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대학 입시 시 감상과 한문 읽기에 자주 시험을 쳤던 문인들의 인생 이야기
대학 입시 시 감상과 한문 읽기에 자주 시험을 쳤던 문인들의 인생 이야기
시 감상 능력
표현 능력은 수사적 방법, 표현 기법(표현 방법, 문학적, 예술적 표현 방법), 장 구성의 세 가지 수준의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질문 유형: 이 시에서는 어떤 표현 기법을 사용했나요?
변주: 이 시에는 어떤 예술적 기법(기법)이 사용되었나요?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는가? 또는 특정 측면에 대해 구체적인 질문을 해보세요.
답변: 표현력을 분석한다는 것은 시인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을 분석하는 것이다. 우선, 우리는 감상 요구 사항, 즉 시험지가 수사학, 표현 기법, 텍스트 구조 또는 두 가지 모두의 관점에서 문제를 설정하도록 요구하는지를 구별해야 합니다.
(1) 어떤 표현 방식이나 기법을 사용했는지 정확하게 지적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관련 표현 능력에 대한 구체적인 감상이다.
(2) 이 기술의 내용을 관련 구절 및 시에서의 구체적인 적용과 결합합니다.
(3) 저자가 이 방법을 채택한 이유를 알려주세요. 다시 한 번 설명해보세요
(4) 이 기법은 시인이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 어떤 목적을 전달하는지 설명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이점이 있습니다. 감상 과정에서의 언어 표현은 시의 예술적 개념에 대한 해석과 형식적 기법의 감상이 결합된 매끄럽고 아름다운 감상이어야 한다.
질문 해결 형식:
수사적 방법 감상: 기법 드러내기 + 표현 기능 분석(문장 의미 + 문학적 의미 + 주제 및 감정)
감상 표현방법 : 어떻게 서술(서술) + 서술(서술) 무엇을 +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지
표현기법 감상 : 기법 + 표현기능(문장 의미 + 문학적 의미 + 주제와 감정)
일반적인 실수: 답변 이러한 유형의 질문을 할 때 흔히 저지르는 실수는 시의 특정 부분에 대한 수사적 기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옳지 않습니다. 그러나 시의 특정 부분을 자세히 설명할 때 수사적 기법의 사용에 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1. 수사적 방법:
은유 - 사물이나 상황을 다른 것과 비교합니다.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키고 추상적인 사물을 시각화하여 더욱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만드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비 - 사물을 사람으로 묘사하는 것을 의인화라고 하고, 사람을 사물로 묘사하는 것을 모방이라고 합니다. 비교는 독자로 하여금 연상을 하게 만들고 묘사된 사람, 사물, 사건을 더욱 생생하고 생생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질문하기 - 먼저 질문한 다음 의견을 표현하세요. 기사 전체를 추진하기 위해 질문을 도입하고, 이전 내용과 다음 내용을 연결하기 위해 중간에 질문을 던지며, 주제를 심화시키고 사람들이 기억할 수 있도록 마지막에 질문을 던집니다.
수사적 질문 - 명확한 의미를 질문 형식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톤을 강화하고 강한 느낌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방법론 -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대체하기 위해 관련된 것을 빌려오는 것. 은유는 전체를 표현하기 위해 부분을 사용하고, 추상을 대신하기 위해 구체적을, 사람을 대신하기 위해 특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유의 사용은 언어를 간결하고 암시적으로 만듭니다.
짝짓기 - 구조가 같고 단어 수가 같은 한 쌍의 문장이나 구를 사용하여 반대되거나 유사한 두 가지 의미를 표현합니다. 형식적인 관점에서 보면 언어는 간결하고 깔끔하며 대칭적이며, 내용적인 관점에서는 의미가 집중되어 있고 암시적입니다.
과장 - 사물의 이미지, 특징, 기능, 정도 등에 대한 설명을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것입니다. 사물을 더욱 눈에 띄고 생생하게 표현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전(Yongdian) - 용전(Yongdian)은 고대 시에서 흔히 사용되는 표현 방식으로 함축, 세련, 완곡어법, 연상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시의 언어를 다듬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용의 풍부함을 높이고 표현의 생생함과 암시성을 높이며 간결하고 의미 있고 생각을 자극하는 효과를 달성하여 작품의 표현력과 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작품의 의미를 높이는 것도 독서에 일정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대시에서 인유의 용법은 ①앞 문장을 계몽하기 위해 ②신화적인 이야기를 인용하기 ③역사적인 이야기를 활용하기 등의 상황이 있다.
계몽(변형) - 이전의 저작물과 대중의 구술 창작물의 언어를 재가공하고 재창조하여 새로운 콘텐츠와 예술적 개념을 부여합니다. 그것은 단어 계몽, 내용 승화, 예술적 개념 발달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상호텍스트(Intertext) - '상호텍스트'는 고대 시에서 인접한 문장에 사용된 단어가 서로 보완하고 결합하여 완전한 의미를 표현하는 것을 의미하며, 고대 중국어에서 단어를 사용하는 특별한 수사법입니다. 시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표현 형태를 갖는다. A. 단어의 단조로운 반복을 피하기 위해 글을 쓸 때 동의어를 번갈아 사용하는 것이 이러한 상호텍스트성의 특징은 동일하거나 기본적으로 동일한 구나 문장에서 해당 위치의 단어가 상호작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서로 릴리스.
이런 식으로, 그 단어의 알려진 의미로부터 다른 알려지지 않은 단어의 의미를 추론할 수 있습니다. B: 단어 수의 제약, 운율 제한 또는 예술 표현의 필요성으로 인해 풍부한 내용을 표현하려면 간결한 단어, 암시적이고 간결한 문장을 사용해야 하므로 두 가지 중 하나만 문맥에 나타나고 다른 하나는 나타납니다. 즉, 간결한 단어와 복잡한 의미의 효과를 얻기 위해 "두 가지를 한쪽에 잡고 텍스트를 저장"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호텍스트성을 이해함에 있어서는 문맥에 남아 있는 단어들을 서로 보완하고 상쇄하여 본래의 의미를 드러내도록 결합할 필요가 있으므로 이를 '상호텍스트성과 의미'라고 부르는 것이 관례이다.
반복 - 단어 겹침, 단어 겹침, 문장 겹침: 언어의 리듬을 강화하거나 강조하여 더욱 생생하고 생생하게 만드는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생각과 감정의 표현은 더욱 촘촘하고 구불구불하며, 음절의 흐름은 아름답게 흘러 언어의 음악적 아름다움과 수사적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병렬 - 내용이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고, 동일하거나 유사한 구조를 가지며, 일관된 어조를 가지고 있는 여러 문장이나 구를 연속적으로 말합니다.
말장난 - 일부 시, 특히 민요에서는 일종의 완곡하고 암시적인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저자는 은어법과 말장난 수사법을 자주 사용합니다.
리에진 - 일명 리진이란 모든 명사 또는 명사구를 선택하고 결합하여 교묘하게 배열하여 생생하고 인지 가능한 이미지를 형성하여 분위기를 돋우고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내는 것을 말합니다. . 감정을 표현하는 수사적 장치. 이 수사법을 활용하여 얻을 수 있는 예술적 효과는 다음과 같다. ① 아름다움을 응축한다. 시는 간결하고 간결한 효과를 얻기 위해 의도적으로 요소를 불완전하게 남겨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② 지안 위안메이. 소위 단순함이란 그런 일반적인 것들을 선택하고 작가의 독창적인 예술적 가공을 통해 풍부하고 심오한 이념적 내용과 감정으로 응축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③은은한 아름다움. 암시적이란 의미를 직접적이고 완전하게 말하는 것이 아니라 재치있게 말하여 좋은 표현 효과를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2. 표현기법:
⑴표현방법: 서사, 토론, 묘사, 서정성.
표현 방법 시의 이미지와 서정성은 다양한 예술적 기법을 사용하여 표현되어야 합니다. 시의 표현방식은 주로 서술형, 묘사형, 토론형, 서정형의 4가지 방식을 사용하는데, 그 중 서술형과 서정형을 중점적으로 검토한다.
감정과 풍경의 관계: 시인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쓴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자연이나 주변 풍경 등의 장면을 묘사하여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독자에게 감정을 전달해야 한다. 감정과 장면을 잘 다루면 독자의 감정을 자극하고 공감하게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 시는 잘 쓰여져 있고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
가사기법은 직접서정과 간접서정의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자신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는 것은 시인이 시에서 자신의 마음을 드러내고 자신의 열정, 기쁨, 슬픔을 가식 없이 표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방법이 더 직관적입니다.
간접 서정성 - 시인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완곡하게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수사적 예술을 자주 사용합니다. 장면을 빌려서 감정을 표현하는 것, 사물을 보조하여 야망을 표현하는 것, 장면을 섞어서 표현하는 것으로 나눌 수 있다.
풍경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다: 시인이 어떤 장면이나 어떤 객관적인 사물에 대해 뭔가를 느낄 때, 그 장면이나 사물에서 표현하고 싶은 감정과 생각을 구체화하고, 이 장면을 묘사함으로써 표현한다. 또는 사물의 표현, 이렇게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을 풍경을 빌리거나 사물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장면 블렌딩: 이 방법은 특정한 자연 풍경이나 생활 장면에 감정을 혼합하고, 이러한 자연 풍경이나 장면에 대한 묘사와 묘사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간접적이고 암시적인 방법이다. 장면의 혼합에는 세 가지 형태가 있는데, 하나는 장면에 감정을 구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감정과 장면을 결합하는 것이고, 세 번째는 감정을 바탕으로 장면을 묘사하는 것이다. 중국 고대 시에는 소나무, 대나무, 매화, 난초, 산과 바위, 시냇물, 고대 사막의 길, 국경 관문의 노을, 밤의 미풍, 이슬비와 작은 풀, 남은 바나나 연꽃, 플라타너스 나무에 내리는 이슬, 푹신한 개구리밥, 기러기와 학, 긴 정자와 짧은 정자 등이 자주 언급되는데, 이러한 풍경은 더 이상 순전히 자연의 대상이 아니라 사람들의 지극히 풍부하고 복잡한 생각과 감정을 담고 전달하는 대상이다. 감정.
행복한 풍경과 슬픈 풍경의 관계에 주목하세요. 시에 풍경 언어가 있는 한 그것은 작가의 감정과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즉, 모든 풍경 언어는 사랑의 언어입니다. 장면의 혼합 감상에 있어서 핵심은 감정이 무엇인지에 있습니다. 사실 장면이 무엇인지, 즉 슬픈 장면인지, 행복한 장면인지, 슬픈 장면인지 맛보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행복한 장면은 행복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고 슬픈 장면은 슬픈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슬픈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행복한 장면을 사용하거나 행복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슬픈 장면을 사용하는 글쓰기 방법도 있습니다. 행복한 장면으로 슬픔을, 슬픈 장면으로 행복을 쓰면 슬픔과 행복이 배가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건을 통해 야망을 표현하는 것과 장면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의 차이: 장면을 빌려 서정하는 것은 감정을 표현하고, 풍경의 묘사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므로 시인은 시 속에 함축된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기쁨, 슬픔, 슬픔, 그러나 우리는 이 감정을 결코 생각으로 여기지 않을 것입니다. 풍경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감정"은 구체적으로 사랑, 증오, 칭찬, 행복, 슬픔 등과 같은 감정을 의미합니다. 시인에게는 사물을 통해 자신의 열망을 표현하고, 삶에 대한 태도와 인식을 표현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자신의 야망을 사물을 통해 표현하는 것은 종종 사물의 일부 특성에 의존합니다.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야망"은 감정, 야망, 감정, 취미, 소망, 요구 사항 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묘사력: 대비와 대조, 움직임과 정지의 결합, 가상과 현실의 결합, 점과 표면의 결합, 빛과 어둠의 결합, 앞면과 옆면의 결합, 소리와 색의 결합, 두꺼운 붓 윤곽선, 선 그리기, 미세한 붓놀림 등
렌더링과 대비 - 렌더링과 대비는 모두 중국 회화의 기술입니다. 렌더링은 음과 양을 강조해야 하는 부분에 잉크나 밝은 색상을 사용하여 사물의 이미지를 번지는 것을 말합니다. 예술적인 효과를 높이기 위해 반대 방향으로 향하게 합니다. 이는 이미지를 강화하는 방법입니다. 시에서는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환경, 풍경 등에 대한 긍정적인 묘사의 여러 측면을 가리킨다. 대비는 잉크나 색상을 사용하여 물체의 윤곽을 렌더링하여 눈에 띄게 만드는 것입니다. 시 창작에 사용되는 것은 사물을 옆에서 묘사하여 필요한 것을 뚜렷하게 부각시키는 것을 말한다. 즉, 본래의 의도는 언급되지 않고, 그와 관련된 다른 사항들만 언급되어 그 본래의도를 부각시키려는 목적을 달성하게 된다. 동일한 내용이 앞면이나 옆면에서 렌더링될 수 있습니다.
박과 대비 - 박은 사물 간의 유사성이나 대립성을 이용하고, 어떤 것을 박으로 삼아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부각시키는 표현기법이다. 박혀있는 것들이 더욱 눈에 띄고 생생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양의 대비와 역 대비로 구분됩니다. 대조는 사물의 유사한 조건을 사용하여 주제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명암이란 본체가 배면체와 반대측에 있고, 배면체는 반대쪽에서 배경 역할을 하여 본체를 떠받치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조는 두 가지 다른 사물이나 사물의 두 가지 다른 측면을 비교하여 좋은 것을 더 좋게 보이게 하고 나쁜 것을 더 나쁘게 보이게 만드는 것입니다. 대비의 방법을 사용하면 모순이 드러나고, 대비가 날카로우며, 대비가 강하고, 충격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
가상과 현실의 결합 - 정의: 시 감상에 있어서 가상과 현실은 상대적이다. 있으면 있으면 현실이고, 없으면 증거가 있으면 가상이다. 그것은 현실이고, 그것이 거짓이라면 그것은 현실입니다. 객관적인 것은 현실이고, 숨겨진 것은 가상이며, 단순한 말은 가상입니다. , 미래는 가상입니다. 알려진 것은 실제이고, 알려지지 않은 것은 가상입니다. 중국 회화의 전통 기법에서 가상이란 그림의 희박한 획이나 공백 부분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상상력과 끝없는 뒷맛을 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시와 그림에도 같은 방식이 적용됩니다. 시에서 '가상'이란 무형과 무형의 직관을 말하지만 그 경계선 사이에서 가상의 이미지와 영묘한 영역을 감상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시에서 말하는 '가상'은 신의 세계, 유령의 세계, 꿈의 세계라는 세 가지 범주를 포함한다. 시인들은 현실을 대조하기 위해 이런 종류의 허무주의적 영역을 자주 사용합니다. 이것을 가상 이미지로 현실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2. 지나간 현장의 영역. 이런 가상의 장면은 작가가 역사적으로 경험했거나 일어났던 장면이지만, 지금은 눈앞에 있지 않은 장면이다. 상상된 미래. 이런 상상의 상태는 아직까지 일어나지 않았으며, 그것이 표현하는 감정은 앞으로도 끝없이 이어질 것이다. 그러므로 슬픔에 관해 글을 쓰면 슬픔이 배가되고, 행복에 관해 글을 쓰면 행복이 배가될 것입니다. '현실'이란 객관적 세계에 존재하는 실제의 이미지, 사실, 상황을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가상' 방식은 실제로 작가가 상상하고 연상하는 방식이다. 우리가 읽은 작품을 보면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하나는 환상이고 다른 하나는 꿈이다. 그리고 우리 눈앞에 벌어지고 있는 일은 현실이다. "가상과 현실이 공존한다"는 것은 가상과 현실이 서로 연결되고 상호 침투하고 변형되어 가상과 현실, 현실과 가상의 영역을 달성함으로써 시의 이미지를 크게 풍부하게 하고 작품의 예술적 개념을 발전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는 독자에게 넓은 미적 공간을 제공하고 사람들의 미적 취향을 풍부하게 합니다. 가상의 장면과 실제의 장면 사이의 관계는 때로는 반대되고 상보적이어서 강한 대조를 이루며, 때로는 서로 보완되어 렌더링과 대비를 이루며 중심을 부각시킨다.
움직임과 고요함의 결합 - 고대 중국 시에서 시인들은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기 위해 역동적인 묘사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모든 단어"를 독창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전체 영역이 드러날 수 있습니다".
움직임과 고요함을 결합한 풍경을 묘사하는 방법으로 일종의 예술적 개념으로 움직임과 정서를 묘사하는 경우가 많으며, 고요함을 기반으로 하고 고요함을 따라 움직이는 움직임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여기서 "동적"에는 움직임과 소리가 포함됩니다. "대나무의 소음은 너구리에게 돌아간다") "암컷, 연꽃은 어선 아래로 움직인다"("시끄러운"은 소리, "움직이는"은 움직임), 예술적 개념과 이미지의 조화로운 통일성을 형성합니다. 그러므로 움직임과 정지가 결합된 장면을 묘사하는 기법은 대비와 완전히 분리될 수 없다.
앞면과 옆면의 결합 - 묘사되는 사물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는 사물을 더욱 뚜렷하고 눈에 띄게 하기 위해 사물 주변의 사물에 대한 묘사인 측면 묘사입니다. 측면 설명은 독자의 상상력에 더 많은 여지를 남겨줍니다.
점대점 조합 - 모든 것이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고립되어 존재하지 않습니다. 설명된 풍경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므로 풍경을 쓸 때 주 대상을 단독으로 쓸 수는 없고, 주 대상 주변의 연결 대상들에 대해서도 써야 하며, 점과 면을 결합하여 주 이미지를 더욱 풍성하고 뚜렷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한 가지 점만 지적하고 전체적인 효과는 암묵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세한 설명 - 중국 고전시는 일반적으로 짧고 간결하기 때문에 설화 작품처럼 자세한 설명이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짧은 장, 심지어 서정적인 스케치라 할지라도 상세한 설명은 무시할 수 없다. 이 점은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문학 작품의 세부 사항을 사실적이고 생생하게 묘사하는 것도 "미묘함을 보고 중요한 것을 아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찰 각도의 변화 - 설명은 계층적이어야 합니다(원거리에서 근거리로 또는 아래에서 위로 등). 같은 장면을 바라보고 있는 관찰자가 다른 방향과 각도에서 아래를 바라보고, 위를 바라보고, 멀리 바라보고, 가까이서 바라보면 시각적 이미지는 다양한 모양과 변화로 나타나게 됩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묘사함으로써 독자는 묘사된 풍경을 더욱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더욱 완벽한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백마공비 - 원래 중국 회화의 전통 기법 중 하나로, 대략 서양화의 사생이나 사생에 가깝고, 간결한 먹선을 사용하여 그림의 윤곽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형태는 자유형이며 스타일의 문제는 아닙니다. 이 화법은 시 창작에 도입되는데, 즉 형용사와 수식어가 필요 없고, 정교한 조각과 겹겹이 렌더링이 필요 없고, 곡선 펜이나 호일이 필요하지 않고 묘사를 파악하는 데만 사용됩니다. 밝고 간결한 언어, 단순하고 평이한 텍스트, 사물의 모양, 명암(소리) 등을 깔끔하게 윤곽을 잡아 사물에 대한 작가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공비란 본래 회화기법이었는데, 후에는 세밀한 조각과 진한 색채, 진한 먹의 묘사를 일컫는다.
더 적은 것을 사용하여 더 많은 것을 만들고, 더 적은 것을 사용하여 더 많은 것을 만듭니다. 더 적은 것을 사용하여 더 많은 것을 만드는 것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져야 합니다. 일반성: 표현된 사물의 절대성과 필연성은 독자의 연상에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구체성: 표현된 사물이 개별적이고 우연적이며 지각적이며 독자의 연상을 제한할 수 있다는 사실을 말합니다.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본다는 것은 부분에서 전체를 보는 것을 의미하고, 제한된 것에서 무한함을 보는 것을 의미하며, 모형과 상징을 통해 사람들의 삶의 경험을 통해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고대시에는 창문을 통해 풍경을 바라보는 예술적 관심이 자주 표현되는데, 유한한 것은 무한한 것과 연관되어 있으며, “작은 것이 큰 것을 담고 있다”는 것은 무한한 관심이다. 마찬가지로 대나무에 비친 태양을 보는 것, 거울에 풍경을 비추는 것, 물에 풍경을 비추는 것도 이러한 예술적 효과를 지닌다. 특징: 시는 전형적인 특성을 지닌 작은 장면을 포착하여 독자의 마음 속에 큰 영역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소위 "작은 장면을 사용하여 큰 장면의 감정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둘째, 사회생활에 대한 글쓰기 역시 중요한 사회적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전형적인 삶의 세부사항을 사용하는 방식에 특히 적합합니다.
시에는 그림이 있다 - 산수시에서는 그림을 하나하나 묘사하기 위해 세심한 기법을 사용하고 예술적 개념을 표현한다. 소동포는 왕웨이의 시를 '시 속의 그림'이라고 칭찬했는데, 이는 매우 적절한 논평이었다. Wang Wei의 목가 풍경시는 항상 그림의 윤곽을 그리며 천상적이고 미묘한 의미를 드러냅니다.
문학적 표현 방법: 푸, 비교, 싱;
빅싱 기법 - 은유는 본질적으로 다른 사물을 비교하는 수사적 기법입니다. 이 기법은 생생한 이미지의 예술적 효과를 얻고 현실을 허구로 바꾸기 위해 시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은유는 묘사를 현실을 허구로 바꾸어 이미지를 더욱 생생하게 만들고 감정을 더욱 강렬하게 만듭니다. 이 Bixing 이미지가 텍스트 전반에 걸쳐 사용된다면 이는 상징입니다.
발표 - 즉 『시경』의 표현기법 중 '부'이다. '작가가 문제를 자세히 설명하고 직접적으로 말한다'는 것은 이야기를 여러 각도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진술하는 데 수고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징(Symbol) - 상징은 연상하기 쉬운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특정 개념, 생각,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적 기법입니다. 기호와 온톨로지 사이에는 몇 가지 유사한 특성이 있으며, 독자의 상상력과 연상을 통해 연결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촛불은 밝고 기발하며 자신을 태우고 타인의 구체적인 이미지를 조명하는데, 이는 타인을 위한 희생의 숭고한 정신을 일깨워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촛불은 타인을 위한 자기희생의 상징이다. 상징주의의 기능은 무엇보다도 추상적인 내용을 구체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이미지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둘째, 기사를 더욱 미묘하게 만들고, 앞에 있는 것들을 활용하고, 광범위한 의미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상징은 중국시의 생명선이다. "마음과 몸처럼", "상징이 없으면 시는 힘을 잃는다". 예를 들어, 용은 황제의 최고 권력을 상징하고, 봉황은 황제의 미덕을 상징하고, 유니콘은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을 상징하며, 원숭이의 소리는 여행자가 헤어졌을 때의 슬픔의 표현이고, 학은 영생을 상징하는 박쥐는 서양과 반대되는 행복을, 원앙은 사랑의 상징, 기러기는 헤어진 연인들에게 소식을 전하고, 매미는 부활과 죽음을 상징하며, 플라타너스는 가을을 묘사하는 시에 자주 등장하며, 버드나무는 이별을, 난초는 순수함을, 모란은 부귀를, 매화는 사랑을 상징합니다. "고귀함, 섬세함, 우아함, 단순함을 상징하며, 국화"는 고귀함과 당당함을 상징합니다. 서리와 눈의 꽃으로 '은둔의 꽃'으로 알려져 있으며, '난초'는 고귀함, 고독한 향기, 고귀함 등을 상징합니다.
연상과 상상 - 주로 낭만주의 시인들이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리허(Li He)의 "꿈하늘(Dream Sky)"에서 "치저우의 아홉 점의 연기를 보면 바닷물이 컵 안으로 쏟아져 나온다." 시인의 눈에는 광활한 중국 땅의 아홉 주가 보잘것없는 아홉 점의 먼지와 연기, 그리고 광활한 동중국해가 컵이 되어버린 사물은 상상과 과장을 통해 인간사의 변천에 대한 시인의 깊은 감정을 표현한다.
우울적 관계 - 평가절하해야 할 측면과 부정적 측면, 긍정해야 할 측면을 동시에 기술하고, 한쪽을 억압하고 다른 쪽을 촉진하거나 다른 쪽을 억압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한쪽 면만 강조하고 상대방을 홍보합니다.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먼저 상승한 다음 억제하고, 먼저 억제한 다음 상승합니다.
[홍보하고 싶으면 먼저 억압하고, 먼저 억압하고 나서 올리라는 뜻이다. 즉, 문학세력이 먼저 억압하고 나서 오르거나, 문학적 의미는 마치 산을 오르는 것처럼 계곡 밑에서부터 산 꼭대기까지 먼저 우울한 다음 찬미하는 것입니다.
[제압하고 싶으면 먼저 올려야 한다] 제압하고 싶으면 먼저 올려야 하는데, 이는 먼저 올리고 후 제압이라고도 하는데, 즉 문학적 잠재력이 먼저 높고 그런 다음 억압되거나 문학적 의미는 폭포처럼 먼저 칭찬하고 평가 절하하는 것입니다.
[비하 같지만 실제로는 칭찬] 칭찬의 대상을 긍정적으로 칭찬하지 말고 경멸적으로 칭찬하라, 사실을 말하자면 경멸적인 말투로 칭찬하면 경멸인 것 같다 , 그러나 사실은 칭찬이다
[칭찬과 같지만 실제로는 얕잡아본다] 폄하해야 할 대상은 직접적으로 폄하해서는 안 되고, 칭찬하는 방식으로 폄하해야 한다는 것이 아이러니하고 옳다. 칭찬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폄하하는 말.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하거나 과거를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기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하거나 과거를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기: 고대인을 이용해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기 , 역사를 회상하고 고대인을 표면적으로 묘사하지만 실제로는 사물에 대한 지식을 가진 사람에 대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3. 장 구조: 첫 번째 문장 제목, 요점을 직설적으로 표현, 간결하게 제목으로 유도, 장 끝에서 야망을 표현, 장면과 감정을 연결, 적절한 내용을 포함 전체 점수, 각 레이어에 대한 심층 분석, 전환 참조, 예표 등
첫 번째 문장의 제목 - 주제에 대한 명확하고 명확한 소개입니다. Bai Juyi는 "첫 번째 문장이 제목을 표시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New Yuefu 서문"). 이 "목적"은 기사의 핵심 주장입니다. 처음에 이 방법을 사용하면 전체 기사에 대한 "탐색 표시"가 표시됩니다. 요점을 바로 짚어보세요. 기사 시작 부분의 요점을 짚고 엉뚱한 이야기를 하지 마세요.
빠른 주제 소개 - 이 주제를 바로 건드리지 않는다면 시작점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잘 활용하면 기사는 기복이 생기고, 서스펜스가 생기고, 독자의 관심을 끌게 될 것입니다.
예표 - 기사의 스토리가 시작되기 전에 등장할 인물이나 사건에 대해 암시적인 배열을 한 다음 사건이 어느 정도 전개되면 해당 사건에 "반응"하는 글쓰기 기법입니다. 좋은 예표는 힌트를 주고, 주제를 지적하고, 기사 내 내부 연결을 전달하고, 인물 간의 관계를 반전시키는 등의 역할을 하여 텍스트를 부드럽고 합리적으로 만드는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종종 아는 미소, 영혼의 울림, 또는 예상치 못한 통찰력이 동시에 기사를 돋보이고 독특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나포라(Anaphora) - 아나포라(anaphora)는 장 사이의 아나포라를 암시하는 말로 에코라고도 합니다. 기사에는 시작과 끝이 있어야 하며, 앞과 뒤의 내용이 내부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전에 설명했다면 나중에 처리해야 하고, 나중에 처리하려면 먼저 설명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기사를 앞에서 뒤로 연결하면 독자가 본문의 맥락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나포라의 역할. Anaphora는 줄거리를 일관되고 맥락이 명확하며 구조가 탄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 장은 자신의 야망을 보여줍니다. 시인은 종종 시의 마지막 부분에서 자신의 열망이나 감정을 표현하고 주요 주제를 지적합니다.
풍경을 이용한 감정 표현 - 시는 토론이나 서정의 과정에서 갑자기 멈추고, 장면을 묘사하는 것으로 바뀌고, 장면의 감정으로 끝난다. 이번에는"이라고 말하며 아직 끝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예측 - 줄거리가 시작되기 전의 설명과 힌트입니다.
마무리 - 하나 또는 두 개의 멋진 문장을 사용하여 주요 아이디어를 강조하세요.
완전히 자연스럽다 - 마치 자연스럽게 태어난 것처럼 구조가 매우 완벽하다
문인의 삶의 이야기
한유(768-824) ), 일명 추지(柳治)라고도 알려진 한창리는 하남성 하양(현 맹현) 출신으로 당나라의 뛰어난 문필가이자 사상가였으며 고대 산문 운동의 지도자였으며, 당송팔대대사(唐宋八大師)의 수장으로, 중국 산문 발전사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한 소동포(蘇东波)는 그를 '8대 쇠퇴기의 문학가'라고 칭송했다. 그의 글은 웅장하고 대담하며 자유로우며, 우여곡절이 가득하고, 참신하고 간결하며, 논리가 엄격하고, 고대와 현대를 통합하며, 논증적이든 서술적이든 서정적이든 모두 독특한 문체를 형성하며 높은 수준에 이릅니다. 전임자가 도달 한 적이 없습니다. 한유는 허난성 맹현에서 서쪽으로 6km 떨어진 한장촌 북쪽 경사면에 묻혔다. 한우의 묘는 당 징종(景宗) 포오리 원년(825)에 건립되었다. 묘지는 구릉지에 위치해 있으며, 무덤 앞에는 사당이 있고, 식당이 3개 있고, 문루가 3개 있다. 사찰에는 한유의 생애와 업적을 기록한 13개의 돌판이 있습니다. 무덤 앞마당에는 당나라 때 심었다고 전해지는 고대 편백나무 두 그루가 있는데, 청나라 건륭 때 맹현현의 치우여호(九瑠湖)라는 글이 새겨져 있다. Wonderful Tang Cypresses". 왼쪽은 높이 5피트, 둘레 1.2피트이고, 오른쪽 것은 높이 4피트, 둘레 1.1피트입니다. 1986년 11월 허난성 문물보호단위로 지정됐다.
Zihou라고도 알려진 Liu Zongyuan (773-819)은 원래 Hedong (지금의 Shanxi Yongji) 출신이므로 Liu Hedong으로 알려졌습니다. 장안(현 산시성 시안)에서 태어나 장안에서 자랐다. 당나라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뛰어난 문필가. 유종원은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의 주창자이자 당송팔대대사 중 한 사람으로서 육조 이후 문단을 뒤덮었던 사치스럽고 화려한 문체에 반대하고 간결한 문체를 옹호했다. 그리고 매끄러운 산문. 원화 10년(815년) 유종원은 북경으로 돌아가라는 명령을 받았으나 곧바로 유주(현 광서성) 태수로 강등되었다. Liuzhou는 열악한 환경의 오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Liu Zongyuan은 노예 해방, 황무지 개간 조직, 학교 설립, 미신 및 낙후적 관습 제거, 발전 등 사람들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문화 및 건강 서비스. 그는 4년 뒤 47세의 나이로 류저우(劉州)에서 사망했다.
"Drunkard"및 "Liuyi Jushi"라고도 알려진 Yongshu라는 이름의 Ouyang Xiu (1007-1072)는 Jizhou (현재 Jiangxi의 일부) Yongfeng에서 태어났습니다. 뛰어나고 박식한 수필가, 송나라 산문개혁운동의 뛰어난 지도자, 당송8대 문인 중 한 사람. 국가와 국민을 염려하고 정직하고 솔직했기 때문에 Ouyang Xiu는 관직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의 창작에서는 "가난할수록 더 많이 일했습니다". 그는 Han Yu의 "Wen Cong Zi Shun"의 정신을 채택하고 장식적이고 기이하며 모호한 "Shi Wen"을 강력히 반대했습니다. 그는 단순하고 체계적이며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옹호했습니다. 그의 작품에는 심오한 의미, 다양한 형태, 절묘한 언어가 있습니다. , 풍부한 감성적 매력을 선사합니다. '주정', '가을의 소리 송가' 등 수많은 명작이 시대를 거쳐 전해졌습니다. Ouyang Xiu Cemetery는 Xinzheng시에서 서쪽으로 13km 떨어진 Xindian Town의 Ouyangsi 마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원은 북쪽으로 언덕과 산이 있고 남쪽으로 계곡과 졸졸 흐르는 시냇물이 있는 아름다운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묘지는 수많은 석비와 우뚝 솟은 편백나무로 장엄하며, 비가 온 뒤 맑아지고, 안개가 비처럼 피어오르는 풍경이 장관을 이룬다. '유럽무덤의 안개비'는 고대팔경 중 하나입니다. 2000년에 성 문화재국이 허난성 핵심 문화재 보호 단위로 지정했습니다.
Sansu
Mingyun이라고도 알려진 Su Xun은 Laoquanme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Su Xun과 그의 아들 Su Shi와 Su Che는 총칭하여 "Three Sus"로 알려졌습니다. 그의 산문은 주로 역사와 정치에 관한 것이며, 맹자(孟子)와 한유(秦史)의 논술 전통을 계승하여 자신만의 정력적인 문체를 형성하였고, 그의 논법은 정치가의 색채를 띠고 있다. 전국시대에는 때로는 궤변을 피할 수 없는 것이 단점이다. '지아지'의 작가입니다. Su Shi (1037-1101), 예의 이름 Zidan 및 Dongpo Jushi는 쓰촨성 메이 산에서 태어났습니다. 북송시대의 위대한 문필가, 서예가, 화가. 세계에서는 소동포로 알려져 있습니다. Ziyou 및 Tongshu라고도 알려진 Su Che (1039-1112)는 쓰촨성 메이산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별명은 Luancheng이었고 나중에 Yingbin Yilao였습니다. 그는 아버지와 형의 영향으로 어려서부터 책을 많이 읽었고 야망도 컸다. 송(宋)나라의 희종이 왕위에 오르자 사면을 받고 북으로 돌아가 영창(營昌)에 살면서 문을 닫고 12년 동안 외롭게 글을 쓰며 살았다. 정화는 재위 2년에 74세의 나이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Luancheng Collection"과 "Luancheng Hou Collection"의 저자입니다.
북송 징국 원년(1101) 7월, 소식은 창저우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이듬해 소제(Su Zhe)는 "나를 즉시 죽여 나를 송산(松山) 기슭에 묻어 기억을 기리게 하라"는 그의 마지막 소원을 이행하고 소시를 샤오메이에 묻었다. 그로부터 11년 후, 소철(蘇浪)은 정화(政河) 2년(1112) 서창(徐昌)에서 죽고 역시 소미(孝峯)에 묻혔다. 나중에 소식의 후손들이 차례로 이곳에 묻혔습니다. 원나라 지정 12년(1352년), 가현현 음양윤이 소쉰의 옷과 관을 '두 왕자 사이'에 두었다. 이후 '산수릉'이라 불리게 되었다. 싼수릉은 허난성 가현현에서 서쪽으로 27km 떨어진 샤오메이산 동쪽 기슭에 위치해 있습니다. 뒤로는 송양이 있고 앞에는 여강이 있어 산과 강이 아름답고 풍경이 쾌적하다. 북송의 위대한 문필가인 소식(蘇施)과 소제(蘇橋), 그리고 그들의 아버지 소쉰(蘇近)의 의복과 모자가 함께 묻혀 있는 곳으로 약 9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릉은 모든 연령대의 문인들이 존경해 왔으며 귀중한 시와 비문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왕안석(1021~1086)은 해부(解富)로 한때 경공(景孫)으로 칭송받았고, 후세가 그를 왕공(王孫)이라 불렀다. 그는 원래 푸저우 린촨(현 장시성 푸저우) 출신으로 린장군(현재 장시성 칭장을 관할)에서 태어났다. 그는 현재의 장시(江西)성과 광둥성(廣崔省)의 여러 현(縣)과 현(縣)에서 오랫동안 복무했으며, 장녕주(현재의 장쑤성 난징을 관할하는 현)에서 사망했다. 북송시대의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작가. 중국 산문사상 유명한 '당8대대사' 중 한 명. 그의 산문은 직설적이고 간결하며 철학적이며 강력하고 강력하며 날카롭고 생동감이 넘칩니다. 그는 추론 스타일, 엄격한 논증, 철저한 논리, 명확한 표현, 문제와 토론의 통합을 창조하고 발전시켰습니다.
Zeng Gong (1019-1083), 예명 Zigu는 Jianchang Army Nanfeng County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송 왕조의 신사 산문 운동의 중요한 중추이자 팔대 거장 중 한 명입니다. 당나라와 송나라의. 12세에 글을 쓸 수 있었고, 웅변이 놀라웠던 증공(曾功)은 예리한 적성과 총명함을 갖고 있었으며, 어른이 되어서도 그의 문학적 재능은 당시 문단의 지도자인 구양수(九陽修)에게 높이 평가되었다. 시간. 증공(曾功)은 유교 사상이 강하고, 도교를 먼저 옹호하고 문학을 옹호했으며, 작가의 도덕적 수양을 매우 중시했습니다. 그의 학문과 논문은 생전에 널리 알려졌고 사후에는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Zeng Gong은 산문 작품이 많으며 특히 토론과 메모에 능숙합니다. 그의 논증적 에세이는 논증이 잘 되어 있고 가지나 가지가 없으며 느리고 구불구불하며 조용하고 정직합니다. 그의 글은 생각이 명확하고 의미가 가득하며 간결하고 생생하며 생각을 자극합니다. 증공은 원풍 6년(1083년) 4월 강녕 저택(지금의 강소성 남경)에서 6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시불멸자 이백
당나라 시인 이백(701~762)은 '시불멸자'로 불린다. 예의는 태백(泰白), 이름은 청련쥐시(靑蓮宇師), 면주면주(현 쓰촨성 장유시) 청련향 출신이다. 그의 조상의 집은 용서 성기(지금의 간쑤 성 진안)에 있었고, 수나라 말기에 그의 조상은 중앙아시아 수이예 시(당나라 때는 덕막 근처의 안시 보호국에 속했다)에 살았다. 오늘날의 키르기스 공화국 북부). 그는 젊어서부터 재능을 발휘하여 시를 읊고 시를 짓고 폭넓은 지식을 얻었다. 그는 20세에 청두에 가서 진성을 묘사하는 시를 몇 편 썼는데, 25세에 그는 직업을 시작하기 위해 촉을 떠나 동쪽으로 여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랫동안 여러 곳을 떠돌며 사회생활을 많이 했으며, 이 시기에 우준 등의 권유로 천보는 742년 초 한림에 모셔졌다. 그러나 그는 정치적으로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기 때문에 당시 지배층의 부패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천보 3년(744년) 낙양에서 두보와 친분을 맺었다. 안시 난 때 난을 진압할 목적으로 용왕 리린의 보좌관으로 일하다가 린의 패배로 인해 예랑으로 유배되었으나 도중에 사면되어 동쪽으로 돌아갔다. 그는 만년에 가난하게 방황하다가 당도에서 죽었다.
문천상(文峰祖)
원천상(文峰祖, 1236~1283)은 원래 이름이 윤손(雲孫)이었고, 송예(宋瑞)라는 예명을 받았고, 여산(夏山)이라는 예명과 문산(文山)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그는 계주 여릉(현 지안현) 출신으로 남송의 뛰어난 인물이며, 보유 4년(1256)에 진사 제1위에 올랐다. 개청초(1259)에 몽골군이 어주(지금의 호북성 무창)를 공격하자 내시 동송진이 이를 피해 도읍을 옮겼다. Wen Tianxiang은 사람들을 격려하고 적을 방어할 계획을 제시하기 위해 Dong과 Songchen을 죽이라고 요청했지만 나중에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법무부, Zhiruizhou 및 기타 직책을 맡았습니다. 선춘 6년(1270년), 역적 가사도(嘉十島)를 모독했다는 죄로 해임되었다. 덕유 원년(1275) 정월에 문원상(文源)의 군대가 간저우(甘州)에서 반군을 조직하여 동쪽으로 진군하였다. 임안(당시 남송의 수도 항저우)은 이듬해에 총리로 임명되었고, 당시 원군은 이미 임안을 침공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는 협상을 위해 원 수용소로 보내졌고, 2월 말에 천상과 그의 손님 두호(Du Hu)와 다른 12명이 밤에 진저우(Zhenzhou)에서 사망하고 바다로 돌아갔다. 장석계(張師絲), 육수부(魯秀富) 등과 함께 복건(富建)으로 가서 정암 2년(1277)에 강서(江西)로 진군하여 많은 현(縣)과 현(縣)을 수복하고 곧 대군에게 패하고 말았다. 원나라의 아내와 자식들은 모두 포로가 되었고 병사들은 많이 죽었지만 천상은 홀로 도망친 후 광동으로 후퇴하여 원나라와 계속 싸웠다. 같은 해 12월, 그는 오보령(지금의 광둥 성 하이펑현)에서 포로가 되었고, 나이는 장스지에를 강제로 항복시켰고, 나이는 그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영정해(靈丁海)를 건너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고대부터 평생 죽은 사람이 없고, 역사를 밝히기 위해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겼다." 이듬해 대도(지금의 베이징)로 호송되어 4년 동안 감옥에 갇힌 뒤, 그는 늘 굴하지 않았다. 문천상은 1283년 47세의 나이로 조용하게 세상을 떠났다. 그 중 100편이 넘는 시와 산문을 남겼고, 그의 업적은 매우 높다. Wenshan'. 그 중에는 'Crossing Ling Ding Yang'', 'Song of Righteous' 등 영원한 명작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