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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욕왕'은 자격을 갖춘 신년 영화로 간주되나요?

'목욕왕'은 2021년 웃음과 눈물에 초점을 맞춘 신년작이다. 3억이 넘는 흥행을 기록하며 매우 흥미롭고 즐겁게 관람하고 있다. 새해 코미디.

영화는 갑자기 기억을 잃은 부잣집 아이가 길거리로 나가게 되면서 자본이 풀뿌리를 짓밟는 이야기를 설정하고 있지만, 부자 2세는 자신의 가치가 진짜 노동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마침내 진정한 사랑에 의존하여 반격하는 등의 장면은 매우 진부합니다.

게다가 영화 전체는 “이건 재미있을 거야”, “이건 센세이셔널할 거야”라는 점을 분명히 밝히면서 매우 의도적으로 관객에게 신호를 주고 있으며, 각 섹션의 편집과 전환은 좀 뻣뻣함.

그러나 영화의 농밀한 웃음과 평범한 '목욕'을 액션영화로 승화시키는 느낌은 감성적으로나 시각적으로나 흥미진진해 명절 코미디 영화로서의 자격을 갖추고 있다.

01 기대에 부응하는 각본

'목욕왕'의 각본 구조는 전형적인 3막 구조로 시작과 중간, 끝이 모두 명확하게 설명되어 있다. 청중의 관점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영화 초반에는 작은 목욕탕 주인인 차오샨(차오샨)이 직면한 딜레마, 즉 대규모 컨소시엄이 마을의 목욕탕을 집단적으로 인수하려 한다는 딜레마를 설명하고 있다. .

동시에 영화의 또 다른 남자 주인공인 샤오샹 역시 나름의 고민을 안고 있다. 그의 용병 사촌은 사업에만 관심을 갖고 가족 관계는 전혀 보지 않으며, 샤오 가문의 마스코트를 비밀리에 모함할 준비를 하고 있다. .

3막 구조의 시작 부분에는 네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1. 이야기의 세계를 제시하고 이야기의 배경, 시대, 배경을 독자에게 알려줍니다. >

2. 스토리의 분위기를 설정하고 독자에게 믿을 만한 내용을 제공합니다.

3. 독자가 중간 부분까지 계속 읽도록 설득합니다. 독자가 스토리에 관심을 갖고 계속 읽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4.상대방의 모습을 소개하고, 누가, 어떤 것들이 주인공을 가로막게 될 것인지를 소개하고,

이 4가지 기능을 '목욕왕'에 매핑함으로써 관객들은 빠르게 이야기가 전개될 방향을 파악하세요. 결국 디아오시는 반드시 반격할 것이고, 악당 사촌의 음모는 반드시 좌절될 것이다.

관객들이 궁금해하는 점은 작가가 어떤 중간 줄거리를 사용해 주인공을 해피엔딩으로 이끌 것인가다.

이야기 중반부에도 핵심이 있는데, 바로 갈등이다.

중반부에는 주인공과 악당이 대결하며 승리하거나 패배하게 된다. 중간 부분의 주요 기능은 캐릭터 간의 관계를 심화시키고 마지막 전투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목욕왕'의 중반부는 사실 두 가지 단서로 나뉘는데, 그 중 하나는 목욕탕을 차지하려는 수도세력에 맞서 싸운 샤오샹과 주동해이다. 이 단서에서 샤오샹과 주둥하이가 승리를 거뒀고, 목욕탕을 인터넷 연예인 목욕탕으로 탈바꿈시킨 매우 행복한 부분이었다.

이 장면은 영화 전체의 작은 클라이맥스라고 볼 수 있다.

동시에 이 라인의 악당도 승리를 거두었다. 즉 마을 인수를 담당한 배신자가 의도적으로 인터넷 유명 목욕탕을 폭로하여 두 형제 샤오의 노력을 불러일으켰다. Xiang과 Zhou Donghai는 헛된 것입니다.

'목욕왕'의 중간 부분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는 두 남자 주인공의 형제애를 심화시키는 것이 영화 전체의 전제이기도 하다.

중반부를 보고 나면 자연스럽게 줄거리가 어떻게 끝날지 기대가 되고, 주인공의 승리와 악당의 패배, 그리고 주인공이 어떻게 악당을 물리칠지 기대가 되기도 한다. 악당.

작가가 목욕 대회를 직접 기획하는 등 엔딩 처리도 기대에 부응했다. 중간에 시험과 시련을 겪은 주인공이 이 가상의 여정을 끝내기 위해서는 반전이 필요하다.

스토리에 대한 관객의 기대는 매우 단순하다. 3막 구조의 스토리는 '어려움에 직면하고, 어려움에 직면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다".

이 모드가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관객의 기대에 가장 잘 부응하기 때문입니다.

02 장르는 역시 그렇습니다

코미디는 아주 오래된 이야기 장르입니다.

극 이론의 창시자인 아리스토텔레스는 일찍이 『시학』에서 “코미디는 오늘날 사람보다 더 나쁜 사람을 보여주는 경향이 있다”고 코미디의 특성을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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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결론에 따라 나중에 희극의 핵심은 비극 등이 있다는 논의로 확장됐다.

예를 들어 채플린과 스티븐 주(Stephen Chow)의 코미디를 논할 때, 그들의 작품이 유머러스한 이유는 주인공들이 초반에 비참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의 '사람'보다 더 나쁘다. 그래서 '목욕왕'에는 빚을 갚기 위해 목욕탕을 열기 위해 작은 마을에 숨어 지내는 주둥하이와 누명을 쓰고 기억을 잃은 부자 2세의 이야기도 만난다. 코미디에 대한 관객의 기대.

여기서 말하는 초월이란 사회에서 온갖 불안과 두려움에 직면했을 때 웃음을 통해 이러한 모순을 뛰어넘고 자신에게 영적인 위로를 주어야 한다는 뜻이다.

영화관에서 웃는 것만으로는 실질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적어도 두 시간 정도는 편안하게 쉴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설 코미디의 목적은 달성됐다.

03 시청각 콘텐츠는 기대에 부응한다

'목욕왕'을 보면서 가장 놀랐던 점은 '목욕'에 대한 감독의 탐구였다.

목욕탕을 핵심 장면으로 한 마지막 영화는 장양 감독의 '목욕'이었는데, '목욕'은 베이징 시민 문화의 전형적인 장면인 목욕탕을 이용해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한 것으로 기억한다. , 그리고 <목욕왕>은 목욕 문화 자체를 더욱 탐구하고, 액션 장면을 표현의 한 형태로 활용하여 영화의 관람 즐거움을 높이고 있으며, 특히 <목욕왕>의 샤오샹과 목욕 명인의 전투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해외에서는 영화 말미에 '중국의 소사', '요리의 신', '만찬'의 과장되고 임팩트 있는 표현이 단번에 떠올랐다.

'목욕왕'은 목욕, 마사지 등 평범해 보이는 액션에 액션 디자인과 무협 영화의 빠른 편집을 더해 주시마오를 가식적으로 초대해 마사지와 건강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했다. 이런 장면들 내용이 신선하게 느껴지네요.

영화 크레딧에서 우리는 '목욕왕'의 액션 감독이 류밍저(Liu Mingzhe)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는 '암살자'의 액션 감독으로 금마상 최우수 액션 디자인 후보에 올랐습니다. 녜인낭'에 참여했으며 '엽문', '뜻밖의 일', '부끄러운 철권' 등의 액션 감독을 맡았던 만큼 영화 속 액션 장면은 여전히 ​​재미있어 보인다. ?

이 밖에도 영화 속에서 분위기를 더해주는 곡들이 간간이 등장하기도 하지만, 그 자체만으로도 장면에 불을 붙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목욕왕'은 남자 주인공인 펑위창과 차오샨의 설정도 사뭇 다르다. "중국의 소사"의 "목욕 버전"처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