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초등학생을 위한 서예 연습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한 튜토리얼

초등학생을 위한 서예 연습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한 튜토리얼

1. 서예 실습의 기본 지식

서예 실습의 기본 지식 1. 서예에 대한 약간의 지식

'소전'이라고도 알려진 진나라 전서 " 또는 "진주안". 수직, 수평, 우아하고 복잡하고 밀도가 높은 주나라의 "큰 인서"스타일과 다릅니다. 이는 주나라의 문헌학의 발전과 진화입니다. "샤오좡" 글리프의 스타일을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둥그스름하고 들쭉날쭉한 특징을 가지며, 깔끔하고 부드러운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나라 관서의 특징은 진나라 전서의 '원과 곡선'을 '가로, 평면, 세로'로 단순화하여 글자의 구성을 바꾼 것이다. 봉인 스크립트. 즉, 전체 글리프는 주로 수평 직선으로 구성됩니다. 실제로 사람들이 긴급상황에 이런 문자를 쓰는 것이 인장 문자를 쓰는 것보다 훨씬 더 편리하고 간단합니다. 공식 대본을 잘 쓰려면 '누에 머리와 제비 꼬리', '바깥쪽은 사각형이고 안쪽은 둥글다', '구부러짐', '정확함', '탁도 강조'의 8가지 중요한 규칙을 익혀야 합니다. 그리고 순결의 가치 하락", "누에는 두 세트가 아니다", "연은 이중이 아니다" 꼬리. 또한 공식 스크립트의 구조와 특수한 작성 방법도 마스터해야 합니다.

한나라의 서예가 소전에서 관문으로 진화한 후, 관문을 바탕으로 새로운 '필기체'가 더욱 발전했다. 이런 종류의 필기체는 민간의 약획 문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문서를 자주 주고받다 보면 더 빨리 쓰기 위해 필연적으로 획을 아끼고 연속해서 쓰기 때문에 의도적이든 무의식적으로 독특한 필기체를 형성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삼국시대 서예의 번영은 한나라 못지않았다. 동한의 팔부체는 획의 감소와 엉성한 붓놀림으로 인해 '장초'와 '금초'로 발전하여 삼국시대에는 현대의 '정문자'와 '금초'와 거의 맞먹는 인기를 얻게 되었다. 실행 중인 스크립트"입니다.

"일반 스크립트"란 무엇입니까? 카이는 청렴의 모델이라는 뜻이다. 정규 서체는 공식 서체의 '팔각체'에서 변형되었으며, '팔각체'의 누에머리, 호랑꼬리, 꼬임이 없는 점을 제외하고는 절대적으로 '직선'을 강조합니다. 작성 시에는 누락이나 엉성함 없이 꼼꼼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글꼴을 일반 스크립트라고 합니다. 일반 스크립트는 "zhengkai" 및 "실제 스크립트"라고도 합니다. 필치에 있어서는 정서만큼 화려하지는 않지만, 정서보다 우아하고 강력하며 간결하고 정확하며, 평화로움과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과거 왕조의 위대한 서예가들의 노력을 통해 다양한 서체의 다양한 스타일이 후대에 전해졌습니다.

실행 스크립트란 무엇입니까? 스크립트 실행은 일반 스크립트와 필기체의 중간에 있습니다. 일반 스크립트나 필기체 없이 자연스럽게 작성됩니다. 일반 스크립트처럼 형식적이지도 않고 필기체처럼 제한되지도 않습니다. '行'이라는 단어의 설명처럼, 네모난 발걸음으로 천천히 걷거나 빠르게 달리는 것이 아니라, 아무렇지도 않게 시작해서 마음대로 걷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대인들은 이 글꼴을 "실행 스크립트"라고 부르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필기체의 스타일은 거의 텍스트 전체에 걸쳐 한 획으로 연결된 단어로 구성됩니다. 가끔 단어 사이에 불연속이 있지만 붓놀림의 의미는 위아래 획을 통해 흐르며 처음부터 끝까지 서로 울려 퍼지고 피가 날아가는 일종의 기세가 있습니다. 표범도 한꺼번에요. 여섯 살 때부터 50년 넘게 서예를 배워왔지만, 서예의 최고 수준이라고 생각하는 필기체에 더 관심이 갑니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각 캐릭터의 서 있는 자세는 위험이 가득한 것처럼 보이지만, 위험 속에서도 굳건히 잡을 수 있어 캐릭터가 비뚤어지거나 부드러워지지 않고 절묘하게 날아다니는 자세를 갖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2. 부모는 자녀의 서예 연습을 어떻게 도와줄 수 있나요?

먼저, 기본 펜 쓰기 기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펜 캘리그라피는 빠른 속도로 발전할 수 있으며 나중에 더 많은 연습을 통해 기본 사항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등은 아치형이고 배는 편평하다.

마늘 한 쪽이 분리되어 물 한 방울이 튀는 것처럼 보입니다. (2) 쓰기 방법 : 오른쪽 아래 지점 : 쓸 때 펜을 가볍게 시작하여 오른쪽 아래로 누릅니다.

글은 느리고 무겁고, 글은 적당히 접혀있습니다. 왼쪽 및 오른쪽 지점: 왼쪽 지점은 오른쪽 지점의 반대 방향이며, 오른쪽 지점은 정면의 오른쪽 아래 지점입니다.

반대 지점: 펜을 시작하려면 왼쪽을 클릭하고 오른쪽 아래를 가볍게 누릅니다. 펜을 시작하려면 오른쪽을 클릭하고 세게 누르고 펜 끝을 왼쪽 아래로 돌려 가볍게 누릅니다.

물의 세 지점: 첫 번째와 두 번째 스트로크는 오른쪽 아래 지점이고 세 ​​번째 스트로크는 그림을 들어 올리는 것입니다.

하단 4점 : 첫 번째 점은 왼쪽 아래 점, 나머지 3점은 모두 오른쪽 아래 점으로, 두 번째와 세 번째 점은 작게, 첫 번째와 네 번째 점은 작게 써야 합니다. 더 큰. 2. 가로 획 쓰는 방법 (1) 가로 획의 특징을 이해한다. 여러 가지 기본 획 중 가로 획이 가장 많이 사용된다.

헹은 한마디로 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시작, 작성, 종료 등 모든 동작을 모호함 없이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2) 작성 방법. 긴 수평 스트로크: 펜을 약간 무겁게 시작한 다음 살짝 들어 올린 다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펜을 닫습니다. 자세는 왼쪽이 낮고 오른쪽이 높아 수평선을 향합니다.

마지막으로 글쓰기를 중단하세요. 왼쪽 팁 수평: 펜을 가볍게 놓고 펜을 힘차게 위쪽으로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경향이 약간 위쪽으로 펜이 강하게 멈춥니다.

이 획은 평평한 획처럼 보이지만 획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진행됩니다. 오른쪽 끝이 수평형으로 펜이 묵직하게 쓰여 있다가 점차 오른쪽으로 위로 미끄러져 올라가며 펜을 닫을 때 정지 현상이 없고 날카로운 움직임 없이 가볍게 닫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대각선 방향: 펜을 약간 더 무겁게 시작한 다음 살짝 들어 올려 펜을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수평 경사는 긴 수평 경사보다 큽니다.

무겁지만 느린 약간의 정지로 펜을 마무리합니다. 3. 세로쓰기.

(1) 세로의 특징 : 세로는 말에서 기둥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스듬하지 않고 곧게 써야 하며, 세로로 곧고 힘차게 쓰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수직 그림을 직선 그림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렇게 글을 써야만 집중력을 잃지 않고 안정된 자세를 취할 수 있다. (2) 쓰는 방법: 펜을 조금 더 무겁게 들어 오른쪽으로 점을 찍은 다음 펜을 들어 천천히 아래쪽으로 획을 긋습니다.

선 끝에 도달하면 세게 누른 다음 펜촉으로 돌아가 펜을 닫습니다. 스트로크 전체는 곧게 서되 뻣뻣하지 않게 하여 무게감을 줍니다.

바늘을 수직으로 매달기: 펜을 오른쪽으로 잠시 멈춘 다음 펜을 아래로 돌려 균일하게 스트로크합니다. 중간에 조금 느려집니다.

앞부분이 나왔을 때는 아래로 일직선으로, 바늘을 매달듯이 약간 빠르게, 앞부분은 날카롭고 가늘어야 한다. 짧은 수직 스트로크: 펜을 내려놓을 때 스트로크가 무거워야 하며, 잠시 멈춘 후 끝까지 펜을 아래쪽으로 들어 올립니다.

강제로 쓰기를 중지하고 일시 중지하세요. 앞으로 돌아갈 때는 펜을 위쪽으로 천천히 닫으십시오.

4. 아포스트로피의 표기법. (1) "스키밍"의 특징: "스키핑" 페인팅은 왼쪽으로 뻗은 스트로크입니다.

형태는 다양합니다. 어떻게 변화하더라도 자세를 스트레칭하는 특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시작과 끝 부분의 굵기 변화가 너무 급격하지 않아야 하며, 곡률도 적절해야 합니다. 강도는 펜 끝부분까지 실시해야 합니다.

(2) 쓰기 방법 : 쓰기를 시작하고 오른쪽으로 잠시 멈췄다가 수직으로 아래쪽으로 돌린 후 가운데에서 천천히 획을 긋어 추진력을 쌓는다. 펜을 닫으려고 할 때는 펜을 왼쪽으로 세게 잡아 당깁니다.

던질 때는 힘을 끝까지 들고 빠르게 공격해야 한다. 5. 捺 쓰는 법.

(1) 나(Na)의 특징 : 나화는 오른쪽 아래까지 뻗은 획이다. 한자의 주요획입니다.

나씨의 글씨체는 기복이 있어야 하며 윗줄은 오목하지 않고 일직선이어야 한다. 발은 충분한 힘으로 눌러야 하며 모서리가 빠지지 않아야 하며, 여우꼬리처럼 아래로 끌리거나 높게 올라가서는 안 됩니다.

(2) 쓰기 방법: 직선 획: 획이 가벼우며 오른쪽으로 위쪽과 아래쪽으로 획이 점차 무거워집니다. 스트로크가 끝나면 펜을 살짝 멈춘 다음 스트로크를 가합니다.

바닥이 평평해야 합니다. 플랫프레스 : 앞으로 돌아와 펜을 내려놓고 왼쪽으로 반대로 한 후 호를 그리며 오른쪽 아래로 평행하게 달린다. 마지막으로 펜을 누르고 오른쪽 상단으로 빠르게 눌러 밀어낸다.

칼의 아래쪽 칼날이 오른쪽 위로 기울어져 있어야 합니다. 전체 스트로크는 한 평면에서 시작하고 끝납니다.

짧은 스트로크: 상황을 이용하여 오른쪽으로 부드러운 힘으로 스트로크합니다. 얇은 것에서 두꺼운 것으로 스트로크를 하고 잠시 멈춘 후 펜을 오른쪽으로 돌려 힘차게 스트로크합니다.

6. Hook 작성 방법. (1) "갈고리" 그림은 다른 획을 이어받아 쓴 것이며, 세로갈고리는 세로갈고리로, 가로갈고리는 술폰산으로 연결한 것이다.

훅 그림은 한자 구조 매칭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취합니다. (2) 필기 방법 수직 고리: 펜을 약간 더 무겁게 시작한 다음 펜을 아래쪽으로 그립니다.

펜 마무리에 가까워지면 획이 갑자기 위쪽 왼쪽으로 이동하여 수직선과 예각을 형성합니다. 곡선 후크 : 곡선 후크는 곡선 색상이라고도합니다.

글을 쓸 때는 펜 끝을 이용해 가벼운 것부터 무거운 것 순으로 종이 위에 가볍게 올려놓으세요.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로, 왼쪽과 아래로 두 번 회전하여 오른쪽 곡선을 형성합니다.

펜 끝 부분에 가서 왼쪽으로 위로 돌린 후 잠시 멈춘 후 펜을 들어 올려 빼냅니다. 수직 후크: 펜을 수직으로 시작하고 그린 다음 드래프트를 오른쪽으로 구부린 다음 후크로 이동하고 펜을 접어 위쪽으로 후크합니다.

스트로크 과정에서 세로 스트로크가 왼쪽으로 이동하도록 주의하세요. 굴곡은 모서리 없이 둥글게 되어야 합니다.

경사 후크: 쓰기 전에 잠시 멈췄다가 오른쪽으로 천천히 아래로 이동합니다. 훅 아웃이 가까워지면 펜을 돌려 추진력을 축적한 후 위로 훅을 올려줍니다.

전체 스트로크 동안 가슴은 들어 올려지고 복부는 너무 굽히지 않고 곧게 펴야 합니다. 누운 후크: 펜을 얇은 것에서 두꺼운 것까지 부드럽게 내려놓고 오른쪽 아래로 약간 기울인 다음 오른쪽으로 수평으로 이동한 다음 마지막으로 오른쪽 위로 후크를 올립니다.

고리는 위쪽을 향하고 왼쪽을 향해야 합니다. 수평 후크: 이스트 펜은 약간 무겁습니다. 오른쪽으로 스트로크하려면 균일한 힘을 사용하십시오.

전환점에서는 오른쪽과 아래로 살짝 멈췄다가 탄력을 받은 후 빠르게 왼쪽으로 훅 다운한다. 7. 접는 방법.

(1) 접기의 특징: '제' 그림은 갈고리 그림처럼 다른 획이 붙어 있습니다. 한자로 자주 등장합니다.

접힌 부분은 대부분 각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2) 쓰기 방법: 세로로 접기: 펜을 약간 더 무겁게 시작한 다음 올바른 방향을 가리킵니다.

전환점에 도달하면 펜을 위쪽으로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였다가 갑자기 앞쪽으로 돌아옵니다. 전환점은 호 모양을 갖고 있어야 하며 유연해야 합니다.

세로 굽힘 : 시작획은 세로그림과 동일하며, 전환점은 곡선을 그리고 곡선을 이루어야 합니다. 글을 다 쓰고 나면 잠시 멈춰주세요.

마치 물 위에 떠 있는 거위처럼 굽은 부분에 호를 그리며 천천히 뒤집히는 모습이다. 가로 접기 : 가로 접기는 사람이 팔을 구부리듯이 먼저 가로로 접은 다음 90도 각도로 접습니다.

가로 접힌 부분이 왼쪽으로 약간 구부러져 있습니다. 가로획과 동일한 가로획으로 쓰며, 접을 때 멈춥니다.

건너뛰고 접기: 잠시 멈추면서 쓰기를 시작한 다음 왼쪽 아래로 힘차게 획을 긋습니다. 전환점에서 잠시 멈추고 펜을 돌려 오른쪽 위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8. 멘션 작성 방법. (1) Ti의 특징 : "Ti"그림은 "Tiao"라고도 불리며 한자의 왼쪽 아래에서 오른쪽 위 모서리로 그려지는 획입니다.

초록을 작성할 때 속기 작성법을 기억하세요. 이것은 실제로 속기의 반대입니다.

(2) 쓰기 방법: 펜을 평평하게 들어 올리기: 힘을 사용하여 펜을 시작하고 잠시 멈춘 후 힘을 사용하여 오른쪽 상단으로 빠르게 들어 올립니다. 추진력을 키우고 글쓰기의 힘을 높이려면 가역적으로 글쓰기를 시작해도 됩니다.

동시에, 픽을 너무 길게 하면 약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수직으로 들어 올리기: 펜을 들어 올리는 데 사용됩니다.

3. 서예기초지식

서예기초지식 서예기초지식 서예는 중국의 전통예술 중 하나이다.

작가의 정신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붓을 이용해 한자를 쓰는 예술이다. 기본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부드러운 붓을 사용하고, 둘째, 풍부한 이미지로 한자를 작성합니다.

따라서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펜 쥐기, 펜 사용, 점과 획, 구조, 분포 등의 방법을 주로 포함하는 서예의 규칙을 의미하고, 다른 하나는 서예의 규칙을 의미합니다. 한자를 써서 작가의 정신적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예술을 가리킨다. 절묘한 기술과 생생한 형태를 사용하여 작가의 개성, 취향, 교육, 기질 및 기타 정신적 요소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 둘의 융합이 중국 서예의 예술을 이룬다. 따라서 서예의 요소는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첫째, 붓의 능숙한 사용을 요구하는 붓놀림과 올바른 운지법, 손목, 몸짓, 붓놀림, 먹 등의 기술이 필요하다.

점과 점, 단어와 단어, 선 사이의 연결과 반응을 적절하게 구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 번째는 붓놀림의 의미입니다. 집필 과정에서 작가의 기질, 취향, 학문적 자질, 인품 등이 드러나는 것이 요구된다.

캘리그라피나 문체로 보면 더욱 다양하고 아름답습니다. 우리나라 서예가 30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는데, 이것이 예술로 자리잡은 것은 주로 실용적인 것을 아름다운 예술로 승화시키는 중국인의 능력에 기인한다.

글자를 이미지로 구상하고 이미지를 세로로 표현한 것은 서예의 혼을 담고 있으며, 그 목적과 품격이 빛나는 사각형의 형태는 예술의 형식적 기반이기도 하다. 서예의. "하지만 펜이 부드러우면 낯설고 날것 같다"는 그의 도구는 둥글고 둥글고, 숨기고, 뒤집고 뒤로, 가볍고 무거운 맛, 뚱뚱함과 가늘음, 두껍고 가벼운, 촉촉한 맛을 연출할 수 있다. 수렴성, 기복, 수집 및 희박한 스트로크뿐만 아니라.

특수 제작된 종이와 잉크가 더해져 지속적이고 강력하며 장엄한 기세는 서예의 예술을 더욱 예측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끝없는 매력.

서예는 최고의 예술적 사상과 정서를 표현하는 국민예술일 뿐만 아니라, 모든 예술 가운데 제1위를 차지한다. 중국의 서예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퍼져 있는 문화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우호를 전파하는 매체가 되었으며, 동양에서도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서양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구성이란 작품 전체에서 단어와 단어, 행과 행의 관계를 배열하고 배열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즉 작품 전체의 '흰 천'이다.

"큰 규칙"이라고도 합니다. 문자 내의 점 배열과 문자와 숫자 사이의 배열 사이의 관계를 "작은 구성"이라고 부르는 것도 관례입니다.

명나라의 『서예해설』의 장신은 “고대인들은 서예와 같은 작문을 썼다. 마지막 글의 구도와 구도, 구조가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된다.

즉, '하나의 점이 하나를 만든다. 단어 하나가 마지막 장의 주인이다'. 명나라 동기창은 『선실화수론·비평서예』에서 “고대인들은 서예를 논할 때 서예를 주요 화두로 여겼기 때문에 이른바 촘촘한 선이 촘촘하다”고 말했다.

미치의 작은 정규 대본을 보고 '서원우화집화' '지'를 썼는데, 이 팬은 끈처럼 직설적일 수밖에 없다. 유준의 '란팅 쉬'는 규칙과 규정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 무엇을 하든 규칙을 따르기 때문에 신의 산물이다"라고 말했다. 서예 작업에서는 중요한데, 글을 쓸 때 글자의 흰색과 흰색을 잘 다루어야 합니다. 흰색 천과 선 사이의 흰색 천은 점과 점이 서로 울려 퍼지게 하고, 글자는 상황을 따르며 선은 반영됩니다. 이렇게 하면 정신이 매끄럽고 정교하며 조화롭게 될 수 있으며 "말에는 금, 줄에는 옥"의 효과가 있습니다. 천에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하나는 세로줄과 가로줄이고, 다른 하나는 세로줄과 가로줄이지만 열이 없습니다(또는 가로줄과 세로줄은 있지만 열이 없음), 세 번째는 세로줄과 가로줄입니다. "잘못된 금"의 인공적인 아름다움이나 "물에서 나오는 히비스커스"의 자연적인 아름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붓놀림 펜을 사용하여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방법. 중국 서화는 주로 선으로 표현하며, 사용하는 도구는 모두 날카로운 붓이다. 서화의 선 점각을 다양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펜 잡는 방법과 무게를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펜을 사용할 때의 , 속도 및 정확성.

직선, 직선 등의 방법을 '붓놀림'이라고 합니다. 당나라 장화관(張淮關)은 『어당금경(御塘禁経)』에서 “용(宇)”자를 위해 일반 붓놀림, 점각, 팔체화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래서 원나라의 조몽부는 『란팅후기』에서 “개계문자는 대대로 전해져 오는데, 오랜 세월에 걸쳐 펜을 사용하기가 어려웠다”고 말했다. 방법은 "혈액 방법"이라고도합니다.

잉크를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더군요. 고대인들은 수묵화를 인물의 피라고 불렀습니다.

그래서 나는 즉석에서 글쓰기를 매우 고집한다. 잉크가 너무 연하면 그림의 색상이 떨어지고 너무 두꺼우면 붓놀림이 느려집니다.

"강한 삶에 대한 열망과 대화의 우아함에 대한 열망"이 필요합니다. 송강규의 '책의 속편·잉크 사용'에서는 "일반 대본을 쓸 때 잉크는 다음과 같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건조하지만 너무 건조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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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과 조의 건조함과 촉촉함을 섞어서 촉촉함을 이용해 아름다움을 얻고, 건조함을 이용해 위험을 얻는다. .묵이 두꺼우면 글씨가 정체되고, 마르면 글씨가 마르게 된다.”

청바오시.첸의 『이저우솽지·서수하』는 이렇게 말한다. "회화와 서예는 펜을 기본으로 하고 먹에서 형성된다. 특히 서예의 예술은 먹법이 핵심이다. 실제 펜은 잉크를 가라앉게 하고, 떠다니는 펜은 잉크를 뜨게 한다." >

... "한편 잉크를 사용하는 스타일은 때와 사람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북송에서는 두꺼운 먹을 실용적으로 사용했고, 남송에서는 두꺼운 먹을 유연하게 사용했고, 유용은 두꺼운 먹을 선호했고, 몽러는 연한 먹을 전문으로 했습니다.

반면에 서예 스타일과 종이 특성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번째는 잉크를 연마하는 방법입니다.

송대 소이견의 『사학: 묵부부』에는 “묵을 찍는 것은 병과 같고, 표지가 무거워서 흐려지지 않고 고르게 섞일 수 있다. "잉크를 갈 때는 식어야 하고, 식으면 빛이 납니다.

열로 인해 거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잉크가 뜨거우면 안 됩니다. 빨리 갈아서 잉크가 뜨거워지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리양빙 역시 "사용자가 돌리고 갈면 오랫동안 멈추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면 먼지가 접착제를 오염시켜 접착제가 죽는다. 진흙이 너무 그렇다"고 말했다.

원나라 진이정의 『한림의 요령-고기법』에는 “먹을 가는 방법은 세게 누르고 가볍게 밀어 넣으면 움직임이 가까워진다”고 적혀 있다. "잉크를 갈 때 벼루물을 사용하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잉크가 정체되어 펜이 느려집니다. 새로운 물을 그리려면 물방울을 사용해야 하며 일시적으로 잉크를 문지르지 마십시오." 어떤 책이든 혼자서 읽으면 손이 떨리고 근육과 뼈가 강해지기 때문에 금기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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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는 '매듭', '틀', '구조'라고도 합니다. 각 문자의 점과 대시의 배열과 상황의 배치를 말합니다.

한자는 모양, 서예 또한 '설설'(청나라 강유위)이므로 그 구조가 특히 중요하다. 붓의 사용, 손글씨의 사용도 필요합니다. ”

한자의 다양한 글꼴은 점과 대시를 연결하고 일치시켜 형성됩니다. 획은 길고, 짧고, 굵고, 가늘고, 구부러지고, 올라가고, 줄어들고, 부수는 넓고 좁고, , 湹, 正은 각 글자의 모양을 적절하게, 품위있게, 균일하게 만들기 위해 그 구조를 연구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청나라는 『순음(純陰)』에 이렇게 썼다. 『서요』에는 “먼저 건가(建角), 즉 고대인들이 매듭자라고 불렀던 것을 배우고, 일단 건가가 분명해지면 펜을 쓰는 법을 배우라”고 적혀 있다. 선반에 석판이 보이는데 펜은 진품임에 틀림없습니다.

매듭이라는 단어는 진나라에서 유래되었습니다.

4. 캘리그라피 연습에 필요한 상식과 마음을 진정시키는 방법

1. 캘리그라피 연습할 때 어떤 폰트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서예를 배우는 전통적인 방법은 당개문자로 시작하여 시대에 역행하고, 나아가 정규문자를 잘 쓰는 것을 바탕으로 난싱, 베이베이, 한리, 진전을 연습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아이디어는 십대의 미성숙한 손 근육 발달에서 시작하여 변화가 적은 진전으로 시작하여 필기체에서 일반 스크립트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두 개념 모두에 진실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배우는 하드펜 캘리그래피는 위에서 언급한 붓글씨와 근본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붓글씨를 먼저 배우고 나중에 배우는 전통적인 관념에 속기는커녕 연습 방법도 따라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드펜 캘리그라피를 배워요. 이제 우리는 하드펜을 널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캘리그라피로 캘리그라피를 쓸 수 없어도 하드펜 문자를 잘 쓸 수 있습니다.

하드펜 캘리그라피 연습 시 어떤 폰트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청소년의 손 근육 발달 특성과 굵기가 균일하고 하드펜 획의 변화가 적은 특성에서 출발하여 획의 속도와 굵기의 변화가 필요하지 않은 글꼴 연습을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활자체에서는 굵은 글씨체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글꼴의 아름다움은 주로 그 구조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굵은 글씨체를 파악하고 분석해 보면 문자의 구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자신이 좋아하는 글꼴을 선택하고 각자의 성격과 취미에 맞게 열심히 연습할 수 있다. 2. 서예를 연습할 때 무엇을 연습해야 하나요? 우선, 눈을 훈련해야 합니다. 즉, 게시물을 주의 깊게 읽어야 합니다.

송나라 서예가 황정견은 "고대인들은 글을 배우기 위해 항상 필사에 의존한 것은 아니다. 종종 고대 서예 작품을 벽에 걸어두고 유심히 지켜봤고, 당나라 조정의 어우양순(唐陽近)은 진(晉) 소경(阿靈)의 비문을 발견하고 차마 떠나지 못하여 그냥 앉아서 3일 동안 비문을 읽었다. .

글을 많이 읽으면 볼수록 시력도 좋아지고, 글을 잘 쓰는 방법과 무엇이 좋은지 알게 될 거예요. '눈은 높되 손은 낮다'라는 표현이 있는데, 손이 높으면 눈이 높아야 한다는 말이 있는 것 같아요.

아름다움을 발견하지 못하고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아름다움을 창조한다는 말조차 할 수 없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엉성한 글쓰기를 이른바 달리기 대본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이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여기는 이유는 '시력이 낮고 손이 낮기' 때문이다.

둘째, 두뇌나 심장을 단련해야 합니다. 또한 주의 깊은 관찰을 바탕으로 잘 쓰여진 팬 캐릭터를 마음 속에 단단히 기억하고, 그 캐릭터를 언급할 때마다 대본에 그 모양이 바로 떠올라야 합니다.

반드시 정신이 맑고 정신이 맑아야 합니다. 세 번째는 실천하는 것입니다.

눈 훈련과 두뇌 훈련은 단어를 어떻게 쓰는지 알아내는 것입니다. 마음은 쓰기의 가장 좋은 효과를 생각할 수 있지만, 뇌가 손을 지시할 수 없고, 손이 펜을 지시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손은 이 최선의 효과를 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손 연습은 마음과 손이 하나된 상태, 손과 글의 ​​일관성을 갖추기 위한 것이므로 손 연습도 중요하다. 손 훈련에는 주로 손가락 힘, 손목 힘 및 손 느낌 연습이 포함됩니다.

장시간 글을 쓰면 손가락이 아프고, 손목도 아프고, 손이 명령을 따르지 않게 되므로, 운동을 많이 하면 이러한 현상은 사라집니다. 교사가 칠판에 질문을 베끼는 것을 자주 돕는 학생들과 칠판에 신문을 쓰는 학생들은 손가락과 손목의 힘이 빠르고 잘 발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뇌가 손을 지시할 수 있도록 손의 느낌을 연습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고, 펜이 손의 일부, 손의 연장이 되었음을 느낄 수 있도록 하세요. 펜의 방향을 지정하면 원하는 만큼 빠르게 또는 원하는 대로 천천히 쓸 수 있습니다. 원할 때는 가볍게, 원할 때는 무거워서 원하는 효과를 무엇이든 쓸 수 있습니다. 넷째는 구조 연습이다. 서예 연습의 핵심은 글자 구조를 익히는 것이기 때문이다.

문자의 구조란 문자의 획의 길이 비율과 획 간의 관통 및 회피 관계를 의미합니다. Xie Xiaodong은 노래 '중국어'에서 다음과 같이 노래했습니다. "내가 가장 쓰기 좋아하는 글자는 남편이 가르쳐준 정사각형 문자입니다. 나도 정사각형이고 직립할 때 그 사람처럼 되어야 합니다..." "정사각형 및 직립"은 요약합니다. 한자의 구조적 특징.

한자의 구조를 익히고, 획을 조금만 바꾸면 송체, 위체, 개체, 모방송체, 팡체, 사마체를 쓸 수 있습니다. . 한자체, 공식문자 등 다양한 글꼴로 된 한자. 한자의 구조를 파악하지 못하면 아무리 획을 수정하고 아름답게 하여도 추악한 중복이 되어 점점 더 추악해진다.

그러므로 글자의 구조를 잘 익히고 굵은 글씨를 잘 쓰는 것이 모든 글꼴을 잘 연습하기 위한 핵심이자 기초입니다. 다섯째, 스트로크를 연습하세요.

많은 학생들이 서예를 연습하기 시작했고 서예의 사용법에 대한 많은 규칙을 잊어버렸습니다. 결과적으로 쓰여진 문자는 번거롭고 유령의 상징처럼 보입니다.

모든 사람이 굵은 글씨로 연습을 시작하고 글리프를 파악하고 일시 중지를 없애도록 권장합니다. 아래에서는 몇 가지 일반적인 획 쓰기 방법과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러한 획을 쓸 때 저지르기 쉬운 실수를 소개합니다. ① 점을 찍고 브러시를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로 이동하면 브러시를 이동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점"에도 길이가 있으며 점으로 결합될 수 없습니다. ②가로로 펜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균등하게 움직입니다.

핵심은 한쪽 끝이 높고 다른 쪽 끝이 낮지 않고 "수평으로 평평해야" 하는 것입니다. 또는 획이 물결 모양이어야 합니다. 너무 짧지도, 너무 길지도 않은 정사각형 글꼴의 글꼴 모양에 따라 길이를 조절하세요.

③세로, 펜을 위에서 아래로 수직으로 움직입니다. 중요한 점은 "수직선은 직선이어야 한다"는 점이며, 수직 고리로 쓰여진 것은 물론이고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치우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너무 짧지도, 너무 길지도 않은 정사각형 글꼴의 글꼴 모양에 따라 길이를 조절하세요. ④ 스트로크는 펜을 오른쪽 위에서 왼쪽 아래로 움직여서 점획이나 가로획을 쓰지 마세요.

⑤ 접힌 펜을 쓸 때 접힌 모서리는 둥글지 않고 사각형이어야 합니다. 모퉁이에서 크게 깨지지 말고 어깨에서 둔각 두 개로 쓰되 직각으로 쓰세요.

이렇게 쓴 단어는 볼펜으로 쓰면 성냥개비처럼 작고 둥근 예술적인 서체이고, 만년필로 쓰면 표준적인 굵은 글씨체입니다. 획이 단조롭더라도 구조가 정확하다면 여전히 아름답고 아름답습니다.

쪼그리고 앉는 말 자세가 무술 수행의 기본 기술인 것처럼 수평, 수직, 수평 기술은 한자 쓰기의 기본 기술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글을 잘 쓰지 못하는 이유는 수평선과 수직선이 직선이 아니고 구조가 정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구조가 올바르지 않으면 아무리 획이 풍부해도 좋은 캘리그라피를 쓸 수 없습니다. 3. 캘리그라피 연습을 위한 일반 단계 굵은 글씨 연습, 글자 구조 익히기, 기본 스킬 연습 후 원하는 글꼴을 선택하여 연습할 수 있습니다.

글꼴을 선택하는 과정을 캘리그라피 선택이라고 하는데, 캘리그래피 선택을 기본으로 읽기, 따라하기, 복사하기, 암기하기, 만들기의 5단계가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게시물을 읽는 것입니다.

게시글에 나온 한자의 발음은 우리 모두 다 알고 있기 때문에 다시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무엇을 읽어야 할까요? 글리프와 구조, 획을 읽고 획의 특징과 획간의 관계를 분석하고 파악합니다.

예를 들어 "中"이라는 단어를 굵은 글씨로 읽을 때 "中"의 세로 부분이 "口" 문자의 중간을 통과한다는 점을 읽어야 합니다. , 가로 길이는 세로 길이의 2배로, 중앙의 긴 세로선은 "口"라는 단어의 아래쪽 가로선에 의해 길이가 같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5. 서예 연습 시 주의할 점과 필수 요소는 무엇인가

사람들의 글쓰기 연습 욕구는 저절로 생기는 것이 아니라, 실무 경험과 교육자의 지도를 통해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강한 관심을 형성합니다.

그래야만 서예 연습에 대한 동기가 더 잘 자극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서예를 실천할 생각이 없고 단지 마지 못해 다루면 글쓰기 능력이 미끄럽고, 구조도 느슨해지며, 발전도 빠르지 않을 것이며, 이는 결국 글쓰기에 대한 흥미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글쓰기 연습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의지가 특히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글쓰기의 중요성을 깨닫고 서예를 실천하려는 의욕을 갖게 된 후에는 서예 실천의 요구 사항에 따라 계획을 세우고 연습 방법을 선택하며 단계별로 연습해야 합니다.

기대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목표를 결정하고, 자신의 행동을 통제하고 규제하며, 어려움을 극복하는 이러한 심리적 활동은 자신의 의지를 조절하는 과정이다. '서예를 익히려면 백일이 걸린다'는 말이 있듯이 좋은 서예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서예를 연습하려면 반복적인 훈련과 글쓰기 실력이 점차 향상되고 형성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지루함을 느낄 수 있고, 연습 시간을 보장하기 어렵고 효과도 뚜렷하지 않습니다.

이때 서예 연습에 대한 의지가 강하지 않으면 포기하고 연습을 중단하고 중도에 포기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서예의 의지와 자질에 대한 훈련을 강화하고, 연습 과정에서 직면하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인내와 끈기, 자신감을 사용하여 바쁜 시간에서 벗어나 인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길게 계획하고 짧게 정리하고, 양보다는 질을 추구하고, 매일 쓰고 실천해보세요. 매일 두세 단어를 고집할 수 있다면 2년 안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 두 개 이상을 연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요컨대, 우리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면 낙담해서는 안 되며, 우리가 이룩한 뛰어난 성과를 자랑스러워해서는 안 됩니다. 계속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부지런히 실천한다면 우리는 결국 이상적인 목적지에 도달할 것입니다. 2. 단계별로 규칙에 따라 서예를 연습하는 것은 사람들이 과학적이고 문화적인 지식을 배우는 공통 원칙입니다.

이 원리는 교과목의 논리적 체계와 인간의 인지능력 발달 순서에 따라 학습하여 점차적으로 체계적으로 기본 지식과 기본 기술을 습득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이 원칙은 주제 지식 자체의 엄격한 논리 체계에 의해 결정되며, 얕은 것에서 깊은 것까지,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까지, "질서 있게" 발전하는 사람들의 이해와 능력에 대한 객관적인 요구 사항이기도 합니다.

한자의 구조는 획을 가장 작은 단위로 사용하는데, 획과 획이 부수로 진화하고, 부수가 결합된 형태로 되는 논리이다. . 글쓰기 연습을 할 때는 이런 체계적인 순서를 따라가며 단계별로 연습해야 합니다.

하지만 강조점은 순서가 아닌 단계별입니다. 한자의 획과 부수, 구조적 요소의 관계가 상호 연관되어 서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문자의 획과 구조는 획이 구조의 기본이기 때문에 획을 먼저 연습한 다음 구조를 순서대로 연습해야 합니다. 그러나 획을 연습할 때에는 획만 연습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같은 획이라도 글자의 구조에 따라 표현의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획과 획을 조합해야만 연습할 수 있습니다. 특정 문자의 구조를 연습해야만 점차적으로 적합한 획을 쓸 수 있습니다.

동시에 연습 과정에서 연습 내용에 따라 연습의 초점과 난이도도 결정되어야 하며 시간을 균등하게 나눌 수 없으며 시간을 맹목적으로 욕심내서는 안 됩니다. 좀 더 현실적으로, 차근차근, 어려운 말을 해야 하고, 실천하기 어려운 내용은 더 노력해야 하며, 글쓰기의 본질을 익히고 잘 쓰는 것이 원칙입니다. ,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규율에 따라 서예를 한다는 것은 규율을 준수해야만 규율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뜻이다.

위에서 언급한 단계별 접근 방식 외에도 서예를 연습할 때 '진지함'이라는 단어에 특히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서예를 실천하려면 먼저 마음을 진정시키고 조용한 세계로 들어가야 하며, 이렇게 해야 합니다. 마음을 진정시키고 천천히 글을 읽고, 글을 읽고, 패턴에 따라 글을 쓰는 것이 먼저, 하나하나 써나가는 것입니다. 다른 것과 비교하고 이전보다 더 잘 쓰십시오.

글쓰기 초보자는 글자의 구조와 크기를 파악하기 위해 격자무늬 종이 위에서 연습해야 하며, 격자선을 최대한 활용하여 사각형 한자의 구조적 특성과 구조 유형을 이해하고 파악해야 합니다. 서예의 실천방법은 필사, 필사를 기본으로 하며, 필사 과정에서 한자 쓰기 실력을 점차 익혀야 합니다.

3. 필사를 결합하고 규칙을 익히십시오. 고대와 현대의 서예와 서예를 배운 경험은 필사만이 유일한 방법이자 효과적인 방법임을 증명합니다. 복사는 비교적 투명한 캘리그래피 용지 아래에 대본을 놓고 펜을 사용하여 대본에 표시된 단어를 하나씩 따라가는 것입니다. 설명된 단어의 손글씨는 글자의 획을 벗어나지 않아야 합니다. 카피북.

브러시 카피북에서 복사하는 경우 설명하는 획은 카피북 획의 중심선을 따라야 합니다. 펜 카피북에서 복사하는 경우 설명하는 획은 완전히 일치해야 합니다. 카피북에 적힌 단어의 획.

이러한 방식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카피북에 있는 단어의 획 경로와 문자 구조를 배울 수 있습니다.

린팅이란 캘리그래피 용지 옆에 대본을 놓고 캘리그래피에 적힌 글자에 맞춰 '박'을 그리는 것을 의미하며, 획도 비슷한 방식으로 써야 하며, 굵기의 변화에 ​​주의해야 합니다. 리듬과 두께. 이런 식으로 시간이 지나면 연습장에 적힌 단어의 의미를 배울 수 있습니다.

책을 복사하는 것은 복사하는 것보다 어렵기 때문에 먼저 복사한 후 복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필사와 필사는 책을 배우고 서예를 연습하는 상호보완적인 방법이므로 필사와 필사를 병행하여 차근차근 진행해야 합니다.

필사본을 복사하는 과정에서 다음 사항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먼저 집중하고 그 다음 지식을 쌓아야 합니다. 이제 막 서예 연습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선택 후 연습에 집중해야 합니다. 대본. 밤낮으로 대본을 마음대로 바꾼다. 왜냐하면 오늘 이 공책을 읽고 내일 저 공책을 읽으면 결국 어느 공책도 닮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의 카피북이 완성되고 글이 익숙해져야 다른 카피북으로 바꿔서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배울 수 있습니다. 둘째, 서예를 잘 읽어야 한다. 서예를 필사하기 위해서는 서예를 읽는 것이 전제이다.

게시물을 읽는 것은 독서와 같으며, 단순히 책을 읽거나 복사하는 것이 아니라 진실을 이해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읽고, 주의 깊게 읽을 수 있어야만 깊은 감동을 받고, 글을 잘 쓰고, 굳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대본에 적힌 단어는 획 쓰는 법, 구조 정리, 규칙 정리 등. 주의 깊게 생각하고 패턴을 찾아야 흥미롭고 현실적으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셋째, 필사 과정에서 무턱대고 필사를 더 많이 추구하지 말고, 오히려 필사의 실제 효과에 주목해야 한다. , 우리가 그것을 한 번에 복사할 수 있도록, 복사할 때마다 뭔가를 얻게 될 것입니다. 쓰기 어려운 캐릭터에 대해서는 전력을 집중하여 전멸의 전쟁을 벌이고 이를 반복적으로 복사해야만 실질적인 이득을 얻을 수 있고 지속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넷째, 복사 과정에서 특정 문자를 이해하고 연습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이해하기 위해 문자 간의 차이점과 연관성을 요약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일종의 문자 쓰기 방식을 터득한 ***과 같은 점입니다.

6. 서예 연습 방법

저는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하고 한동안 서예 연습을 배우고 있습니다.

제 손글씨가 꽤 못생겨서 자주 비웃음을 받았거든요. 손글씨가 좋지 않은 주된 이유는 올바른 획을 쓰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일정 기간 동안 서예를 연습하는 것입니다. 문학적인 캘리그래피는 펜 캘리그래피보다 획이 커지고 더 높은 수준의 세부 묘사가 필요합니다.

캘리그라피로 캘리그라피를 조금이라도 능숙하게 하게 되면 펜캘리그라피 쓰기도 아주 능숙해지게 될 것입니다. 처음부터 펜으로 캘리그라피를 쓰는 것은 캘리그라피의 아름다움을 높이는 것이 더 어렵고 효과도 크지 않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서예 연습이 긴 과정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20대는 이해력과 수용력이 강하기 때문에 빨리 연습할 수 있어요. 제가 고등학생이었을 때 초등학생들과 함께 서예를 연습한 적이 있었는데, 확실히 그들보다 빨리 배웠습니다.

일주일에 한두 번 선생님을 찾아 그 집에서 배우는 것이 좋으며 등록금도 비싸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 약간의 독학을 병행하면 3개월 정도 지나면 효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메시지 남겨주시면 소통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