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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마귀는 왜 불운하다고 여겨지나요?
까마귀 민속은 세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점을 치며 좋은 징조로 여긴다. 둘째, 나쁜 징조로 여긴다. 셋째, 효도하는 까마귀로 여겨진다. . 점술의 사용은 고대 전쟁에서의 정찰 경험의 확장으로 미신을 전파하는 데 사용됩니다. 『좌전: 장공 28년』에는 여장공 28년(기원전 665년) 가을, 초나라가 병거 600대를 이끌고 정나라를 공격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초군이 정(鄭) 성문에 이르렀을 때 성문은 여전히 높이 걸려 있어 적군을 막을 수 없었다. 초나라 총사령관은 정나라가 적을 더 깊이 유인할 계획이라고 생각하여 그날 밤 모든 군대를 철수시켰다. 실제로 정국의 군사력이 부족해 빈 도시 전략을 세우는 위험을 감수해야 했다. 초군이 퇴각하자 정국여는 이를 모르고 성을 버리고 도망치려 했다. 그러나 정탐꾼들은 “초군 뒤에 뭔가 문제가 있다”고 보고했다. 서두르다. 천막도 철거되지 않은 채 그 위에 까마귀들이 앉아 있는 것을 보니 안에는 사람이 없다는 것이 증명되어 까마귀들이 감히 먹이를 찾으러 찾아왔습니다. Zheng Guo는 탈출하지 않았습니다. 『좌전·상공18년』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는데, 이는 새의 활동을 이용해 적의 상황을 판단한 고대의 예이다. 한 장소에 더 많은 사람들이 모이면 까마귀뿐만 아니라 모든 새들이 방해를 받아 오지 않을 것입니다. 까마귀는 몸집이 더 크고 큰 소리로 울기 때문에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군사 정찰에서는 우크라이나의 활동을 관찰하여 정보를 포착하는 것이 편리하고 효과적입니다. 『손자병법:군행진』은 이러한 경험을 정리하여 하나의 이론을 형성하였다. 가깝고 조용한 사람은 위험을 감수하고, 멀고 도전적인 사람은 남의 발전을 바라는 사람이고, 더 편리한 곳에 사는 사람은 이익을 얻습니다. 나무가 움직이면 오는 것이고, 풀과 장애물이 많으면 의심스럽다. 새가 일어난다는 것은 누워 있다는 뜻이고, 짐승이 겁을 먹는다는 것은 넘어졌다는 뜻이다. 먼지가 높고 날카롭다면 수레가 온다는 뜻이고, 낮고 넓으면 헛된 일이라는 뜻이다. 막대기를 들고 서 있으면 술을 마시기 전에 배가 고프다. 목마르다. 이익을 보고도 나아가지 않으면 그것은 수고이다. 새들이 모이면 텅 비어 있고, 밤에 부르면 두려움이고, 군대가 방해하면 심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일반적으로 "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더 포괄적입니다. 『좌전』에서는 '우'를 언급하는데, 이는 우연일 수도 있지만, 여기서 구체적으로 '우'를 언급한다면 일방적이고 신비화로 이어질 것이다. 새를 이용해 적의 상황을 판단하는 것은 비교적 과학적이지만, 새가 미래를 점치는 신비한 힘을 갖고 있어 미래의 운세를 점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은 점쟁이들의 오류이다. 고대 새 점술에서 까마귀는 먼저 점술에 익숙해졌으며 상서로운 징조로 간주되었습니다. 이는 까치가 좋은 소식을 전하는 풍습보다 이른 것이다. 주 무왕은 주 정벌을 준비할 때 몰래 황하를 건너 상나라의 군사 상황을 조사했다. 『주나라사기』: “무왕이 강을 건너는데 강 한가운데서 흰살 생선 한 마리가 배에 뛰어올랐다. 무왕이 그것을 잡아 제물로 바쳤다. 건너자 불이 났다. 위(덮개) 아래 왕궁은 물이 검게 변하고 그 색이 변하였을 때 뜻밖에도 왕자들이 동맹에 가담하였고 팔백 왕자들은 “우리가 공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운명을 모르니 할 수 없느니라." 하얗고 밝아서 고대인들은 상서로운 색으로 여겼다. 물고기에는 비늘이 있는데, 이는 군인의 갑옷에 해당합니다. 고대인들은 이것이 군사 전쟁의 상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른바 '불이 위에서 아래로 솟아오르는 것'은 주나라 무왕이 서서 관찰에 전념하여 숨은 곳을 보려고 했다는 의미일 수 있다. 그는 너무 피곤하고 어지러우며 눈이 검게 변하고 불꽃이 튀었다. 역사가는 또한 무왕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마술사이기도 했습니다. 붉은 불과 붉은 까마귀는 눈앞의 불꽃과 일치하고, 까마귀는 눈이 어두워지는 것과 일치한다. 그러나 주의 깊은 주무왕은 마법사의 환영을 믿지 않았습니다. 어쩌면 자신의 힘이 부족하다고 판단하고 다시 현기증을 느끼며 불길한 예감이 들었기 때문에 추종자들은 운명을 모르고 아직 때가 이르지 않았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이 역사적 사실은 까마귀의 좋은 징조가 기만적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고대 신화와 전설에는 양까마귀(Yangcrow)라고 불리는 태양 아래 세발 달린 까마귀가 있습니다. 양우라는 이름은 빛의 새와 같은 명예로운 칭호이다. 이 진술은 새를 보고 적의 상황을 판단한다는 군사적 개념과 결합되어 까마귀가 길조라는 미신적인 진술을 형성했습니다. 한나라 동종서(周忠書)는 『춘추범록·호행』에서 『상수전』을 인용하여 “주나라가 흥할 때 큰 붉은 까마귀가 곡식씨를 들고 왕궁에 모였다. 기뻤고, 모든 관리들도 기뻤습니다." 숨김. 불덩이가 까마귀로 변하는 음모는 믿기 쉽지 않기 때문에 생략했습니다. 또한 입 안에 곡식씨의 층이 있어 새로운 왕조가 태어날 것임을 의미한다. 운명은 아직 도래하지 않았다는 말을 한 것은 분명 무왕이었고, 이로 인해 왕자들의 번영이 크게 망가졌으나, 모두를 행복하게 하기 위해 이를 조작하였다. 『시경·소야·초월』: “내 백성이 불쌍하니 어디서 부자가 되리요? 까마귀를 보니 사랑이 멈춘 집이 누구의 집이요?” 부자는 까마귀들이 모이는 곳이다." 까마귀는 부자의 집에 떨어집니다. 즉, 누구의 가족이 부자인지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것은 좋은 징조입니다. 그런데 잘 생각해보면 아마도 부자들이 음식을 많이 버리기 때문일 것이고, 까마귀나 다른 새들이 배를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이곳에 오는 것은 아닐까. 한나라 영주의 『관습』에 유실된 글은 다음과 같다: “명제의 일상생활에 관한 기록”: “나는 태산을 순찰하기 위해 동쪽으로 갔다가 룽양에 도착했을 때 날아다니는 까마귀가 마차를 타고 있는 것을 보았다. 지왕은 그것을 쏘았다. "까마귀는 멍청하다. 활을 당겨 쏘고 왼쪽 겨드랑이에 구멍을 뚫는다." 폐하께서 장수하시길 바랍니다. 돌 이천 개를 드리겠습니다. “황제는 200만 달러를 주고 누각의 벽 전체에 까마귀를 칠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선선백마송가> 참고) 이 용감한 경비병은 왼쪽 날개 아래에서 까마귀를 쏘았는데, 까마귀를 잡으면 행운이 따른다. 그래서 그는 기회를 놓치지 않았고, 그 후 한나라 명제의 장수를 칭송하여 태수궁에 2천석의 봉급을 달라고 간청했으나 황제는 그에게 돈만 주고 관직을 주지는 않았다. , 손님을 불러 모으는 까치와는 달리, 까마귀는 검은 색이고 소리가 거칠고 불쾌했기 때문에 전설은 사실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다. 까마귀는 주나라 흥망의 징조였다는 것은 대부분의 교육받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까마귀가 좋은 소식을 전한다는 생각은 점차 쇠퇴했고, 따라서 까마귀가 나쁜 일의 전조라는 생각은 점차 커졌다는 말입니다. 이 변화는 여전히 새의 활동으로 적의 힘을 판단하는 고대 배경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경 황제 재위 3년 11월에 목에 까마귀가 나타났습니다." 초주 노현에서 검은 까마귀들이 서로 싸우고 있다. 흰 목의 남자는 시강에 떨어져 수천 명이 죽었습니다. Liu Xiang은 흰색과 검정색에 가까워지는 것이 상서롭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때 초(楚) 무왕(吳王)이 반역하여 신공(所孫)을 모욕하고 무왕에게 반역하였다. 오족의 싸움은 분단전의 상징이다... 왕무는 항복하지 않았기 때문에 군사를 일으켜 오나라에 맞서 싸웠고, 단투는 패하고 도망쳤다. 월족에게 참수당하고 물에 빠져 죽었습니다. Jingfang의 "Yi Zhua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친족에게 반항하면 나라에서 흰 까마귀와 검은 까마귀와 싸울 것입니다." 까마귀는 한나라 조연수(趙燕宗)의 『의림』에서 흉조의 상징으로 사용됐다. 『곤지몽』 제1권에는 “성 안에 까마귀가 있으니 집안이 화목하다는 뜻이다”라고 적혀 있다. 망했어." 독을 부르는 것은 나라에 재앙을 가져올 것입니다. "7 권 "Da Guo Zhi Huan": "마당에있는 Wu Ming은 사악한 재난에 대해 경고합니다. 침입자를 대비하기 위해 무거운 문을 파괴하세요. 전자는 도시의 까마귀 소리가 "집을 부수는 것 같은 소리"라고 말했는데, 이는 "Zuo Zhuan"의 기록 때문일 수 있으며, 후자는 까마귀가 이미 안뜰의 까마귀라고 말하여 사람들에게 위험을 경고했습니다. . 소위 까마귀의 흉조는 새의 활동에서 적의 상황을 판단하는 합리적인 사고에서 특정 조건을 제거하고 이를 증폭시켜 일방적이고 절대화시킨 결과이다. 고대에는 까마귀를 점술로 삼는 동방석(Dongfang Shuo)이 쓴 『음양거까마귀경(Yin Yang Ju Crow Jing)』이라는 책이 있었지만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송나라 홍미의 『용재수설·계속·오작잔』은 이 책에 이렇게 말했다. “대략적으로 기판잔이 새의 노래를 부를 때 먼저 그 소리를 세어보고 그 위치를 정한다. 태양, 그것은 가의 소리이고, 두 번째는 가의 소리입니다. 10으로 세면 좋은지 나쁜지를 알 수 있습니다. "Tang Duan Chengshi의 "Youyang Zazu": "좋은 소리는 없습니다. "이것은 옛 기록에는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둔황경 동굴의 티베트 두루마리 1045호에는 길흉과 점술에 관한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당나라 토보족이 만든 것이다. 서문에는 "까마귀는 인간의 아버지이며 불멸의 신의 뜻을 전한다. 티베트 북부는 야크의 본거지이다. 가운데에는 신의 뜻을 전하며 분주한 방향으로 솟아오른다. 팔방에서 구방까지, 오동 세 번 울고 나면 까마귀는 신에게 제사를 지냅니다. 지저귀는 것은 행운을, 딸깍거리는 것은 건강을, 삐걱거리는 것은 긴급한 일을, 지저귀는 것은 번영을, 이우 이우는 위험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하늘에 장례를 치르는데, 시체를 새들이 먹게 하는 것은 영혼이 하늘로 올라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까마귀는 시체를 먹는 새 중 하나이며 티베트인들은 까마귀에 대한 추가적인 숭배 관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백한 '도마'는 밀가루, 우유, 포도주, 설탕, 버터 기름 등으로 만든 제사였습니다. 고대 쓰촨 성 바링(Baling)에서는 까마귀가 날아가는 방향만을 보고 점을 쳤습니다. "Qianjulu"는 다음과 같이 소개합니다. 매년 섣달 그믐 날 여성들은 까마귀 한 마리를 잡아서 먹이를 주는데, 그들은 까마귀의 목에 오색 실을 묶습니다. . 점술은 '동쪽의 까마귀씨는 여성미를 가져오고, 서쪽의 까마귀씨는 기쁨을 가져다주며, 남쪽의 까마귀씨는 뽕나무와 누에를 낳고, 북쪽의 까마귀씨는 베틀을 짜고 안식을 가져다준다. "네 가지 항목 모두 여자의 일이고 공적 점술입니다. 무당이 관여하지 않았으니 당연히 게임이었습니다. 이는 행운을 기원하는 딸의 칠석에서 발전했지만, 민속의 운반자는 까치에서 까마귀로 바뀌었는데, 이는 까마귀가 길조라는 고대 풍습과 일치한다. 명나라 주여정(周周亭)은 『찬전로』에서 “까마귀가 이른 아침에 우는 것은 불의 재앙의 원인이요, 중기(까마귀)에는 작은 기쁨이 있고 저녁에는(까마귀)”라고 말했다. , 관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구름 하나, 까마귀 까마귀는 아마도 기쁨이 적고 걱정이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화재'는 주나라 왕 통치 기간 동안 불 덩어리가 까마귀로 역변하는 것입니다. , 신비스럽고 마술적인 척합니다. 마법사들은 모두 특정 요인에 의존하여 말도 안되는 말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한나라 때 까마귀는 소오(魚)라는 말이 있었다. "Shuowen": "까마귀: 효도하는 새." 소위 효라는 것은 늙은 까마귀가 먹이를 사냥할 수 없을 때 어린 새에게 먹이를 준 것에 대해 부모에게 보답하기 위해 부모에게 먹이를 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진(晉)나라 성공수(晉孝)가 오복(吳寶) 서문을 썼다. , 시인들은 자신의 컬렉션을 찾습니다. 국가는 그것을 볼 방법이 없다면 어떻게 불사조의 미덕을 높일 수 있습니까?
소위 '시인이 모임을 찾는다'는 것은 아가서에 나오는 부자의 집에 떨어진 까마귀를 가리킨다. Cheng Gongsui가 이 두 가지를 설명하는 이유는 까마귀가 Xiaowu이므로 Jiwu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완전히 추측이고 민속 관습입니다. 일본의 삼족오 신화에 유래하여 양까마귀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해서 상서로운 새라고 합니다. 이런 일이 이전에 일어났는데, 후일의 일이 어떻게 이전에 일어난 일의 원인이 될 수 있겠는가? 주(周)나라의 오(周)나라에 길이 없으면 까마귀가 숨어서 증거도 없이 거짓 주장만 할 뿐입니다. 사실 모든 새와 짐승은 자라서 생존 능력을 갖추게 되면 부모를 떠나게 되므로 먹이를 줄 필요가 없습니다. 남조 양(梁)나라 유효위(劉孝偉)는 『까마귀 팔십아자』의 시작 부분에서 이렇게 말했다. 너무 강해서 나뭇잎이 일찍 시들고, 동굴 속 털이 바빠지고, 날개가 튼튼해 서로 부르짖는다.” 어린 아이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 우는 부모님의 보살핌을 받고 있다. 나중에는 "우승롱은 동서양의 모든 것을 준비하는데, 정년은 가난한 삶을 살게 될 운명이다"라고 한다. 즉, 어린 까마귀들이 자란 후에는 아무도 개의치 않는다. 다른 사람에 대해서는 아무도 모릅니다. 상환 수준에 대해서는 쓰지 않지만 현실적이어야합니다. 쓰촨대학교 장용옌(Zhang Yongyan)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까마귀는 원래 검은 깃털 때문에 "자우(Ziwu)"라고 불렸습니다. "Zi"는 검은색을 의미하며 "Xuan"이라는 두 글자로 구성되며 "Xuan"은 검은색을 의미합니다. "Zuo Zhuan: Ai Gong 8년": "왜 나를 Shui Zi로 만들었나요?" 나중에 "Zi"의 검은 의미는 점차 사용되지 않았고 사람들은 그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유교에서는 부모를 공경하는 자녀의 윤리를 장려하기 위해 구어체 '자우'를 '자우'로 바꾸고, '자'를 '효'로 해석하여 소위 '되먹임'을 낳았기 때문입니다. 이 말은 효를 중시하는 고대인의 사고방식에 호소하여 빠르게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신약·진·자우』: “이 까마귀는 태어나면 어미가 60일 동안 먹이고, 자라면 60일 동안 먹이를 준다. 이는 친절하고 효도적이라고 할 수 있다. " 60일 동안만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어미 까마귀에게만 먹이를 주는데, 이는 수정된 진술이어야 합니다. 그는 또한 네 종류의 새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작고 새까만색, 작은 입으로 먹이를 먹이는 까마귀입니다. 마치 까마귀와 같고 큰 입과 하얀 아랫배를 가지고 있습니다. 먹이를 먹이지 않는 까마귀입니다." Yanwu와 Shanwu가 먹이를 주는지 여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까마귀 피드백이 한 종류밖에 없다고 말하는 것은 표지를 변형한 것이며 또한 기적성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사람들은 까마귀가 피드백을 하는 현실을 볼 수 없어서 모든 까마귀가 피드백을 하는 것은 아니라고 수정했고, 또한 어미새만 60일 동안 피드백을 한다고 해서 보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까마귀는 절대로 피드백을 주지 않는다고 하니, 효심을 표현하기 위한 일종의 상상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명나라의 장거정(張居章)은 "부장 복귀를 허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에서 "고첸은 과거에 집으로 돌아가고 싶었고, 단지 친척들에 대한 그리움을 채워주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민간 효도의 예술적 표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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