이 어떻게 말라버렸는지 그리고 그 오염된 시간을 필터링하는 것은 고통스러운 자기 해부 속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진리를 위해 헌신한 영웅들의 업적인 코페르니쿠스와 브루노의 전기를 읽어보세요. 위대한 여성 철학자이자 과학자인 히파티아는 교회에 의해 잔인하게 살해당했고, 그들은 그녀를 산채로 껍질을 벗겨 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녀를 기억하고 그녀를 불렀습니다. 달에 있는 고리산에 영웅적인 이름을 붙인 것. 교회에 의해 화형을 당했던 후스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웠지만, 무지한 사람들은 그의 불에 연료를 더한 것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단순한 결백! "이것이 신도들의 무지에 대한 탄식이다! 중세의 이야기는 아득히 먼 희미한 별과 같다. 오늘 천체망원경을 들고 다시 보니 소름끼치게 비명을 질렀다. 역사, 참으로 지독한 유사성.< / p>
'시노트'에 이런 글을 썼습니다.
내 마음은 비록 넓지만 당신의 영토는
그러나 그곳은 진실의 전쟁터여야 합니다. /p>
우상을 숭배하는 궁전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역사 읽기"를 썼습니다:
"리 사오"를 읽었습니다.
시인은 나에게 정직하라고 가르쳤습니다.
나는 "태양 중심 이론"을 읽었습니다.
과학자는 나에게 용감하라고 가르쳤습니다.
나는 진실이 그러하다는 것을 압니다.
p>
진실을 고수하고 싶은 사람은 물과 불 속에서 싸울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나는 그런 시를 수백 편이나 썼습니다! "시 노트"! 시나 문장의 단편은 내 생각을 날카롭게 하는 맷돌로 사용됩니다. 삶을 되돌아보게 되면 마음과 시야가 훨씬 더 넓어지는 것을 느낍니다.
그런 시들은 자연스럽게요. "에서 공개된 '풀은 노래한다'에서:
감히 말씀드리자면:
정의가 실현되지 않으면
붉은 태양
동쪽에서는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감히 말하지만,
범죄가 처벌되지 않으면
지구가 일어날 것입니다! 역시
살이 빠지는군요!
배아가 없는 씨앗이 어떻게 싹트겠습니까?
그렇군요. 시는 열정으로 가득 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고, 싫어하는 것을 미워해야 하며, 시의 문체가 솔직하고 정직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p>
신문에 실린 추모 사진과 유골함 소식을 보면 주변의 한숨과 감정에 귀를 기울이게 된다. 민주주의와 법치주의가 없는 사회생활에 대한 불만, 그리고 양심이 있는 사람, 인류애가 있는 사람, 책임감이 있는 사람의 각성은 이에 대해 결코 무관심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이 그들의 범죄에 대한 증오입니다. 세계와 나라와 인민에게 해를 끼치는 '4인방'에 대해, 우리 당과 국가가 겪는 안타까운 손실과 재난이 안타깝다.
나는 종종 이런 식으로 한탄한다. 감정이 격해지면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숨이 가빠지며 몸이 뜨거워지고 차가워지는 것을 느낀다.
진심으로 내 마음을 기록하고 싶다.
내면의 싸움은 용기와 비겁함의 싸움이다.
장애물을 돌파하면 감정이 두 배의 속도로 솟아오를 것입니다.
시 말미에 순교자는 "물이요, 쇠칼은 계속 베고, 빛이요, 어둠도 그것을 막을 수 없다"고 썼는데, 그녀의 불멸과 그녀의 귀환에 대해 썼다. 확실히 빛의 꼬리가 추가된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나의 이상과 희망이 어우러진 열정으로 가득 찬 송가입니다. 그렇습니다. '4인방'은 열사 장지신을 죽였습니다. '4인방'을 무너뜨려 순교자의 명예를 회복하고, 순교자의 고귀한 자질을 이어받게 한 것은 당중앙이었습니다. 광범위한 대중이 함께 협력하여 정신력의 4대 현대화를 수행하는 기반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이러한 낭만주의의 사용이 현실적이고 믿을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식스
“반사, 라이더의 천재다.”(블레이크)
형태 선택에 망설임이 없었던 기억이 난다. 내 마음속의 말이 방해받지 않고 최대한 빨리 흘러나오기를 바랄 뿐입니다. 나에게 많은 노력이 필요했던 것은 예술적인 이미지를 찾는 일이었다.
영웅 자체가 이미지 아닌가요? 예. 하지만 이는 잘 알려진 이미지일 뿐이고, 그녀를 표현하려면 좀 더 적절하고 개성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전에는 "시 노트"에 다음과 같은 작은 시를 썼습니다.
오 구부러진 어린 풀아,
무엇이 당신에게 그렇게 큰 힘을 주는가?
거대한 돌을 올려놓고,
작은 꽃들이 한 줄기 향기를 발산하게 해주세요.
봄의 부름을 들었나요?
아니면 지하에서 태양을 보셨나요?
봄을 그리워하는 것, 빛과 풀을 그리워하는 것, 이것이 바로 맞서 싸우는 무사의 모습이 아닐까? 휘트먼이 자신의 시집에 "풀잎"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과 루쉰이 자신의 산문 시집에 "야생초"라는 이름을 붙인 것도 당연합니다. 푸른 잔디는 생명력과 생명력, 상징적 의미로 가득 차 있어 누구에게나 친숙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다. 특히 그녀의 가벼움과 특별하게 만들어진 여주인공의 아름다움이 매우 조화를 이룬다. 이미지 축적에 좀 더 주의를 기울이시면, 쉽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9세기 서유럽의 한 시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자연의 풍경을 생각으로 바꾸고, 생각을 자연의 풍경으로 바꾸는 것, 이것이 바로 예술적 천재성의 비결이다.” 나는 종종 자연을 관찰하며 이 비밀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자연은 늘 우리에게 많은 생각을 암시하며, 우리의 고통과 기쁨은 언제나 자연을 통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세븐
독자님, 여기에 귀를 대주세요
내 마음 가까이에
따뜻하고 조화로운 음악을 들어보세요A 진심이 담긴 목소리.
나의 자기해부학은 독자의 마음과 연결되어야 한다. 우리 모두는 10년 동안의 재앙을 경험했고, 희생당하고 속는 교훈을 모두 경험했습니다. 영웅들에 비하면 우리는 너무 작습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마음 속으로 자문해 볼 것입니다. 왜 그녀는 할 수 있는데 나는 할 수 없는 걸까? 이것은 매우 고통스러운 모순이지만 매우 현실적이고 매우 전형적인 것입니다. 이런 마음을 정확하고 진심으로 드러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양심 없이 행동할 수 없고, 항상 옳은 척 할 수 없으며, 남을 비난하면서 독자들에게 교훈을 줄 수는 없습니다. 단지 군인으로서 그 당시 의무를 다하지 못했고, 당원으로서 무엇을 하지 않았는지 느낄 뿐입니다. 그 때 기여했어야 했는데. 물론 이는 전적으로 개인의 책임만은 아니다. 더욱이 우리는 시대적 질병에 감염되어 현대 미신의 무지에 빠졌다.
독자와 내가 가까워지는 것은 자기해부 속에서다. 나는 그들도 스스로 해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샤오차오와 대화를 나누던 중 그녀는 순교자들의 억울함을 이야기하고 있었고, 나는 고통스럽고 엄중하게 자신을 해부하고 있었다. 나는 영웅 앞에서 샤오차오만큼 용감하지 않다고 느낍니다. 나는 폭풍 앞에서 샤오차오만큼 명석하지 않다고 느낍니다. 오랫동안 내 마음. 정의와 양심만이 나와 독자들을 이해하는 다리가 된다는 것을 나는 안다. 그런 공허한 말과 저 위선적인 설교는 진리를 위해 일생을 바친 전사 앞에 창백하고 부끄러운 것입니다! 원고지에 누워 있는 운율을 쓰는 것이 아니라, 살과 피, 분노, 기쁨, 감히 웃고 감히 저주하는 삶을 살고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진정한 감정은 이 삶의 뛰는 심장이자 그 혈관에 흐르는 피입니다!
에잇
“시는 불꽃, 인간의 마음에 불을 붙이는 불꽃이다.
"한 종류의 사람은 뜨겁게 느껴지고, 다른 종류의 사람은 따뜻함을 느끼고, 세 번째 종류의 사람은 불의 빛만 보고, 네 번째 종류의 사람은 불의 빛조차 보지 못한다.... 진짜 시인은 어쩔 수 없다. 그는 고통으로 불타고 있다." 자신의 것을 소유하고, 다른 사람의 것도 불태운다. 이것이 시인의 전체 작품입니다. "(레오 톨스토이의 일기, 1870년 10월 28일) 불은 우리의 생각이고, 온 세상과 우리 삶 전체에 대한 우리의 견해입니다. 불은 열정이고, 정의와 불의에 대한 우리의 뻔뻔한 견해입니다. 사랑과 증오. 사람들은 허식적인 시를 읽는 데 지쳤습니다. 나는 불의 광채로 빛나고 불의 열기를 발산하는 시를 좋아한다.
고르키는 "글을 쓴다. 정의와 불의 사이의 사건을 판결하는 증인인 것처럼 글을 쓰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먼저 우리 삶의 정의와 불의에 대한 양심적인 증인이 되자!
작성일: 1979년 8월 2일
1980년 3월 1월 25일
편집 2009년 1월 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