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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Guo Tiaotiao"보다 "Fan Paopao"를 선택하겠습니다

산문 제목: "Guo Tiaotiao"보다 "Fan Paopao"를 선택하겠습니다

키워드: 하지 않음

산문 범주:

에세이 출처: /sanwen

?6월 7일 Phoenix TV의 '일호일담(One Tiger, One Talk)' 프로그램에서 판메이종은 자신의 '달리기 첫 번째 사건'에 대해 프로그램 게스트들과 토론했습니다. 반대 의견에 대해 판메이종은 "부끄러움이 없다", "짐승이다", "개자식" 등의 말로 판메이종을 모욕했고, 이후에는 화가 나서 현장을 떠나기도 했다. 다오데' 네티즌들은 '그렇게 별명이 있다. (뉴익스프레스, 6월 10일자) 스스로를 중국 사회의 '도덕적 대변인'이라고 자처하는 궈성민 씨의 이번 TV토론회에서의 활약은 우스꽝스럽고 우스꽝스러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자신의 분노가 진실하고 자신의 도덕적 가치를 존중한다고 믿고 싶어하지만 판메이종이 '숭고한' 상황에 처했을 때 자신이 설교한 대로 행동할 것인지는 여전히 확신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그는 Fan Meizhong보다 더 빨리 달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건 이후 그는 자신의 '먼저 달리는 것'을 블로그에 공개할 용기가 나지 않았으며, 심지어는 여전히 자신의 블로그에서 도덕적 구호를 외칠 수도 있다. "Guo Tiaotiao"는 자신이 "특정 희귀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네티즌 "Romantic Tiger"가 제기한 질문, 즉 아들의 교사로 "Fan Paopao"를 선택할 것인지 "Guo Tiaotiao"를 선택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여전히 대답했습니다. , 저자는 여전히 주저 없이 대답할 것입니다. "Fan Paopao"를 선택하고 "Guo Tiaotiao"는 선택하지 마십시오. ?첫째, 나는 내 아들이 다른 사람, 심지어 그의 적까지도 존중하는 법을 배우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자신의 지혜를 소중히 여긴다"는 말이 있듯이, 자신의 신념이나 의견이 옳다고 주장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지만,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는 것은 조금 나쁜 일입니다. "Guo Tiaotiao"는 Fan Meizhong의 견해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지만 합리적인 논쟁을 비합리적인 학대로 대체하고 "Guo Tiaotiao"가 어떻게 주장하든 상관없이 "부끄러움", "짐승", "개자식"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TV에서 Fan을 악의적으로 공격합니다. 도덕성이나 정의의 구현이라 할지라도, 이러한 행위가 '도덕적'이거나 '정의적'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당신이 옳다고 해서 너무 높이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얼굴을 붉히거나 "화를 내며" 소리친다고 해서 그 권리가 당신 편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궈티아오(Guo Tiaotiao)의" "과잉 반응"은 자신의 수양 부족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그가 설파하는 '도덕'과 '정의'는 그 자체가 허술한 '종이 이야기'임을 보여준다. 둘째, 내 아들이 자신의 소위 '어두운 면'을 직시할 수 있는 이성적인 사람이 되기를 바라며, 어떤 문제에 대해서도 자신의 마음을 신중히 고려하지 않고 쉽게 받아들이거나 거부해서는 안 됩니다. '고귀함', '위대함', '정의', '덕'과 같이 겉보기에 매우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것에 대해 매우 경계하십시오. "Guo Tiaotiao"와 같은 사람이 내 아들의 선생님이된다면 내 아들은 자신의 무관 한 도덕적 이야기를 믿고 신이된다면 말할 것도없이 폭압적이고 잔인한 "도덕적 납치"를 당할 것입니다. '도덕'이나 '정의'를 구현하고, 하루 종일 '영웅'이나 '순교자'가 되는 것을 생각하는 것은 자해일 뿐만 아니라 사회에 '공해'가 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정말 "큰 피해"라고 말하더군요. ?다시 한번 말하지만, 내 아들이 자신의 운명을 타인의 '도덕'이나 '이타주의'에 얽매이지 않고 자립하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당연히 사회의 정상적인 운영은 사람들 사이의 상호 도움과 분리될 수 없지만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도와줄 의무는 없습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도와주면 감사해야 하지만 당신을 돕지 않는다고 다른 사람들을 비난하거나 심지어 비난할 수도 없습니다. 다른 사람을 욕하거나 "부도덕하다"고 부르는 것. 모든 사람은 자신의 행동과 삶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건강한 사회에서 유능한 부모나 교사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이러한 건전한 자기책임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라서 신체적, 정신적으로 타인에게 의존하는 '기생충'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아들이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남에게 요구하지 않고, 남에게 마음대로 약속하지 않는 일관성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실제 사람으로서 자신의 위치를 ​​잘 잡고 자신을 '신'이나 '구원자'가 아닌 인간으로 대해야 합니다. 누구에게나 약점과 한계가 있습니다. 금기시할 필요도 없고, '완벽한' 척 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루 종일 '완벽한' 마스크를 쓰고 지친 삶을 살고 계시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아들이 '영웅'이나 '순교자'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참으로 너무도 피곤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인권조차 보장되지 않고, 정부가 져야 할 명명되지 않은 책임이 너무 많습니다. '판파오파오' 사건을 예로 들면, 지진으로 인한 학생들의 생명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정부의 책무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모두가 판메이종의 '먼저 뛰기'에 집중하자 선생님이 져서는 안 되는 이 책임이 선생님의 몫이 된 것 같았습니다. 중국인이 '정의에 용감하게 행동한다'는 주장도 비슷한 역할을 한다. 즉, 정부의 태만과 부재를 국민의 책임으로 전환해 국민의 관심을 돌리는 결과를 낳는 경우가 많다. 공공장소의 관리는 점점 혼란스러워지고 사회의 도덕적 수준도 날로 악화되고 있습니다. ?물론 내 아들이 목숨을 걸고 다른 사람을 돕는 것에 반대할 생각은 없습니다. 하지만 전제는 - 먼저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고, 그렇게 하는 것은 그의 자발적인 선택이거나 그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아닌 것입니다. 공허하고 냉혹한 도덕적 교리에 대한 맹목적인 순종, 그 억압 속에서 이루어진 선택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나에게도 그런 아들이 있다는 것이 자랑스러우나, '남자'라는 칭호 외에는 그의 머리에 '영웅'이나 '순교자'와 같은 칭호를 붙이기를 거부한다.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