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고대 중국 화가들은 어떻게 선배들의 걸작을 모방했습니까?
고대 중국 화가들은 어떻게 선배들의 걸작을 모방했습니까?
'카피 방법'에는 카피 선택, 카피 기술 등이 포함돼 있어 직접적으로 답변하기 어려운 질문이다. 이제 제가 이해한 바에 따라 일부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카피의 선택입니다. 고대인들은 오늘날처럼 인쇄물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볼 수 있는 작품은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궁정화가와 수집가는 제외). 하지만 그들이 만나는 것은 비록 가짜라 할지라도 '진짜 작품'이다. 청나라가 되어서야 『겨자밭 그림 안내서』가 널리 유포되었고, 이로 인해 제백석 등이 모두 이 책을 필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화가들이 암기능력을 키워왔다. 예를 들어, 황 공왕(Huang Gongwang)의 "부천산 거주(Dwelling in the Fuchuan Mountains)"는 심저우(Shen Zhou)가 수집한 후 친구에게 빌려주었지만, 심저우(Shen Zhou)는 큰 고통을 겪고 기억에서 다시 그려야 했습니다. two "부천산 거주" Shen Zhou의 작품이 Huang Gongwang의 작품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다는 것이 후대에 전해졌습니다. 현대에 루옌 선생은 가난한 집안 출신이어서 액자 가게에 푹 빠져 외우게 되었고, 집에 돌아와서 적어 놓았습니다. 따라서 그는 스케치를 할 때 즉석에서 그림을 그리지 않고 붓터치가 번성하여 자유의 왕국에 들어갑니다 (리커란의 논평) 이는 젊었을 때 키운 암기 능력과 관련이 있다고 말해야합니다. 오대 남당 고홍중의 '한희재 야연'도 기념으로 그려졌다.
둘째, 복사된 사본의 진위성과 명확성에 관한 것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의견은 유명한 보물과 고화질 버전이 우수하다고 믿습니다. 모든 사람의 붓놀림, 구도 등을 최대한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그러나 역사에도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서예가 왕두(Wang Duo)는 진짜 작품과 가짜 작품을 모두 복사하여 궁극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현대에 He Tianjian은 자신이 완전히 갇혀서 빠져나올 수 없을까 봐 사본이 너무 명확하지 않아야 한다고 요구합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유명한 교사의 지도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회하기 쉽습니다. . 청나라 정반차오(鄭板橋)도 "열에 일곱을 배우려면 세를 버려야 한다"고 말했는데, 이는 활발히 배우라는 뜻이다.
한 회사에 집중해서 들어갔다가 나가면 될 것 같아요. 예를 들어, 1990년대 중국미술학원 출신인 장웨이핑(張偉平), 린하이중(臨海中), 장지에(張衣), 장구민(張向min), 이후 치우팅(九寧) 등은 모두 뛰어난 필사 실력을 갖고 있으며, 특히 왕멍(王孟)의 ' Qingbian Residence" "그림"은 뒷면에 있으며 부품은 원본 작품과 동일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반이 있어야만 혁신의 기반을 가질 수 있습니다.
복사된 작품 중에는 Dong Yuan의 '여름 산 그림', Ju Ran의 'Strong Rocks and Trees', Guo Xi의 '이른 봄 그림', Fan Kuan의 "계류와 산 여행", Li Tang의 "만곡 소나무 바람 그림", Xia Gui의 "청원 시냇물과 산 그림", Zhao Mengfu의 "까치 꽃 단풍 그림", Huang Gongwang의 " 부춘산 거주 그림', 왕몽의 '청변 거주 그림', '고구 삼림 가옥 그림', 니윤린의 '어장 가을 그림', '용희자이 그림' 등.
셋째, 복사의 길에서. 중국미술학원의 구근보씨는 청나라부터 명원, 송나라까지 거슬러 올라간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육연소는 송나라의 명화부터 주창하였고, 10점의 대화도 그에게서 전수되었다. 절충적이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산수화의 형식, 스타일 및 역사에 관한 작품으로 Chen Chuanxi의 "중국 산수화의 역사"는 역사적 진화에 관한 것이고 Niu Kecheng의 "색채로 보는 중국 그림"은 스타일의 결합에 관한 것입니다. 두 권의 책이 좋은 효과를 낼 거예요. 그러나 당신은 그것을 철저하게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기 어려울 것입니다.
복사할 때 종이와 붓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종이에 관해서는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원래는 비단으로 만들어졌다가 나중에는 백단지로 만들어졌고(나중에 백단지를 다 써서 종이가 적어졌다), 나중에는 짚으로 만들어졌다. 중국 기술을 훔쳐 일본에서 만든 라이스페이퍼는 섬세하기는 하지만 실용성은 별로 없다. 오늘날의 라이스 페이퍼, 특히 홍싱(Hongxing)의 라이스 페이퍼는 여전히 명청 잉크 작품을 복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를 들어 원나라 왕멍(王孟)의 『청변거주』는 삶아서 반쯤 익혀야 한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할 말이 너무 많을 수도 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