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한국영화 속 '중국의 변두리'는 우리가 '야만인'이라고 부른 적이 없는 곳이다.

한국영화 속 '중국의 변두리'는 우리가 '야만인'이라고 부른 적이 없는 곳이다.

다양한 나라의 역사영화는 전쟁을 묘사한 것부터 주요 사건까지, 각 나라만의 명작을 갖고 있습니다. 한국영화를 좋아한다면 <궁극병기>부터 <활>까지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궁궐의 잔혹사', '삼총사', '화정', 그리고 '남한산성' 등 거의 매년 남한에서는 청군의 북한 침략 역사를 직접적으로 다룬 영화가 나올 것이다. "Bingzi Rebellion") (Bingzi Huran을 배경으로 한 작품을 이야기의 배경으로 계산하면 더 많을 것입니다).

국내 역사영화에 비해 이 역사시대에 대한 묘사는 많지 않다. 왜냐하면 이 역사시대는 확실히 많은 한국 역사에서 바다의 한 방울이자 굽이치는 양쯔강의 파도일 뿐이기 때문이다. 영화를 보면 항상 이런 장면이 있다. 47일간의 포위 끝에 북한의 군주와 대신들이 항복할 수밖에 없었다. 왕은 녹색 옷을 입고 작은 모자를 썼고 황태극 앞에서 세 번 절하고 아홉 번 절했습니다.

이 사건은 한국사에서 '딩추의 시방'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은 한국이 일본에 합병된 날과 함께 우리 민족 역사상 가장 굴욕적인 이틀이다.

물론 이 시대는 기본적으로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들 영화에서 묘사하는 강대국 외에도 일부 중국 소수민족도 한국 영화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Jurchens 및 Khitans와 같은 소수 민족 출신이 각 영화에 등장했습니다.

중국 역사에서 여진족, 거란족, 만주족 등 소수민족은 천년 넘게 한반도 주민들과 이웃해 왔습니다.

명나라 초기까지 한반도 북부의 두만강 유역에는 여전히 상당수의 여진족이 거주하고 있었지만, 이후 여진족을 비롯한 소수민족들은 경제적, 문화적으로 낙후되기 시작했다. , 그래서 그들은 항상 송, 명 및 기타 중부 평야에 의해 정복되었습니다. 왕조는 그것을 "야만인의 땅"으로 간주했습니다.

북한은 중원 왕조의 속국으로서 유교를 핵심으로 하는 중국 문화를 흡수했고, 여진족과 다른 소수민족을 훨씬 뛰어넘어 문명이 발전했기 때문에 북한도 자부심을 갖고 있다. '작은 중국'이다. 중부 평원 왕조와 마찬가지로 여진(Jurchen), 거란(Khitan) 및 기타 민족 집단을 "야만인"이라고 불렀습니다.

여진과 거란은 영화 '남한산성', '궁극병기 활', '천군', '대리군', '신과함께2: 원인과 운명'의 '오랑캐' 이미지는 영화 속 '오랑캐'의 외모와 복장이 영화 '남한산성'의 모습과 복장을 가장 많이 복원한 것으로 여진족의 헤어스타일 특성이 현재까지 가장 많이 복원되어 있다. .

여진족과 거란족은 인종적으로는 한족과 동일하다. 따라서 외모의 차이는 눈에 띄는 차이가 없다. 북방 민족은 청나라 중기 이전에는 여진족을 중심으로 한 이후의 만주족 사이에서는 대부분의 남자들이 머리를 깎고 소수의 머리카락만 남기고 땋아주었다는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다. 자연스럽게 늘어진 얇은 가닥.

그래서 <남한산성>에서는 '돈쥐꼬리' 스타일로 머리를 감는다. 중국 관객들에게는 이런 스타일이 많이 낯설다. '빅 브레이드', 사실 '빅 브레이드' 헤어 액세서리는 100년 후 청나라 군대가 '남한산성' 전투를 시작할 때까지 일반적인 헤어스타일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풍속을 통일했기 때문에 만주족은 여전히 ​​조상들의 머리 스타일을 쓰고 있는데, 이는 여진족의 '돈쥐꼬리' 헤어스타일이다.

이 점에서 <남한산성> 감독이 역사 공부에 심혈을 기울였음을 알 수 있다.

게다가 한국영화 속 '야만인'은 또 다른 특징을 갖고 있는데 바로 '언어'다.

2005년 개봉한 영화 '천군'에도 등장한 여진족은 '여진어'를 사용해 의사소통을 했으나 당시로서는 그저 시도일 뿐이었다. 2011년 개봉한 영화 '궁극병기:활'에서는 청나라 관료들이 등장하는 장면이 나올 때마다 만주 대사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 .

이들의 배우들도 만주어를 구사하는 특별한 훈련을 받고 교정을 받은 이 영화는 우리 중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여진족의 이미지와 비교하면 확실히 역사의 본래 모습과 일치한다. 자신의 영화, 한국 영화의 영화는 확실히 더 전문적입니다.

실제 전쟁 역사적 사건에 의존하는 것은 이 유형의 영화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이며, 한국 영화도 이를 서사 전략으로 사용합니다. 영화는 거의 모두 한국인이 겪게 될 실제 사건을 기반으로 합니다. 역사적 사건은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현대인의 삶과 미적 경향을 고려하여 역사적 환경을 고도로 복원하고 예술적 가공을 활용하여 수용 가능한 영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국내외 관객들에 의해.

그러나 현재 한국영화에서는 대부분의 영화제작자들이 의식적으로 '중국'의 입장을 정하지 않고 자신들이 만들어낸 '야만적' 이미지에 대해 일종의 신의 입장을 취하고 있다. 캐릭터를 만들 때 판타지적인 요소도 있고, 영화 <궁극병기>처럼 과도한 힘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청나라 군인들의 잔혹한 살상 특성을 보여주면서, 청나라 군인들이 살아있는 포로들을 표적으로 삼는 가상의 음모가 만들어졌다. 사실 전쟁은 잔혹했지만, 정확한 역사적 자료가 없는 상태에서 말이다. , 허구의 그러한 장면은 필연적으로 관객의 저항을 불러일으킬 것이며, 영화 속 다른 이미지들, 즉 교활함, 저속함, 불의함, 개인 위생에 대한 무례함, 천박함 등은 모두 소수의 인물과 같아서 국가 전체를 대표할 수 없습니다. ... ...

비록 한국영화가 만들어낸 이미지는 아직 만족스럽지 못하지만 이미지가 회복되는 모습도 보이고, 사람들이 점차 중립적이고 객관적으로 변해가는 것은 한국영화인들이 점차 옛것을 버리고 있음을 의미한다. 아이디어와 극단적인 감정을 갖고 역사 전쟁 영화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독립적으로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사실 각 나라의 역사영화를 비판할 필요는 없다. '인류의 운명을 공유한 한 몸'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모든 문명은 고유한 특성을 갖고 있으며 우월하거나 열등하지 않다. , 좋은 것과 나쁜 것, 그래서 우리는 다른 민족의 이미지를 창조할 때 환원적이고 평등과 겸손의 태도를 견지해야 하며 문명 교류의 가장 큰 장애물인 "오만과 편견"을 의식적으로 극복해야 합니다.

국민들에게 역사전쟁영화는 국민적 기억을 일깨우고, 아름다운 염원을 표현하며, 국민적 정신력을 고취시키는 의미를 갖는다. 한국영화가 서사전략을 수립하고 발전시켜 점차 브랜드 파워를 쌓아온 것만은 아니다. 세계 각국의 영화는 저마다의 장점을 갖고 있으며, 국가의 문화 건설에서 점점 더 눈에 띄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