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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은 관용의 정신에 집중해야 할까요, 아니면 비판의 정신에 집중해야 할까요?
포용 정신!
매년 20회 하우스 공모전 본선 토론회 질문이 처음부터 너무 강한 경향을 보이는 것 같아서 너무 안타깝다는 생각을 늘 갖고 있습니다. 지난해 : "우리는 역사의 고난이나 역사의 영광을 더 기억해야 한다." "영광을 기억하라"는 주장에는 정말 논쟁의 여지가 없습니다. 올해의 토론 문제는 오늘날 중국에 비판 정신이 더 필요한지, 관용 정신이 더 필요한지 여부는 자명한 질문인 것 같습니다.
학교의 개회사는 내 눈을 빛나게 했다. 폭력적인 철거에 저항하기 위한 제물; 저는 평범한 사람입니다. 인민대학교 학생으로서 제 블로그는 관리자들로부터 여러 차례 댓글을 달았으며, 저를 살아가는 사회가 관용을 베풀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이 나라에 반체제 인사라고 불리며, 이 나라가 나의 자유를 지켜줄 수 있기를 바란다.”
가장 높은 지휘 높이. 그들은 상대방의 주장을 자신의 주장에 직접 흡수해 흠잡을 데 없는 주장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들은 이 사회가 완벽하지 않다는 점을 인정하고, 이 사회에 합리적이고 건설적인 비판이 많다는 점을 인정한다. 따라서 이 사회가 비판을 충분히 용납하지 않는 것을 한탄하며, 이러한 취약 계층과 다양한 의견의 표현.
사회에는 원래 두 부류의 사람이 있는데, 하나는 일반 시민이고 다른 하나는 통치자이다. 일반 시민의 비판적 목소리는 권력자들의 존중과 포용을 받아야만 사회 발전과 진보의 안정적인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 시민에 대한 비판과 정치인의 관용은 그 자체가 양면이다. 실제로 학파가 강조하는 것은 권력을 가진 자의 반대에 대한 관용, 약자에 대한 강자의 존중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관용의 정신을 해석하면 실제로는 상대방의 모든 비판에 대해 자신의 관용의 정신이 건설적이 된다. 파티.섹스의 기초.
사실 이 주장은 반박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반대를 용인하고 약자를 존중하려면 먼저 반대의 존재와 약자의 표현이 전제되어야 한다. 정치적 반대나 시민의 권리 보호와는 상관없이 그들은 실제로 공정, 정의, 민주주의, 법치주의 추구를 강조하며, 이러한 지속적인 비판은 사회를 건설하는 지속적인 원동력이 됩니다. 그러므로 실제로 학파가 강조하는 가장 중요한 관용의 정신은 비판 자체에 대한 관용이다. 비판은 관용의 대상이다. 비판도 없고, 대결도 없고, 모순도 없고, 갈등도 없으며, 관용은 있을 수 없습니다.
경영대학의 모든 학생들이 이 사실을 제때 깨닫고, 우선 학파가 놓은 큰 함정을 해소한 뒤, 자신들의 주장을 설득력 있게 전개했다면, 그들은 완전히 판을 열었을 것입니다. 새로운 세계. 그러나 경영대학원은 이를 지적하지 않고 오히려 자신의 비판적 정신이 얼마나 의미가 있었는지를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아쉽다. 학파가 거듭 강조한 것은 비판이 용납될 수 없고 요구가 표현될 수 없다는 점이다. 이는 사회 불안의 요인이 됐다. 그러나 상학부는 사회를 비판하고 요구해야 할 필요성을 끊임없이 강조했고, 이는 사실상 경영학부의 주장에 기여했다.
오늘날의 중국에는 의심의 여지없이 비판적 정신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비판이 '조화'되더라도 의미가 없습니다. 비판이 자유롭지 않으면 칭찬도 의미가 없습니다. 표현의 자유와 요구 표현의 자유가 온전히 존중될 수 없는 사회에서 비판 자체는 이념적 장벽을 돌파하는 돌파구이자 도전이며, 시민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합리적인 행동이다.
사적인 비판과 공식적인 관용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한지는 정말 생각해 볼 만한 질문이다. 사회의 이익 요구가 충분히 표현되지 않고, 사회의 다양한 의견이 존중되지 않을 때, 그 사회의 여론 생태는 필연적으로 극단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언론의 자유는 온건한 여론 환경으로 이어지는 반면, 정치적 민주주의는 중심적인 정책 동향으로 이어집니다. 정치개혁이 정체되고 표현의 자유가 제한된다면 사회의 좌파와 우파는 점점 더 극단으로 치닫게 될 것입니다.
비판의 어조는 낮아질 수도 없고 낮아져서도 안 되지만, 서로 다른 의견을 존중하는 것이 점차 이 사회에 형성되는 공통의식이 되어야 한다. 남에게도 편리하고 본인에게도 편리합니다.
상대방이 살아갈 수 있는 길을 남겨주지 않는다면 사회적 갈등과 대립은 해소될 뿐만 아니라 심화될 것이다. 나는 사람이 먼저 사회의 밝은 면을 보고, 그 발전을 보고, 그 성장의 발자취를 보아야 한다고 늘 믿어 왔습니다. 우리는 지난 세기, 천년 동안 중국 사회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중국인과 외국인들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자신의 희생으로 평화를 얻은 우리 조상들에게 감사드리며, 우리가 굶주림 없는 평화로운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개혁의 길을 애써 찾아주신 우리 조상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밝은 면을 본다고 해서 끝없이 칭찬을 받는 것은 아니다. 어느 사회에서나 아무리 완벽에 가까워도 주류 여론은 비판적이어야 합니다. 단점을 봐야만 발전할 수 있고, 사회가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이해해야만 사회 개선을 추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중국은 우리가 인정하면서도 안주하지 않는 많은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오늘날 중국은 여전히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으며 우리는 이를 보고 단호히 비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긍정적인 것과 부정적인 것을 동시에 볼 수 있지만, 칭찬은 덜하고 비판은 더 많이 해야 합니다. 사회는 결코 '만족' 상태에서는 발전할 수 없습니다. 사회는 끊임없는 비판을 통해서만 발전할 수 있습니다. 100년 전, 미국은 경제 호황을 누리고 국제적 위상이 높아지며 모든 지표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당시 미국 언론인들은 '잔디 따기 운동'을 시작하여 '진보 시대'를 열었습니다. 마침내 미국 광부들은 더 안전한 환경을 갖기 시작했고, 미국 노동 조합은 그들의 권리를 옹호하려는 의지가 더욱 강해졌고, 미국은 사회 정의가 20세기의 속도로 시작되었습니다.
100년 전 미국과 비교하면 우리는 비슷한 점이 많다. 그러므로 우리는 비판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비판은 100년 전 미국만큼 자유롭지 않기 때문에 더욱 관용을 촉구합니다. 권력자들의 겸손만이 우리는 "국민이 가장 위대하다"는 것을 가질 수 있습니다. 권력자들의 관용이 없다면 모든 반대는 언제나 반대일 뿐이며 사회를 건설하는 강력한 원동력이 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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