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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은래의 삶에 가족 배경이 미치는 영향
저우언라이의 증조부, 증조부, 할아버지, 아버지는 모두 주인이었습니다. 나의 할아버지는 한때 주인에 의해 군수대행과 현수대행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나의 할아버지의 형제들은 모두 그의 주인이었습니다. Zhou Enlai의 할머니의 아버지는 Fujian의 유명한 스승이었고 그의 할머니의 형제 중 일부도 스승이었습니다. Shiye 문화는 Zhou Enlai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심층적 인 연구를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근래의 우리 가족의 조상도 소흥의 대가입니다."
주은래의 조상은 송나라 학자 주돈이(周恩伯)였으며 그의 후손은 중원에서 절강으로 이주했습니다. , 그리고 나중에 그들이 번성하고 번성했던 소흥에 정착했습니다. Zhou Enlai의 고조부의 세대는 이미 16 대입니다. 이 방은 50개의 방입니다. Fifty Fang의 창립자는 96세까지 살았으며 그의 집 현관에 "100주년 기념관"이라는 명판을 걸었습니다. Zhou 가족은 모두 자신의 고향이 Shaoxing City의 Baoshouqiao Centenary Hall이라고 말합니다. 중국인들은 일반적으로 할아버지를 가족으로 여기며, 다섯 번째 예배 이후의 가족은 마치 낯선 사람과 같습니다. Zhou Enlai의 가족은 첫 번째 증조부이며 모든 세대가 높은 순위에 있습니다. 혼자라도 서로 돕고 지지해야 합니다. 왜 그래? Zhou Enlai의 위대한 조상 Zhou Yuantang은 지식이 풍부하고 친절했을뿐만 아니라 선견지명을 갖고 가족의 발전을 촉진했으며 후손들로부터 깊은 존경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주원당(周源堂, 1791~1851)은 28세에 학자가 되었지만 입시에 실패하여 진사(金師)로 가서 복건성(富建省)과 절강성(浙江省)에만 가서 강고사(兵御師)로 활동하였다. . 말년에 주원당은 어렸을 때 집안이 가난하여 아들 주교수(周橋科)가 병든 것을 보게 되었는데, 손자 주앙군(周Angjun)은 이미 13세에 사과에 합격했지만, 그는 다시 황실 시험에 응시하지 않고 Qian Gu 선사에게 배우기로 결정했습니다. Zhou Yuantang이 손자를 위해 선택한 직업은 Zhou 가족의 여러 세대의 발전과 운명을 결정합니다.
1851년 음력 8월, 주원당이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같은 달, 그의 큰 아들 주교수(주은래의 증조부)가 33세의 나이로 병으로 사망했다. 소흥 출신인 저우언라이의 증조할머니 판(Fan)과 그녀의 다섯 아들은 고아와 홀아비가 되었습니다. 팬의 다섯 아들 중 큰 아이는 고작 15살이고 막내는 5살입니다. 판씨의 두 남동생 판웬웨이(Fan Wenwei)와 판시에(Fan Xie)는 강소(江蘇) 여행 중이어서 구출에 나서 큰아들과 둘째 아들을 데리고 강소로 가서 커튼업을 배웠다. 가장 나이가 많은 학생은 Qian Gu를 공부했고, 두 번째로 나이가 많은 학생은 Qian Gu를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범죄자 이름도 배웠습니다. 태평전쟁 당시 두 형제는 가족 부양의 전적인 책임을 맡고 세 남동생을 장쑤성으로 데려와 산업을 공부했습니다.
1869년 가을, 주치쿠이는 회안주에서 둘째 형 주앙군의 자리를 물려받았습니다. 1881년 주앙군이 병으로 사망했다. 그의 막내 아들 Zhou Songyao (Zhou Enlai의 여섯 번째 삼촌)는 8 살이었고 그의 둘째 삼촌 Zheng Renshou에 의해 자랐습니다. Zhou Songyao가 선거에서 승리한 후 그는 둘째 삼촌을 따라 주지사 관저의 Yamen에서 카피라이터로 일했습니다. 그의 공식 직위는 우편 통신부 직원이자 Yuan Shikai의 보좌관인 Wai Lang에 이르렀습니다. , 북양 정부 주석. 1890년 이후, Zhou Enlai의 넷째 삼촌 Zhou Yigeng과 Zhou Enlai의 아버지 Zhou Yineng은 소흥으로 돌아와 삼촌 Lu Xiaohe와 함께 Qiangu를 공부했습니다. Zhou Yineng은 3년 후 학교를 그만두고 석사로서의 경력을 시작했지만 Zhou Yineng은 학업을 마치지 못했습니다.
저우 가문의 역사를 보면 기본적으로 아버지, 형제, 시댁에서 직업을 배웠습니다.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Zhou 가족은 스승이 되기 위한 학습에 의존하여 살아 남았습니다. 1964년 8월, 저우언라이(周恩來)는 친척들과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의 증조부에게는 다섯 형제가 있었는데 모두 장쑤성 북부로 이주했습니다. 큰 형, 둘째, 셋째, 넷째 형제는 모두 현수를 맡았지만 다섯 번째 형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나 할아버지(4대)는 소흥사에서 현수로 승진했다."
저우언라이의 생모는 회음만경이 뽑은 12번째 딸이었다. Wan Qing이 선택한 14번째 딸은 Zhou Enlai의 다섯 번째 이모였습니다. Wan Qingxuan의 할아버지는 1814년에 Shanyang 현의 행정관, Wainan 현 행정관, Huai'an 행정관 대행으로 임명되었습니다. Wan Qingxuan은 30년 이상 회안, 청하(현 회음), 안동(현 연수), 염성에서 관리를 역임하며 큰 정치적 업적을 남겼습니다. Zhou Enlai의 양어머니 Chen은 Qinghe의 저명한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1860년, 니엔군은 칭허현을 불태웠고, 진씨 가족의 집은 대부분 파괴되어 바오잉으로 이주했습니다. Zhou 가족이 쇠퇴한 후, 1904년 봄, Wan은 그녀의 세 형제 Chen과 Zhou Enlai, 그리고 다리 장애가 있는 여덟 번째 형제와 함께 출생 Wan 가족에게 돌아왔습니다.
이때 완칭쉬안(Wan Qingxuan)이 세상을 떠난 지 6년이 되었고, 완씨 가문은 오랫동안 그곳에서 살기가 힘들어 가족들이 진씨 정원(Chen's Garden)으로 이주하게 되었다. 당시 첸의 정원에는 아직 14채의 집이 남아 있었기 때문에 당시 첸 가문의 성대한 행사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Chen의 아버지 Chen Yuan은 그의 아버지의 훈련을 받아 14세에 시와 가사를 작곡할 수 있었습니다. Chen의 어머니는 산둥성 Yuan Zhuangyuan의 넷째 딸입니다. 원씨의 셋째 딸 공화이푸(孔淮峯)와 결혼했는데, 공화이푸(孔淮峯)는 장쑤성 창저우(長州) 출신으로 후에 산양현(山陽縣) 전고(張象)의 사부로 일했다. Yuan Zhuangyuan의 또 다른 딸은 Wan Qingxuan의 여덟 번째 아들이자 Zhou Enlai의 여덟 번째 삼촌인 Qinghe의 Wan Liyu와 결혼했습니다.
저우언라이의 할아버지들은 소흥에서 강소성으로 이주했지만 저우언라이의 삼촌 중 몇몇은 소흥으로 돌아와 과거에 응시했는데, 그중에는 둘째 삼촌 저우허나이, 6번째 삼촌 저우송야오, 큰삼촌이 있었다. Zhou Jiachen은 황실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Zhou 가족은 강소에 도착했을 때 여전히 소흥 사람들과 결혼했습니다. 주은래(周恩來)의 큰 할아버지와 소흥(少흥) 출신이자 회음(淮陰)의 스승이기도 한 왕용무(王永吳)가 자식들을 위해 약속을 잡았다. 1887년 왕용우가 죽고 왕씨 가족은 다시 소흥으로 이주했다. 1894년 주귀진은 성장하여 소흥으로 돌아와 왕용무의 아들인 왕자옥(王子玉)과 결혼하였다.
저우언라이는 "조상의 묘가 소흥에 있고, 내 이름도 소흥 가계에 있으니 소흥 출신임을 인정해야 한다. 그런데 나는 회안에서 자랐고, 나는 화이안 사투리로 말하므로 화이안 출신임을 인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나는 '원래 절강(浙江) 출신, 화이안 토박이, 장쑤(江蘇)성, 절강(浙江) 토박이'라고 말한다. 조상의 묘와 가계도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봉건 가문의 뿌리가 소흥에 있다는 것입니다."
가족은 좋은 가족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교육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Zhou Enlai는 오랜 가족 역사, 심오한 문화 유산 및 높은 문화 품질을 갖춘 학자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때부터 학습 습관과 자기 학습 능력을 기르고, 학습에 부지런하고 질문하며 친절하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며 지식이 풍부합니다. 그러나 그는 학자 집안 출신의 평범한 사람들과는 다르다. 그에게는 친어머니와 양어머니라는 두 어머니가 있으며, 두 어머니 모두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두 어머니는 성격이 매우 다르며 그로부터 깊은 영향을 받습니다. 두 어머니의 사랑, 친절, 예의는 Zhou Enlai의 성격에 영향을 미쳐 그를 남자로서 덜 잔인하게 만들고 여자로서 더 유연하게 만들었습니다. 사랑받는 사람만이 더 사랑해야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법을 압니다. 가까운 곳에서 먼 곳까지 가족, 동급생, 친구, 조국, 국가를 사랑하십시오.
새해를 전후하여 저우 가족은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음력 12월 23일에는 초상화(조상 초상화)가 12개 이상의 초상화에 걸려 있습니다. 남자들은 공복을 입고 위엄 있고 엄숙하며, 여자들은 관복을 입고 친절한 눈썹과 친절한 눈빛, 위엄 있는 태도로 홀을 가득 채운다. . 주은래의 어머니는 초상화를 가리키며 주은래의 형제들에게 조상들의 공식적인 직위와 업적을 하나씩 설명하면서 자녀들에게 가족을 불명예스럽게 하지 말고 장래에 공헌과 출세를 하고 조상을 공경하라고 가르쳤습니다. 그녀는 남편이 정직하고 충성스러우나 능력이 부족한 것을 알고 다음 세대에 희망을 걸고 있습니다. 새해가 지나고 음력 3월 18일까지 불상이 제 위치에 놓이지 않았습니다. 이 의식은 젊은 Zhou Enlai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50년이 지난 뒤에도 회안현 당위원회 동지들은 십여 장의 초상화를 베이징으로 가져왔습니다. 저우언라이는 여전히 그 초상화들을 하나씩 알아보고 현당위원회 동지들에게 소개할 수 있었습니다.
저우언라이의 할아버지는 당시 장수로 여겨졌던 60세 가까이 살았다. 그는 평생을 스승으로 섬기다가 군 행정관이 되었습니다. 주은래(周恩來)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집안이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Zhou Enlai에는 삼촌과 두 명의 삼촌이있었습니다. 삼촌에게는 자녀가 없었고, 주은래(周恩來)가 장손자였습니다. 삼촌 두 명이 있는데 한 명은 폐병을 앓고 죽어가고 있고, 다른 한 명은 절름발이로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주은래(周恩來)가 태어난 지 6개월 만에 그의 열한 번째 숙부 이간이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그의 부모는 그를 열한 번째 삼촌 이간과 그의 아내에게 입양시켰다. 그는 양어머니인 Chen 부인의 손에서 자랐습니다. 그는 양어머니를 어머니, 친부모를 대부, 대모라고 부릅니다.
저우언라이의 후계자인 첸 부인은 조용하고 학문적으로 자랐으며 어렸을 때 미망인이었으며 모든 희망을 저우언라이에게 걸었습니다. 그녀는 가족의 규칙을 준수했으며 남편을 잃은 후 결코 쉽게 나가지 않았으며 갈등과 분쟁에 직면했을 때 모든 것을 견디고 저우언라이 교육에 헌신했습니다. Zhou Enlai는 어렸을 때부터 Chen의 관용적인 스타일을 듣고 목격했으며 그것이 그의 삶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은래는 4살 때부터 당시를 읽고 낭송하기 시작했고, 계모가 들려준 "악소보가 주현진에서 대승을 거두었다", "중가공이 호문에서 죽었다", "양홍우가 북을 쳤다" 등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금에 저항하다', '손오공이 천하를 어지럽혔다', '신장원의 행보', '용감히 일제에 저항하다' 등 분명한 사랑과 미움, 악을 미워하며 가족과 나라를 지키는 이야기들이다. 저우언라이(周恩來)에게 어린 시절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겼습니다. 이러한 문화적 계몽을 통해 그의 이해력과 수용력은 어려서부터 잘 배양되고 발휘될 수 있었다. 수십 년이 지난 후, Zhou Enlai는 "지금까지도 어머니의 영감에 감사해야 합니다. 어머니의 사랑과 보살핌이 없었다면 저는 공부의 길을 시작하지 못했을 것입니다."라고 다정하게 말했습니다. Enlai의 생모 Wan Shi가 여기에 있습니다. 가족의 지위와 스타일은 Chen 가족과 완전히 다릅니다. Zhou Enlai의 외할아버지 Wan Qingxuan은 30년 동안 Huaiyin에서 관리로 일했습니다. 그는 Huaiyin에 99채의 집이 있었는데, 이는 거리 전체를 차지했습니다. 저의 할아버지는 저우언라이가 태어난 다음 날 돌아가셨습니다. 나의 할아버지는 아들 18명과 딸 14명을 두셨는데, 오직 17명만이 성장하여 가족을 이루었습니다. Zhou Enlai의 어머니는 12번째 딸이었습니다. 완은 어릴 때부터 아버지의 사랑을 받아 발을 묶는 것을 거부했고, 아버지와 함께 자주 외출하기도 했다.
결혼할 때 지참금은 두 척의 나무배를 타고 운하를 통해 화이안으로 운반되었습니다.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Wan 부인의 영향을 받아 복잡한 분쟁을 처리하는 능력을 배웠으며 문제를 신중하고 신중하게 고려합니다. 주나라와 완나라 사이에, 혹은 친척과 친구 사이에 분쟁이 있을 때 완 가문을 초청해 문제를 쉽게 해결했다고 한다. 그녀는 자신의 의견을 표명하기 전에 각 당사자의 상황에 대한 설명을 참을성 있게 경청합니다. 따라서 그녀는 사려 깊고 분별 있고 합리적이며 양측 모두를 설득할 수 있습니다. 결산이 끝나면 보상은 없지만 최소한의 식사가 제공되며, 식사를 하면서 모두가 테이블에 앉아 분쟁이나 기타 가족 문제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처리할 때 그녀는 종종 Zhou Enlai를 데리고갔습니다. 분쟁은 '이익'이나 '명예' 때문에 발생합니다. 복잡한 관계의 핵심인 이해관계와 피해의 대부분은 말로만 표현할 수 없고 이해할 수 있는 사적인 것입니다. 현명한 주은래는 자연스럽게 세상의 복잡성을 이해하고 많은 지식을 얻었습니다. 저우언라이는 "내 생모는 쾌활한 사람이어서 내 성격에도 이런 면이 있다"고 말했다. 사실 저우언라이는 어머니의 쾌활한 성격을 물려받았을 뿐만 아니라 어머니의 갈등 대처 능력도 배웠다. 그러므로 주은래는 동료들보다 일찍 성숙했고, 세상을 보았고, 상황에 침착하고, 사물을 이해하고,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1907년 봄, 주은래의 어머니 완(萬)은 29세의 나이로 과로로 청강포(靑江浦)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그의 아버지 Zhou Shaogang (이전에는 Zhou Yineng으로 알려짐)은 후베이에서 일을 하다가 마지막으로 그를 볼 수 없었습니다. 저우 가문의 경제적 상황에도 불구하고 저우언라이의 할머니는 봉건 가문의 이념을 고수하며 장례식을 평소처럼 치르도록 엄격히 요구했다. 예를 들어, 관은 난무로 만들어야 할 뿐만 아니라 "12개의 진짜 꽃"도 있어야 합니다. 관은 5겹의 아마포로 싸야 하고, 7겹의 페인트를 칠하고, 스님에게 도장을 요청해야 합니다. 에. 남무관은 빌린 돈으로 샀는데 어떻게 이런 일을 할 수 있겠는가? Wan 부인은 포기하지 않을 것이며 목표를 달성하지 않는 한 그녀를 매장하는 것도 허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Zhou Shaogang은 순종했고 마침내 Wan의 관을 수녀원에 일시적으로 보관해야했습니다. Zhou Enlai는 이것에 매우 역겨워했습니다. 이듬해 7월 28일, 계모가 가난과 질병, 슬픔으로 2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Zhou Enlai는 소문을 두려워하지 않고 장례식을 간소하게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얇은 나무 관을 사서 아버지와 함께 묻히기 위해 Huai'an으로 다시 가져갔습니다. 이것은 당시로서는 놀라운 행동이었습니다. 그는 고작 10살이고 대담한 사람입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주은래는 풍습을 바꾸고, 장례를 간소하게 하며, 화장에 앞장섰고, 유골을 남기지 말라고 유언을 남겼다. 출처를 찾으려면 이것이 출처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그는 공식적인 스타일의 화려함과 위선을 매우 혐오했습니다.
1908년 11월 그의 두 어머니가 병으로 사망한 후, Zhou Enlai와 그의 두 남동생은 삼촌 가족과 함께 살기 위해 Huai'an으로 돌아왔습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아버지는 수입이 적어 집에 남아 있는 세 자녀를 부양할 여유가 없었습니다. Zhou Enlai의 네 번째 삼촌 Zhou Yigeng은 종종 북동쪽에서 가족에게 돈을 보냈습니다. 다섯 번째 삼촌 Zhou Yiding은 Huai'an의 주인이었고 다섯 번째 이모는 Zhou Enlai의 열네 번째 이모였으며 종종 여러 조카를 도왔습니다. 주은래는 집안일을 맡아 가끔 전당포에 가서 가족의 옷을 전당포로 다니며 간신히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봉건 사상에 시달렸고 결국 혁명의 길에 나섰습니다.
Zhou Enlai의 할아버지 Zhou Qikui가 세상을 떠난 후 Zhou 가문은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가족들은 옛 습관을 바꾸지 않고 관료들의 옛 규례와 예절을 따라 생활해야 했다. Zhou Enlai는 이로 인해 깊은 고통을 겪었고 매우 미워했습니다.
가족은 주요 수입원을 잃었고 여전히 품위가 있어야합니다. 선물을 줄 때 선물의 기준을 낮추어서는 안됩니다. 그녀의 외모를 유지하기 위해 Wan은 빚을 져야했고 나중에 그녀의 옷을 전당포로 삼았습니다. Wan은 옷을 전당포할 때 종종 어린 Zhou Enlai를 데리고 갔습니다. 외모를 유지하기 위해 전당포와 빚에 의존하는 쇠퇴한 공직 가문의 허영심과 고정관념은 어린 시절 저우언라이에게 남겨진 첫 번째 깊은 인상이었습니다.
1904년 저우언라이의 아버지와 삼촌은 함께 복권을 사서 1만 위안의 대박에 당첨됐다. 어릴 때부터 과시에 익숙했던 어머니는 너무 기뻐서 현기증이 났다. 복권은 우한에 있었는데 어머니는 배를 타고 우한으로 가서 현금으로 바꾸고 걷고 놀았습니다. 나는 돈을 받았을 때 모피 코트와 축음기, 이 사람을 위한 선물을 샀고, 그 중 일부는 집에 오기도 전에 써버렸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채권자들이 빚을 갚으러 왔고, 친척과 친구들이 와서 축하해 주었고, 먹을 것과 마실 것과 먹을 것을 달라고 했습니다. 어머니는 그럴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남편과 함께 6세의 저우언라이(Zhou Enlai), 저우언라이의 두 남동생, 첸(Chen)을 임시로 부모님 집으로 데려갔습니다. 이때 Wan Qingxuan은 죽은 지 6년이 되었고 Wan 가족은 쇠퇴하기 시작했고 가족도 많았고 할 일도 많았습니다. 유부녀가 물을 버렸고, 가족은 14채의 집이 있는 첸의 정원으로 이사해야 했다. 곧 돈이 다 써졌고 남편은 다시 일하러 후베이로 갔습니다. 로또 당첨은 정말 잠깐이었습니다. 이것은 어린 시절 Zhou Enlai의 마음에 남겨진 두 번째로 깊은 인상이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친척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총리가 된 후 가장 먼저 한 일은 복권을 취소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공짜로 무엇인가를 얻는다는 생각을 없애고, 우연하게 살아간다는 사고방식에 반대하기 위해 복권을 취소했다.
1907년, 저우언라이의 생모가 세상을 떠났다. 그의 할머니는 저우 가문의 상황을 배려하지 않고 대규모 장례식을 치룰 것을 고집하며 계속 그녀를 괴롭혔다. 이것이 어린 시절 Zhou Enlai에게 남겨진 세 번째 깊은 인상이었습니다.
2년 안에 두 명의 어머니를 잃은 것은 저우언라이에게 큰 타격이었다. Zhou Enlai는 Huaiyin에서 살 수 없었기 때문에 그의 두 남동생을 Huai'an Prince Consort Lane으로 데려가 여덟 번째 삼촌과 여덟 번째 어머니와 함께 살았습니다. 그는 올해 10살입니다. 여덟째 삼촌은 절름발이여서 일도 할 수 없고 외출도 할 수 없고 일에 관심이 없습니다. 여덟 번째 어머니는 7세 아들, 저우언라이 세 형제와 함께 6인 가족으로 살았다. 여덟 번째 어머니는 여자여서 밖에 나갈 수 없었기 때문에 주은래(周恩來)는 집안의 중요한 인물이 되었습니다. 아니면 집을 담보로 잡거나 친척들에게 돈을 빌려 생활하는 것도 정말 1년과 같습니다! 가끔 밖에서 일을 하는 넷째 삼촌은 빚을 즉시 갚기 위해 일정 금액을 돌려준다. 나는 빚을 지고 있는데, 사람들이 종종 우리 집에 와서 빚과 이자를 요구합니다. Zhou Enlai는 종종 친척과 친구들로부터 돈을 담보로 삼거나 빌렸습니다. 1918년 저우언라이는 일본에서 여덟 번째 삼촌이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듣고 일기에 이렇게 썼다.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모든 것이 끝났고 빚은 매일 빡빡하고 돈이 없으며 가족이 먹어야하고 모든 것을 담보로 팔았고 아직 빌릴 곳이 없습니다. 신용받을 곳도 없고, 얼굴이 없다고 말하지 마세요. 밥을 달라고 부끄러워하지 않아도 바보가 늙어 죽어가는데도 갈 곳이 없군요. 돈 한 푼이라도 들여 그를 치료할 수 있겠습니까?” 이 구절은 말 한마디 한마디마다 눈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주은래가 회안에서 어떤 삶을 보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주은래가 가장 싫어하고 가장 힘들었던 점은 가정생활이 너무 어려워서 예절을 지켜야 한다는 점이었다. 벽에는 친척들의 생일과 현충일에 가서 선물을 가져와야 한다는 내용의 종이가 붙어 있습니다. 돈을 빌려도 선물을 주어야 할 뿐만 아니라, 절도 해야 합니다. 주은래(周恩來)는 후배이자 가족 중 유일하게 중요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이 모든 일을 해야 했습니다. 할머니 댁까지는 30마일을 걸어가야 하는데, 강을 건너는 배를 타야 해요. 여름에는 땡볕을, 겨울에는 매서운 추위를 견디며 앉을 차도 없고, 탈 동물도 없어 두 발로만 걸을 수 있었습니다. 먹기도 힘들고 이 모든 과시를 다 해야 한다. 그는 허영심과 과시를 싫어했습니다. 하지만 어려울 때는 친척들에게만 돈을 빌릴 수 있었다. Zhou Enlai는 살아남기 위해 봉건 가문과 거래해야 했습니다. 그 무거운 짐은 어린 저우언라이에게 종종 한숨을 쉬게 했다. “이 가족은 정말 돌보기 힘들다!”
불과 몇 년 만에 가족에게 이렇게 큰 변화가 일어났는지 짐작할 수 있다. 그것은 젊고 연약한 Zhou Enlai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는 이 가족과 이 숨막히는 환경을 떠나고 싶었습니다. 그는 북동부에서 일하고 있던 넷째 삼촌인 Zhou Yigeng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편지를 계속 보냈습니다. 기회가 왔습니다. 1910년 봄, 세 번째 숙부인 주이겸(周文)이 일을 하러 북동쪽에서 회안으로 돌아오자 그를 데리고 요녕성 톄링(遼寧省)에서 일하던 곳으로 가서 잉강서원에서 공부했다. 반년 후, 주은은 네 번째 삼촌과 함께 살면서 공부하기 위해 심양에 왔습니다. 그때부터 Zhou Enlai는 새로운 삶을 시작했습니다. 선양에서 Zhou Enlai는 새로 건설된 Fengtian 6급 및 2급 초등학교(나중에 Dongguan Model School로 개칭)의 D반에 입학했습니다. 1911년 1911년 혁명 이후 고작 13세였던 저우언라이(周恩來)는 쑨원(孫文)이 이끄는 부르주아 혁명에 호응하고 지지하며 머리 뒤의 땋은 머리를 자르는 일에 앞장섰다.
저우언라이의 혁명적 움직임은 우연이 아니었다. 이는 가족과 사회에 대한 그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다. 가족은 사회의 세포입니다. 물 한 방울을 보면 바다를 알 수 있고, 가족을 보면 사회를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이 봉건 가문을 미워했고, 이어서 이 사회 제도도 미워했습니다. 당시 그의 이해는 명확하지 않았지만 현 상태를 바꾸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1911년 혁명 소식을 듣자마자 희망을 보았고 즉각 머리의 땋은 머리를 자르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주은래는 봉건제도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과 공자와 맹자의 폐해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있었다. 그가 학교에서 공부할 때 사회를 변화시키는 것을 자신의 사명으로 삼은 것은 바로 이러한 경험 때문입니다. 그는 학생들이 "완전한 교육을 받고 훌륭한 사람이 되어 장래에 국가의 막중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5·4운동이 터지고 '공자상가 타도'라는 구호가 외치자 그는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도자가 됐다. 그는 공산주의에 대한 신념을 확고히 하고 프롤레타리아 혁명의 위업에 헌신하면서 옛 가문과 봉건사상, 봉건제도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갖게 되었다.
그는 봉건주의가 중국에 깊이 뿌리내려 하루아침에 근절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봉건주의가 중국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한 세대 안에 근절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봉건적인 것에 대해 매우 경계했습니다. Zhou Enlai는 사회 변혁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었고 항상 오래된 습관이 침식되는 것을 경계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열심히 일하고 단순하며 정직하고 정직한 공산주의자, 혁명가로서의 진정한 자질을 유지했습니다.
마스터 문화의 영향을 방지하고 "5 가지 통과"를 옹호합니다
Zhou Enlai는 간부를 교육 할 때 자신의 출신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나에게 어디서 왔느냐고 물었고 나는 화이안, 장쑤, 절강에서 태어났다고 말했다. 내 형제들과 사촌들이 모두 소흥 출신이기 때문이다. 나는 원래 소흥 출신이라고 말해야 했다. 그렇지 않으면 이 관계에 대한 의혹을 없애려고 노력했다. 나는 화이안에서 태어났고, 나의 할아버지는 화이안현의 주지사였고, 나의 어머니는 어머니였다. 할아버지는 화이안 현의 주지사였습니다. 제가 화이안에서 태어났다고 말하지 않으면 그들과의 역사적 관계를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습니다. 개인의 역사적 관계를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은 현재의 상황이 어떻든 과거의 역사를 지울 수는 없습니다. 혁명으로 단련된 후에는 확실히 더 이상 부르주아 지식인이 아니지만, 나는 혁명적 지식인이라고 말해야 합니다. 역사는 과거를 지울 수 없습니다.”
Zhou Enlai는 자신에게 엄격한 요구를 할뿐만 아니라 항상 이런 식으로 교육받은 간부와 미래 세대도 있습니다. 그는 '5패스'를 잘 통과할 것을 주장했다. 이 다섯 가지 장벽은 사상, 정치, 사회, 가족, 생활입니다. 1963년 그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와 국무원 직속기관 책임일군회의에서 이 문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보고를 했다. 사회 문제에 관해 그는 "일반적으로 우리는 항상 이념적, 정치적 문제에 대해 이야기한다. 중국은 매우 복잡한 사회이고 우리에게는 여전히 사회 변혁의 임무가 남아 있기 때문에 마지막 세 가지 문제를 특히 언급했다. 이 사회에서는 , 낡은 봉건 자본주의의 습관적인 세력은 쉽게 당신에게 영향을 미치고, 당신을 오염시키고, 부식시킬 수 있습니다. 경계심을 잃으면 이러한 것들이 당신을 이용할 것입니다.
Zhou Enlai는 “넷째는 직계 가족뿐만 아니라 친척도 영향을 미칩니다. 아니면 당신에게 먼저 영향을 미치는 사람? 이 문제에 답하고 해결하기 위해 "저우언라이 자신은 자녀가 없었습니다. 그는 대가족 출신이고 신중국 건국 이후 총리가 되었기 때문에 100명이 넘는 친척들이 그에게 찾아와 어려움에 대한 해결책을 묻거나 그를 방문했다. Zhou Enlai는 항상 가족 문제가 사회 문제의 일부라고 믿었으며 결코 가족의 책임을 사회에 미루지 않았습니다. 더 나은 일을 해결해 달라는 친척들의 일을 처리하기 위해 특별히 가족회의를 열었다. 그는 회의에서 이들 친척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우리 공산당은 유물론자들이며, 가족 간의 관계를 인정해야 합니다. 문제는 우리가 그것에 의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국민당과 같은 친족주의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에게 의지하고 싶어 나는 당신에게 좋은 것을 찾을 수 없습니다. 당신은 오직 자신을 의지하고 자신을 부양할 수 있습니다." 1950년경, 저우언라이의 많은 친척들이 실직하여 생계를 꾸릴 수 없었고, 그들은 그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 도움을 위해. 저우언라이는 항상 지방 정부에 등록하고 재능에 따라 지방 정부에 고용되어 자립 노동자가 되어 인민에게 봉사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자력으로 의탁하고 인민에게 봉사하는 것"은 그의 노가정을 변화시키려는 그의 목표입니다.
Zhou Enlai는 친척들에 대해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갖고 10가지 가족 규칙을 세웠습니다. 1. 후배가 직장을 떠나 나를 방문할 수 없습니다. 2. 모든 방문객은 국무원 영빈관에서 숙박하게 됩니다. 3. 항상 매점에 가서 줄을 서서 밥을 사세요. 일하는 사람은 자기 돈을 내고, 일하지 않는 사람은 밥값을 대신 냅니다. 4. 영화, 극장 관람 시 가족단위로 티켓 구매가 가능하며, 환대쿠폰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5. 손님에게 접대하거나 선물을 주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6. 공공 차량을 이용하지 마십시오. 7. 개인 생활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은 다른 사람에게 요구하지 마세요. 8. 인생은 힘들고 단순해야 한다. 9. 어떤 경우에도 나와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자신을 과시하지 마십시오. 10. 개인적인 이익을 추구하거나 전문화하지 마십시오.
모두가 대학 입학을 위해 서두르고 있을 때, 주은래는 조카인 주병덕이 중학교를 졸업하고 사범학교에 입학할 수 있도록 지원했고, 조카인 주병화에게 군대에 입대하도록 격려했다. '문화대혁명'이 일어난 후 많은 학생들이 군대에 가기 위해 시골로 나갔다. 이때 그는 조카인 저우빙허와 조카인 저우빙젠에게 군대에 가도록 격려했다. 산과 시골을 여행하며 교육받은 청년이 됩니다. 그의 조카들은 시골에서 일반적인 절차에 따라 군대에 징집되었는데, 그 사실을 알고 그들을 동원하여 시골로 돌아갔다. 그는 말했다: 대중에게 좋은 것을 주십시오. 그는 남동생 Zhou Enshou를 동원하여 은퇴를 주도했습니다.
그의 남동생은 6명의 자녀를 두고 있으며, 형이 고용주에게 연락하여 국가의 부담을 늘리지 않도록 매달 한정된 월급에서 200위안을 지출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Zhou Enlai는 생활 수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물질적 삶의 측면에서 우리의 주요 간부는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해야 합니다. 우리는 물질적 대우가 충분하거나 심지어 그것을 초과한다고 느껴야 합니다. 우리는 다른 것들은 너무 많이 받으면 불안해져야 합니다. 정신생활에 있어서는 온 몸과 마음을 공산주의의 대의에 집중하고, 인민들의 고통을 걱정하며, 세계의 미래를 생각해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의 정치적 책임감이 강해지고, 정신계가 고귀해질 것입니다.”
저우언라이도 이렇게 말했고, 그도 그렇게 했습니다. 그는 풍속을 바꾸는 데 앞장섰고, 성묘 재건을 단호히 반대했으며, 늘 평묘와 심장을 옹호했다. 1964년 저우언라이는 사람들을 보내 충칭의 아버지와 시어머니의 무덤과 화이안의 조상의 무덤을 평평하게 만들고 관을 깊이 묻고 원래의 묘지를 지역 농부들에게 경작하도록 제공했습니다. 등영초는 죽은 뒤 유언에 따라 친척들을 소흥으로 보내 조상의 묘를 평탄하게 하고 관을 깊이 묻었다. Zhou Enlai는 그의 재를 보관하지 않았고 그의 재는 조국 전역에 흩어졌습니다. 덩잉차오가 병으로 사망한 후 그의 재는 바다에 뿌려졌다.
Zhou Enlai는 평생 동안 겉으로나 마음 속으로 일관되었으며 항상 프롤레타리아 혁명가로서의 진정한 성격을 유지했으며 전체 당의 모델이었습니다. 그는 낡은 가문, 낡은 제도와 완전히 결별하고, 낡은 가문과 낡은 제도의 퇴폐적인 것들을 버렸습니다. 그가 보여준 것은 완전히 공산당원의 스타일과 스타일이었습니다.
텍스트/리 하이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