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현대 영화포스터의 예술적 표현기법 분석: 예술적 기법이란 무엇인가?

현대 영화포스터의 예술적 표현기법 분석: 예술적 기법이란 무엇인가?

[Abstract] 영화포스터는 영화의 등장과 함께 등장한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매체로, 영화 콘텐츠를 홍보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동시대의 사회적 요구와 미학을 반영한다. 사회, 기술, 미디어 등의 발전과 다른 예술 분야의 참조 및 흡수로 인해 영화 포스터의 예술적 표현도 심화되고 발전하여 점점 더 풍부해지고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직접 전시, 대비와 박판, 연상의 활용, 예술적 개념의 창조, 다차원 공간 등 다섯 가지 예술적 표현 기법을 전형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논의한다.

?[키워드] 영화 포스터, 대비; 공간

?

영화 포스터는 영화의 출현. 시각 커뮤니케이션 매체 "영화 포스터는 달력 카드, 신년 사진, 홍보 포스터 등을 통칭하여 포스터라고 부를 수도 있고, 영화 포스터라고도 부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극장이나 광고판, 극장 등에 게시됩니다. 거리, 도로 등 공공장소에서." [1] 이는 영화의 내용을 전달하는 기능을 가질 뿐만 아니라 동시대의 사회적 요구와 미학을 반영하기도 한다. 사회, 기술, 미디어 등의 발전과 다른 예술 분야의 참조 및 흡수로 인해 영화 포스터의 예술적 표현도 심화되고 발전하여 정보가 점점 더 풍부해지고 다양해졌습니다. 전달력이 뛰어나 미학과 호소력이 잘 결합되어 있어 관객이 영화의 정보를 얻으면서 영적인 즐거움과 심리적인 만족을 얻을 수 있다. 다음은 영화포스터 디자인의 시각적 표현기법을 여러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분석한 것이다.

1. 다이렉트 디스플레이

다이렉트 디스플레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캐릭터나 장면을 포스터 디자인에 직접 표시하는 것입니다. 영화포스터를 디자인할 때 줄거리 속의 인물이나 줄거리 속의 대표적인 장면을 표현대상으로 사용하므로 영화포스터 디자인의 요소를 단일하고 명확하게 만들어 주는 표현기법을 활용하면 영화의 정보를 매우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관객의 내면적인 소비 욕구를 즉각적으로 자극하고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방식은 비교적 전통적이고 대중적인 시각 표현 방식으로, 줄거리 속 인물이나 장면을 직접적이고 실감나게 표현해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직관적인 시각 표현 방식이다. 청중. . 이러한 종류의 디자인은 이미지에 대한 요구 사항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좋은 그림과 사진뿐만 아니라 좋은 사진 기술과 컴퓨터 및 기타 그래픽 결합 수단을 사용하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직접 전시의 표현 방식은 대중이 가장 이념적으로 수용하는 방식으로, 디자인의 대중적 특성과 포스터 디자인의 사회적 효과를 부각시킨다. 이 방식은 영화 정보의 일부를 관객에게 직접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디자인과 제작 과정에서 포스터의 전체적인 형태와 색상, 게시 환경 등을 세심하게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장이모우 감독의 영화 포스터는 1970년대 중국에서 일어난 순수하고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제15회 부산국제영화제 영화포스터에는 주인공 '징추'와 '라오산'의 클로즈업이 화면의 절반을 차지해 옷차림, 헤어스타일 등 세세한 부분까지 고스란히 드러난다. 이야기의 시대와 배경에 대한 정보. 포스터 전체의 컬러 톤은 그린 컬러로 청순한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실제 인물들은 보는 이들의 마음을 단숨에 감동시키고 관객의 연상과 영화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킴으로써 영화의 메시지를 홍보하고 전달한다는 목적을 달성한다.

2. 대비와 박

대비는 대비라고도 불리며, 상충되는 두 가지의 반대되는 것의 예술적 아름다움에서 가장 두드러진 표현 기법입니다. 서로를 보완하고 특정 측면을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영화 포스터에서는 주인공과 조연 캐릭터의 관계를 강조하기 위해 캐릭터의 확대 및 축소를 사용하여 관객에게 대비를 명확하게 합니다. [2] 예를 들어, 다수의 슈퍼스타가 출연한 2011년 영화 "1911년 혁명"의 포스터에서는 남자 주인공인 쑨원(조원쉬안 분)이 확대되어 화면 중앙과 상단에 배치되었습니다. , 다른 캐릭터는 축소되어 남자 주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크고 작은 대비는 관객의 시각적 과정이 주인공의 이미지에 직접적으로 떨어지게 하며, 최초의 시각적 중심이 되어 영화의 주제를 더욱 직관적으로 표현하게 한다.

충격적인 시각 효과를 표현하기 위해 일부 영화는 대개 포스터의 배경으로 광활한 우주 장면과 극적인 천체 자연 풍경을 사용하고 시각적 자극과 대비를 사용하여 이러한 인간의 시각적, 심리적, 영향을 탐구합니다. 생리적 영향.

[3] 예를 들어 영화 '2012 심판의 날 예언'의 충격적인 시각 효과를 부각시키고 관객이 극장에 가서 영화를 보고 이해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영화 포스터의 특수한 구성과 과장된 그래픽, 색상 등을 사용하여 일종의 강한 시각적, 정신적 충격을 줍니다. 사진은 도시의 고층 건물, 차량, 거리 등을 통합하기 위해 조감도 구성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을 거대하고 우뚝 솟아 하늘로 똑바로 솟아오르게 하는 높은 건물은 이 조감도 구성에서 무너지는 빌딩 블록과 같습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는 분주한 차들은 마치 작은 딱정벌레 같아서 언제든지 나락으로 떨어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활기차게 떠들썩할 도시는 이제 차가운 청회색 톤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인류가 자랑스러워하는 번영의 도시는 지구의 핵이 폭발하면서 발생하는 강력한 외력에 의해 순식간에 무너져 나락으로 떨어지는 무서운 광경을 연출했다. 이 비극적인 광경을 보면서 인간의 오만과 탐욕, 자연의 무한한 요구, 맹렬한 자연 앞에 인간이 얼마나 작고 불쌍한 존재인지를 반성하지 않을 수 없다. 미친 듯이 요구하고 파괴할 때, 인간이 심어 놓은 악한 결과를 먹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까?

펑샤오강 감독의 국내 영화 '당산지진'의 대표적인 포스터 디자인 역시 장면 대비의 예술적 표현기법을 활용하고 있다. 포스터 전체는 탕산(唐山) 지진 유적을 배경으로 깊은 구도를 채택하고 사물과 인물, 풍경의 대비를 과장되게 표현했다. 텅 빈 폐허 속에 나약한 소녀가 서 있다. 소녀의 눈빛은 두려움과 무력감으로 가득 차 있다. 포스터는 우울한 회색과 검은색 톤을 사용해 보는 이들에게 강렬한 시각적 충격을 선사한다. 그리고 영화의 주제가 거대한 재난 이야기라는 것을 정확하게 전달했습니다. 이러한 높은 시각적 대비는 영화 포스터에 강한 충격을 주며, 관객의 심리와 감정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포스터를 성공적으로 만들어냈습니다. 강력한 시각적 상징.

3. Lenovo를 활용하세요

시인 Ai Qing은 "Lenovo는 사물이 불러일으키는 유사한 기억입니다. Lenovo는 경험의 반향입니다. Lenovo의 창의적인 기술을 통해 사람들은 그 안에 저장된 미적 습관과 미학적 대상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자신이나 관련된 경험에 적용되며, 미의식은 종종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뛰어넘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 이미지의 수용력을 확장시킵니다. 뿐만 아니라 포스터 사진의 예술적 개념을 심화시킵니다. 이렇게 미적 대상과 미적 인물이 통합되고, 연상의 과정이 미적 감정의 공명을 촉발시킨다. [4] 포스터 디자인에서는 상상력이나 연상을 통해 그래픽의 주제를 다양한 관련 이미지와 연결하고, 사람들의 상상력을 활용하여 다양한 이미지를 변형, 결합하여 새롭게 창조된 종합적인 이미지를 더욱 다양화할 수 있다. 영화의 주제를 정확하고 충분하게 표현함으로써 관객이 영화 콘텐츠에 대한 강한 관심을 갖게 합니다. 예를 들어 '도둑 없는 세상'의 영화 포스터에는 이야기의 줄거리를 반영하는 주인공의 이미지도 없고, 대표적인 장면도 없다. 해당 사진은 검은색 배경을 바탕으로 얽힌 두 손이 특히 눈에 띈다. 남자 손은 가방 단추를 풀고, 빨간 장갑을 낀 여자 손은 가느다란 손가락 사이에 면도날을 쥐고 있다. 이런 은밀한 장면은 영화의 주제와 내용을 일부 드러내는 듯하며, 관객에게 상상의 여지를 더 많이 준다. 영화 '관음산'의 예고 포스터는 레노버의 예술적 표현 기법을 십분 활용하고 있다. 검은 색 메쉬 스타킹을 신은 한 쌍의 여성 다리, 다리가 교차하고 스타킹에 여러 개의 구멍이 특히 눈에 띄어 가장 눈길을 끄는 중앙 위치를 차지하고 왼쪽에는 분홍색 마이크가 걸려 있습니다. 그림 전체가 서스펜스로 가득 차 있어 마치 주인공이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힘들고 험난하고 힘든 일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4. 예술적 개념 창조

예술적 개념은 중국의 독특한 미학적 범주로, 중국 예술의 예술적 개념 추구는 더 의식적이고, 더 지속적이고, 더 광범위하고, 더 높습니다. 예술적 개념이란 무엇입니까? 일찍이 왕궈웨이의 '인간의 말'에서 그는 예술적 개념에 대해 직관적인 해석을 가지고 있었다. 당신이 보는 것은 사실이고 당신이 아는 것은 심오하다. 이것은 고대와 현대 작가 모두에게 해당된다. 영화 포스터의 예술적 개념은 생각을 자극하는 예술적 영역이나 예술적 취향을 제시해야 합니다. 이는 객관적인 이미지와 주관적인 감성의 결합으로 장면이 혼합되고 가상과 현실이 존재하는 분위기와 영역을 만들어 내는 것이며 매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끝없는.

포스터 디자인에 있어서 예술적 개념의 창출은 단순히 정보나 시각적 이미지를 감상자에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영화에 반영된 인간의 본성과 철학을 탐구함으로써 감상자가 예술적 개념과 이미지를 통해 그 뒤에 숨은 상징적 의미. 장면 혼합, 가상 현실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관객의 감정적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영화 포스터가 전달하는 정보를 높은 수준의 미학적 즐거움으로 쉽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5] 예를 들어 야오슈화 감독의 영화 '은제국' 포스터 디자인은 베를린 영화제 참가 및 해외 배급을 위해 특별히 제작됐다. 사진 왼쪽에는 주인공이 긴 가운을 입고 바닥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먼 곳을 바라보고 있다. 오른쪽에는 넓은 면적의 먹과 물이 번져 있고 붉은색 표시가 사용되어 있는데, 이는 지극히 신비롭고 동양적인 예술적 개념과는 거리가 멀다. 포스터 전체의 시각적 표현은 매우 간결하고 명확하며, 동양 철학적 의미가 강하며, 이는 영화의 주제와 일치하며 인상적인 '중국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이는 중국 산시성 상인들 사이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규칙과 예절, 엄격한 윤리 체계를 전달하는 것 같아 많은 시사점을 줍니다.

5. 다차원 공간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영화 포스터의 대부분은 2차원의 평면 공간이지만, 평면적인 영화 포스터를 평면으로 변형하면. 다차원 공간에서는 모든 종류의 영화 포스터가 가능해지며, 요소들의 유기적 결합은 영화 포스터 디자인에 다차원적인 의미를 부여하여 관객이 더 쉽게 새롭고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하고 좋은 예술적 미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보의 원활한 전파를 도모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 영화 '킬 빌(Kill Bill)'의 영화 포스터. 신부(우마 서먼 분)는 한때 독사 암살단(D?I?V?A?S)의 일원이었다는 내용이다. 그녀는 결혼을 통해 자신이 속한 암살 조직에서 벗어나고 싶어 한다. 그녀의 피비린내 나는 삶을 끝내십시오. 결혼식에서 그는 그의 부하들(Hannah, Lucy Liu, Vivica A. Fox, Michael Madsen 등이 연기)과 모두의 상사 Bill(David Carradine이 연기)에 의해 잔인하게 살해당했습니다. 신부는 "빌, 나 임신했어요. 당신 아이에요."라고 요청했지만 대답은 "펑"하는 총소리였습니다! 4년 후, 그녀는 병원에서 깨어났고 무슨 수를 써서라도 빌을 쫓아 끝까지 복수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빌을 죽이겠다." 신부는 이를 위해 곧바로 텍사스에서 오키나와, 도쿄, 멕시코로 복수 여행에 나섰다. [6] 이 영화 포스터와 기존 포스터의 차이점은 2차원 공간을 뚫고 나온 것인데, 영화 포스터의 그래픽은 사무라이 검을 휘두르는 여주인공이고, 화면에 피가 튀는 모습을 흉내낸다. 스크린을 사용하여 건물 벽과 지나가는 차량에 직접 분사합니다. 디자이너는 2차원 포스터를 3차원 공간 환경으로 영리하게 확장하여 영화의 시각적 긴장감과 예술적 개념의 창조를 통해 관객의 감각적 경험을 강화하고 영화와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심리적 충격과 , 이 영화 포스터는 영화의 주제를 정확하게 전달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영화포스터에 사용되는 예술적 표현기법은 작품의 주제에 따른다는 점 외에도 사회 전체의 이념 변화와 대중의 미의식 변화에 부합해야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다. 메시지. 영화 포스터 디자인의 시각적 언어는 다른 언어와 마찬가지로 인류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과학, 기술 및 경제의 지속적인 발전, 영화의 예술적 표현과 함께 장기적인 시각적 의사 소통의 패턴을 형성해 왔습니다. 포스터도 점점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참고자료]

[1] Zhu Haoyun. 열정적인 세월의 모음집[M]. 상하이: 상하이 인민미술 출판사, 2005.

[ 2] 왕양(Wang Yang)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중국 영화 포스터 디자인의 예술 분석 [D]. 쓰촨 대학교, 2006.

[3] 시각적. 2010년 중국 영화 포스터 디자인의 표현[J] .Literary Circle, 2011(02).

[4] Zhou Xiaoli, Zhao Xiaoxu. 영화 포스터 디자인에 있어서 연상적 사고의 적용 [J]. 쇼핑몰 현대화, 2009(06).

[5] Jia Ruli. 영화 포스터 디자인의 창의적 표현 [J]. 장쑤 교육 연구소: 사회 과학, 2010(05).

[6] Kill Bill [DB/OL]./view /49297.htm#4, 2012-03-01.

?[저자 소개] Wang Lin (1972— ), 남성 , 장쑤성 쉬저우 출신, 산웨이 직업기술대학 강사. 주요 연구 방향: 미술 디자인 및 미술 교육 방법. 왕리친(Wang Liqin, 1978년~), 여, ​​장쑤성 쉬저우 출신. 판즈화대학교 미술학교 강사이다.

주요 연구 방향: 아트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