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천리의 강산'에는 어떤 산이 그려져 있나요? 왕시멍은 왜 미스터리하게 사라졌는가?
'천리의 강산'에는 어떤 산이 그려져 있나요? 왕시멍은 왜 미스터리하게 사라졌는가?
'천리 강산'의 창작은 사실 다소 신비롭다. 창작자 왕시멍은 20대, 20대 청년에 불과하다고 하는데, 이 그림을 완성한 후 사라진다. 더 이상 흔적이 없으며 "천 리의 강산"의 색상도 일반 그림과 다릅니다. 녹색 풍경의 정점은 "국보"를 본 후에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그림 속 산은 작가가 직접 상상한 것일까요, 아니면 실제 산일까요?
“조판할 때 <천리의 강과 산>의 다른 부분들은 여전히 나를 놀라게 합니다. 어떻게 이런 좋은 방법이 있을 수 있는지 늘 놀랐습니다." Chen Danqing은 "이상한 경험"의 첫 번째 장인 "수천 마일의 강과 산"에서 외쳤습니다. 이 독특한 걸작은 북송의 무명의 젊은 화가 왕희몽(王秦孟)이 18세에 그렸으며 20대 초반에 세상을 떠난 것입니다.
내일 '중국 10대 명화' 중 하나로 알려진 '천리 강산'이 자금성 자오선 문에 전시됩니다. 두루마리에 사용된 광물 안료의 양이 많기 때문에 두루마리를 보호하기 위해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천리 강산"은 세 번만 전시되었습니다. 그 규모는 이전에 자금성 우잉홀에 전시된 '청명제 강변'과 맞먹습니다. Wang Ximeng과 "천 마일의 강산"은 너무 많은 수수께끼를 남겼습니다. 이번에는 국가 문화 유물 평가위원회 위원이자 고궁 박물관 연구 사서 인 Yu Hui를 초대하여 "천 마일"을 해독했습니다. 강과 산의 이야기".
북송 말기의 재능 있는 화가 왕희몽(王熙孟)이 그린 산수화 <천리산수>는 비단에 수묵채색으로 그린 것으로 길이 51.5cm, 세로 1191.5cm이다. 폭은 송나라 시대의 두루마리 중 가장 길다. 그림에는 작가의 이름이 나와 있지 않습니다. 권말에 있는 차이징의 후기에는 이 그림의 작가가 "시몽"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1922년 푸이(Pu Yi)가 푸지에(Pu Jie)에 대한 보답이라는 명분으로 궁궐에서 훔쳐나온 이 그림은 해방 초기 베이징 문화재 시장에서 사라졌다. 골동품 상인이 구입해 문화부 문화재관리국(현 문화재청)에 이관됐다가 1953년 고궁박물원으로 이관됐다.
"천리 강산"은 어디에 그려져 있습니까?
"천리 강산"은 어디에 그려져 있습니까? 사실적인 풍경화. 그림 속 풍경에는 개념적인 요소가 없다. Wang Ximeng의 짧은 인생 경험과 당시 교통 상황으로 인해 많은 유명한 산과 강을 여행할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몇 가지 명승지만 요약하고 추출할 수 있었습니다.
그림 속 산과 능선은 강둑, 호수, 늪에 서 있습니다. 북송 시대의 영토에서는 포양호 기슭에 있는 루산산만이 이러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멀리 물과 풀이 무성한 개방된 수역을 보여줍니다. 그 곳은 마치 긴 늪지 호수처럼 광활하고 안개가 자욱하며 포양호 지역의 습지 및 늪과 매우 유사합니다. 대나무숲, 녹나무, 월계수 등 그림에 등장하는 식물과 대나무 울타리, 대나무잎, 야자나무 비옷, 모자 등의 대나무 제품은 물론, 뱃놀이를 하는 뱃놀이 등 노동 장면도 동전과 강 진흙을 파는 것은 분명히 Jiangnan Lake District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러한 기복이 심한 지형과 호수에서 산을 바라보는 시각은 작가에게 창의적인 영감을 주었다. .
그림에는 지역 특유의 제사 장소와 배가 있습니다.
그림 중앙의 산기슭에는 대나무 울타리로 둘러싸인 기와 지붕의 안뜰이 있습니다. 문인들의 은둔지인 , 앞마당에는 인물들이 앉아 있고, 뒤뜰 중앙에는 높은 돔 모양의 초가집이 세워져 있고, 초가집에는 수직 갱도가 걸려 있어 가장 중요한 곳에 우뚝 솟아 있다. 뜰에 두어 순례의 장소가 되게 하라. 주(周)나라 무왕(吳王) 때 광우(廣皇) 7형제가 함께 산에 움막을 짓고 수련을 하다가 모두 도교를 이루고 불멸자가 되었으며, 후대에 텅 빈 초가집만 남았습니다. 은둔 상태에서 광산(Kuangshan)으로도 알려진 루산(Lushan)은 나중에 한 왕조의 무제에 의해 루산의 산신으로 명명되었습니다. 북송의 시인 진순우가 1072년에 루산을 방문했을 때 지은 『록산기』에 따르면, “동인교에서 서쪽으로 1마일 떨어진 곳에 광군사가 있다”고 적혀 있다. (그림 2) 실제로 멀지 않은 곳에 나무 다리가 있는데, 그림 속 충루는 광씨 가문의 유물이 될 수 없습니다. 그를 미래 세대에 의해. 이 사진에 나오는 많은 신들을 모시는 또 다른 사원 옆에는 돔도 있지만 쿠앙 신은 마지막 자리로 밀려났습니다.
이러한 세부 사항은 그림에 묘사된 장면이 당시 루산 랜드마크 건물의 특징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림에는 여객선과 탱크보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종류의 선박이 등장하며, 회전력 전달의 물리학을 이용한 호수를 달리는 독특한 쌍동선 페달 보트도 있다(그림 3). .원리는 물을 밟고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이런 바퀴달린 배는 1131년 동정호 농민군 대신 종상(忠祖)과 양모(楊穆)가 송군 포로 장인 고현(高玄)을 이용해 대형 수레를 발명한 것으로 전해진다. 그리고 배는 정부에 대처하기 위해 트레드 휠을 사용하여 배의 속도를 높입니다. 해군의 추격 및 제압 원리는 그림의 페달 식 쌍동선으로 "송나라 중흥 연대기"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 “수레와 배는 앞뒤의 페달을 밟는 사람이 있어 전진과 후퇴가 가능하다.” 이러한 빠른 배의 생산 및 사용 지역은 당송 시대에 주로 중부 호수 지역에 집중되어 있었다. 양쯔강의.
그림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이중폭포와 사겹폭포가 동시에 나타나는 희귀한 자연풍경이다. 이는 매우 독특한 이중 폭포입니다. 이는 당송 시대의 관광 휴양지인 구려호에서만 볼 수 있는 자연 경관입니다. 화가는 바로 이 지역 폭포를 접하고, 루산 삼중폭포의 장엄한 풍경을 흡수하여 그림에 통합시켰습니다.
"천 마일의 강과 산"권에는 가장 풍부한 건축 양식이 담겨 있습니다. Fu Xinian 씨는 한때 사진 속 다양한 건물의 유형, 구조 및 용도에 대해 상세하고 정확한 연구를 수행하여 결정했습니다. 강남(Jiangnan), 강소(江蘇), 절강(浙江)의 특성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그 중 북송시대의 독특한 다리는 긴 나무다리로, 다리 중앙에 십자형 통로를 만들어 비바람을 막아주었으며, 2층 구조로 되어 있어 통행인들이 그 통로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십자가 모양의 건물은 당송시대에 유행한 양식이다(그림 5). 중국공정원 원사이자 국가문물평가위원회 주임인 푸신옌(富信寧) 선생은 "왕희몽의 천리 강산의 북송 건축"이라는 글을 썼습니다(고궁박물원잡지 02호, 1979) 그는 긴 다리의 원형이 장쑤성 우장(현재의 쑤저우 우장구 일부)에서 따왔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믿었습니다. 원래는 나무 다리였는데, 수시(Su Shi)는 "긴 다리가 하늘에 걸쳐 있어 고대에는 본 적이 없습니다. 파빌리온이 파도를 억제합니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총 길이가 230미터가 넘는 원나라.
따라서 "천리 강산"권은 녹산의 스케치가 아니며 녹산과 포양호를 주요 장면으로 사용하고 화가가 가지고 있는 다른 지역의 풍경을 포함합니다. 내가 본 '세계'는 우리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천 리의 강과 산"권의 풍경은 지역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최남단의 풍경은 복건성 남동쪽 해안에 있는 복건성 선유의 이중 폭포와 4개의 폭포입니다. 루산 산의 풍경이 촬영되는 장시 북부 포양호 지역. 개요, 포양호 습지, 호수 보트, 주거용 건물 등이 우현, 쑤저우 창차오 다리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보이는 여객선이 그림에 포함되었습니다.
회화사에서 왕희몽에 대한 이해는 당시 총리였던 채경이 지은 『천리강산』의 책 뒷부분에 있는 차이징의 추록에서 비롯된다. 그는 18세 때 회화과 학생이었고 중국 황실 도서관에 입학했는데, 그림에 능숙하지 않아서 직접 지도하고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이 그림이 들어갑니다. 궁중에서 황제에게 하사했는데, 세상의 학자들이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그림 6) 채경이 글을 썼을 때 서몽의 나이는 18세였음을 알 수 있다. 비문, 즉 Wang Ximeng은 Zhezong 통치 3 년 (1096)에 태어났습니다. 이 후기에서 가장 직접적인 정보는 Ximeng이 졸업 후 도서관에서 서기로 일했다는 것입니다. 나중에 그는 Huizong의 지시를 받아 1112년부터 초기까지 "천리 강산"권을 그렸습니다. 1113. 청나라 초기의 감정가이자 수집가인 송뤄(宋羅)에 따르면 그의 성은 왕(王)이었고, 이 그림을 그린 후 20대 초반에 사망했다고 한다.
희종이 즉위할 당시 그는 오산사를 짓기 위해 세계 각지의 유명 화가들을 불러 모았고 수백 명이 시험에 응시했고 대부분의 지원자들은 희종을 매우 불만족스럽게 만들었다. 회화 인재를 전문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송희종은 1104년 중국 역사상 유일한 왕실 회화 학교인 회화 학교를 설립했는데, 이 학교는 불과 23년 동안만 존재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학생(학생) 수는 '서른 명'이다.
북송 태학에서 관련 정보를 보충할 수 있는 자료가 매우 부족하다. 태학에 지원하려면 등급관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회화 학생은 Taixue를 마친 후 다양한 시험에 약 3년이 소요되므로 회화의 학업 기간은 Taixue의 학업 기간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3년 후인 1107년에 첫 번째 견습생이 졸업했고, 왕희몽은 13세쯤에 화과에 입학했다. 왕희몽은 입학 규정에 따라 관료의 도움을 받아 일찍 화과에 입학했다. 화학교의 학생들은 궁중에서 제공하는 식사, 숙소, 문구류, 화구 등을 누렸으나 '석류'(학자 집안)와 '잘리우'(장인)의 자녀들은 따로 살았다.
회화도 태학처럼 처음에는 제국대학에 속해 있었지만 태학보다 한 단계 아래에 불과했다. 회화와 서예를 함께 공부했고, 임페리얼 칼리지(Imperial College)에 강의실이 마련되었습니다. Imperial College의 위치는 매우 독특합니다. Imperial Palace 남문 Xuande Gate에서 Royal Street로 나가서 도심의 Zhuque Gate를 통과하여 남쪽으로 이동하여 Cai River의 Longjin Bridge를 건너십시오. 다리 남쪽에는 회화 학교가 위치한 제국 대학이 있으며 도시 남쪽의 번화가에서 멀지 않습니다.
왕희몽과 제자들이 배운 '회화 산업'은 불교, 도교, 인물, 산수, 새와 짐승, 꽃과 대나무, 집목 등이다. 회화는 학생들의 향상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종합적인 문화 소양을 높이기 위해 "실류"와 "잘리우"의 문화 과정이 다릅니다. 가장 일반적인 문화 과정은 "이", "상수", "봄과 가을 공양전", "구"입니다. Liang Zhuan", "Zhuangzi", "Liezi" 등도 있습니다. 『송희야오전:종유학 III』에 따르면, “화를 고찰하는 것은 선인을 흉내내는 것이 아니라 사물의 분위기와 형태가 자연스럽고 운율이 좋다. 붓놀림이 높고 단순하다." 한린화학원에 들어가려면 화가도 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Huizong은 종종 시를 주제로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자신의 생각과 상상력을 표현하도록 요구하고 직접적이고 설명적인 그림 개념을 거부하여 궁중 화가가 문학적 성취를 향상하고 독창적인 그림 분위기를 사용하도록 장려하는 학자 모집에 대한 질문을 제기했습니다. 예를 들어, 남송 시대 덩춘(Deng Chun)의 『화기(Hua Ji)』 제1권에 따르면, “대나무 다리 옆에서 술을 파는 식당”이라는 문장에서 평범한 사람들은 탑의 첨탑이나 키스만 그렸다고 합니다. 숨겨진 의미가 없는 올빼미, 심지어 호텔까지. "이 그림은 황량한 산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 위에 숨겨진 의미를 보여주기 위해 Li Tang이 있습니다." 남송 왕조의."
1110년, 약 3년간의 회화 견습 끝에 왕희몽은 아마도 한림회화원 입학 시험에 실패하여 세금 서류를 보관하는 중앙 창고인 "금단의 중국 도서관"에 불려 갔을 것입니다. 저장됩니다. 문서 도서관은 카이펑 외곽 진야오먼(金yaomen)에 위치해 있습니다. 995년 송나라 태종이 엄격한 세금 기록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고, 소금과 철, 두지, 호부 중앙 부서와 지방 정부에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러한 지방 서류는 북송 중앙재정국의 서류 보관실인 산시가게쿠(Sansijia Geku)로 보내졌고, 10년 동안 축적된 서류는 더 이상 쌓일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1005년에 Zhenzong은 이러한 재무 및 세금 파일을 특별히 관리하기 위해 문서 라이브러리라는 창고를 추가했습니다. Jiage 도서관은 보관을 위해 5년 된 파일을 문서 라이브러리로 보냈습니다. 왕희몽 씨는 회화 예술과 전혀 관련이 없는 이 행정 기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의 임무는 산시가 도서관에서 넘겨받은 파일을 등록하고 정리하는 것과 기타 사소한 일들입니다. 그는 또한 "큰 종이를 사용하여 긴 두루마리를 만듭니다". 풀뿌리 서기. ", 순위가 기록됩니다", "계좌를 지불해야합니다... 서명, 인장을 작성해야 합니다... 손상되거나 분실되어서는 안 됩니다"라는 항목을 문서 라이브러리에 객관적으로 배치합니다. Wang Ximeng의 미래 그림에 대한 대조 그림. 이전에 그림을 배운 기초와 경험은 거의 모두 헛된 것입니다.
송희종은 왕희몽을 직접 가르쳤는가?
송태조는 세대를 거쳐 문화 발전과 거버넌스에 적응하기 위해 아이들을 학문으로 키우는 데 인기가 있었던 아동학과를 설립했다. Huizong은 Renzong에서 Huizong 왕조에 이르기까지 신동을 선호했으며 20 명이 신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왕희몽은 희종이 찾던 바로 그 신인 화가였다. Wang Ximeng은 Cai Jing의 추천을 받아 Huizong에게 여러 번 자신의 그림을 선물했습니다. Huizong은 자신의 그림 기술이 부족한 것을보고 불만이 있었지만 여전히 예술적 지혜가 있고 가르 칠 가치가 있음을 발견하여 그림 기술을 가르쳤습니다. 그 자신.
시멍을 향한 휘종의 친절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Wang Ximeng의 "천리 강산"에 사용 된 재료는 궁전 비단이었습니다. Huizong은 Wang Ximeng에게 자금을 기부하고 밝은 광물 안료를 제공했을 것입니다. 또한 황제로부터 선물을 받은 사람들은 궁중화가들과 희종의 대작가들이었다. 1112년경에는 희종의 "상서로운 학 그림" 두루마리, 익명의 "진시 그림 듣기" 두루마리 등 수많은 채색 인물과 꽃과 새가 그려졌습니다. 이 기간 동안 법원 그림을 사용합니다.
한 세대의 재능 있는 젊은이들이 과로로 죽었는가?
왕희몽은 반년도 채 안 되어 『천리강산』을 완성했다. 이토록 큰 작품을 발표한 것은 정화 3년(1113)의 특별한 날을 위한 것이었을까? 그 해.
시멍이 정말 일찍 죽었다면 아마도 출근에 지친 탓이었을 것이다. "천 마일의 강과 산"의 면적은 60 평방 미터가 넘습니다. 현대의 세심한 화가들의 경험과 그림을 그리는 조명 조건을 바탕으로 보면, 시간은 말할 것도 없고 적어도 반년은 걸릴 것입니다. 당시 북송. 이는 10대 소년에게 체력과 에너지가 너무 과했기 때문에 주로 희종의 승인을 얻고 도서관을 일찍 떠나 한린화학원에 입학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게 되었습니다.
왕희몽은 송나라 희종의 『풍행하남』의 회화미학을 실천한 사람이다. "Fengheng"과 "Yuda"는 원래 "Change of Changes"에서 유래했습니다. 이는 원래 "왕"이 세상의 번영과 평화를 활용하여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Cai Jing은 이 의미를 잘못 해석하여 Zhao Ji를 유혹했습니다. 세상의 부를 누리고 Mingtang, Yanfu Palace, Longde Palace, Genyue 등과 같은 일련의 궁전과 정원을 건설하여 큰 성공을 이루려는 Huizong의 열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이 호화로운 궁전이 완성되면 벽을 장식하는 그림은 "풍행 유다"의 궁전 건축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벽에는 웅장한 병풍 그림, 벽화 및 큰 두루마리가 있어야 하며 기술은 현실적이어야 합니다. 세련미, 디테일, 밝고 고급스러운 색상을 위해 노력하고 그림도 "크고 포괄적"이어야 합니다.
송나라 휘종 황제가 편찬한 『선하화서·산수서사』는 서두에 『풍행화대』의 산수화 형식이 “악진천령(玉眞chuan Ling)”이라고 분명히 밝히고 있다. 바다에는 땅이 있고 창조의 신적인 아름다움은 음과 양 "수천리 떨어진 밝고 어두운 것을 가까운 거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수직 파노라마 산수화에서는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Fengheng Yuda"의 미학적 개념은 풍경 구성과 일치합니다. 즉, 시야가 넓고 끝이 없으며 막힘이 없습니다. 그는 자신의 황실 작품과 한린 회화 아카데미의 수많은 대필 작품을 총 15 권, 15,000 페이지로 구성된 "Xuanhe Rui Lan"권으로 편집했습니다. 이는 희종이 항상 주장한 "세상을 희게 하고, 세계를 문명화하며, 관객의 눈에 조화를 가져온다"고 주장한 회화의 정치적 기능과 완전히 일치하며, 이는 또한 위펑헝(Fengheng Yu)의 미학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1110년 전 희종은 북방의 눈산과 강을 수평으로 펼쳐놓은 『설강복귀』권(그림 7, 고궁박물원 소장)을 완성했는데, 왕희몽은 이 그림에서 영감을 받아 계속해서 작품을 이어갔다. 컴포지션의 볼륨 레이아웃. 시야를 더욱 높이고 시야를 확장합니다.
인명과 돈을 낭비한 각종 '유다번영' 건설 사업은 북송의 멸망을 앞당겼지만, 그 미의식은 북송 말기 궁중 회화의 새로운 미학을 확립했고, 문화재를 대량으로 남겨두고 있습니다. 산수화에 큰 녹색 풍경을 사용하는 것은 Huizong의 궁중 회화에서 매우 중요한 예술적 돌파구였습니다. Huizong의 "칙령"Wang Ximeng은 어떤 의미에서 "천 리의 강과 산"권을 그렸습니다. 특히 녹색 풍경을 홍보하는 것이 었습니다. 큰 녹색 풍경을 만들기 위해 그림 언어는 풍경화에 색상을 사용하는 "Fengheng Yuda"의 개념을 구현하고 완전한 미학 시스템을 형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송희종은 이러한 예술적 돌파구를 달성하기 위해 왕희몽을 선택할 때 이를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왕희몽은 회화에 대한 기본 교육을 받은 것 외에도 거의 백지 상태였으며 희종의 의도를 쉽게 이해하고 실현할 수 있었다. 감히 남동석을 대량으로 사용했는데, 과거에는 드물었던 남동석과 조화를 이루었다. 멀리 있으면 파랗게 보이는데, 그 이유는 공기의 굵기에 따라 멀리 있는 산과 숲의 성격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천리 강산"의 예술적 개념은 맹호연의 시인가?
희종은 당나라 시를 사용하여 주제에 대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했고, 왕희몽은 "천리 강산"의 전체 권에 따르면 추진력과 세부 사항 측면에서 "천리 강산"에 가장 가까운 그림은 Meng Haoran의 5 자 산수시 "Looking"입니다. 당나라 펑리호(봉려호)의 여산(魯山)'.
포양호는 고대에 '봉리호'라고 불렸으며 맹자의 시가 여기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빛나는 머리카락을 기다리기 위해 호수는 흐릿하고 흩어집니다. 시냇물 한가운데에는 장엄한 주장 강이 밝게 빛나고 향로가 솟아 오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폭포는 무지개와 같습니다.
Huaihai의 절반 쯤에 Xingshuang은 곧 가난해질 것입니다. 바위에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들은 그들과 함께 올 것입니다. ”
이는 맹호연(孟浩然)이 736년 장구릉(張九陵) 막부 때 양주(楊州)에 출장을 갔다가 포양호(浦陽湖)를 지나갈 때 그린 것이다. 화가는 맹호연의 시를 단순히 해석한 것이 아니다. 또한 그림 속 '태서'에 있는 '종유견광'의 사상을 열정적으로 표현했다. "하늘 바람"아래 평평한 호수 "높은 산과 평평한 호수는 모양이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화가의 발판을 드러냅니다. 호숫가에서 "광푸"를 올려다 보는 각도는시에 매우 적합합니다. 저녁의 '달빛'에서 '새벽하늘'과 '향로의 떠오르는 태양'까지 썼다. 맹자의 시에는 색이 있다: "어두운 얼굴은 밝다, 장엄한 새벽하늘" 밝은 "지 컬러"와 따뜻한 "새벽 하늘"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녹색 풍경의 색상 스펙트럼은 "지 컬러"를 염색하는 데 가장 적합하며, 녹색 색상은 우뚝 솟은 산봉우리를 보여줍니다. "어둠"과 "산", 하늘은 녹색 꽃으로 옅게 물들어 하늘 가장자리에 여백을 남기고 따뜻한 노란색 실크 색상을 드러내며 마치 새벽처럼 그림에 묘사 된 시간은 극도입니다. 이른 아침 향로가 올라오면 빗물이 하천으로 모여 물레방아의 가동 속도가 빨라지고, 폭포는 무지개를 뿜어낸다.
점점 발전하는 상업경제. 송나라는 사람들을 격려했습니다. 중국의 생활 속도는 날로 빨라지고 있으며, 일찍 일어나고 일찍 나가는 추세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그림 속의 사람들은 이른 아침에 바쁘기 시작합니다. 밝은 머리카락을 기다리기 위해 돗자리를 올려놓고", 어떤 배는 이미 돗자리를 펼쳤고, 어떤 배는 마당을 쓸고 있다. 김매는 소년들, 배를 몰고 가는 승객들, 시장에 가러 산을 내려가는 나무꾼들, 긴 여행을 위해 산에 오르는 선인 등 다양한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냇가에서 객가 이야기를 하고, 냇가 근처의 다리 정자에서 혼자 앉아 친구들을 만나고, 폭포를 구경하는 등.. 시인은 "바위에 사는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들이 와서 그들의 이익을 공유 할 것입니다. "라고 말하며 여산 주인들의 바위 거주 생활을 부러워했습니다. 한때 이곳에 은거했던 회스님은 “나는 오랫동안 상자를 쫓고 싶었는데 지금은 원공을 임신하고 있습니다.
왕희몽의 『천리강산』편에서는 북송 말기 궁중화 교육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빠른 성공'과 '빠른 성공'을 강조한다. "적시성"에 주의를 기울이고 실제로 그림 도구를 작동하는 능력을 키우며 학생들의 그림 기술을 향상시킵니다. 반면에 큰 그림과 긴 두루마리의 제어 수준은 궁전 벽 장식의 요구에 맞게 조정되어야 합니다. 손으로, 그것은 Huizong의 "Fengheng Yuda"의 회화 미학에 들어가기 위해 예술가의 창의성, 시적, 아름다움을 반영해야합니다. 결국 "강과 산"은 17 세 또는 18 세 소년의 첫 작품입니다. 그 이후로 이렇게 뛰어난 웅장함과 높이를 달성한 녹색 풍경화는 거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