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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의 예술적 특성과 업적을 규탄한다

중국 고대소설의 일종. 청나라 말기에는 사회가 어두웠고, 정치적 부패가 심했으며, 관리들은 부패하여 외국인들의 총애를 받았고, 사람들은 이를 모르고 소설을 사용하여 말과 글을 통해 폭로하고 비판했습니다. 루쉰은 『중국소설사』에서 이런 소설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으며, 이를 “비난소설”이라고 불렀다. 이런 종류의 소설은 현실을 대대적으로 폭로하고 비판하며 부르주아적 개량주의를 적극적으로 선양하지만 그 비판은 철저하지 않고 봉건 최고 통치자에게 환상을 부여한다. 예술에서는 은폐된 가장자리가 없고 극단적인 과장이 있는 아이러니한 기법이 자주 사용되지만 일반화와 유형화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보위안의 『공국의 출현』, 유이의 『라오찬의 여행기』, 증푸의 『녜하이화』 등은 비난소설의 대표작이다.

『공식 출연』, 『20년 만에 목격한 기이한 정세』, 『늙은 깡통의 여행기』, 『니에하이화』는 이런 종류의 소설 중 가장 높은 성취를 이루었으며 후세들로부터 ''로 칭송받고 있다. 청나라 말기의 네 편의 소설 ". 정죄의 대소설".

이박원(1867~1907)이 지은 『관국의 출현』은 총 60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수의 독립된 단편소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부패하고 평범하며 외국에 열광했던 크고 작은 봉건 관료들의 집단을 묘사하고 있으며, 청나라 말기 관료들의 추악한 모습을 보여주고, 공직사회의 부패를 폭로하고 풍자합니다. 봉건 지배층과 민중의 모순, 그리고 제국주의에 ​​굴복한 청나라의 모순을 뚜렷하게 반영하고 있다.

오건인(1866~1910)이 지은 『20년 동안 목격한 기묘한 정세』는 총 108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설은 1인칭 형식을 채택하고 주인공의 '좁은 탈출'을 단서로 삼아 사회의 여러 이상한 현재 상황을 기록한다. 쇼핑몰의 사업가, 매춘, 도박, 해외 시장에서의 납치, 술취한 생활, 꿈과 죽음 등 200편에 가까운 단편소설은 청불전쟁 이후 20년 동안 중국 사회의 다양한 추악한 현상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Liu E(1857-1909)가 쓴 "라오스 여행기"는 2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설은 늙은 돌팔이 의사가 의술을 하면서 보고 듣고 행한 일을 묘사함으로써 당시 일부 관료들의 잔인성과 우둔함을 폭로하고, '성직한 관료', '유능한 관료'라고 불렸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한 이들을 강력히 비판했다. 실제로 어리석은 관리들과 잔인한 관리들에 대한 학대는 청나라 말기의 어둡고 퇴폐적인 사회 현실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저자는 여전히 청 정부에 희망을 걸고 있었기 때문에 부르주아 혁명과 의화단 운동에 대해 적대적인 태도를 보였다. 이 소설은 간결하고 정확한 언어와 생생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갖춘 특정 예술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유사한 소설 중에서 가장 높은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가 Zeng Pu(1872-1935)의 "Nie Haihua"는 책의 30개 장과 5개의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작품은 일등 학자 금문경과 유명한 매춘부 부채윤(사이진화)의 이야기를 단서로 삼고, 관료와 문인의 수많은 일화가 산재해 있으며, 두 나라 사이의 거의 30년을 일면에서 반영하고 있다. 동치 초기와 1894-1895년 청일전쟁의 패전은 청나라 말기의 어두운 정치를 폭로하는 데 있어 사회정치, 외교, 문화, 사상적 조건이 더욱 강력하다. 동시에 소설은 개혁가와 부르주아 혁명가들의 활동을 동정적으로 칭찬합니다. 작품의 구조는 엄격하고 언어는 화려하지만 비밀과 에로틱한 사건을 너무 많이 묘사해 저급하고 저속한 취향을 보여준다.

중국 말기 소설 장르. 청나라 정부는 1898년 개혁운동과 의화단의 난을 진압한 후 내정이 부패하고 외교가 무능해 국력이 쇠퇴했다. 일부 개혁사상을 지닌 작가들은 소설을 통해 정권의 병폐를 비판하고 사회를 구하려는 사상을 내놓았다고 해서 규탄소설이라고도 불린다. 규탄소설은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사회생활의 모든 영역을 포괄하며, 현대 중국 사회의 거울이다.

규탄소설

규탄소설의 주제와 내용은 공직, 기업, 중국인 노동자, 여성계, 전쟁 등 사회생활의 모든 영역을 포괄하며, 공직을 다룬다. 가장 일반적인. 청나라 말기의 4대 비난소설은 이바오가의 『관의 출현』, 우워요의 『20년 동안 목격한 기이한 정세』, 유이의 『오래된 깡통의 여행』, 증푸의 『악의 꽃』이다. , 모두 주로 공식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신문 연재의 요구에 적응하기 위해 비난 소설은 충분하고 완전한 구상과 집필 시간이 부족하므로 소설의 구조가 충분히 엄격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20년 동안 목격한 이상한 상황』의 아슬아슬한 탈출, 『라오찬의 여행기』의 라오찬, 『악의 꽃』의 진원칭과 푸채윤은 책 전체에 등장하는 인물이지만, 더 많이 플레이한다. 스토리를 연결하는 역할이 부족하고 전형적인 형태가 부족합니다. 표현기법에 있어서는 "말이 드러나고, 글에 숨은 모서리가 없다", 암시성이 부족하고, 설명이 과장되고 부정확하며, 일부 내용이 "화점"이 된다. 그러나 루쉰은 『노찬기행』을 “때때로 풍경이 인상적이다”, 『니에하이화』를 “뛰어난 문학적 재능”으로 칭찬했다. 사건의 원인과 결과를 설명하는 플래시백. 이들 소설은 전통적인 문학적, 예술적 장벽을 무너뜨렸고 당시에 큰 영향과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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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난 소설

시대의 특징:

1840-1911, 근대 시대.

1) 중국은 반봉건 식민지 사회가 되었습니다.

2) 계급 모순과 민족 모순은 현대 중국 사회의 기본 모순을 구성합니다.

3) 반제, 반봉건 투쟁은 현대사회 전반에 걸쳐 전개되어 왔다.

2. 현대문학:

1) 현대문학의 일반적인 특징은 뚜렷한 정치적 색깔이다.

2) 청후기 소설의 특징:

A. 그 수가 상당하다. B. 소설의 주류는 제국주의 세력의 침략, 봉건 제도의 부패, 사회 관습의 쇠퇴, 민주주의의 출현 등 반봉건, 반식민지가 된 이후 중국 사회의 몇 가지 중요한 특징을 반영합니다. 사상, 인민의 반제, 반봉건 투쟁의 발전과 발전 등. 그러므로 제국주의 침략의 죄악을 폭로하고, 봉건 지배계급의 쇠퇴와 쇠퇴를 폭로하며, 세상의 타락과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는 것이 현대소설의 주요 내용이 되었다.

3) 규탄소설: 루쉰의 『중국소설사』는 규탄소설의 등장과 특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경서(1900) 이후 규탄소설은 특히 인기가 높았던 가경(嘉淸) 초기부터 내전(백련종, 태평천국, 니안, 회)을 여러 번 진압했지만, 외적(영국, 프랑스, ​​일본)에 의해 패하기도 했다. 지식이 있는 사람들은 개혁을 생각하고 적에 대한 증오를 바탕으로 개혁과 애국심을 주장했으며 특히 부와 힘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1898년의 개혁 운동은 실패했고 월(月) 2년에 의화단의 난이 일어났습니다. 국민은 정부가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 통치를 시도했다는 뜻이다.

소설에서는 감춰진 비밀을 폭로하고 그들의 폐단을 드러냈고, 시사에서는 이를 엄격히 시정하거나 심지어 풍속까지 확대시켰다. 시의 목적은 세상을 돕는 것이지만, 풍자소설과 같은 주제를 갖고 있는 것 같지만, 말이 피상적이고, 말이 너무 과장되어 대중의 입맛에 맞지 않으면 펜에 숨은 모서리가 없다. 당시 측정 기술도 예전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그러니 비난 소설이라고 부르지 마세요.

4) 청나라 말기 소설 창작이 발전한 이유: A. 소설을 사회를 변화시키는 선전 도구로 활용하는 사회 및 시대적 이유 B. 소설 이론의 대두와 문학에 대한 전례 없는 이해; 소설의 사회적 역할 작가의 창의적 열정과 의식을 고양하고 고양시킨다.

다. 인쇄산업의 발전과 수많은 신문·잡지의 등장도 소설의 번영을 위한 객관적인 조건을 제공했다. 소설 창작의. 라. 번역소설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이다. 그 영향에는 사상, 표현기법, 스타일 등이 포함된다.

규탄소설 - 그러나 양적으로 청나라 소설을 대표하는 것은 정치소설이라기보다는 루쉰이 '규범소설'이라 일컬은 사회비판소설과 폭로소설의 체계이다. 이들 작품의 강점은 앞서 언급한 18세기 『학자』 등의 명작을 낳은 고전소설 후기 흐름을 구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그 수가 많을 뿐만 아니라, 시대의 사회적 현실과 밀접하게 관련된 주제(다양한 측면의 관료주의 비판, 의화단의 반란, 미국 내 중국인 노동자에 대한 학대와 배제)도 다양하다. 국가, 매판상인에 대한 비판, 여성해방운동(반봉건운동 등))은 이전 고전소설에는 없었던 상황을 갖고 있으며, 표현방식에 있어서도 서양소설의 영향을 받은 것을 인정한다. . 이러한 점에서 현대소설의 성격을 갖고 있지 않다고는 할 수 없다. 이들 소설 중 대표적인 작품은 앞서 언급한 이른바 '4대소설'이다.

일반적으로 초기 규탄소설은 정치소설 성향이 강해 일종의 정치소설이라고도 볼 수 있다. 짧은 이야기". 게다가 청나라 말기와 민국초기까지 문학계에 영향을 미친 유일한 장르는 오워요가 주창한 '연애소설' 장르뿐이었다.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상업주의와 봉건적 도덕성을 혼합한 값싼 로맨스 소설과 수많은 번역된 탐정 소설보다. 인용할 수 있는 것은 유야자, 진취빙, 고서 등 국내 혁명 문인 '남사' 집단의 움직임과 방황하는 낭만주의 시인 소만서의 소설 '잃어버린 거위'뿐이다. 1894~1899년 청일전쟁 이후 등장한 새로운 문학의 싹은 빠르게 쇠퇴의 조짐을 보였다고 할 수 있다.

청나라 말기의 소설 장르. 1900년 이후에 번성했다. 청나라 정부는 1898년 개혁운동을 진압하고 의화단의 난을 배반했다. 청나라의 내정은 극도로 반동적이고 퇴폐적이었고, 외교력도 약하고 무능해 국력이 극도로 약화됐다. 다양한 수준의 개혁 사상을 가진 작가들은 정부와 현악을 비판하고 사회를 구하기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기 위해 소설을 썼습니다. 루쉰은 이러한 유형의 소설의 특징을 "숨겨진 비밀을 폭로하고, 그 폐단을 드러내며, 시사 문제를 엄격하게 시정하거나 심지어 확대하며,

풍습에 관한 것"( "A Brief History of Chinese History")으로 요약했습니다. 소설')이므로 '규탄소설'이라 부른다.

비난소설의 소재와 내용은 사회생활의 모든 영역을 포괄한다.

현대사회의 거울이다. 여기에는 공직, 비즈니스, 중국 노동자, 여성계, 전쟁 및 기타 측면이 포함되며 공직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청나라 말기의 4대 비난소설: 이바오가의 『관료의 출현』, 우워야오의 『20년 동안 목격한 이상한 정세』, 유이의 『오래된 깡통의 여행기』, 증보 『니에하이화』의 주요 내용 공식에 관한 것이기도합니다.

규탄소설 작가들은 혁명적 작가들과 다르지만 사회의 중산층 출신이지만

나라의 앞날과 운명을 걱정하고 토론하고 비판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정치적으로는 입헌군주제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는다. 그러므로 그들이 소설에서 내린 비난은 봉건제도 자체에 영향을 미치지도 않았고, 통치자의 최고 이익을 침해하지도 않았으며, 단지 세계를 통치하기 위한 처방을 찾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보가는 사회 문제의 근원을 관료들에게 돌렸다. 그의 『관계의 폭로』는 관료계의 크고 작은 관료들을 강력하게 비판한 소설 중 하나이다.

이념적, 인지적 가치가 가장 높은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글의 목적은 "관료로서의 그들의 결점을 구체적으로 지적하여 그들이 그것을 읽은 후에 그들의 실수를 바로잡을 수 있도록"하는 것이었다(16장). 이보가와 동시대에 있었던 오워요는 낡은 도덕을 청산한 데 대해 각종 사회악을 비난했다. 그는 공직과 기업, 외교의 유령세계를 효과적으로 폭로한 『20년 동안 목격한 기묘한 정세』를 썼지만, 그의 의도는 “오늘날 우리 사회가 위기에 처한 이유는 “사람의 마음이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하려는 의도였다. 낡은 것'을 주장하며 '옛 도덕의 회복'을 요구한다(〈상하이 여행기·

후기〉).

소설의 지배적 경향은 정치적, 사회적 개혁을 옹호한다는 비난을 받았으며, 혁명적 경향에 대해 약간의 공감을 보이는 것은 『악의 꽃』뿐이었다.

비난 소설은 이념적 한계가 크지만

청나라 후기의 정치, 군사, 경제, 문화 등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것이 기본 내용이다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부패와 어둠은 전통 봉건 문학과 예술의 장벽을 무너뜨렸고, 당시에는 큰 영향과 영향을 미쳤습니다.

신문 연재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소설은 충분하고 완전한 구상과 집필 시간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소설의 구조가 충분히 엄격하지 않고 대부분의 경우. 소설은

단편 소설의 성격을 장편 소설로 결합했지만, 그 모든 것을 관통하는 중심 인물이 부족합니다.

<20년 동안 목격한 기묘한 정세>의 아슬아슬한 탈출, <라오찬의 여행기>의 라오찬, <꽃>의 진원칭과 푸차이윤

『바다의 바다』는 책 전체를 관통하는 인물들이기는 하지만 이야기를 연결하는 역할에 더 가깝다. 책 속 실제 사건의 주인공은 아닐 수도 있고, 어떤 사건의 주인공일 수도 있다. 모두 완벽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형태로는 이러한 단점을 근본적으로 제거하지 못했습니다. 표현기법에 있어서는 "말이 드러나고, 글에 숨은 모서리가 없다", 암시성이 부족하고, 묘사가 과장되고 비현실적이며, 쓰여진 내용이 "화점"이 된다. 그러나 루쉰은 <라오칸의 여행기>에 대해 “풍경 묘사가 때로는 인상적이다”, <니에하이화>에 대해 “뛰어난 문학적 재능”, 그리고 <아홉 개의 생명과 기이한 불의> 등의 개인소설을 칭찬했다. " 역시 서양 번역소설의 영향을 받았으며, 역서사를 통해 사물의 원인과 결과를 설명하는 것이 모두 성취의 예이다.

출처 시인(www.cnpoet.com) 원문: poem.com/changshi/zongfenlei/096.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