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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1000편의 감상노트(12)
(12)
977. "New Brothers in Trouble"
피터 찬 감독. Tony Leung, Tony Leung Ka-fai, Carina Lau 및 Anita Yuen이 출연합니다. 클래식 코미디.
Tony Leung은 아버지 Tony Leung Ka Fai와 가장 친한 친구가되기 위해 시공간을 여행했고, 어머니 Carina Lau를 쫓는 데 도움을주었습니다.
시장 지도. 옛날의 추억.
대사: 추판: "자청이라고 하면 엄청 부지런해요. 낮에는 공장에 출근하고, 밤에는 방에 플라스틱 꽃을 꽂아두거든요. 그냥 조조, 조조라고 하세요. Jiacheng, 야식 드세요! 이쪽은 내 친구 A Yuan이고, 이쪽은 Li Jiacheng입니다. "내 성은 Li입니다." 추위안: "리카싱?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랫동안 존경해왔습니다!"
"리카싱"은 홍콩 부동산 재벌 리카싱에 대한 암시입니다. , 그리고 영화에서 큰 웃음입니다.
영화 '바람을 타고'는 '형제'를 모방한 작품이지만 리카싱의 농담은 마화텅으로 대체됐다.
978. "이 살인자는 너무 차갑지 않아"
원제: Léon. 뤽 베송이 각본과 감독을 맡았습니다. 액션 영화.
장 르노, 나탈리 포트만 주연.
전문 킬러와 어린 소녀. 이런 캐릭터 조합과 외모는 잊기 힘들다.
979. '미스터 트리'
왕바오창의 흡연 행위에는 많은 무력함과 씁쓸함이 담겨 있다.
때때로 사람들이이 행동을 모방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이는 Wang Baoqiang의 공연 디자인이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 박혀 있음을 보여줍니다.
980. <살아있다>
이 영화는 원작소설을 읽고 나서 오랜만에 봤다. 소설도 좋고, 영화도 좋아요.
고전적인 장면: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서 거유와 공리가 연기한 노부부가 자녀들의 무덤을 방문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슬픈 일은 이것입니다.
981. "엽기적인 그녀"
클래식 로맨틱 코미디. 차태현, 전지현이 주연을 맡았다.
고전적인 장면: 영화의 마지막, 소개팅 소개자가 전혀 관심을 두지 않는 테이블 밑에서 서로를 잊은 지 오래 된 남자와 여자가 손을 잡고, 원래 소개했던 인물은 영화에서 소개하고 싶었던 사람은 바로 다른 사람이다.
조만간 서로를 알았어야 할 두 사람의 운명이 찾아온다. 유용한 영화 줄거리입니다.
982. "인터스텔라"
놀란은 이 영화를 만들 때 물리학자들을 초대하여 영화 전체에 대한 이론적 기초를 제공했습니다. 블랙홀 시뮬레이션 다이어그램은 컴퓨터 전문가 그룹이 렌더링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원본 영화의 크기는 수십 테라바이트입니다.
스토리도 훌륭하다. 딸이 성장하자, 공부의 수수께끼를 풀고 시공간에 갇힌 아버지를 구해냈다. 딸이 죽어가자, 그녀는 아직 어린 아버지에게 우주에 갇힌 여성 과학자를 구출하라고 격려했습니다.
983. '슈퍼바디'
B급 공상과학 영화. 뤽 베송 감독. 스칼렛 요한슨과 모건 프리먼이 주연을 맡았다.
개념적 출발점: 사람이 자신의 뇌 잠재력을 개발하는 효율성은 10에 불과하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뇌의 잠재력을 100까지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영화는 이러한 개념을 보여주고 전개한다. 루시는 뇌의 활용도가 점차 높아짐에 따라 더 많은 능력을 얻게 되고, 이전에 배우지 못했던 지식을 습득하고, 몸을 마음대로 제어하며, 심지어 자신이 제어할 수도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된다. 특히 최종 발달률 100에 도달한 후에는 육체가 사라지고 편재하게 됩니다. "육체의 거룩함."
984. '라이프 오브 파이'
이안 감독. 영화의 의미에 대한 해석은 다양하다.
영상미가 놀랍습니다. 꿈처럼 장엄합니다.
985.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올드 마틴의 23번째 영화.
이 영화는 주로 샤오리지의 연기력이 관건이다.
과장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매우 성공적인 공연입니다. 나는 MLM과 성공 코스 영업사원들의 연설을 라이브로 본 적이 있는데, 그들은 이보다 더 미쳤습니다.
986. "퓨리"
탱크 전투. 피트 주연.
인류는 황폐한 전쟁터에서도 여전히 꺼지지 않는 빛을 갖고 있습니다.
987. "루즈 버튼"
레슬리 청, 아니타 무이. 과거와 현재의 삶.
988. '악의사'
양조위와 라우칭완이 주연을 맡은 이 작품은 꽤 흥미롭다.
불공평한 의료제도를 싫어하는 뛰어난 의술을 지닌 의사가 홍등가에서 진료소를 운영한다.
이 영화는 홍콩 영화의 인기를 포착하며 홍콩 영화의 우수성을 부각시킨다.
989. '절름발이'
난민이 조폭으로 변하는 과정에서 루량웨이의 연기가 좋다.
990. '평화호텔'
주윤발, 입통 주연. 아주 좋은 영화. Ye Tong을 보면 항상 Xu Xian이 생각나고 쇼를 건너뛰기 쉽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연기는 매우 좋습니다.
옛 상하이의 분위기와 거칠고 소시민적인 분위기가 결합된 고비사막. 매우 매력적입니다.
옛날 홍콩영화는 분위기 조성을 정말 잘해요.
991. "황금 잎사귀"
레슬리 청, 아니타 무이, 아니타 유엔 주연.
클래식 사진: 예쁜 척하며 가랑이를 잡는 예쁜 소녀.
992. "별 언어 소원"
Ren Xianqi와 Cecilia Cheung이 출연합니다. 나는 그것을 읽고 나서 조금 감동받았다.
영화에서 음악의 중요한 역할.
993. '그랜드마스터'
왕가위 감독.
선글라스의 왕에서는 항상 스토리보다 이미지가 더 중요합니다.
994. "중난하이 경호원"
이연걸과 리티청 주연. 크리스티 청은 그때 정말 아름다웠어요.
당시 홍콩영화의 일상: 호기심 많은 캐릭터와 액션, 그리고 꽃병.
995. "남편이 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고전 희비극. 스티븐 차우(Stephen Chow), 산드라 응(Sandra Ng), 쳉쿠이안(Cheng Kui'an)이 출연합니다.
Xing 씨의 이 영화는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인생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996. "어셈블리"
펑샤오강이 이런 영화를 만들었어요. 매우 좋은.
집단 이익과 개인 이익의 관계는 변증법적으로 보아야 합니다.
997. '빅샷'
펑샤오강 감독, 거유 주연.
상품사회에 대한 성찰과 풍자. 그것은 당시 홍콩 영화의 "매우 미친" 본질이었습니다.
998. "노보"
관호 감독, 펑샤오강 주연. 펑샤오강의 연기력은 정말 좋고, 이 영화 뿐만 아니라 다른 영화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연기는 기술적인 일이지 성격이나 도덕적 수준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이중의 미덕과 예술"은 완전한 부가가치입니다.
999. "견우의 봄"
프랑스 뮤지컬 영화. 크리스토프 바라티 감독.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휘자가 어머니의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오자 어린 시절의 추억이 떠올랐다. 어른들에게 버림받은 야생 소년 무리가 과소평가된 음악 선생님을 만나 서로의 운명을 바꿔 놓았다.
1000.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
세르지오 레오네 감독, 로버트 드니로 주연.
192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 미국 갱단의 역사. 뉴욕의 유대인 공동체에서 '누들'은 무식한 소년에서 갱스터로 성장했다.
(이 글을 쓰면서 중간에 있는 숫자를 기억하는데 실수를 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여기에 추가하겠습니다.)
511. "The Burst Drummer "
뮤지컬 영화. 음악을 사랑하는 청년은 최고의 재즈 드러머가 되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의 무자비한 코치는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그를 어렵게 만든다.
스토리라인이 거의 없는 영화가 가져올 수 있는 흥분은 영화 속 악기가 항상 얼마나 매혹적인지 입증합니다.
512. '외로운 요원'
원빈 주연.
암시장 장기거래는 보기에도 끔찍하고 역겹다.
513. '빈방'
가정폭력을 당한 소년과 아내의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각 인물의 욕망과 고통은 한없이 증폭된다.
영원히 함께하기 위해 남자 주인공은 '사라지는' 스킬을 개발했다. 인간의 눈은 180도 범위만 볼 수 있고, 나머지 180도 범위에는 숨어 있다.
욕망은 김기덕 영화의 여운이다.
514. '활'
김기덕 감독은 언제나 음란물, 비좁은 공간, 인간 본성의 악에 대한 고문의 상징이 될 것이다.
끝없는 바다 위에 사는 노인과 소녀는 두 척의 고깃배를 타고 생계를 꾸리는데, 이때 노인과 소녀는 결혼을 약속하게 된다. 그 소녀는 18살이 된다.
그러나 한 대학생이 도착했고, 그와 소녀는 서로에게 매력을 느꼈고, 미숙한 소녀 역시 외부 세계에 대해 깊은 호기심을 갖고 있었다.
하루 종일 활을 들고 있던 노인은 마침내 청년에게 조치를 취했다.
515. '뫼비우스'
김기덕 감독. 영화 전체에 단 한 줄의 대사도 없으며, 극도로 양식화된 윤리영화이다.
남편을 거세한 여자와 가학적인 아들. 인간 본성의 악한 본성에 대한 또 다른 고문.
영화 제목인 '뫼비우스'는 '환생'을 암시하며, 탈출구가 없는 인간의 고통의 연속을 상징한다. 거세와 욕망의 절단만이 해방을 이루는 유일한 방법일 수 있다.
516. '봄이 가고 다시 겨울이 온다'
김기덕 감독.
“옛날에 절이 있었어요. 그 절에는 늙은 스님과 젊은 스님이 살고 있었어요. 늙은 스님이 젊은 스님에게 말했습니다. “옛날에 절이 있었어요. ..". 또 다른 '환생' 이야기.
1년 봄: 노승이 아이를 입양했다. 작은 스님은 작은 동물을 돌에 묶었습니다
2 샤: 작은 스님은 자라서 성적 욕망을 가지기 시작했고, 흰옷을 입은 청년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3월 3일 가을: 젊은 스님은 노스님을 떠나 세속으로 돌아가는 것을 선택했고, 나중에 밖에서 누군가를 죽이고 물사로 돌아가 앞의 나무 판에 반야심경을 새겼다. 경찰이 와서 그를 데려갔습니다. 그는 일곱 개의 구멍을 막고 물에 불탔습니다.
4 겨울: 중년 남자가 절로 돌아와 스승의 유물과 수행을 가져간다. 가면을 쓴 여자는 아이를 보낸 뒤 얼음동굴 속으로 가라앉았다.
5 또 계절이 바뀌면서 중년남자는 늙은 스님이 되었고, 입양된 작은 스님은 다시 작은 동물들에게 돌을 묶는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의미가 깊고 풍경이 매력적이다.
517. '슬픔'
어려서부터 고아였던 사채업자에게 돌연 엄마가 생긴다. 이 조작된 사랑에 점점 더 깊이 빠지게 됩니다. 실제로 이 어머니는 죽은 아들에 대한 복수를 꾀하고 있었는데, 눈앞의 남자가 자신의 사랑을 조금씩 받아들이는 모습을 지켜보던 어머니는 자살로 완벽한 복수를 하게 된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슬픔에 다들 가슴이 아팠습니다.
사람의 영혼을 파괴한다는 것은 복수와 분노로 육체를 훼손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에 대한 열망을 파괴하는 것입니다.
518. '표류욕망의 방'
호수 위에 흩어져 있는 하우스보트에서 벙어리 창녀가 아침에 호텔 손님을 태우기 위해 배를 몰고 다니며 생선 먹이를 팔고 있다. , 밤에는 그녀의 아름다움으로 손님을 유혹합니다.
범죄를 저지른 경찰이 도착했고, 서로를 따뜻하게 감싸주던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지고 서로를 죽이는 상황으로 발전했다.
이 영화를 보기 전에는 메스꺼움을 참을 수 있어야 합니다.
519. '나쁜 남자'
김기덕은 사도마조히즘적 스토리를 미친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여주인공은 공원에서 수상한 남자를 만나 자신에게 달려와 강제 키스를 했다. 뜻밖에도 이 남자가 그녀의 인생을 망쳤습니다. 비정상적인 사랑으로 인해 그는 여주인공을 모함하기 위해 함정을 설치했고, 이로 인해 여주인공은 막대한 빚을지게 되었고, 여주인공은 그 빚을 갚기 위해 몸을 팔아야 했습니다. 미치게도 그는 여주인공의 매춘 현장을 볼 수 있도록 방에 일방향 거울도 마련해 두었습니다.
781. '사마리아 소녀'
김기덕 감독.
유럽 여행을 간절히 바라는 두 소녀는 돈을 마련하기 위해 자신을 팔아먹는 등 더러운 수법을 썼다. 꿈에 점점 가까워질수록 그들은 끝없는 악몽과 마주하게 된다.
섹스는 자유를 살 수 없고, 사랑을 얻을 수도 없습니다.
782. '블루 도어'
김기덕 감독. 저가형 B급 영화.
그녀의 부모는 매춘부 Zhenhua를 집에 머물게하고 그녀에게 집에서 손님을 맞이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에 Huimei는 Zhenhua에 대해 매우 불만스럽고 적대감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한번은 Zhenhua를 따라가다가 등대에서 거래하는 모습을 본 Huimei는 즉시 Zhenhua에 대한 견해를 바꾸고 그녀의 작업을 다시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밤, Huimei는 실제로 Zhenhua의 자리를 대신하여 손님을 대했습니다.
783. "남자와 여자 도둑"
나쁜 씨앗은 자연스럽게 서로 끌리고, 나쁜 씨앗은 사람의 마음을 속이는 데 능숙합니다.
784. 'Natural Born Killers'
처음 본 게 2000년이에요. 그때는 너무 벅차서 불안함을 억누를 수가 없었고, 뭔가를 부수고 싶었다. 사람들을 그토록 미치고 우울하게 만들 수 있는 영화 역시 기술적인 업적입니다. 보상을 받으세요.
다시 읽어보니 이전에 읽었을 때 눈치채지 못했던 디테일에 신경을 많이 썼네요.
오프닝 주제곡의 베이스 보이스가 흑백과 컬러를 번갈아 사용하는 등 영화와 특히 잘 어울린다.
챕터 유형. 섹션별로 말해 보세요.
1막에서는 멜로리의 '폭군' 가족이 실제로 시트콤의 웃음을 더하는데, 이는 일종의 아이러니이다. 실제로 1막 마지막 부분에 자막이 있습니다. 음향 효과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연결하세요. 그들은 실제로 혼란스러운 효과를 얻기 위해 중국 산시성 북부에 있는 Xintianyou의 음향 효과로 "세계 황하의 수십 개의 굽이"를 사용했습니다.
영화는 방식이 풍부하고 만화도 가미됐다. 잔인한 그림은 아름다운 시, 아름다운 풍경, 기타 사회 뉴스, 동물, 전쟁 및 기타 자료와 대조됩니다.
범인이 차분할수록 언론인, 방송인, 작가, 경찰, 교도관, 심지어 관객까지 미쳐 버린다.
쿠엔틴 타란티노의 각본.
785. "살인자의 비가"
한 범죄자가 감옥에서 탈출하여 적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작은 마을에 왔습니다. 기타 케이스. 이때 검은 옷을 입은 기타리스트도 마을에 찾아왔다. 이상한 상황의 조합이 시작되고 일련의 재미있는 추격전이 시작됩니다.
로버트 로드리게스 감독은 당시 23세밖에 되지 않은 아주 가난한 대학생이었다. 그가 직접 작사, 연출, 촬영, 편집, 녹음을 했는데 회당 비용이 7,000달러에 불과하다. 그 중 마약 실험의 실험용 돼지 역할을 하는 '몸을 팔아' 3000달러를 벌었다.
배우들의 연기력은 형편없다. 입도 열지 않고 순식간에 연기를 펼치는 모습은 마치 길거리에서 주워온 것 같다. 대부분의 영화에서는 장난감 총을 사용하는데, 캐릭터가 총에 맞을 때 옷 밑에 혈액 주머니와 폭발 장치가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매 장면이 터무니없이 조잡함에도 불구하고 영화 전체는 완성도가 높은 느낌을 준다.
블록버스터 영화를 만들려면 많은 돈을 써야 하지만, 반드시 좋은 영화를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은 영화를 만들 수 없는 이유는 돈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동일한 소재로 제작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786. "영웅은 울지 않는다"
로버트 로드리게스 감독의 두 번째 영화. 전편의 단편영화를 확장한 장편영화이다. 반데라스 주연.
긴 머리에 기타 케이스를 든 외로운 남자가 사랑하는 여자친구를 죽인 냉혈한 마약왕을 쫓기 위해 길을 나선다. 남자는 위험에 빠졌고, 서점 소녀가 그를 구하러 왔고, 두 사람은 탈출을 위해 사투를 벌인다.
787. "From Dawn"
1996년 쿠엔틴은 그의 초기 대본 "From Dawn"을 스크린에 각색했습니다.
쿠엔틴은 친구인 로버트 로드리게스에게 감독을 맡아달라고 부탁했고, 그는 시나리오 작가, 프로듀서, 조감독, 주연을 맡아 독립영화 제작자로서 다재다능한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 영화는 분할된 구조를 갖고 있다. 전반부는 서부극이고, 후반부는 완전히 마법과 괴물의 싸움이다. 영화 말미에는 바 뒤에 있는 절벽 아래 거대한 지하궁전이 드러나는 충격적인 결말과 강력한 상상력을 선사한다.
789. '씬 시티'
로드리게스는 이 영화를 직접 촬영하고 쿠엔틴 쿠엔틴과 공동 감독을 맡았다. 흑백 사진 스타일.
<쉰들러 리스트>에서 애절하게 쓰였던 ‘레드 포인트’가 요염하고 눈부신 레드 립으로 변신한 것은 강렬한 예능감이 돋보이는 화보다.
1001. "장고: 분노의 추적자"
쿠엔틴 감독. 서부 사람. 흑인 노예의 쾌락과 원한. 음악.
숲속의 "Django Unchained" 장면에 대한 조명 및 텍스처입니다.
1002. "바스터즈: 거친 놈들"
타란티노 쿠엔틴 감독. 피트 주연.
피트의 연기에 더해진 특별한 악센트는 처음으로 그의 얼굴을 무시하게 만들었다.
쿠엔틴은 역사를 조작하고 극장에서 나치 악마들을 모두 죽게 만들어 제2차 세계대전을 조기에 종식시켰다.
역사에 대한 상상. 어두운 유머. 기쁨.
'쾌락'이라는 단어는 그야말로 쿠엔틴의 영화를 해석하는 핵심이다.
쾌락과 복수는 현대인들이 특히 원하지만 어떻게 할 수 없는 것들이기 때문에 쿠엔틴은 이를 영화에서 분출하도록 돕는다.
1003. '헤이트풀 에이트'
초반에 촬영한 설경은 매우 좋은데, 쿠엔틴의 작품은 폭력적이고 직접적이며 피가 많이 나온다.
하루 사이에 일어난 일들이 회상과 함께 어우러져 시간싸움을 펼친다.
장회 스타일을 활용해 고전 헐리우드 모델을 돌파했다.
1004. '저수지의 개들'
'요술'에 집착하는 천재 쿠엔틴 감독.
여러 줄로 된 서술.
6인의 조폭은 서로 모르는 사이에 색깔을 코드명으로 사용했다.
'언더커버'의 반전.
1005. "펄프 픽션"
비과학적 감독인 쿠엔틴의 촬영 기술은 거의 전적으로 독학인데, 이는 그가 직장에서 일하면서 영화를 많이 봤기 때문입니다. 비디오 가게. 그는 컬트영화의 묵직한 취향을 좋아하고, 비선형적인 스토리텔링에 능숙하며, '루프 구조'와 '다각도'라는 고급 스토리텔링 방식을 갖고 있다.
양식화된 폭력 장면은 그의 작품 어디에나 있으며, 장난스럽고 의례화되었으며, 현실적이면서도 잔인합니다.
1006. "킬 빌 1"
1007. "킬 빌 2"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1970~80년대 중국 무술영화의 비주얼 스타일, 특히 유가휘가 연기한 백미도사.
폭력의 미학. 쿠엔틴은 가짜 혈액으로 가득 찬 콘돔을 사용하여 피가 튀는 효과를 내기를 고집했는데, 이는 Chang Cheh의 일반적인 방법이었습니다.
결론 :
영화가 가져다주는 신선한 경험과 내면의 감정은 매우 중요하다. 여기에 쓰여진 내용은 당김 탭을 포함하지 않고 가장 직관적이고 주관적인 감정입니다. 또한, 이 기록을 완성하기 위해 '검색'에 의존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도 정신적인 훈련이라고 스스로에게 묻습니다.
개별 영화에 대한 더 자세한 풀 노트가 있지만 이는 단지 훈련일 뿐입니다.
영화를 뽑기 위해서는 특정 영화의 구조, 등장인물, 등장인물 관계, 주제, 시청각 언어 등을 분석해야 하는데, 이는 높은 집중력을 요구하고 상대적으로 어렵다. 지루한.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이것에 의존하지 않는다면 나는 그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결국 우리는 긴장을 풀고 긴장을 풀기 위해 영화를 봅니다.
예전에는 영화를 많이 본 기억도 없었다. 가끔 누군가가 회의에서 영화를 언급할 때, 구체적이고 특히 흥미진진한 클립을 언급하지 않고는 그것을 본 기억조차 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것이 제가 1,000편의 영화 보기 계획을 시작하게 된 이유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뇌 은행에 있던 기억을 빠르게 떠올릴 수 있습니다.
1,000편이 넘는 영화를 봤나 봐요. 여기에 기록된 것은 2014년 말부터 2019년 말까지 본 영화들뿐입니다. 아직 보지 못한 영화가 많지만, 이 1,000편의 영화를 기본으로 생각하면 더 이상 방대한 영화 라이브러리가 두렵지 않습니다. 그러다가 온갖 종류의 영화를 보는 것을 그만두었습니다. 결국 나쁜 영화를 보는 것이 몸에 더 해롭습니다.
1,000편의 영화를 녹음한 후에는 더 이상 영화를 본 후에 메모를 하지 않고, 글을 쓰고 배울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영화를 볼 때만 메모를 했습니다.
몇 년 뒤에는 두 번째 '영화 감상 노트 1000편'을 갖게 되네요.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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