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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조도의 선(禪)법을 일컬어
마조도이의 선(禪)법을 홍주선(洪州禪)이라 한다.
마조도의(周道夷, 약 709~788)는 남월회랑 선사의 제자이자 조희혜능의 3대 후계자 중 한 사람이다. 일반적인 성은 Ma이며 Ma Daoyi, Hongzhou Daoyi 및 Jiangxi Daoyi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당나라의 유명한 선사는 남월 화이랑홍주종을 창시했습니다. 한저우(杭州) 스팡(현 쓰촨성 스팡시 마조진) 출신. 역사서에는 그 사람의 생김새가 기묘하고, 생김새가 황소 같고, 호랑이를 내려다보며, 코에 닿을 만큼 긴 혀가 있고, 발 밑에는 두 바퀴 달린 문자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의 사후 직함은 Zen Master Daji입니다.
마조도일(mazu daoyi) 선사의 종파는 매우 번영하고 있으며, 그는 "88선지자"로 알려져 있으며, 그 중 139명의 달마 상속자가 있습니다. 유명하며 홍주(洪州) 스승의 세 제자로 알려져 있다. 백장회해는 임제종과 웨이양종이라는 두 종파를 열었습니다.
마주는 종파를 널리 퍼뜨리고 정글을 세웠고, 홍주선불교는 전 세계에 퍼져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이후 청원계의 석종을 반영해 세계적으로 번성했다. Mazu Daoyi는 또한 Sima Xiangru, Li Bai 및 Su Dongpo와 같이 쓰촨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문학 및 역사적 인물 중 한 명입니다.
다오이는 어렸을 때 고향인 본의 나한사에서 출가했다. 20세 무렵, 그는 위저우(현재의 충칭)에서 이원(Yiyuan) 스님으로부터 정식 계계를 받았습니다. 그는 한때 신라의 유명한 승려이자 왕자였던 무향(吳祖, 683~762)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이 시기의 견학은 주로 선(禪) 사상의 토대를 마련한 5조 홍인(紅仁) 가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당나라 개원시대 도의는 달마를 구하러 남월의 형산으로 갔다. 그는 경전을 읽지도 않고, 불교의 도리를 묻지도 않고,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지도 않았으며, 이 기간 동안 마조는 돌 위에 혼자 앉아서 명상을 하였으며, 이 기간에 마조는 명상을 하게 되었다. 당시의 저명한 승려였던 회랑 선사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회랑 선사는 마조의 노고와 인내를 한탄하며 은밀하게 마조를 소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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