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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왕 구견(월왕 쾌기의 수치)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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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왕은 회계산에서 패한 굴욕을 뼈저리게 느꼈고, 백성의 마음을 얻어 오나라와 함께 목숨을 걸고 싸웠다. , 그래서 그는 베개에 누워 쉴 수 없었고, 먹을 때 풍부한 진미를 맛보지 못했고, 눈은 아름다움을 보지 못하고, 귀는 종소리와 북소리를 듣지 못했습니다. 3년 동안 내 몸은 고문을 당했고, 에너지는 소모되었으며, 입술은 타버렸고, 폐는 바짝 말랐습니다. 그는 내부의 사역자들과 가까이 있고 아래 사람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제물을 바칩니다. 단 음식이 있어도 부족하면 감히 먹지 못하고, 포도주가 있으면 강물에 부어서 사람들과 함께 즐기라.
내가 직접 키워서 먹고, 아내가 직접 엮어 입는다. 값비싼 물건을 먹는 것도 금지되고, 과도한 옷을 입는 것도 금지되며, 두 가지 이상의 색상을 사용하는 것도 금지됩니다. 자주 나가서 차를 따라가며 음식을 나르고 고아들 가운데 병들고 궁핍하고 슬프고 초췌한 사람들, 먹을 것과 마실 것이 부족한 사람들을 직접 먹여야 합니다.
그래서 그는 관리들을 모두 모아 “차라리 오나라와 싸워 누가 신의 은총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알아보겠다. 만약 오나라와 월나라가 동시에 서로를 멸망시킨다면, 그리고 학자 관료들은 간과 폐를 짓밟고 같은 날 죽습니다. 나는 오왕이 팔짱을 끼고 죽는 것이 나의 가장 큰 소원입니다
, 만약 우리 나라가 본국에서 나라를 해칠 만큼 부족하고, 대외적으로 왕자들과 접촉하면 해를 끼칠 수 없다면 나라는 대신들을 버리고 칼을 들고 칼을 들고 모습을 바꾸겠습니다. , 이름을 바꾸고 쓰레받기와 빗자루를 들고 그를 섬기러 갔으니 언젠가는 오왕과 함께 죽을 때까지 싸울 수 있었다.
이런 일이 일어날 줄 알면서도. 연결되지 않았고, 머리와 발이 다르고, 팔다리가 갈라졌습니다. 나는 세상 사람들에게 굴욕을 당하지만, 나의 야망은 실현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나는 다음날 왕과 결전을 벌였습니다. 오호(五湖)에서 오(吳)나라를 공격하여 오(吳)나라 군대를 격파하였다. 그 후 그들은 무왕의 궁전을 대규모로 포위했고, 성문은 파괴되었으며, 부차이는 포로로 잡혔고, 우 총리는 살해당했습니다. 오왕을 멸망시킨 지 2년 뒤 그는 패권을 장악했다. 이는 국민의 뜻을 먼저 따르는 것입니다!
원문
월왕은 회기의 수치심에 괴로워하며 백성의 마음을 얻어 오나라에서 죽고자 했다. 3년 동안 수고한 끝에 내 입술은 바짝 마르고 폐도 바짝 말랐으며, 집에 있는 모든 사역자들을 사랑하고 아래 사람들을 키웠습니다. 단맛과 지방이 있지만 부족해서 감히 먹을 사람이 없고, 포도주가 강으로 흘러들어 사람들과 나누어 먹습니다. 그는 땅을 갈아서 먹고, 그의 아내는 직접 짜서 옷을 입는다. 맛도 금지되고, 옷도 금지되고, 색깔도 금지됩니다. 길을 갈 때 차에서 음식을 가져가야 합니다. 고아, 늙고 약한 사람, 병든 사람, 슬픈 사람, 쇠약한 사람을 보면 꼭 먹어야 할 것입니다. 직접 먹어보세요.
그래서 그는 모든 관료들에게 “오가오텐의 소원(신의 심판을 구하는)과 함께 하고 싶다. 오늘날 오월나라가 망하고, 사학관료들이 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같은 날 죽고, 구는 오왕을 만나 손을 잡는 것이 구의 큰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우리나라는 내부적으로 오왕을 해칠 수 없고 외교의 왕자들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고씨는 나라를 버리고 그 무리를 풀어주려고 칼과 팔칼을 사용하여 모습을 바꾸고 이름을 바꾸고 쓰레받기를 들고 대신이 되어 국왕과 싸우게 된다.
핵심이 자기 것이 아닌 걸 알면서도 머리와 발이 다른 데 있고, 네 면이 갈라져 있고 온 세상이 다 다르다. 살육당하면 고독한 야망이 반드시 드러날 것이다." 그래서 의일국은 오호에서 오와 싸워, 오의 군대는 패배했다. 그런 다음 그들은 궁전을 둘러싸고 성문은 지키지 않았습니다. 가난한 사람은 오나라 재상을 죽이고 2년 동안 오나라를 물리치고 패권을 잡았다. 이로써 그는 먼저 민중의 뜻에 부응했다.
확장 정보
창작 배경
이 기사는 Lu Buwei와 그의 제자들이 편찬한 "Lü의 춘추 시대: 인민에 대한 복종"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하기 직전에 쓴 글이다. "노의 춘추 연대기 : 인민에 대한 복종"은 "노의 춘추 연대기"의 한 장입니다. 이 책은 유교를 본체로 하고, 도교이론을 기초로 하며, 명, 달마, 묵, 농, 빙, 음양학파의 사상을 소재로 삼아 수백 가지 학파의 이론을 집약하여 빛을 발한다. 심오한 지혜의 빛.
루불웨이는 진나라 통일 이후 이를 이념으로 삼고자 했다. 그러나 나중에 집권한 진시황은 법가사상을 선택했고 이는 도교를 포함한 모든 학파를 좌절시켰다. 『여춘추』는 전진(前秦) 도교의 정점이자 전국시대 말 도교의 대표작으로 전체 26권, 160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200,000개 이상의 단어가 있습니다.
'여의 춘추실록'은 12장, 8장, 6편의 논문으로 나누어 총 26권, 160장, 20만 단어가 넘는다. 내용이 혼재되어 있고 유교, 묵가, 법무, 군무, 농경, 종항, 음양 등 여러 학파의 사상이 담겨 있기 때문에 『한서·의문지』 등에서는 이를 잡학으로 기재하였다.
내용은 복잡하지만 구성의 체계, 편집의 이론, 내용의 체계가 없는 것은 아니다.
캐릭터 배경
Lü Buwei(기원전 292년 - 235년), 성은 Jiang, Lu, Buwei는 위(魏)족 푸양(지금의 허난성 화현현) 출신입니다. 왕국. 전국 말기의 사업가, 정치가, 사상가, 진(秦)나라 재상, 장자야(江子屋)의 23번째 손자.
초년에는 양재에서 장사를 하며 진나라를 지지했고, 이인은 귀국해 왕위에 올라 재상으로 추앙받았다. 문신 후작이 하남성 낙양(洛陽)에 정착하여 10만호를 거주하였다. 그는 군대를 이끌고 주(周)나라, 조(趙)나라, 위(魏)나라 땅을 점령하고 각각 삼천현, 태원현, 동현을 세웠고, 진영정왕이 6국을 합병하는 데 큰 공헌을 했다. 장상왕이 죽은 후 영정왕을 왕위에 오르게 하고 그를 재상으로 추앙하며 '종아버지'로 칭송받으며 천하를 막강하게 다스리게 되었다. 노애파의 난에 연루되어 사임하고 온 가족이 촉현으로 유배되어 도중에 독약을 마시고 자살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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