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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큐 역사 속 실존인물

1. 역사 속 진짜 잇큐란 무엇일까?

어렸을 때 '스님 잇큐'라는 제목의 잇큐에 관한 책을 읽었다.

실제 소개 내용은 매우 자세하게 나와 있는데 아쉽게도 지금은 관련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아래는 바이두백과사전에서 발췌한 일부 설명입니다. 참고해주세요:

잇큐는 만화 '스마트 잇큐'를 통해 모두에게 알려져 있으며, 역사 속에는 실제로 인물이 있습니다. 불교 이름이 잇큐 소준(1394-1481 AD)인 잇큐 승려는 일본 무로마치 시대의 선승이었습니다. 이 만화는 그의 어린 시절의 짧은 기간만을 묘사하고 있습니다(실제 선의 이야기와는 매우 다릅니다). 스승 잇규) 실제로는 88세까지 살았다.

교토 출신의 익큐종 선사로 이름은 전주완(錢居wan)이며 별명은 광운자(廣雲子), 맹귀(孟起), 눈먼 당나귀(盲目)이다. 잇큐 승려 연대기에 따르면, 잇큐는 1394년 1월 1일 교토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고코마쓰 천황이었고, 그의 어머니는 후지와라 가문 출신이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어머니는 후지와라 테루코였습니다. 테루코는 천황의 신하가 되어 천황의 총애를 받았지만, 매일 작은 검을 들고 천황을 암살할 음모를 꾸몄다. 발각된 테루코는 궁궐에서 탈출해 사가노로 잠입해 설날에 잇큐 무네준을 낳는다. 일규의 어머니는 황제를 암살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는 그녀가 남조에 기울어져 있으며 황제를 암살하기 위해 남조에서 보낸 첩자였다는 뜻이다. 1333년에 가마쿠라 막부가 무너지고 고다이고 천황이 황실을 부활시켰는데, 이는 역사상 '켄부 유신'으로 알려졌습니다. 1336년에 사무라이들은 고다이고 천황이 한 일에 불만을 품고 천황을 모반했습니다. 고다이고는 요시노로 도망쳐 남왕조가 되었고, 아시카가 막부의 창시자는 교토에 새로운 천황을 세운 것을 북왕조라고 불렀습니다.

잇규는 여섯 살 때 교토 안국사(Anguo Temple)의 장로인 주견(周健)의 종이 되었다. 1405년, 종춘이 12세였을 때, 그는 인성보장사에 가서 유말라키아경과 시를 공부했습니다. 15세 이후에 그는 승려가 되었고 가난하고 교육받지 못한 사람들을 돕고 싶었습니다. 16세에 서진사(西晉寺)의 천옹스님을 따라 종춘(宗春)이라 이름을 지었다. 1408년 15세의 종춘(宗春)은 “손님의 소매에는 사랑이 가득하고, 꽃은 피고 지고, 세상은 맑고, 향기로운 바람에 베개를 베고 자면 봄의 꿈이 불분명하다”라는 시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

16세의 잇큐는 막부의 선종 사찰이자 '오산십사' 중 하나인 교토의 겐닌지로 이사했다. 1409년 어느 날, 종춘이 건인사(建仁寺) 승려들을 찾아 신자들의 가문 상황을 물었을 때, 가문 신분이 높은 승려들은 “이 세상에서 정글산사 사람들을 논할 때, 가문의 존엄성을 논해야 한다. 겸손은 참을 수 있으나 참을 수 없는 것은 무엇인가?" 그리고는 시 두 편을 남기고 화를 내며 떠났다. 시의 한 문장은 "달마당에서 이름을 논하는 것은 수백 명의 관료들이 자진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과 같다"이다. 이는 선불교의 타락에 대한 청년 종춘의 불만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선불교의 사악한 관행을 개혁하려는 그의 의지를 반영합니다.

잇큐가 안코쿠지에 살던 시절, 무로마치 막부 3대 막부 아시카가 요시미츠는 '낮고 높은' 방식으로 차오수나의 권력을 독점했다. 그래서 그는 왕족의 혈통을 끊으려고 온갖 수단을 동원했습니다. 정부와 대중 모두에게 재치로 유명한 잇큐는 그리하여 장군들 사이에서 "빨리 없애고 싶은" 인물이 되었다. 그래서 그는 '반역과 불순종'의 구실을 찾아 그를 죽이려는 악랄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어느 날 장군은 저택을 정리한 후 사람을 보내 이수를 저택으로 초대했습니다. 잇큐가 도착하자 입구 스크린에는 커다란 호랑이가 그려져 대나무 숲에서 잇큐를 바라보고 있었다. 이때 요시미츠는 "이 호랑이는 정말 사나워요. 정말 귀찮습니다. 밧줄로 묶으세요! "라고 말했고, 주변 사람들은 화면 속 호랑이를 묶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리 똑똑해도 만족스러운 대답을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잇큐는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는 곧바로 소매를 걷어붙이고 터번을 묶고 손에 밧줄을 쥐고 말했다. "장군님, 준비됐습니다. 요시미츠 장군은 호랑이를 쫓아내지 못했습니다." 잠시 변명했지만 그는 Ikkyo의 계획을 알고 Zhuo Jue는 살인 계획을 포기하고 대신 그를 설득하려고했습니다.

종춘은 정통 선종인 건인사를 떠난 후 숲 속의 묘신사에서 전왕종웨이에게 사사한 적이 있다. 1415년, 23세의 장춘은 전통 선불교 다덕종의 유명한 승려인 화수종탄정이 오미켄타의 작은 수녀원에 은둔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곳으로 갔다. 평판, 순수한 믿음을 추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당시 화소종탄종에 입문한 사람들은 도를 추구하는 사람을 시험하기 위해 물을 튀기고, 몽둥이로 때리는 등 엄격한 시험을 거쳐야 했다. 게다가 생활이 매우 어려워 스스로 치료와 음식을 구해야 합니다. 종춘은 전심으로 순수한 믿음을 추구하고 다양한 시험을 이겨내고 마침내 화수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본격적인 수련생활이 시작됐다.

스님이 된다는 것은 집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평범한 마음이 길입니다." 화수 역시 극도로 가난한 삶을 살았으며, 여가 시간에는 음식과 의복을 위해 부업을 하며 겨울이 너무 추우면 호수에 가서 아는 어부의 배에 앉곤 했습니다. , 거친 거적에 몸을 감싸고 앉아 명상을 하십시오. 도사는 가난하게 살아야 합니다. 스물일곱 살 때, 칠흑같이 어두운 비와호 위의 배 위에서 명상을 하던 중, 그는 까마귀 울음소리를 듣다가 갑자기 일본 노래의 가사를 떠올렸습니다. 까마귀 중의 검은 까마귀, 우리 부모님은 생전에 진심으로 사랑받았습니다." 새까마귀 어둠 속에서는 지저귀지 않지만 어둠 속에서 지저귀는 소리는 태어나기 전의 부모님을 생각나게 한다. 태어나기 전의 분별되지 않은 지혜가 당신의 본연의 현실입니다.

새벽에 이슈는 화수를 만나 자신의 깨달은 마음 상태를 설명했다. 화수는 이슈가 그것을 깨달았다고 인정하고 그를 승인하고 싶었다. Yixiu는 Yinke를 쳐다보지도 않고 떠났습니다. 1418년, 종춘이 25세였을 때 화수는 그에게 이수(宣秀)라는 칭호를 주었다. 2. 역사 속에 이큐라는 인물이 정말 존재하는가? 불교 이름이 잇큐 소준(1394-1481 AD)인 잇큐 스님은 일본 무로마치 시대의 선승이었습니다. 이 만화는 그의 어린 시절의 짧은 기간만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는 88세까지 살았습니다. 오래된.

익규의 어머니는 남조 귀족의 딸로, 한때 북조 고마츠 천황의 총애를 받았지만 임신 중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중상모략으로 궁에서 쫓겨났다. 시간. 나중에 그는 개인 주택에 머물렀다. 잇큐가 태어났습니다. 잇큐는 6세 때 교토의 안국사(Anguoji Temple)에서 승려가 되었습니다. 그는 재능이 있었고 열심히 수행하려는 의지가 있었습니다. 그는 다양한 불교 경전과 많은 대중적인 시와 하이쿠에 빠르게 익숙해졌습니다. 그는 안궈사(Anguo Temple)의 신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잇규 소준은 일본 불교 역사상 가장 유명한 선승이자 불교 역사상 보기 드문 미친 선승이기도 하다. 그는 계율의 외양을 초월하여 순진한 성품과 직접적으로 연결됩니다. 그는 한때 “바람이 세차게 불고 창녀와 술가게를 오가며”라고 주장했고, 심지어 새벽에 원래 있던 고대 부처님은 봄 같았습니다. 이 오만한 선승은 잇큐 소준이다. 일곡선사는 오해받기 쉬운 일을 많이 했기 때문에 불교 안팎에서 가장 오해와 비판을 받기 쉬운 스님이다. 중국 당나라의 포화대사나 양나라의 지공과 매우 유사하다. . Yixiu의 말과 행동은 보편성과 유사하고 부드럽고 편안하며 미친 사람은 자신을 미쳤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Yixiu는 Kuangyunzi를 불렀고 Puhua는 그를 가짜라고 불렀고 Puhua의 주인은 그를 미친 척한다고 꾸짖었고 Yixiu의 주인 Hua Sou는 Huang Bo가 깨달은 Linji Fengdianhan을 꾸짖은 것처럼 그를 꾸짖었지만 그들은 미친 사람이 아니 었습니다. 잇규의 말은 린지의 말과 유사해 그가 린지의 창시자를 존경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Yixiu는 한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선을 수행하고 도교를 배우는 사람은 누구나 사악한 인식을 제거하고 올바른 지식과 깨달음을 얻어야 합니다." 고대에 사지(惡智)와 사각(悟悟)을 가진 사람들은 화두(獻두), 경전, 논설 등을 사용하여 오로지 연구하고 참여하였지만 열심히 노력했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즉, 인식이 올바르지 않으면 모든 노력이 헛된 것입니다. 린지 루(Linji Lu)는 "계율을 지키고 금식하며 기름이 새지 않게 붙잡아라. 도를 모르면 빚을 갚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적한 산에서 혼자 자고, 한 끼만 먹고, 눕지 않고 오랫동안 앉아 있고, 6시간 동안 길을 걷는 사람은 모두 업을 지은 사람이다.”라는 말도 있다. ’ 즉, 지각이 올바르지 않으면 계를 지켜도 소용이 없습니다. 필요한 것은 금욕이 아니라 인식이다. 일큐종 선사는 진정한 깨달음을 실천한 위대한 수행자입니다. 3. 역사 속에 정말 이큐가 존재하는가?

잇큐 소준(1394-1481 AD)이라는 스님은 일본 무로마치 시대의 선승이었습니다. 그의 어린 시절은 사실 여든여덟 살까지 살았습니다.

그는 오네이 원년 음력 1월 1일에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고코마츠 천황이고, 그의 어머니는 천황의 첩이었습니다. 잇큐가 태어나기 60년 전, 일본은 1392년에 쇼군인 아시카가 요시미쓰(足利吉mitsu)가 남조(南朝)에 평화 협상을 강요하여 60년간의 난전이 끝나게 되었습니다. 15세기에 평화가 희망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실 막부는 막후에서 정부를 통제했고, 천황은 실권이 없었다.

잇큐의 어머니는 원래 남조의 명문인 후지와라 가문 출신이었다. 고코마츠 천황은 그녀를 매우 사랑했지만, 그녀가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황후는 그녀가 후지와라 가문의 후손이라고 생각했다. 후지와라는 남왕조에 동조하고, 황실에 불만을 품고 궁궐에서 쫓겨났다.

잇규는 궁궐을 떠난 뒤에 태어나 왕자나 손자의 삶을 살지 못하고 서민들 사이에서 자랐다. 그러나 잇큐의 시에는 고코마쓰 천황이 종종 그를 궁궐로 불러들여 그를 맞이했다는 그의 신앙의 흔적이 남아 있으며, 천황이 임종할 때에는 그를 자신의 궁으로 불러들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평민으로서의 그의 정체성을 바꾸지는 못했습니다. 그는 결코 자신을 왕자로 여기지 않았습니다. 그는 어머니의 지시를 따라 승려가 되었습니다.

그의 어머니에 대해서는 그녀가 죽기 전에 잇규에게 쓴 편지를 통해서만 알 수 있다. 그녀는 아들이 석가모니를 내려다볼 수 있는 승려가 되기를 바랐다. 그가 다섯 살이었을 때 그의 어머니는 그를 교토의 안국사(Anguo Temple)로 보내 저명한 승려인 Xiangwai Jijian의 시종으로 일하게 했습니다.

그는 11세 때 불교 경전 강의를 듣고 12세 때 한시 쓰기를 배우기 시작했다. 무로마치 시대에는 학식 있는 승려가 한시를 지을 수 있어야 했습니다. 당시의 사찰은 문화의 요새로 여겨졌기 때문에 승려들은 한시를 읽고 쓰는 법을 배워야 했습니다.

Ikku는 젊었을 때 매우 독실하고 관찰력이 뛰어난 승려였습니다. 그는 Xiangwai Jijian에게 큰 인기를 얻었으며 나중에 공식적으로 그를 제자로 받아들였습니다. 4년 후, 샹와이 지지안(Xiangwai Jijian)은 스승을 잃은 슬픔에 휩싸여 비파 호수에 가서 일주일 동안 명상을 했습니다. 호수.

이 사실을 알게 된 그의 어머니는 그를 살려내기 위해 사람을 보냈다. 잇규는 자살할 생각을 포기한 후 이듬해 선불교의 창시자인 대등국사(大陶國師)에게 수련하기로 결심했으나 스승은 오랫동안 그를 거부하고 전혀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를 제자로 받아들이기를 거부했습니다.

익규는 실망하지 않고 사찰 밖에서 기다렸다. 어느 날 스승이 나갔다가 잇규가 여전히 절 문 앞에 무릎을 꿇고 있는 것을 보고 제자들에게 그에게 물을 부어 쫓아내라고 명령했습니다.

절로 돌아온 그는 잇규가 여전히 그 자리에 무릎을 꿇고 있는 것을 보았다. 이번에는 스승이 고개를 끄덕이며 그를 절에 들어가게 하고 공식적으로 그를 제자로 받아들였습니다.

1418년, 잇규가 24세였을 때 스승은 그에게 잇규소준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Yixiu라는 이름의 의미는 그의 구절 중 하나에서 설명됩니다. "하늘에서 하늘로 돌아가고 싶다면 잠시 쉬십시오. 거기에서 큰 비가 내리고 강한 바람이 땅을 날릴 것입니다." "

`` 그는 인간이 두 세계 사이를 끊임없이 이동해야하지만 순수한 자유 속에서 살기 위해서는 짧은 휴식이 있어야한다고 믿습니다. 기복과 외부 세력은 그와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2년 후인 1420년에 잇큐는 마침내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비구름이 낮게 깔린 여름밤, 그는 비와호의 작은 배 위에서 명상을 하던 중 갑자기 까마귀 소리를 듣고 놀라 비명을 질렀다. 사라졌습니다. 이 경험에 대해 스승에게 말했을 때, 스승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아라한이 되었지만 아직 깨달음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깨달음에 연연하지 않고 나한이 되어 행복하겠습니다. "스승님은 고개를 끄덕이며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은 정말로 정국을 성취한 사람입니다! 』 1422년, 일규가 스물여덟 살이 되던 해, 다데사는 창립기념일을 맞이하여 모든 승려들이 가장 화려한 승복을 입고 의식에 참여했습니다. 오직 일규만이 낡고 낡은 승복과 짚신을 신고 있었습니다.

스승님이 왜 그렇게 어울리지 않는 옷을 입었는지 물으셨고, 잇규는 "나는 이미 여기에 와서 이 성대한 의식을 치렀습니다. 나는 그 가짜 승려들을 흉내낼 생각이 없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 주인은 웃으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이후 누군가가 주인에게 망토를 물려받을 후계자를 선택했는지 묻자 오이치는 "익규, 비록 미친 사람처럼 행동하지만"이라고 말했다. 잇규의 '광기'는 그 승려들의 위선에 대한 분노를 표현한 것이며, 자신을 '경윤자'라고 불렀고, 그가 지은 한시집을 '공윤지'라고 명명했다.

그의 시에는 모두 그의 '광기'가 반영되어 있다.

사기꾼 승려들에 대한 극도의 불만으로 그는 스승이 죽기 몇 년 전에 수도원을 떠났고 그의 행동은 다른 극단으로 나아가 공개적으로 방탕한 삶을 살았습니다.

1440년은 개산대전황제의 열반 13주년이 되는 날이었습니다. 다데사 승려들은 이 기회를 이용하여 각지에서 많은 선물을 얻었습니다. 이에 대해 잇큐는 매우 불만스러워했습니다. 열흘간의 소란을 마치고 다덕사를 떠나 도쿠사를 떠나기 전에 동료 제자에게 다음과 같은 시를 남겼다. 내 발은 너무 길었어요. 어느 날 당신이 나한테 와서 생선 가게, 와인 가게, 매춘 가게가 있을 거라고 물어볼 거예요." ” 잇규의 행동은 스님의 계율에 완전히 어긋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시를 탐닉하고, 술을 마시고, 생선을 먹고, 매음굴에 머물렀습니다.

'뭉게구름'에서는 욕망의 바다에 자신을 던지는 기쁨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예를 들어, "Ti Yin Fang": "미인은 구름과 비 속의 강을 깊이 사랑하고 늙은 선은 건물 위층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나는 속눈썹을 잡고 키스하고 내 눈을 모으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불이 붙지 않은 몸과 마음."

`` 이것은 의심 할 여지없이 스님에 대한 공개적인 도전이며 그 목적은 그 위선적 스님을 풍자하는 것입니다. 사실 거의 모든 스님이 은밀하게 ****를 추구하고 악을 행하고 있지만 감히 그렇게하지 않습니다. 공개적으로 하세요. Kaishan Dengden이 그러한 *** 승려들을 "모든 사악한 쓰레기"라고 비난한 것은 당연합니다.

이르면 1437년, 잇큐가 43세가 되던 해, 다덕사가 대광황제 시조에 대한 백주년 금기를 지키고 있을 때, 잇큐는 여인을 데리고 황릉을 참배했다. 주인. 이슈의 제자들이 편찬한 《실록》에는 "스승님의 나이는 43세이며, 올해는 국사 건국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스승님께서 탑 기슭에 공양하러 가셨고, 한 여인이 가방을 들고 따라왔습니다. “스님들이 모여서 경전을 외우고 스승님의 축복을 기원했습니다. 경전을 외치는 대신 그들은 밤에 그 여인을 수녀원에 데려가서 경전을 들으며 놀렸습니다.

그는 창업주가 불경을 독송하는 '사악한 쓰레기'를 결코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믿었고, 불경을 독송하는 것보다 여자와 연애하는 것이 그의 본성에 더 부합한다고 믿었습니다. 그가 가장 존경하는 족장 중 한 분이 중국의 치밍스님이었는데, 아내와 자주 동행했기 때문에 공개적으로 다른 사람들의 조롱에도 개의치 않았습니다.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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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큐 본명은 잇큐 종춘. 이것은 만화 "스마트 잇큐"의 프로토타입입니다.

잇큐는 일본 승려 역사상 가장 유명한 3대 승려 중 한 명입니다. '악스님' 다오징, '스승' 소라와 함께

하이는 일본의 가장 비범한 3대 승려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자신을 광운자(廣雲子)라 칭하며 “바람이 불고 바람이 불고 술가게와 집을 오가며”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쉴 때마다 계율을 지키는 스님이다. 모두가 경악했다. 이 미친 스님이 이 절의 명예를 훼손할까봐 두렵습니다.

잇규는 아직 일흔여덟 살이었을 때 '10대 시절을 이야기'하고 모리코라는 어린 시각 장애인 소녀와 진심으로 사랑에 빠졌다. 그는

많은 시에서 눈 먼 소녀와의 사랑을 “밤마다 눈 먼 숲이 나를 따라다녔고, 원앙의 속삭임에 부끄러워졌다”고 찬양했다. 그는 대중 앞에서 자신의 사랑을 당당하게 드러냈다.

이 오만하고 관능적인 스님은 아직도 일본인들의 기억 속에 깊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의 전설은 많은 인기 소설과 만화로 각색되었습니다. "스마트 잇큐"도 그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이 잇큐는 왜 그토록 오만하고 후대들에게 여전히 존경을 받는가? 그의 인생 경험을 살펴 보겠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이해할 것입니다.

익규의 어머니는 남조의 귀족의 딸로, 한때 북조의 고마츠 천황의 총애를 받았으나 중상모략으로 궁에서 쫓겨났다. 그녀는 당시 임신 중이었지만. 나중에 그는 개인 주택에 머물렀다. 잇큐가 태어났습니다.

잇규는 6살 때 교토 안국사에서 승려가 됐다. 그는 재능이 있었고 열심히 수행하려는 의지가 있었으며, 곧 다양한 불교 경전과 많은 대중적인 시와 하이쿠에 익숙해졌습니다. 그는 안궈사(Anguo Temple)의 신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책을 많이 읽는 것도 좋아한다. 책을 더 많이 읽었고 시야도 넓어졌다. 젊은이들이 시야를 넓히다 보면 당연히 권력자들에 대한 불만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는 종종 안국사에서 막부의 독재적인 통치를 풍자하는 시를 짓고 불평을 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절에서 막부 관료들에게 아첨하는 절의 승려들을 참지 못하고 화가 나서 도망쳐 떠도는 승려가 되었다(

소논문: 잇규 형이 못 만나서 아쉽다. 정반차오로 가라. 그렇지 않으면 정수주가 반드시 "혼란하는 경우가 드물다"라는 문장을 줄 것이다.)

여러 곳을 여행한 후 그는 점점 더 많은 것을 느꼈다. 사회의 어둠, 부패가 모든 계층에 스며들어 국가 전체에 침투하고 있었습니다.

모든 서민의 마음 속에. 그는 과거에 배운 내용에 혼란스러워했고, 가난하고 자족하는 원리를 옹호하는 불교 경전에 대해 큰 의심을 품었습니다. 마음속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그는 세상 밖의 스승인 화수종탄의 제자가 되어 구원론을 열심히 공부했다

.

그러나 당시 일본은 개국, 쇄국 전략을 시행했고, 세상을 구할 길을 찾을 길이 없었다. 5년 동안 혹독한 훈련을 받았지만 그는 여전히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선생님 Huasou Zongtan은 그를 매우 좋아했고 Yixiu에게 그의 옥 증표인 Ruyi를 가르치고 싶었지만 그는 거절했습니다.

잇큐는 그렇게 하는 것은 순수한 영적 신념을 구현하는 저속한 행위라고 믿습니다. 마음속으로 그토록 존경하던 노선생도 그랬고, 이슈는 완전히 실망했다. 그는 아무도 자신을 이해할 수 없고 자신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지 않을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이 술에 취해 나만 혼자 있을 수 있다는 일종의 깊은 고통이 그를 괴롭혔다. 세상과 소통할 수 없고, 장주의 '천지독립

'의 자유롭고 편안한 정신을 배우지 못해 한동안 헤매었습니다...

세상 밖에서 수련하는 사람이 세상에 들어가서 중생을 구도하는 실제 능력이 없다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그는 석가모니만큼 지혜롭지는 않지만 불교와 세속주의를 능숙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악승" Dao Jing이 대 깨달음을 얻은 후 다른 극단으로 변하여 극도로 저속해졌던 것과는 다릅니다. 그러므로 도덕적 행위의 성숙이 부족하고 성격의 결단력이 부족하여 극도로 똑똑한 Yixiu는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미치게 됩니다. 속담처럼: 증오를 진정시키는 것은 어렵습니다. 표현할 방법이 없고 오만함을 표현하는 것뿐입니다!

이슈의 솔직하고 성실한 다양한 행동이 대중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게다가 잇큐에는 진정한 도교가 있습니다. 그래서

'미친 부처'라고 불리는데, 중국의 지공과 조금 비슷하다. 일본의 일규, 중국의 지공, 미친 부처와

미친 스님은 서로를 보완한다.

서민을 기쁘게 하는 모든 것이 권력자들을 기쁘게 할 수는 없습니다. 잇큐는 각파의 장군과 다이묘에 의해 추방되었습니다. 그는 고정된 거처가 없으며 심지어 더 큰 수도원에서도 감히 그를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삶은 고난과 고난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마침내 여든여덟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눈먼 소녀 모리코는 사랑 때문에 죽었습니다. 한 세대의 미친 승려들이 유명해졌습니다. <광운집>, <익규계>, <부처

귀군> 등의 작품만 남았다.

이슈는 원망과 무력감이 가득한 비극적인 인물이다. 그 자체의 한계로 인해 이념적 병목을 뚫고 새로운 철학적 영역에 도달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다. 5. 실례합니다. 역사상 이런 사람이 실제로 존재했습니까?

물론 그는 존재했습니다.

고대 일본에서 매우 유명한 스님. 진짜 잇큐는 '광인'이다. 사실 역사상 진짜 승려 잇큐가 있다. 그는 1394년에 태어나 고코마츠 천황의 왕자였다.

잇큐 외가와 황실의 불화로 인해 궁에서 쫓겨난 잇큐는 6세에 교토의 안국사에서 선불교를 공부하기 위해 승려가 되었다. 그는 매우 똑똑하고 근면하며 공부가 많았으며 실제로 아시카가 요시미츠와 니나가와 신에몬과 같은 역사적 인물들과 접촉했습니다.

아시카가 요시미츠는 1392년 남북조를 통일한 일큐 시대의 가장 강력한 인물로, 한동안 그의 권력은 압도적이었다.

8세 때 잇큐는 금각사에서 그와 만남을 가졌습니다. 역사적으로 니나가와 신에몬은 아시카가 요시미츠 시대 출신이 아니라 아시카가 쇼군 6대 아시카가 요시츠네의 부관이었다고 합니다. "노래"를 배우면서 일규와 함께 "도가 Q&A"를 한 적이 있습니다.

성장하면서 시야와 생각이 넓어지면서 잇큐는 점차 권력자들에 대한 불만을 갖게 됐다. 당시 많은 유명 사찰에서는 수행에 성공한 신자들에게 수행 증명서를 발급했지만, 이 증명서는 수행을 잘한 사람이 아니라 돈이 더 많은 사람을 기준으로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잇규는 몹시 화가 나서 목검을 들고 시내를 돌아다녔다. 다들 궁금해서 무슨 일이냐고 묻자 잇규는 "너의 수련은 이 목검과도 같다. 눈으로만 볼 수 있다"고 비꼬았다. 그러나 사용되지는 않았습니다. " 이러한 사회적 배경에서 Yixiu는 점차 보헤미안 스타일을 형성하여 자신을 "Kuai Yunzi"라고 부르는데 이는 중국 승려 Jigong과 매우 유사합니다.

한때 장군은 세계 각지의 유명한 승려를 불러 강연을 하라고 높은 포상을 걸었다고 한다. 그 유명한 승려들은 모두 값비싼 예복을 입고 금도금 선 지팡이를 들고 있었다고 한다. 잇규는 이런 사치스러운 스타일이 싫었기 때문에 일부러 누더기 옷을 입고 고리버들을 손에 들고 모임에 나타났다.

강연이 끝난 뒤 그는 고리버들을 버리고 누구에게도 관심을 두지 않은 채 자리를 떠났다. 또한 잇큐는 선불교의 위선적인 금욕주의에 대해 매우 반대했으며, "부처님의 마음에 남아 있는" 선불교의 자유를 옹호했습니다. 이에 대한 그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명한 매춘부는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저명한 승려들은 설교합니다. 같은 것입니다."

잇규는 78세가 되던 해 모리라는 눈먼 소녀를 만나 사랑에 빠지며 격렬한 연애를 시작했다. 잇규는 자신의 저서 '야운집'에서 모리 소녀와의 사랑 이야기를 적나라하게 기록했다. 그 문장을 읽고 나면 현대 일본인도 얼굴이 붉어지지 않을 수 없다고 한다.

잇규의 본명은 잇규 소준이다. 이것은 만화 "스마트 잇큐"의 프로토타입입니다.

잇큐는 일본 승려 역사상 가장 유명한 3대 승려 중 한 명입니다. '악승' 다오징, '불사' 구카이와 함께 일본 3대 승려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악승은 황궁으로 유명하고, 구카이는 일본의 부처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Yixiu는 거칠고 무질서한 행동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선불교의 많은 엄격한 규율과 계율을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여기고 술에 취하고, 노래를 부르고, 매춘부들과 놀며 평생을 보냈습니다. 그는 자신을 광윤자(廣雲子)라 칭하며 “바람이 세차게 분다, 술가게와 창녀에게 온다”라는 시를 지었다.

계율을 지키는 스님은 모두 얼굴이 창백해진다. 그가 지나갈 때 겁이 난다. 이 미친 스님이 이 절의 명예를 훼손할까봐 두렵습니다.

잇규는 아직 일흔여덟 살이었을 때 '10대 시절을 이야기'하고 모리코라는 어린 시각 장애인 소녀와 진심으로 사랑에 빠졌다. 그는 많은 시에서 “눈 먼 숲이 나와 함께 노래하는데, 원앙의 속삭임이 부끄러워요”라는 시로 눈먼 소녀와의 사랑을 찬미했다.

그는 앞에서 자신의 사랑을 거침없이 드러냈다. 대중. 이 오만하고 육욕적인 승려는 아직도 일본인들의 기억 속에 깊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의 전설은 많은 인기 소설과 만화로 각색되었습니다. "스마트 잇큐"도 그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이 잇큐는 왜 그토록 오만하고 후대들에게 여전히 존경을 받는가? 그의 인생 경험을 살펴보면 아마도 이해할 것입니다. 잇큐의 어머니는 남조의 귀족의 딸로, 한때 북조의 고마츠 천황의 총애를 받았지만, 당시 임신 중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중상모략으로 궁에서 쫓겨났습니다.

이후 그는 개인 주택에 머물렀다. 잇큐가 태어났습니다.

잇규는 6살 때 교토 안국사에서 승려가 됐다. 그는 재능이 있었고 열심히 수행하려는 의지가 있었습니다. 그는 다양한 불교 경전과 많은 대중적인 시와 하이쿠에 빠르게 익숙해졌습니다.

안궈사(Anguo Temple)의 신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또한 폭넓은 독서를 즐겼습니다.

책을 많이 읽으면서 시야가 넓어졌습니다. 젊은이들이 시야를 넓히면 당연히 권력자들에 대한 불만이 생길 것입니다.

그는 종종 안국사에서 막부의 독재적인 통치를 풍자하는 시를 짓고 불평을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막부 관리들에게 절에서 승려들의 아첨을 참지 못해 화가 나서 도망쳐 떠돌이 승려가 되었습니다. (소논의: 익규가 정반차오를 만나지 못한 것이 아쉽습니다. Zheng Shouzhu는 그에게 "혼란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라고 말했을 것입니다.)

여러 곳을 여행하면서 그는 사회의 어둠을 점점 더 많이 느꼈고 부패가 모든 계층과 모든 사람들의 마음에 침투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과거에 배운 내용에 혼란스러워했고, 가난하고 자족하는 것을 옹호하는 불경에 대해 큰 회의를 품었습니다.

마음속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세상 밖의 스승인 화수종탄의 제자가 되어 구원론을 연구하는데 힘썼다. 그러나 당시 일본은 개국, 쇄국 전략을 시행했고, 세상을 구할 길은 찾을 길이 없었다.

5년간의 혹독한 훈련에도 불구하고 그는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그러나 그의 스승 Huasou Zongtan은 그를 매우 좋아했고 그의 옥 Ruyi 증표를 Yixiu에게 전달하고 싶었지만 그는 거절했습니다.

잇큐는 그렇게 하는 것은 순수한 영적 신념을 구현하는 저속한 행위라고 믿습니다. 내가 그토록 존경하던 선생님도 이런 분이셨는데, 잇규는 완전히 실망했다.

누구도 자신을 이해해 줄 수 없고, 자신의 의견을 들어줄 사람도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는 세상 모든 사람이 술에 취해 있고 나만 혼자 있다는 극심한 고통에 괴로워했습니다.

세상과 소통할 수 없고, "하늘과 땅의 영적 교류에 홀로 있다"는 장주의 근심과 자유로운 정신을 배우지 못한 잇규는 당황했다... 안타깝다. 세상과 고립되어 수련한 잇큐는 모든 중생을 구제할 수 있는 실질적인 능력이 없습니다. 그는 석가모니만큼 지혜롭지는 않지만 불교와 세속주의를 능숙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대 깨달음을 얻은 후 극단으로 변해 극도로 천박해진 '악승' 다오징과는 다르다. 그러므로 도덕성이 성숙하지 못하고 성격이 결단력이 부족하여 극도로 똑똑한 Yixiu는 자신의 한계를 돌파하지 못하고 미치게되었습니다.

속담처럼: 증오를 진정시키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것을 설명할 방법은 없고 단지 광기를 표현하는 것뿐입니다! 한번은 아시카가 요시미츠 장군이 법회를 열고 세계 각지의 저명한 승려들을 불러 강연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또한 누구든지 말을 잘하면 금 백 다트를 보상으로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법회 당일 수백 명의 승려들이 비단 예복과 금도금 선 지팡이를 차려입고 부와 부의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하루 만에 그는 남루한 승복을 입고 버드나무 가지를 들고 자랑스럽게 집회에 나갔다.

그는 또한 "누더기 옷에 시원한 바람이 부는 사람, 가난한 사람이지만 가난한 사람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강연이 끝난 뒤 버드나무 가지를 땅에 던지고 뒤돌아서 왼쪽.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