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4글자 관용어는 아니지만 알고보니 관용구로 나오네요

4글자 관용어는 아니지만 알고보니 관용구로 나오네요

1. 4자 관용어가 아닌 것

다중 입력 방식(다중 중국어)이 제공하는 90,000개 항목의 어휘 라이브러리에는 4자가 아닌 관용어가 많이 있습니다. 문자 및 그래픽 기호 입력 방법) 관용어. 예:

높은 모자를 쓰고, 짚으로 낚시를 하고, 곡괭이를 던지고, 외관; 옵티머스 프라임;…

5자 숙어: 약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도둑을 먼저 잡고, 진실을 숨기려면 밧줄로 묶어야 합니다. 우월한 것이 아니라 모든 입자가 힘든 일입니다. 훈제된 씨앗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지렁이는 큰 나무를 흔듭니다.

6자 관용어: 움직임은 고요함보다 나쁘다. 부부는 묶일 수 없고, 여자는 남편을 살려둘 수 없다. 호랑이를 잡는 것은 쉽지 않다. 통제하기 어렵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으며, 당나귀의 입술은 말의 입만큼 좋지 않습니다.

7자 관용구는 때릴 수 없습니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위해 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참새는 백조의 야망을 알고, 호랑이를 묶기는 쉽지만, 팔로는 허벅지를 비틀 수 없다.

8자 이상의 숙어: 한 사람은 구타당할 의향이 있고 다른 사람은 고통받을 의향이 있습니다. 한 사람은 목숨을 걸고 싸우지만 만 명은 그렇지 않습니다. 점잖은 여인은 신사이고, 사마귀는 매미를 쫓지만 꾀꼬리가 뒤에 있습니다. 도요새와 조개가 싸울 때, 사마귀가 매미를 쫓을 때 어부는 꾀꼬리가 뒤에 있다는 것을 압니다. ? 흥흥(興興)은 흥흥(興興)을 아끼고, 재인(老人)은 재주를 소중히 여긴다. 말은 위험을 무릅쓰지만 소처럼 밭을 갈 수 없고, 한 발의 힘으로는 말의 속도를 낼 수 없다. 2. 4글자가 아닌 숙어

3글자 숙어

1. 편안한 집: 일반적으로 살기 편한 곳을 말합니다. 2. 잔에 있는 것: 잔에 있는 것은 포도주를 가리킨다. 두보(Du Fu)의 시가 있다: "컵 안에 무엇인가가 있으면 여전히 바다 위의 갈매기와 같다." 3. 부후헨(Buhouchen): 걸을 때 피어오르는 먼지를 뜻하는 후첸은 남을 따라하고 흉내낸다는 뜻이다. 4. Chujiujiao: Chujiujiao, 나무 막대기와 물건을 두드리기 위한 돌절구. 나중에는 친구를 사귀기에는 너무 가난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5. 책가방 떨어뜨리기: 책가방을 떨어뜨린다는 것은 대화에서 책에 나오는 단어나 문장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뜻이다. 6. 주인: 원래는 동쪽 길에 있는 주인을 말하며, 나중에는 손님을 접대하는 주인이라고 불립니다. 7. 장난: 다른 사람에게 지나치게 장난을 치는 것입니다. 8. 귀에 부는 바람: 귀에 부는 바람은 듣기만 하고 마음에 와 닿지 않는 말을 비유한 것입니다. 9. 상위 공무원(Parent Officer): 주 및 카운티 공무원의 고대 이름입니다. 10. 부모의 나라: 고대에는 자신이 태어난 나라를 자기 나라라고 불렀습니다.

다섯 글자 숙어

하트 하나, 끝 두 개, 영원히 사라지다, 백스무 줄, 단어 하나, 긴 뱀 배열, 단어 하나, 막대기 하나, 표식 하나, 하나 즉, 백 가지 무산은 머리카락을 잡고, 한 손으로 한 번 움직이고, 여섯, 둘, 다섯을 빼고, 막대기로 배를 치고, 십팔천 리를 가고, 9년 동안 서로 만나지 않는다. , 열 손가락에 길고 짧은 글자가 있고, 신이 있는 것처럼 펜을 쓰지 않으며, 3년 동안 정원을 들여다보지 않았고, 오랫동안 가뭄에 시달렸으며, 거위를 보내는 버릇이 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깃털 자연 소녀가 되어, 열여덟 살이 되고, 소녀로 변하고, 세상에 머물고, 어려운 일이 없고, 황제는 농담이 없고, 첫째, 황제는 멀리 떨어져 있고, 불꽃을 먹을 수 없습니다. 말도 못하고, 서로 알 수 없고, 얼음도, 문명도, 무술도, 물도, 불도 어울리지 않는다. 저절로 평지가 될 것이요 열흘째 되는 날에는 동풍이 말을 쏘고 동서남북에서 사람이 나오리라 도둑은 양립할 수 없다. 예의가 너무 가볍다고 비난하지 않는다. 우정은 너무 중요하다. 사람들은 음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간은 기다리지 않고, 먼저 공격하고 강해진다. 그러면 파도가 앞으로 나아가고 파도가 앞으로 나아가고 챔피언이 첫 번째가 될 것이며 대중은 물과 불처럼 화를 내고 자만하며 오락은 너무 짧고 밤은 짧고 꽃은 피어납니다. 다음 단계. 연꽃 시대는 영웅을 창조합니다. Lushan의 진정한 얼굴은 호랑이 버전보다 더 강하고 따뜻합니다. 같은 방식으로 조롱박을 칠하십시오. 가난과 천함은 사물을 움직일 수 없습니다. 불공평하면 개들이 루동빈을 물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view/에서 확인하세요. 169680 3. 뜻이 있는 곳에 일이 이루어진다

바닷물은 측량할 수 없다, 해법은 어리둥절하다, 높은 수준은 이룰 수 없다, 낮은 수준은 무엇인가 달성할 수 없으며, 6명의 장군이 5단계를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한 번 보는 것이 백 번 듣는 것보다 낫습니다.

1. 바닷물은 양동이에 담을 수 없습니다.

현지 해석: 바닷물은 양동이에 담을 수 없습니다. 비유: 현재 상황을 기준으로 누군가의 미래를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왕조: 한

저자: 유안

출처: "대족의 회남자·신": "강과 바다를 상대로는 싸울 수 없습니다."

번역: 강과 바닷물은 양동이로 측정할 수 없습니다.

2. 해결책에 당황하다

현지어 의미: Bai: 여러 번 해결책: 이해하다. 생각해봐도 이해가 안 되네요.

왕조: 청

저자: Ji Yun

출처: "Yuewei Cottage Notes" 13권: "정말 이유가 생각나지 않습니다. ”

번역 : 온갖 방법을 생각해봐도 그 이유를 정말 이해할 수 없습니다.

3. 높은 사람은 낮은 사람을 얻을 수 없고 낮은 사람은 얻을 수 없습니다.

현지 해석: 높은 사람은 얻을 수 없고 낮은 사람은 수용할 수 없습니다. 취업이나 결혼에 있어서의 딜레마를 묘사합니다.

왕조: 송

저자: Chen Shidao

출처: "소차성" 시: "위나 아래나 운명을 따라갈 수는 없습니다." /p>

번역: 높고 낮음은 결국 운명에 달려 있다.

4. 5개의 레벨을 통과하고 6명의 장군을 처치하십시오.

언어적 해석: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비유입니다. 삼국지연의에 나오는 관우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왕조 : 명

저자 : Luo Maodeng

출처 : "서양 삼보 환관의 인기 로맨스"76 장 : "이것은 다섯 관을 거쳐 여섯 장군을 죽이고 천지를 들어올린 선한 사람을 말하지 않겠습니까?” 다섯 관을 지나 여섯 장수를 죽이고 천지를 들어올린 사람이 과연 사람이냐?

5. 한 번 보는 것이 백 번 듣는 것보다 나쁩니다.

통역: 백 번 듣는 것은 눈으로 보는 것만 큼 진실하지 않습니다.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것이 군인들이 이겨내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4. 4자 관용어가 아니다

복숭아와 자두는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스스로 실수를 한다. 게 한 마리는 한 마리만큼 좋지 않고, 사마귀는 매미를 따라다닌다. 술 취한 사람의 의도는 평생 지혜롭지만 알을 다 채우지 못한 채 혼란스러워하며 둥지를 뒤집는다. 호랑이 가죽을 만드는 것은 무궁무진하다. 주홍에 가까운 자는 붉은색이고, 검은 바늘 끝이 마이망 병사들을 향하여 다가오는 자들은 흙으로 뒤덮일 것이다. 산둥이는 5마일 동안 안개 속에 빠지는 것과 같을 것이다. 책을 믿는 것보다 아버지의 죽음을 축하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썩은 나무는 깎을 수 없고 모든 것이 준비되었으니 동풍을 빚은 자는 성자가 아니니 호랑이 굴에 들어가도 새끼를 낳지 못하는 자는 삼백이니라 그리고 200번의 청문회는 첫눈에 부처님을 붙잡는 것보다 낫습니다. 대본은 진행자 측에 전례 없는 가시입니다.

5.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는 말은 또 어떤 표현이 있나요?

하늘은 알고 땅은 말 따라잡기 어렵다는 것을 압니다. 파도가 평평하지 않고 발 피부에 뜸이 들지 않으며 머리카락이 안전합니다. 기회를 놓치지 마십시오. 성공은 실패입니다. 왕이요 패자는 포로가 되느니라 개 입에는 뜻이 없느니라 상아와 금과 옥은 다 뱉어내지 못하느니라. 5일이면 열 눈으로 볼 수 있고, 10년 된 나무는 열 손가락으로 가리킬 수 있다. 사람들이 나를 화나게하지 않을 것입니다. 내 마음은 말이 없습니다. 향기로운 에르븀 아래에는 용감한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다른 사람에게 순종하는 사람입니다. 힘이 흥하고 부모의 명을 따라 강물이 흐르고 중매의 말이 선한 자와 악한 자를 따르리니 마치 떨어지는 달이 바람을 적시고 기초가 촉촉하고 비에 바람이 요동치는 것과 같으니라 풀과 나무는 군인이요 신하에게 충성하며 부와 명예는 하늘에 있느니라 그러면 바꾸라 아는 것을 다 말하고 모든 말에 귀를 기울이라 칼을 들고 즉시 부처가 되어 눈을 돌리고, 항장의 검춤을 들어도 듣지 못하며, 기와가 되지 않고 도리어 닭의 입이 되어 함부로 행하니, 나를 대적하는 자는 맛없는 것을 먹을 것이요, 곡식은 쪼개지지 않고 동쪽으로 흩어지지 않을 것이며, 뽕나무와 느릅나무의 수확물은 머리카락 하나만큼 잃어버릴 것이며, 그 차이는 수천 마일의 삶과 슬픔이 될 것이며, 평화와 행복 속에 죽을 것입니다. 대중은 설교할 것입니다. 완고한 돌은 고개를 끄덕이고 조금이라도 예의를 갖추면 강의 동쪽에 있는 뿌리 없는 장로나무를 볼 수 있다. 샘 없는 물은 호랑이 굴에 들어갈 수 없고, 호랑이 새끼도 자기 자리에 있지 못하다. 정사(政事)가 막히지 않고 흐르지 아니하며, 떨어진 잎사귀는 다시 뿌리로 돌아가고, 불씨 하나가 초원의 불을 일으키고, 황제와 하늘이 가까울 수는 없느니라. 먹고 심고 거두는 대로 행하는 자는 죄가 없으리니 빚을 갚는 자는 악을 행하지 아니할 것이요 믿음이 없느니라 남을 버리고 음식에 질리지 않는 것은 불행한 일이며, 남을 거스르는 자는 망하고, 남을 거스르는 자는 패하고, 남을 거역하는 자는 망할 것이다. , 자연을 따르는 사람은 살아남고, 자연을 거스르는 사람은 멸망하고, 자연을 거스르는 사람은 행복하게 살고, 자연을 거스르는 사람은 열심히 일하고 덕이 있고, 덕이 있는 사람은 행운과 조화를 이룰 것입니다. 수천 피트의 나무에 걸맞은 사람은 살아남을 수 있지만 죽기를 원합니다. 시간은 화살과 같습니다. 잉크에 접근하는 사람들은 땅과 둑에서 나옵니다. 우리는 수천만 명의 사람들이 그들 옆에서 수십만 마리의 곤충을 구입합니다. 죽을 때까지 죽는 것이 후회됩니다. , 법정에서 명예를 위해 싸우고 도시를 이롭게하는 것이 한 발의 목숨을 지불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선물은 차라리 옥으로 쪼개어라. 소의 두통에 머리를 뜸을 들이지 말고, 물을 내어 입을 벌려라. 음식이 오면 배를 들고 다니고, 아들의 창으로 배를 뒤집을 수도 있고, 아들의 방패를 공격할 수도 있고,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나무만 보이고 편의를 위해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민은 태공어업과 같은 죄를 짓고, 덕을 거스르는 자는 잔인하고 순종적이다. 선한 사람은 오고 가는 일을 모른다. 그 사람은 다른 가지가 없고 오직 하나만 알기 때문에 해와 달을 하늘로 밀어 올리고 아버지의 죽음을 축하하는 것이 낫습니다. 책이 없으면 그 사람이 오는 것을 보면 좋지 않은 사람이고, 그렇지 않으면 그를 격려하고 축복을 나누십시오. 걸으면 사흘 동안 낚시하고 이틀 만에 그물을 말리며 셋은 사람과 닮아 일곱이 귀신 같이 천국에 갈 길이 없고 땅에 가서 천명을 알 수 있는 문이 없느니라. 한 사람이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은 군자에게 경고하기에 충분합니다. 하고 싶은 대로 하지 마세요. 작은 지팡이를 사용하면 벌을 받고, 큰 지팡이를 사용하면 죄가 없게 됩니다. 사자와 토끼.빠른 말은 거침없이 잡을 수 있고 끝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번 오면 휘둘러라. , 숨겨진 화살을 막기가 어렵습니다. 나는 숲에 가족이 하나도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뱀의 경우에는 두 마리나 네 마리의 몸이 부지런하지 않다는 것을 압니다. 우리가 미끼를 물려고 해도 문에 불이 붙으면 잡을 수 없습니다. Peigong City는 생각하면 볼 수 있고 할 수 없으면 가져 가지 않을 것입니다. 하루 종일 밥을 먹는 것은 자기 자신을 찾는 것이 어렵다. 나라는 변하기 쉽지만 성품은 백성의 입에 전달되기 어렵다. 영웅적인 사람을 죽게 만듭니다. 잎사귀가 눈을 멀게하고 숲에는 나무 한 그루도 없습니다. 한 사람은 부처님의 탄생을 두려워합니다. 개가 하늘에 오르고, 한 사람이 문 앞에 있고, 만 명이 하루도 눈을 뜨지 못하며, 절의 쓰임새가 기이하여 지치지 않고 후회하며. 내 말을 들어라, 하나는 하나, 둘은 둘이라고. 과거를 잊지 말고, 미래를 위해 꼬치처럼 준비하십시오. 당신은 늙지 않도록 자녀를 키우기 위해 수천 리를 여행했고, 천 일 동안 군대를 모았습니다. 조상들이 요와 순에게 말했고, 이제 복기가 오늘 여기에 있으니 처음에는 눈살을 찌푸리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작은 일입니까? 굶어죽을 것이고, 성실함을 잃으면 도둑을 이용하여 더럽힐 것이며, 배신자를 잡으면 말없이 복숭아 두 개를 이용하여 더럽힐 것이다. 배신자를 잡으면 두 배의 축적을 사용하여 축하합니다. 가족은 축하할 시간이 충분해야 하며, 들으면 깨달음을 얻지만 한쪽의 말을 들으면 비밀이 됩니다. 집안에 빗자루가 좋지 않아 돈이 많아 육방을 보기 어렵고, 서쪽에서는 동산이 무너지는 소리를 듣고, 동쪽에서는 나심동이 잘 사는 소리를 듣는다. 잃어버린 사람들은 그들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떨어진 꽃을 돕기 위해 길을 잃은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흐르는 물은 잔인하고 음식은 차갑습니다. 등불 축제의 밤마다 그들 중 한 사람은 많은 걱정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영원한 가족을 가지십시오. 길은 한 발 높으며, 어리석은 사람에게는 불의를 찾을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숨어 있는 스님을 도와주세요. 절에 숨지 못하면 다시는 불행이 찾아오지 않습니다. 하루 종일 무리를 지어 살면, 토끼처럼 달려갑니다. 의심하지 않으면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을 것이다. 또한 의심하면 아무 결과도 얻지 못할 것이다. 참새와 백조의 야망을 피하고 백조의 야망을 물리치고 지쳐 죽은 후에 그 손이 구름으로 변하고 그 손이 비로 덮이느니라. 분류) : 영리한 사람은 할 수 없습니다. 얼굴없는 빵은 하루에 물에 빠진 차가운 진흙 보살과 같지 않습니다. 원래 사람은 천이로 털옷을 걸었는데, 고독한 백십자 같지는 않다.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아야 한다. 세상에는 기와도 없고, 바닥에도 설 곳이 없다. 사장은 그저 비참할 뿐입니다. 열심히 일한 끝에 쇠구덩이가 바늘로 갈아져 있고, 참외밭은 신발을 신을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사람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죽음이 불편하고 자유가 없습니다. 사람들은 감히 머리를 숙이지 않고 침대 옆에 사람이 있는데 어떻게 다른 사람이 코를 골고 잠을 자게 할 수 있습니까? 그것을 알면서도 모르고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것이 천리 떨어진 곳에서 보기 위해 칠층탑을 쌓는 것보다 나으니, 다음 층으로 가는 것은 재앙이 있는 곳이고, 길은 재앙이 있는 곳이다. 멀리는 마력을 알 수 있고, 때는 사람의 마음을 볼 수 있다. 십이자 관용어(첫 글자 획순) : 불을 지르는 것은 관료만 할 수 있고, 백성은 불을 지를 수 없다. 등불을 켜는 것이 사람의 길이요 사람의 몸이니, 충성된 신하는 두 주인, 순교한 여인을 섬기지 아니하느니라. 깨어나지 않는 두 남편에 대한 열네 글자의 관용어. ): 다들 문 앞의 눈을 치우고, 남의 기와에 쌓인 서리에도 개의치 않는구나. 그는 아들을 위한 효심이 깊고, 뱀에게 망하지 않는 사람이다. 지리와 산과 강이 쉽다는 것을 안다. 천 리길 두 부처님의 열반은 한 문장에 다음과 같은 다섯 글자의 관용어(첫 글자와 획으로 정렬)입니다. 돌아오지 않을 것, 한 눈, 스무 줄, 한 단어, 긴 뱀의 대형, 한 단어, 한 움직임.

6. 뜻이 있는 곳에 일이 이루어진다는 말처럼

여섯 글자의 말

마음이 죽을 때보다 더 큰 슬픔은 없습니다. 웃으려면 50걸음, 물가는 100걸음이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물고기는 때와 장소, 사람에 물들지 않고 나온다.

나는 그것을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나는 5개의 레벨을 통과하고 6명의 장군을 죽였습니다. 바람, 말, 소는 대지와 상서로운 사람들이 그들만의 운명을 가지고 있고 그들의 업적을 완성합니다. 한 번의 전투

신사의 성인 생활의 아름다움은 죽을 때까지 친한 친구로 지내는 것입니다. 같은 것도 보세요

그때, 이때는 물이 젖었고, 불은 말랐고 그때는 빨랐다. 하나는 하나이고 둘은 둘이다.

먼저. 전기 10. 열 장은 백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고, 마음에 부담이 없고, 책은 같은 글로 쓰여 있고, 차는 같은 길을 가고, 일 처리는 빠르고, 말하기는 조심스럽고, 말하기 전에는 늑대를 두려워하고, 뒤에 있는 호랑이가 두렵다.

연삭은 인이 아니고 열반은 열반이 아니고 계속해서 또 다시 셋이 왔으니 안의 이름도 옳지 않고 말도 매끄럽지 못하다

>

구자성어

영리한 여인도 할 수 없고, 얼굴 없는 빵이 삼척 얼어붙고, 찬 진흙 보살이 물에 빠지는 날이 아니니 어렵구나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Jiang Taigong이 낚시를 할 때 기꺼이 천 개의 모피 코트를 잡으려는 사람은 Sima Zhao의 마음이 아니며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이루어집니다. 준비가 안 되어 있고, 준비가 안 되어 있으면 망한다. 3일 간의 이별 후에는 서로를 존경하며 대해야 하며, 규칙에 따라 행동하지 않으면 원을 만들 수 없다.

p>

7년의 질병에는 3년의 뜸이 필요합니다.

Cross Idiom

어느 날 힘이 생기면 원하면 명령을 실행하게 됩니다. 일을 잘하려면 먼저 윗부분에 타일이 없고, 아랫부분에 틈이 없이 도구를 갈아야 합니다.

세상에 자기를 괴롭히는 젊은이들이 열심히 일하지 않는 것은 없습니다. 그리고 상사들은 열심히 일하면 쇠구슬을 갈아서 바늘로 만들 수 있습니다

참외 밭이 신발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매화 꽃이 정리되지 않으면 사람들이 죽습니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지만, 죽음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은 편안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들 낮은 담 아래서 감히 고개를 숙이지 않습니까? 여기 남이 잠잘 곳이 있는데 어떻게 남이 코를 골며 잠을 자게 할 수 있겠습니까?

아는 것이 아는 것이요, 모르는 것이 무지한 것이 7층을 쌓는 것보다 낫다면. 탑에서 천 리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층으로 가십시오

복이 있는 곳에 불행이 있고, 불행이 있는 곳에 불행이 있습니다. 말의 힘은 멀리서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보면 알 수 있다. 모란은 좋지만 결국 푸른 잎으로 지탱되어야 한다

제갈량보다 못한 구두수선공 세 명을 갖는 것보다 수천만 달러를 모으는 것이 낫다. 산에는 호랑이가 없고 원숭이가 왕이다

십이자 관용어

국가 관리만 허용됩니다. 불을 피우고 등불을 켜지 못하게 합니다

남의 길을 따를 뿐 아니라 자기 몸도 다스리느니라

충성스러운 신하는 두 주인을 섬기지 아니하며 순교하는 여인은 남편을 대신하지 못하리라

십사자 관용어

다들 자기 집 문 앞의 눈을 쓸고, 남의 기와에 쌓인 성에는 개의치 않는다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라 , 그리고 작다고 선을 행하는 것을 소홀히 하지 마십시오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과 같고 1인치의 금은 1인치의 시간을 살 수 없습니다

걱정하십시오 세상의 걱정은 먼저, 세상의 기쁨은 나중에 기뻐하라 7. 뜻이 있는 곳에는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으리라. 당신의 모든 생각에 어리둥절해합니다. 당신은 5개의 레벨을 통과한 후에 6명의 장군을 죽이게 될 것입니다.

1.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살지 않는다.

속담: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살 수 없다. 파트너가 없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사람이나 사물에 대해 너무 높은 요구를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표현하는 데 가끔 사용됩니다. 물도 맑고 물고기도 없다고 합니다.

왕조: 동한

저자: Ban Gu

출처: "한·동방설전": "물이 매우 맑을 때,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자세히 관찰하면 물고기가 없을 것이다." "제자."

번역: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살 수 없고, 요구 사항이 너무 많으면 물고기가 살 수 없다. 엄밀히 말하면 파트너는 없을 것입니다.

2. 해결책에 당황하다

현지어 의미: Bai: 여러 번 해결책: 이해하다. 생각해봐도 이해가 안 되네요.

왕조: 청

저자: Ji Yun

출처: "Yuewei Cottage Notes" 13권: "정말 이유가 생각나지 않습니다. ”

번역: 이건 아무리 생각해봐도 그 이유를 이해하기가 정말 불가능합니다.

3. 높은 사람은 낮은 사람을 얻을 수 없고 낮은 사람은 얻을 수 없습니다.

현지 해석: 높은 사람은 얻을 수 없고 낮은 사람은 수용할 수 없습니다. 취업이나 결혼에 있어서의 딜레마를 묘사합니다.

왕조: 송

저자: Chen Shidao

출처: "소차성" 시: "위나 아래나 운명을 따라갈 수는 없습니다." /p>

번역: 높고 낮음은 결국 운명에 달려 있다.

4. 5개 레벨을 통과하고 6명의 장군을 처치하십시오.

언어적 해석: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에 대한 비유입니다. 삼국지연의에 나오는 관우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왕조 : 명

저자 : Luo Maodeng

출처 : "서양 삼보 환관의 인기 로맨스"76 장 : "이것은 다섯 관을 거쳐 여섯 장군을 죽이고 천지를 들어올린 선한 사람을 말하지 않겠습니까?” 다섯 관을 지나 여섯 장수를 죽이고 천지를 들어올린 사람이 과연 사람이냐?

5. 한 번 보는 것이 백 번 듣는 것보다 나쁩니다.

통역: 백 번 듣는 것은 눈으로 보는 것만 큼 진실하지 않습니다.

백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것이 군인들이 이겨내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8.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인생의 성공과 실패는 자신의 노력에 달려 있다.

사람들의 주관적인 주도성을 강조합니다. 물방울은 돌을 관통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물은 돌을 관통할 수 있습니다.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비유다. 출처 : 송나라 낙 다징의 "헬린 옥 이슬": "줄이 나무를 자르고 물방울이 돌을 관통합니다."

서투른 부분을 부지런히 보완하십시오. 출처: 당나라 백거이(唐代 Bai Juyi)의 "자다오군자이(Zidao Junzhai)의 24운": "평온함만큼 고민을 구제하는 방법은 없으며, 서투른 마음을 고치기 위해 노력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9번의 성공." 턴 : 순환이 화려하게 변합니다. 원래는 도교 용어로 Nine Turns Golden Pill의 정제를 의미합니다.

허우는 장기간의 끊임없는 노력 끝에 마침내 성공을 거두었다는 비유로 자주 사용됩니다. 출처 : 『보보자·금단』: “1차 혁명부터 9차 혁명까지 지연과 속도 각각 일수가 있어서 알 수 있다.

회전수가 적고 약효가 있다. 힘이 부족하니 가져가라 오랫동안 복용하면 나중에 불멸을 얻고 며칠간 복용하면 불사의 속도가 빨라진다." 파종하고 재배합니다.

이제 작업이 진전을 이루고 성과를 거두었다는 의미입니다. 출처 : 송나라 Shi Puji의 "Wudeng Huiyuan"50 권: "꽃과 과일은 향기로운 향기에서 나옵니다."

성공은 지속적인 축적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출처: 장준팡(Zhang Junfang)의 "일곱 개의 구름" 90권: "그러므로 피곤함은 진보로 이어지고, 준비는 덕으로 이어진다."

유봉을 갈아서 바늘로 만들다 바늘. 어떤 어려운 일이든 인내하고 열심히 노력하면 어려움을 극복하고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비유입니다.

출처 : 『전작뇌서』 60권: "이백은 공부하는 청년이었는데, 성공하지 못해 포기했다. 숫돌을 가는 노부인을 만났을 때" 유봉, 그는 그녀에게 이유를 물었습니다.

'욕망이 침술을 만듭니다. "바이는 그의 말을 느꼈기 때문에 졸업했습니다.

말의 원래 의미는 하루의 여행입니다. 말은 느리지만,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면 열흘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지능이 낮은 사람도 공부만 하면 높은 사람을 따라잡을 수 있다는 비유다.

출처: "순자·배움": "말은 한 번 도약으로 열 걸음을 갈 수 없고, 말은 열 걸음을 갈 수 있지만 산은 바위를 뚫고 미끄러지기 어렵다." 산에 있는 물방울은 바위를 관통할 수 있습니다.

결단력과 인내력만 있으면 모든 일이 성공할 수 있다는 비유다. 출처 : 한 왕조 메이 성의 "오왕을 훈계하는 편지": "태산이 돌 사이로 미끄러진다."

밧줄로 나무 자르기 밧줄을 톱으로 사용하면 나무를자를 수도 있습니다. 비록 비유는 작지만, 끈기 있게 노력하면 모든 일이 성공할 것입니다.

출처 : 송나라 나대경의 『헬린옥이슬』 제10권: "하루에 한 푼, 천일에 천 푼, 밧줄이 나무를 자르고, 물방울이 나무를 관통한다." 돌." 모든 일은 사람이 하는 일에 달려 있다. .

특정 조건에서 일이 성취될 수 있는지 여부는 사람들의 주관적인 노력에 달려 있습니다. 출처 : 명나라 풍맹룡의 『동주국기』 제69장: "사람의 귀에 달렸으나 썩은 뼈를 어찌 알 수 있겠는가."

돌을 관통할 수 있습니다. 물이 계속 떨어지면 돌도 관통될 수 있습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비유입니다.

출처 : "한·매 성 전기": "태산은 돌 사이로 미끄러지고 단극은 줄기를 부러 뜨릴 수 있습니다. 물은 돌을위한 드릴이 아니며 나무를위한 톱도 아닙니다. .점진적인 쇠퇴가 그렇게 만든다.”

쇠구슬이 바늘로 변한다는 것은 인내심을 갖고 열심히 일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비유이다. 출처 : 명나라 Zheng Zhizhen의 "Mu Lian은 그의 어머니를 구합니다, IV Liu Shi Zhai Ni": "마늘을 갈는 철봉과 같으니, 강한 마음이 바늘을 작동하게 할 것입니다." 마음은 바위를 뚫을 수 있고, 확고한 의지는 돌을 뚫을 수 있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일이 성공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출처 : 송나라 강림기의 '잡지'는 풍태경의 시 '떠나기 힘들다'를 인용했다. .” 송나라 왕모, 『예과 시리즈』, 제28권: “세상 속담: '강한 마음은 돌로도 찔릴 수 있다''' 거기에는. 의지가 있으면 길이 있습니다. 마침내. 결단력과 인내가 있는 한 모든 일은 결국 성공할 것입니다.

출처 : "후한경연전": "장군은 이 대전략을 세웠을 때 남양에 있었습니다. 그는 종종 사이좋게 지내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결심하면 모든 것이 이루어질 것이다." 자기 개선: 자기 개선: 진전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휴식: 중지합니다.

의식적으로 열심히 일하고 결코 포기하지 마십시오. 출처 : '역경·건': "하늘의 움직임은 왕성하고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쇠막대를 갈아서 바늘로 만드는 것은 다음과 같은 비유이다. 인내와 인내가 있는 한, 무엇을 하든 성공할 수 있습니다. "쇠를 갈아서 바늘로 만든 것"과 같습니다.

출처 : 청나라 이스오의 『노란 수국』 10장 : "쇠막대를 갈아 바늘로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라. 개발이 늦은 것 같지만 사실 효과는 철 유봉을 갈아서 유봉, 즉 쌀을 두드리거나 옷을 두드리는 데 사용하는 막대로 만듭니다.

쇠막대를 갈아서 가는 바늘로 만듭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면 무엇이든 성공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출처 : 송나라 Zhu Mu의 "Fangyu Scenic Spot·Meizhou·Mozhen River": "코끼리 얼 산 기슭에서 이태백이 산에서 공부하고 있었다고합니다. 완성하기 전에. , 그는 그것을 버리고 개울을 건너 팡 노부인을 만나 쇠봉을 갈아서 "바늘을 만들고 싶다"고 물었고 태백은 그것을 돌려주고 싶다고 느꼈고 졸업했다.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보다 스스로 열심히 일하는 것이 낫습니다."

출처: "논어 위령공": "군자는 자기에게서 구하고, 악당은 모든 사람에게서 구합니다." "문자 상덕": "비난하는 것보다 자신을 비난하는 것이 낫습니다. 남에게서 구하는 것보다 남에게서 구하는 것이 나으니라” 성공하다. 출처: 『후한경연전』: “장군이 남양에 있을 때 이 대전략을 세웠을 때 자신과 사이좋게 지내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자주 생각했지만 뜻이 있으면 일이 온다.

하나님은 뜻이 있는 자를 실망시키지 않으십니다. 인내하는 사람.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얻는 것은 얻게 될 것입니다.

의지만 있는 사람이라면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는 뜻이다. 열심히 일하면 쇠구슬을 갈아서 바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나든 열심히 노력하면 어떤 일이든 성공할 수 있다는 비유다. 출처 : 송나라 주목의 『방우성란·메이저우모진강』: 이백이 상락산에서 공부를 하다가 학업을 마치기 전에 포기했다고 전해진다. 유봉에 대해 물어보니 '침술을 하고 싶다'

'타이바이는 뜻을 느끼고 졸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