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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도화원의 비밀'을 보고 느낀 점을 쓰는 방법

'복숭아꽃 봄의 비밀'은 기이한 이야기를 다룬다. 서로 무관한 제작진인 '비밀'과 '도화봄'은 그날 밤 극장과 리허설 계약을 맺었다. 양측은 서로 대립했고 누구도 양보할 생각이 없었다. 무대 위에서 두 극단은 연극 리허설과 무대 경쟁을 위해 안간힘을 썼다. 이후 무대 위의 두 크루는 마침내 무대를 양쪽에 하나씩 단독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고, 두 연극은 미묘하게 얽히기 시작했는데...

장빈류 1세 대도시 상하이에서는 윤즈판과 사랑에 빠졌지만, 작은 타이베이에서는 서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었다. 낙원을 찾던 라오타오는 자신의 연인이자 라이벌과 똑같이 생긴 불멸의 한 쌍을 보게 되는데… 오프 스크린 드라마”를 위해 만났습니다. "Secret Love", "Peach Blossom Land", "Offscreen Play" 등 모든 이야기의 핵심은 잃어버린 사랑을 찾는 것입니다.

이 쇼의 수석 기획자 Shushuang은이 3 시간짜리 연극은 실제로 미로이며 모든 사람의 경험이 다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처음 보고 나서 줄거리만 이해했고, 집에 돌아오면 저 스스로도 천천히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시청자들은 '비밀'을 볼 때마다 지난번보다 사랑의 덧없음에 더 감동받았다고 했지만, '도화봄'의 코미디는 두 번째 볼 때 그다지 눈에 띄지 않았다.

슬플 때 눈물을 흘리며 웃으며 노래를 부르는 기분이 바로 이런 것 같아요. 겨울의 끝자락에는 유난히 슬프고도 아름다운 복숭아꽃이 피어납니다. 형언할 수 없는 슬픔이 내 마음을 가볍게 누르고 머물렀다. 극중 모든 인물에게는 운명이 있습니다. 이름은 그 사람과 똑같은가요, 아니면 이름을 만든 인물인가요? 모다오는 예언이다.

윤지판: 흘러가는 구름이 세상으로 내려온다

"너는 맑은 하늘에 흐르는 구름이요, 막이 내리자마자 너는 별똥별이다." 열자마자 장빈류의 가사가 들려왔다. 매력적인 남성 목소리로 부르는 노래다. 마치 두 사람의 끝나지 않은 사랑을 예고하듯, 윤지판은 맑고 푸른 하늘에 떠 있는 흰 구름 같고, 어두운 밤의 유성처럼, 만남의 순간만 있을 뿐, 그들이 누리는 행복을 누릴 수는 없다.

구름은 인간 세상에 내려오면 결국 안개로 변해 사라지게 마련이다. 뒤에 남겨진 수증기는 연인의 눈에 남겨진 수정 같은 눈물입니다.

"윤지판은 밤하늘에 피는 가장 아름답고 감동적인 백동백이다." 이것이 감독의 마음속 윤지판이며, 이 드라마의 영혼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 캐릭터를 생성하기 위한 요구사항입니다.

동백의 꽃말은 '겸손과 이상적인 사랑'이다. 날씨가 선선해지는 늦가을이면 언제나 안뜰에 조용히 피어납니다. 동백꽃은 꽃 전체가 떨어지는 꽃과는 달리, 꽃잎은 수명이 다할 때까지 하나씩 서서히 시들어갑니다. 그렇다면 신중한 시들음의 방식은 이상형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태도와 같은 것이 아닐까? 그리하여 점차 동백은 내 마음속의 여성들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대변인이 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꽃이 시드는 겨울, 동백꽃이 피어나면 유난히 따뜻하고 생기 넘치는 느낌을 준다. 유일한 단점은 꽃이 쉽게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동백나무의 종류 중에는 붉은색이 더 흔하고 흰색이 드물다. 사물은 희귀하고 가치가 있기 때문에 극중의 이 비유는 실제로 윤지판의 희귀성과 고귀함을 관객에게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동시에 그녀는 강빈류에게 얻어질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극중 윤지판의 운명은 마치 흰 동백꽃과도 같다. 상사병의 고통은 평생 지속되며, 천천히 늙어가기도 한다. 꽃잎이 하나씩 시들어가는 것처럼 활력도 없습니다.

윤지판의 캐릭터 디자인은 '흐르는 구름'과 '흰 동백꽃'이라는 두 가지를 기본으로 캐릭터의 운명과 일치하는 상징적 기법을 사용했다는 점에서 오랜 의미를 지닌다.

장빈류: 포장유이이

전체 드라마의 첫 장면은 황포강에서, 즉 장빈류와 윤즈판이 만나는 짧은 시즌이 모두 그 안에서 일어난다. 황포강 옆의 와이탄 공원. 강은 황포강이다. 리버사이드는 '물 속의 빛마저 멈춘' 낭만적인 와이탄이다.

'비밀'은 단 2개의 장면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보는 이들로 하여금 한숨을 쉬게 하고, '결혼하고 싶을 정도로 슬프다'는 사랑을 너무나 깊이있게 표현하고 있다. 플레이의 내용. 높은 집중력으로 인한 효과. 서툴지만 미래의 재회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찬 청춘의 이별 장면부터 생사의 문턱에 선 노인의 모습까지 시공간을 넘나들며 슬픔을 응축하고 무대로 펼쳐낸다. , 이 배열은 약간 "잔인"합니다.

감독님은 “나한테 이 장면을 잘 안 하면 늙어서 다음 장면에서 병원 침대에 누워있을 때 가장 많이 쓰이는 장면이 나올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연극의 기술 중 하나는 하위 텍스트 말장난입니다. 감독의 말은 문자 그대로의 표현이 아니라 장빈류의 운명을 암시하기도 한다. 평생의 기억이 흐려지거나, 인생이 너무 빨리 지나가서 우리가 인생이 끝나면 이 짧은 시간밖에 남지 않는다는 것이다. . 그 장면은 내 기억 속에 유일한 영원이 되었다. 네, 장빈류가 말한 것처럼 잊을 수 없는 여름이 없었다면 "상...상하이에서 서로 몰랐더라면 인생이 얼마나 공허했을지 상상이 안 가요!" 그 이후로 그것은 가득 차고, 생각으로 가득 차서, 삶은 더 이상 아무것도 수용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렇게 통통하면 어떤 느낌을 받아야 합니까?

버드나무와 복숭아는 언제 시들어질까요? Yangliu Yiyi가 과거와 현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봄꽃: 봄복숭아는 너무 아름답습니다

하얗고 순수한 동백꽃에 비하면 붉고 생기 넘치는 복숭아꽃이라고 해야 할까요? '비밀'과 '도화꽃 봄'처럼 현재와 과거, 슬픈 과거와 행복한 과거가 대조를 이룬다.

풀은 푸르고, 버드나무는 노랗고, 복숭아꽃은 향기롭다. 몽타주식 단절은 장면의 상승과 하강을 번갈아 가며 무대 위에서 슬픔과 기쁨이 공존하도록 해준다. 하얀 동백꽃의 슬픔이 아직 남아 있고, 경극의 경극의 경쾌한 북소리와 함께 고혹적이고 열정적인 봄꽃들이 정식으로 무대에 등장합니다. 그녀는 연인인 위안 상사와 함께 '사랑 노래'를 부르며 비틀거리며 무대 위로 걸어갔다.

아름다운 나무 모양, 드문드문한 가지, 통통한 꽃과 밝은 색상을 지닌 복숭아꽃은 이른 봄에 중요한 꽃나무입니다. 복숭아꽃은 햇빛을 좋아하고 내한성, 가뭄에 강하지만 물과 습기에는 약합니다.

복숭아꽃이 봄꽃이라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니다. 봄꽃의 평범한 모습은 두 남자를 상대할 수 있지만 결국 두 남자를 잃는 것과 같다. 봄꽃은 화려하고 아름답고, 복숭아꽃은 자유롭게 흐른다고 할 수 있다.

여기서 봄꽃은 복숭아꽃과 복숭아꽃의 근원지를 가리킨다.

춘화, 라오타오, 보스위안은 태엽으로 만든 양철 장난감으로, 항상 동기를 부여받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복숭아꽃 봄』에는 침묵이 두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실 이 차가운 장면은 <비밀애>보다 더 암울하다.

왕궈웨이가 말했듯이 "슬픔은 행복한 장면으로 표현하고, 기쁨은 슬픈 장면으로 표현하고, 슬픔과 기쁨을 배가시킨다"

'비밀애'의 비극은 그 바탕에 있다. 전쟁의 혼란을 배경으로. 장빈류의 대사처럼 "그 큰 시대에 사람은 너무 작아졌다. 오늘날의 작은 시대에 사람은 더욱 작아졌다." <비밀애>의 슬픔은 시대 탓일 수 있다. "복숭아꽃 봄" 그러나 그것은 "사람" 자신에게 귀속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항상 너무 많은 "만약"을 원하며 결과적으로 무언가를 영원히 잃어버리게 됩니다. 시적인 삶이나 좌절된 삶은 종종 다른 각도에서 해석된 삶의 동일한 시기일 뿐입니다. 우리의 작은 개인의 힘으로는 상황을 되돌릴 수 없기에, 우리는 총탄을 물리고 운명을 받아들인다. 하지만 이전에 가졌던 아름다움을 자신의 손으로 깨뜨린다면, 그것은 사람들을 말문이 막히게 하는 비극이 될 것입니다.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춘화의 비극은 윤지판의 비극보다 깊다.

"진나라를 피해 복숭아 정원을 찾았는데, 봄이 되면 다시 복숭아꽃이 피어난다. 어부들이 물어볼까봐 꽃이 날아가 물살을 따라간다. " 그때 춘화와 원보스는 몰래 집에서 아름다운 꿈을 꾸고 있었던 것 같아요. 복숭아꽃밭에서 라오타오는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교정'했습니다. 그러나 결국 그는 자신의 비극을 목격했다.

윤지판과 춘화는 한 사람은 사랑을 잃었고, 다른 한 사람은 사랑에 빠졌다.

노도: 외로운 도란남자

복숭아꽃봄은 우리 중국인 마음속에 있는 유토피아입니다. Lai Shengchuan은 파괴적인 코미디 형식을 사용하여 "복숭아꽃 봄"을 겉보기에는 희극적인 비극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이렇게 질문했습니다. 우리 꿈속의 복숭아꽃밭은 어디에 있나요? 대답은 이렇습니다. 장빈류가 "밀애"에서 윤즈판을 그리워하며 평생을 보낸 것처럼 진짜 천국은 사실 우리 마음 속에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Secret Love"와 "Peach Blossom Spring"은 실제로 거의 같은 것입니다. 첫 번째 "고도" Li Liqun이 말했듯이: 행복은 고통의 단축이고 고통은 행복의 연장입니다. 둘이 서로 보완할 때에만 싸움, 웃음, 저주의 고전이 될 수 있다.

오도는 외로울 운명이지만 실패는 아니다. 그의 삶의 모든 것이 불만족스러웠고, "믿을 수 없어요..."는 이후의 모든 행동에 대한 언어적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는 자만심이 강하고 아무것도 믿지 않기 때문에 현실과 이상 사이에 심리적 격차를 만들기 쉽고 조급함과 함께 와인 한 병을 열지 못하면 칼로 공격할 것이며 그는 무능합니다. 인간이기 때문에 그는 외로울 운명이다. 공만이 "무릉은 산이 험하고 물이 험하고 사나운 여인과 불순한 사람들이 있는 곳이 아니다..."라고 외쳤다. 전체 플레이. 안셀 키퍼(Ansel Kiefer)라는 독일 화가가 한 인터뷰에서 했던 말을 기억합니다.

사람들이 그에게 "왜 그리 향수를 좋아하시나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싶은 게 아니라 그냥 기억하고 싶은 거예요."

그래, 기억해 보자. 하지만 '기억하는 것'은 일종의 세상적인 고통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이 쓴맛을 맛보고 싶지 않다면, 과거의 달콤함과 너무 많은 연결이 끊어지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노도는 상류로 여행했고, 그래서 노도는 우링으로 돌아갔다.

라오타오의 천박함과 세속적인 번뇌를 모두 씻어내고 초월적인 선녀를 데리고 돌아오게 만드는 곳이 바로 복숭아꽃샘이다. 라오타오는 도화천에 오랫동안 머물면서 불행한 가정생활과 자신을 사랑했던 아내를 그리워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그녀를 찾고 싶어합니다. 그녀가 더 이상 그를 사랑하지 않더라도 여전히 그녀를 찾아야합니다. 그녀가 알아야 할 아름다운 장소와 것들이 있고 제 3 자인 Yuan Boss도 용서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화봄에서는 백의남녀의 등장에 충격을 받고 미쳐버렸고, 나중에는 삶에 초췌하고 괴로워하는 춘화와 원보스를 만나 설렘 가득한 목소리로 “그건 아니다. 인간적이다."

가끔 라오타오가 무릉으로 돌아오지 않았다면 춘화는 위패를 바치고 또다시 결혼에 실패한 뒤 그를 그리워하게 됐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마지막에 나오는 라오타오의 '천년의 한숨'은 모두의 마음에 펀치가 될 것 같다. 그러나 그 이후로 그는 혼자서 초월했습니다. 세상적인 일은 막후로 흘러갔습니다. 같은 사람, 같은 외로운 기분.

그래서 라오타오는 외롭지만 실패는 아니다.

위안 사장: 그럼 당신은 아니군요

“시간을 벌면 무릉삼각지가 온다” 극의 언어에는 캐릭터 언어의 역할과 무대 지시가 포함된다. 여기서 원사장은 한 마디로 진실을 전한다. 이 역시 말장난 같은 서브텍스트다. 관객에게 이 장면의 이름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불분명하고 끊임없이 편집되는 뒤따르는 삼각 관계를 암시하기도 한다.

극 안팎에서 위안 상사는 이중 정체성과 이중 정의를 지닌 인물이다.

'도화봄비밀'에서 그가 맡은 캐릭터는 삼류 극단의 주인이자 극단의 배우 '원사장'이다. '도화봄'에서는 집주인 '위안 상사' 역과 춘화의 연인 역을 모두 맡았다. 연극 안팎에서 고함소리와 술자리가 많았고, 굉장히 웅장했다. 그러나 이렇게 높은 데시벨의 말 속에는 이른바 '승자'의 실패가 묻혀 있다. 라오타오 부부에게 집을 빌려주고, 라오타오에게 작은 물고기를 파는 '이상형 지인'부터 기저귀 접는 춘화와 함께 생활하는 '아는 낯선 사람' 랑춘까지. "당신은 어떤 남자입니까? "라고 화를 내며 원 보스의 모습이 이상적인 받침대에서 내려와 현실로 들어왔다. 처음에 보여주었던 환상적, 기형적, 과장된 아름다움은 모두 사라지고, 세세한 부분까지 실재하는 개체가 되었다. 이는 춘화가 믿었던 것과 위안 상사 자신이 "그의 마음속에 있는 큰 야망"이라고 내세웠던 것을 완전히 환멸시켰습니다.

춘화는 라오타오를 그리워하기 시작했고, 원주가 제단에서 내려오자 라오타오의 이름이 신의 마스터 카드에 새겨져 춘화만큼 경건하게 향과 꽃으로 숭배를 받았다. 한때 Chunhua A는 멸시받고 쓸모없는 사람이었습니다.

이것이 직장에서의 미학적 거리이다. 전통미학은 예술이 삶과 다르며 삶보다 더 높아야 한다는 점을 보여주기 위해 항상 미학적 차원에서 거리감을 요구한다. 너무 가깝고 벌거벗은 해부학적 구조를 손에 쥐고 있어도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결국 우리는 화려한 아름다움을 잃은 것이 아닌가? 거리를 유지하고 공간을 절약한다는 말처럼 멀리서 보는 것은 음란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아름다운 것에 대한 최고의 인식과 감상이어야합니다!

그래서 춘화에게 있어 이 과정은 가까이서 보면 지루하고 따분해지는 과정인데, 수천 번 찾아 헤매고 나서야 알게 되는 사실이다. 당신이 아니에요!

유자기: 남양의 옛 목소리

"귀자(南陽)의 유자기가 이 소식을 듣고 기쁘게 그곳으로 갔으나 실패하고 결국 병을 구하게 되었다. 아무도 그를 신경 쓰지 않았다.” 이것은 도연명의 『도화봄시 서문』에서 마지막 고백이다. 잘 생각해보면 류쯔지를 찾는 여자가 전체 이야기를 엮는 단서이자 드라마의 영혼이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그날 비가 내리는 난양거리에서 우리는 탕수육을 먹기로 약속을 잡았다. 그 탕수육의 그 느낌은 현대를 살아가는 한 여인, 수색중이다." 10세기도 더 전에 살았던 사람들에게는 힘든 일이었습니다. 아마도 그녀는 수백 번의 환생을 찾았을 것입니다. 아마도 계속해서 찾을 것입니다. "나는 Liu Ziji를 찾고 있습니다!" 그녀는 지나가는 모든 사람에게 알리고 물었지만 그녀는 자신이 찾고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몰랐습니다. 어쩌면 그녀의 컨셉에는 시간과 공간이 없었을지도 모른다. 그녀는 혼란스럽고 끈질기게 검색했다. 갑자기 모든 얼굴이 낯익어 보였다. 아마도 그녀의 Liu Ziji는 이 얼굴 뒤에서 몰래 웃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녀는 갑자기 혼란스럽고 괴로워했고, 수천 년의 탐색과 갈망은 공허하고 혼란스러운 악몽으로 변했습니다. 그녀는 아직도 그가 어떻게 생겼는지 기억하고 있나요? 그 사람이 진짜로 나타난 게 확실한가요? 아니면 Liu Ziji는 단지 그녀의 공허한 꿈일 뿐입니다.

"그해 난양거리에 복숭아나무가 있었다. 복숭아나무에 꽃이 피었는데..." 극이 끝나자 여자는 텅 빈 무대 위에 섰다. 지금 여기엔 웃고 울고 있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과 구름이 사라졌습니다. 그녀는 몸을 돌려 팔을 벌리고 누구에게 경의를 표하고 있던 노란 종이 한 줌을 하늘로 던졌습니다. '결국 병을 구하게 된' 류쯔지? 찾을 수 없는 사랑? 극중 이루지 못한 관계는 모두? 아니면 세상의 모든 사랑인가요? 극 전체는 이 신비한 여인이 무대 전체 밖에 있는 것처럼 보이며, 극적 갈등이 가장 적은 인물이다. 그러나 사실 가장 극적인 갈등을 겪는 사람은 바로 그녀이다. 미친 듯 보이는 그녀의 행동과 언어는 사실 인물의 마음속에 있는 날카롭고 치열한 갈등을 표현하고 있다. 그녀는 '비밀애'와 '복숭아꽃 봄' 무대를 방황하며, 현실과 환상을 오가며 가상과 현실을 오가며 예술적 발상의 전환을 암시한다.

신비의 여인 류쯔지가 찾고 있는 것은 모두의 마음 속에 숨어 있는 난양의 오랜 친구! 인생에서 모든 사람이 찾고 있는 소울메이트이지만, 그토록 열심히 추구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를 수도 있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슬플 때 노래를 불러보세요

세상에 떨어지는 꽃잎 하나하나가 우리의 이야기, 사랑의 이야기입니다. 우리 각자는 맹목적인 혼란과 기대 속에서 영원하고 참된 사랑을 찾고 있습니다. 결국 누가 그것을 찾을 수 있을까요? Jiang Binliu와 Yun Zhifan은 너무 어린 시절에 만나 사랑에 빠졌으며 평생 상사병과 탐색을 보냈습니까? 아내 앞에서 자존심을 되찾기 위해 강을 거슬러 올라갔다가 마지못해 복숭아꽃샘에서 돌아와 결국 다시 떠난 어부 타오타오인가? 남몰래 더 나은 삶을 갈망했지만 다툼 속에서 이 안타까운 평범함을 발견한 것이 춘화와 위안보스일까?

그런데 그들이 찾는 곳은 어디일까요? 강빈류의 '백동백꽃'은 세월이 흘러 침식되었고, 도노노인은 다시는 도화천으로 향하지 못했습니다. 원장과 춘화의 꿈은 장작, 쌀, 기름, 소금에 의해 먼지로 변했습니다. 윤지판은 어떻습니까? 장 부인은 어디 계시나요? 꼬마 간호사는 어디에 있나요? 그들은 모두 인생에 의해 놀림을 받고 운명에 의해 비웃음을 당합니다!

믿을 만한 점은 '은밀하게 사랑을 하고 있는' 감독, 순자, 화가 등이 마음속에 찾고 싶은 꿈이 있다는 점이다.

결국 누구도 유쯔지를 찾지 못했고, 그가 어디로 갔는지도 아무도 몰랐다. 그는 방금 모든 사람에게서 피하고 사라졌습니다. 공통된 생각과 같은 기분의 유일한 차이점은 어떤 사람은 마음속으로 억누르며, 어떤 사람은 큰 소리로 읽고, 어떤 사람은 분노를 표출하고, 어떤 사람은 분노를 표출한다는 것뿐입니다. 슬프다...

그 누구도 다시는 닿을 수 없는 그 복숭아꽃 땅은 모두의 마음 속에 희망의 꿈이 되어 사람들을 애타게 끌어당긴다. 춘화와 원사처럼 그들도 행복해하며 결국에는 도화천을 찾은 것처럼 각자의 뜻대로 결혼할 수 있게 되지만 불행한 것은 도화천에는 봉래 같은 보물이 없기 때문이다. 선녀산, 그러나 오직 " "생명"이라는 단어는 단지 장면의 변화일 뿐 천국이 아닙니다.

복숭아꽃봄은 슬플 때 노래를 부른다는 예술적 개념이다. 그것은 세상의 복잡하고 사소한 삶의 분주함을 반영하기 위해 몽환적인 아름다움을 사용하여 사람들이 항상 아름다움과 이상을 향해 발전하도록 안내합니다. 슬플 때 울지 말고, 노래를 부르고, 기분을 전환하고, 나아가세요.

라이성촨이 우리에게 하고 싶은 말은 바로 이것이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