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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에게 이별시는 정말 필요한 것 아닌가요?

그런데 요즘은 전화 한 통과 비행기표만 있으면 친구들이 바로 옆에 있어주거든요. 그래서 우리 현대인에게는 고별시가 필요하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공간과 시간이 다르고, 다른 의미 있는 일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3일도 안 되는 간격으로 이런 아이디어를 본 건 이번이 두 번째죠?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먼저 현대인의 이야기를 해보자. 고등학교나 대학교를 졸업한 후 자주 만나는 동창은 몇 명인가? 우리에겐 전화가 있고, 재정이 허락한다면 항공권은 확실히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것이 쉽다면 어떨까요? 만나기가 정말 그렇게 간단한가요? 이별은 오직 이별만이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내 말은, 현대인도 고대인처럼 감정적으로 분리되어야 한다는 뜻이에요! 두 번째는 고대에는 이별 후의 공간적 거리 외에도 이별시가 작가의 자기 연민에 관한 것이어야한다는 것입니다!

현대인에게는 이별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른 곳의 많은 친구들이 라오 서의 "제남의 겨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대학 입시를 볼 때 라오서의 '제남의 겨울'을 좋아해서 제남의 '겨울에는 바람이 없다'를 선택했다. 그러다가 지난에서 공부하고, 졸업하고, 오늘에 이르기까지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들과의 대화에는 결국 라오서가 그들 모두를 속인 것 같았다. 그들은 지난의 겨울이 라오서가 쓴 것만큼 아름답지 않다고 불평했다.

'제남의 겨울'을 공부할 때 선생님이 제남의 겨울은 '따뜻하다'는 걸 기억하라고 거듭 당부하셨던 장면이 생각났다. "산과 강이 있는 오래된 도시, 모두가 푸른 하늘 아래 따뜻하고 편안하게 잠을 자고 있습니다. 그저 봄바람이 깨어나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제남의 겨울은 정말 라오서 씨가 묘사한 것처럼 따뜻함으로 가득 차 있을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오늘 지난의 겨울은 바람이 많이 불고 있습니다. 신문이나 TV에서는 간밤에 강풍이 불고, 광고판이 무너지고, 큰 나무가 쓰러졌다는 소식이 자주 나옵니다. 그리고 모래폭풍이 자주 발생하여 구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깊이 깨닫게 됩니다. 라오서 씨가 묘사한 산허리의 작은 마을 지붕에 쌓인 눈은 이미 "푸른 하늘 아래 모두가 따뜻하고 편안하게 자고 있는" 세련된 금빛 건물의 꼭대기 층에 떨어졌습니다. 분주한 군중과 현대 생활의 속도로 인해 오랫동안 깨어났습니다.

민국 11년, 후시 선생이 제남에 와서 『대명호 구경』을 쓰면서 “대명호는 어디에 있는가? 100피트 높이의 건물이 없기 때문에 방문객들은 이 많은 갈대와 버드나무 둑 너머에도 여전히 대명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1920년대의 호수. Niu Guodong의 "Jinan Hu"에서 우리는 당시 Daming Lake가 큰 어촌이었고 호수는 각 가족이 연근을 재배할 수 있도록 사각형 연못으로 나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보는 대명호는 더 이상 예전의 모습이 아닙니다.

지난은 지난 수십 년 사이에 스스로도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많이 변했다. 지상에서 좌우로 솟아오른 고층빌딩은 옛 도시에 사는 사람들에게 적극적이고 진취적이어야 시대에 버림받을 수 없다는 사실을 끊임없이 일깨워주고 있지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것도 있다. '제남의 겨울'처럼 우리 삶의 주인공이 되지 않으려면, 그녀가 우리에게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는 걸 실감합니다. 이것이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아마도 그녀를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언젠가는 그녀를 떠나겠지만, 철근콘크리트로 이루어진 콘크리트 도시에서는 아직도 가끔 그녀가 생각난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였고, 저는 앞으로도 계속 나아갈 것입니다.

이것은 낙양시 가을바람을 보며 집에 글을 쓰고 싶은데 뜻을 많이 적고 싶지만 끝내지 못할까 봐 두렵다는 시에 대한 심정을 떠올리게 한다. 서두르고, 행인들은 떠나기 전에 짐을 풀고 있다." 지금은 공간과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그런 시를 쓸 수 없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옛날에는 교통이 불편했고 오늘날과 같은 현대적인 통신 장비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렇게 섬세한 시를 쓸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어렸을 때 배운 것이 바로 이별시입니다. “먼 곳에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오직 장강만이 흐르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별 후에는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지, 다시 만날 수 있을지조차 알 수 없다는 건 이해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전화 한 통이나 비행기 표 한 장이면 친구들이 곁에 있어요. . . 그래서 우리 현대인에게는 이별시가 필요하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공간과 시간이 다르고, 더 의미 있는 일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써니데이'에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베이징은 너무 빨리 변했어요. 20년 만에 현대 도시가 됐어요. 기억에 남는 게 거의 없어요. 사실 이 변화로 인해 기억이 망가지고 환각과 환각을 구분하기 어려워졌죠." " 현실. "그리고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오래된 도시도 과거와는 다른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지난의 첫 고가도로인 그랜드 뷰 가든 고가도로가 철거되고 있으며, 취안푸좡 고가도로도 철거될 예정이며, 베이위안로 고가교가 막 건설되었습니다. 새로운 리노베이션을 통해 식물원도 새로운 이름을 가지게 됩니다. 매일 변화하는 도시에 살면서 사람들은 저에게 계속해서 '당신에게 버림받지 마세요'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