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샤오공친: 변화의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정착할 수 있을까요?
샤오공친: 변화의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정착할 수 있을까요?
샤오공친(이하 샤오): 오랜 교육문화 전통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부장적 문화가 그런 결과를 가져온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오늘 TV에서 이런 것을 봤습니다. 유치원 교사의 딸도 같은 반에 있었습니다. 딸이 다른 사람과 싸우면 말을 끊는 대신 10분 동안 다른 사람의 아이들을 때렸습니다. 해당 영상은 TV에 공개돼 대중의 관심을 끌었다. TV에서 구타당한 아이가 이제 막 인생의 초기 단계에 들어섰고, 이런 교훈을 얻은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떻게 그렇게 자신감 있는 시각으로 세상을 볼 수 있을까요? 늑대부모, 호랑이엄마 같은 가부장적 교육을 포함한 우리의 가족교육은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자존감과 자신감을 키우는 것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중국에는 두 가지 유형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한 유형의 사람들은 매우 자랑스럽고 자신에 대해 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사람들은 지배 엘리트이거나 소위 비즈니스 폭군이거나 부자입니다. 다른 사람은 지배와 억압을 받는 상태, 혹은 자신감이 부족한 상태에 있습니다. 이 문제를 매우 주의 깊게 살펴보신 것 같습니다. 눈은 영혼의 창입니다. 한 나라 국민 대다수의 눈이 평온하고 자신감에 가득 차 있는 것을 볼 때, 이 나라는 또 다른 새로운 시대의 분위기 속에 있는 것입니다. 개혁 개방 초기에 나중리는 '아버지'라는 초상화를 가지고 있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아버지의 눈은 세월의 흐름에 따라 사람들에게 기대가 가득하다는 인상을 주었지만 그의 눈에는 자신감이 없었습니다. . 그는 이 노란 땅의 필연적인 산물이며, 그림이 매우 철저하다고 생각합니다. 정: 제가 방금 말한 것은 소위 속인에 대한 나의 인식이었습니다. 지식인들도 혼란스럽다. 예를 들어 북경대학교 Qian Liqun 교수는 자신이 지식인이지만 문제를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 모르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항상 이렇게 말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고, 그렇게 말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종종 판단하기 어렵고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는 또한 1950년대 지식인들은 자유롭게 생각할 권리를 잃었지만 그들의 사고방식은 매우 긍정적이었고 매우 희망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오늘날 지식인들은 생각할 권리가 있지만 혼란스러운 집단에 갇혀 있습니다. 상하이 학자 왕샤오밍(王曉命) 선생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믿음을 잃었고 영적인 뿌리가 없는 것 같습니다. 나는 인문학자인데 왜 이런 분석 방법을 채택해야 합니까? 나는 또한 지식인이 되어 사회에 대한 비판적 책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진정으로 믿을 수 있는 비판적 입장을 찾지 못해서 할 말이 없다고 느낄 때가 많습니다. 나만 그런 게 아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그런 입장이 부족하고, 입으로는 모든 것을 비웃으면서도 경제적, 정치적 이익만 생각하는 사람들도 흔하다. 가식과 폭력의 경향은 문화계의 영적 쇠퇴의 깊이를 생생하게 보여주었습니다. 중국 지식인들의 정체성 딜레마는 정말 심각합니다. Qian 씨와 Wang 씨의 감정에 동의하십니까? Xiao: 지식인이나 학자가 혼란스럽고 뿌리가 없다고 느낄 가능성이 여러 가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 가능성은 중국의 문제가 너무 복잡해서 일종의 가치관을 갖고 있지만, 이 가치관을 실현할 구체적인 방법을 찾을 수 없어 이념적으로 혼란스럽고 영적인 탈출구를 찾을 수 없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개혁개방의 새로운 시대를 막 열었던 1980년대와는 달리, 사람들에게는 그 당시 사람들 특유의 단순한 낙관주의와 그에 따른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이제 우리를 포함해 자유를 추구하는 지식인으로서 한편으로는 자유가 너무 사랑스럽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중국에서는 이 목표를 달성하기가 너무 어렵다는 생각도 듭니다. 구체적인 방법으로 인해 마음속에 불안감이 생기고, 마음속에 이성에 근거한 목표의식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일종의 불안이나 혼란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 유형. 두 번째 유형은 정신적 자원이 부족한 또 다른 경우이다. 모든 시대의 중국인들은 그들을 지원할 수 있는 그 시대의 영적 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영적 자원은 문화적 전통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고대의 주희든 장시든 이 고대인들은 높은 뜻을 품고 하늘과 땅을 위해 마음을 정하고 백성을 위해 삶을 확립했으며 성인을 위해 독특한 지식을 계승하고 대세를 위해 평화를 창조했습니다. 다들 각자의 어려움이 있었고, 그것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었어요. 장시의 말에 따르면,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만족입니다. 그는 외부 세계가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 자원은 그들이 인식한 유교적 신념에서 나왔고, 이는 종교적 신념과 유사했습니다.
이러한 유교적 신념은 순전히 이성적인 것이 아니며, 가족의 지지, 문화적, 도덕적, 미적 요소를 포함하여 복잡하고 풍부한 지각적 요소가 경험과 결합되어 그의 영적 자원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공자께서 하신 말씀을 포함하여, 날씨가 추우면 소나무와 잣나무가 시들어 버릴 것을 안다는 말을 포함하여, 인(仁)을 베풀고자 하며 인(仁)은 끝이요 온갖 것이 다 들어 있느니라. 우리 시대의 중국 지식인과 과거의 모든 지식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유교의 기초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내가 말하는 뿌리는 내적인 뿌리로서, 삶에서 점차적으로 경험되거나 받아들여지는 뿌리이며, 고대의 경전과 의례, 음악에 기초를 둔 우리 민족의 집단적 경험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우리의 영적 골수까지 파고드는 문화의 뿌리. 우리 민족의 급진적인 반전통주의는 5·4운동을 시작으로 극한의 문화대혁명 시대까지 반세기 넘게 이어져 왔는데, 그것은 유교적 가문의 상점을 완전히 전복시키고, 거의 모든 전통적 사물을 말살하려는 운동이었다. 봉건적이고 사악한 시대. 개혁개방 이후에는 비록 반전통적인 담론의 지배는 사라졌지만 상황은 점점 나아지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단점은 한때 진선미라는 전통적 가치관을 물려받았던 선조들이 세상을 떠났고 더 이상 구세대의 현자들이 없습니다. 교사와 교사의 말과 행동은 자신에게 영향을 미칠 직접적인 삶의 모범이 없습니다. 사실, 적어도 20세기 중반까지는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은 조상들이 후손들에게 보여 주는 이런 역할 모델은 수천년의 역사 속에서도 끊이지 않았습니다. 공자(孔子) 우리보다 앞서 온 80대 중국인들은 문화적 단절을 경험한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공자 이후 문화적 단층지대에 살고 있는 중국인 1세대입니다. 내 기억으로는 원나라가 과거를 폐지한 지 수십 년이 지나서 당시의 학자 관료들도 명나라의 지방 연대기를 보면 막연하게 느낄 수 있지만 그보다는 훨씬 덜 심각하다. 오늘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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