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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후이 작품 소개
'상하이 베이비'
웨이 후이의 반자전적 소설 '상하이 베이비'는 1999년 9월 선양의 춘펑 문학 예술 출판사에서 출간되었습니다. 11만부(해적본 제외)로 중국 문학계에 폭넓은 논란을 불러일으켰고, 중국 젊은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며 해외 언론의 보도를 이끌어냈다. 중국 해방일보는 중국 언론과 문화 관리 당국이 '상하이 베이비'에 여성 자위, 동성애, 약물 남용 묘사를 이유로 '서구 문화에 중독된 타락'의 모델로 간주해 지난 4월 판매를 금지했다고 보도했다. 중국 당국은 지난 5월 중순 전국적인 판매 금지 조치를 발표했다.
웨이휘가 책 '상하이 베이비'에서 밝힌 콘셉트는 소설 창작과 출판 과정을 행위예술 퍼포먼스로 다룬다는 것이다. '상하이 베이비'는 검열이 예상된다. 작품의 전복성을 입증하려면 검열이 필요하다. 중국 정부는 본의 아니게 웨이휘와 협력해 이번 공연예술 공연을 공동으로 완성했다. 웨이휘(Wei Hui)가 주장한 "영적 아버지": 미국 작가 헨리. Miller의 유명한 작품 "Tropic of Cancer"(Li Sanchong 번역, Times Culture 초판, 1992년 3월)는 1934년 파리에서 출판되었으며 이후 모든 영어권 국가에서 금지되었습니다. 미국문학 부문 블루랜턴서점이 선정한 '20세기 영문소설 100선'에 포함됐다.
'상하이 베이비'의 홍보 방식은 작가를 아름다운 여성으로 과시하는 데다가, 작가는 작품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 의도적으로 선정적인 홍보 방식을 사용하기도 한다. 헨리. 밀러는 파리에서 글을 쓸 때 허리띠를 졸라매고 외로움을 견뎠습니다! 그러나 작품의 성취를 판단하려면 결국 텍스트로 돌아가야 한다.
'상하이 베이비'는 1인칭 시점의 이야기 구조를 채택하고 있으며, 주로 상하이 여성 작가 코코와 그녀의 중국인 남자 친구 '천천'과 그녀의 독일인 남자 친구 마크의 사랑을 그린다. Tiantian은 CoCo의 절친한 친구이지만 성적으로 무력합니다. Mark는 가족이 있고 성적 능력이 뛰어나며 여성에 대한 서양 남성의 배려를 갖춘 상하이에 거주하는 외국인 사업가입니다. 마크는 '티안티안'과 함께 사는 코코를 유혹한다. CoCo는 'Tiantian'의 동지애와 Mark의 위엄있는 육체적 유혹 사이에서 갈등을 겪었습니다. 결국 'Tiantian'은 약물 남용으로 사망하고 Mark는 CoCo의 이중 관계가 여기서 끝났습니다.
이 작품의 예술성은 삼각관계의 대중적 줄거리가 아니라, 여주인공의 '성애적 자율성'에 대한 자의식 과정, 작가의 창작과 삶의 관계에 대한 성찰, 그리고 상하이의 현대적인 도시 스타일을 포착했습니다.
웨이휘는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헨리 밀러의 '짙은 짠맛'과 거친 붓놀림을 흉내낸다. 헨리. Miller는 "Tropic of Cancer"에서 다음과 같은 구절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스스로에게 말했습니다. 그래, 나는 또한 흐르는 모든 것을 좋아합니다: 강, 하수구, 마그마, 정액, 피, 담즙, 언어, 단어." "Shanghai Baby" "1장." "나는 푸단대학교에 다닐 때 흥미진진한 소설가가 되기로 결심했다. 징조, 음모, 궤양, 단도, 정욕, 독, 광기, 달빛은 모두 내가 정성껏 준비한 것이었다." ". 21장에 이르러 화자의 창작의식은 “자신의 한계를 깨고, 가능한 한 하늘을 향하여, 심지어는 우주를 향해 발전하여 우아하고 광활한 글을 쓰는” 지경까지 발전하였다.
'상하이 베이비'는 이국적인 커플의 얽힌 이야기를 그려내며 여성의 에로티시즘을 탐구한다. 글은 다정하고 직설적이며, 프랑스 여성 작가 주하스의 중편 소설 '연인'의 매력을 담고 있다.
이 책에서 가장 감각적인 부분은 섹스 장면에 대한 설명이다. 대만 여성 작가들 사이에서 리앙은 과감한 성적 묘사로 유명하다. 리앙은 사실 사회적 사명감이 매우 강한 도덕적인 작가입니다. 그녀는 사회적 문제를 반영하거나 남성과 여성의 권력관계를 분석하기 위해 성에 관한 글을 씁니다. 그녀의 성적 묘사의 대부분은 성욕의 해방과 감각적 향유를 표현하기보다는 비판을 표현하고 은유를 묻어두는 것이다. Wei Hui는 Li Ang보다 도덕성에 덜 얽매이지 않습니다. 섹스는 섹스이고 기쁨은 기쁨입니다. 웨이후이는 성학자의 정확성을 활용하여 정욕에 대한 여성의 생리적 반응을 표현하고, 성을 건강한 방식으로 완전한 인간으로 바라보며, 시적인 묘사를 통해 섹스의 기쁨을 미화하고 형상화합니다. 대만의 일부 신세대 작가들의 에로틱한 글에서 섹스는 창백하거나 우스꽝스럽거나 반쯤 가려져 있으며 소설 속 인물의 발전과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