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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따기' 감상
Ouyang Xiu (1007-1072), 예의 Yongshu, Zuiweng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그의 말년에는 Liuyi Jushi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Luling (현재 장시성 Ji'an City) 출신입니다. . 구양수가 네 살이 되던 해에 그의 아버지가 죽고 그의 가족은 가난하게 되었다.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갈대를 그려서 읽는 법을 가르쳤다. 인종이 천성 8년(1030년)에 진사로 승진하고 이듬해 낙양으로 가서 서경의 좌관으로 일했다. 3년의 재직 기간 동안 그는 Qian Weiyan, Su Shunqin 등과 함께 시와 술을 불렀고 그의 기사로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정유 원년(1034년)에 학사대학에서 시험을 치르고 현덕랑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2년 후, 그는 판중옌(Fan Zhongyan)을 옹호하는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이링(현 후베이성 이창) 현 행정관으로 강등되었습니다. 강정 원년(1040년)에 칙령에 따라 복위되었고, 청력 3년(1043년)에 훈령을 바르고 바르게 세우는 법을 알았으며, Fan Zhongyan 등이 시행하는 뉴딜 개혁에 참여했습니다. 보수세력의 공격을 받아 초저우(현재 안후이성 추현현)로 보내졌다. 이후 피로로 인해 승진하여 가유 2년(1057)에 한림학자가 되었다. 5년(1060)에 부대사로 승진했고, 6년(1061)에 정무참사로 임명되었다. 신종때 외신으로 임명되어 박주(지금의 안후이성 박현), 청주(현재의 산둥성 이도), 채주(현 허난성 루난) 등을 사방으로 파견했다. 희녕 4년(1071년)에 태자대사가 되어 영주에 거주하였다. 이듬해 사망하고 시호(死後)는 문중(文중)이다. 그의 시와 수필 등의 잡다한 작품은 장단문 3권, 별행 《금제악부》, 《주정뱅이의 음악적 관심》 6권 등 총 153권의 《구양원중전집》으로 정리되어 있다.
구양수는 북송 시대의 유명한 정치 운동가이자 시 혁신의 옹호자였습니다. 그는 한때 "당나라 신서"를 편집했으며, 옛 역사의 절반과 몇 배 더 많은 업적으로 "오대 신사"를 완성하는 데 평생을 보냈습니다. 그는 또한 재능을 발견하고 미성년자를 육성하는 데 능숙했습니다. Mei Yaochen, Su Shunqin, Su Shi 및 그의 아들 Wang Anshi와 같은 송나라의 많은 위대한 정치가, 수필가 및 시인이 그의 제자들에게서 왔거나 그들과 함께 여행했습니다. , Zeng Gong 등. 구양수는 북송시가의 건전한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구양수는 북송시대 산문, 시, 가사의 대가이다. 그의 산문과 시에 대한 평가는 비교적 일관적이지만, 그의 시에 대한 평가는 더욱 다양하다. 실제로 구양수는 북송의 중요한 시인이다. 그의 시는 사색과 염원을 철저하게 전달하는 시와는 달리 감정과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새로운 시적 형식을 자주 사용하였다. 이 정치인이자 문학 지도자의 삶의 또 다른 측면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구양수의 말을 의심하고 심지어 그러한 아름다운 말과 에로틱한 말은 구양수의 적들이 날조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의 감정은 극도로 복잡하며, 구양수의 사생활은 신성하지 않고 내성적입니다. 또한 가사는 처음부터 잔치 전에 부르는 에로틱한 가사로, 대부분 감정적인 삶을 반영하고 있으며, 장기적인 창작 과정에서 감정을 쓰는 전통이 형성되었을 뿐만 아니라 상당한 예술적 기량과 창작력도 갖추게 되었다. 경험이 축적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구양수가 산문과 시창작에서 한번도 다루지 않았던 감정생활을 시에 광범위하게 반영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구양수자에 대한 평가의 차이는 우선 버전 차이에서 비롯된다. Ouyang Xiu의 Ci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하나는 남송 청원시대에 간행되고 현관인 낙미가 편집한 『구양원중공의 현대식 월부』 3권이다. 낙밀도 후기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공공의 성격은 매우 강하고 사물에 대한 감정이 있습니다. 개창은 시에 경의를 표하는데, 이는 원래 의미가 온화하고 관대하며 이득이 심오합니다. 가사로 넘쳐나는데, 에 널리 유통되는 '평산집'이 있다. 당시에는 '야자' 전집이 없었는데, 지금은 3권으로 나누어져 있고, 제1권에 낙우가 수록되어 있다. 따라서 본본에서는 구양수의 歷에 대한 개요를 보기가 어렵다. 『송자전』은 심사를 거쳐 171수에 수록되었으며, 23수는 포함되지 않았다. 다른 하나는 6권의 『술취한 노인의 진곡외편』으로, 원무시다오의 『무리부시화』에서 처음으로 언급되는데, “집에서 비열한 말이 한두 개 이상인 경우가 많다”고 한다. 따라서 "누가. 시"로 판단된다. 이런 추측은 신빙성이 없다. 『송자완』에는 『구양문중공금제월부』와 중복되는 것, 남의 시로 간주되는 것을 제외하고 66수가 수록되어 있다. 후자에 기록된 말은 이전 버전에 대한 보충임을 알 수 있다. 당대 학자들은 기본적으로 이해를 통일하고 구양수가 직설적인 면을 갖고 있으며 또한 '화려한' 작품을 생산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이 시의 언어는 통속적이고 생동감이 넘치며 대비가 강하고 민요의 풍미가 강하다. "Sheng Cha Zi"는 Zhu Shuzhen이 썼다고 합니다("Broken Heart Ci" 참조). 그러나 남송 초기에는 진이 편찬한 『악부야자』를 구양수의 작품으로 믿었다.
Ouyang Xiu에는 연꽃 따는 소녀의 삶을 반영하고 독특한 매력을 지닌 "자랑스러운 어부"라는 두 개의 시도 있습니다.
갑자기 두 개의 노를 치는 소리가 들립니다. 꽃 밑바닥에, 내 여자 동반자가 그녀를 찾으러 온다. 술잔이 연잎 주위를 휘감고 있다. 연꽃배가 흔들리고, 등불에는 붉은 파도가 늘 떠오른다. 꽃과 술의 향이 맑고, 꽃과 뺨의 술이 붉어진 얼굴로 서로 마주한다. 술에 취해 녹색 그늘에서 자고 있습니다. 놀라서 올려다보니 천두각이 해변에 있었습니다.
잎에는 바람이 있고, 꽃에는 이슬이 있고, 잎에는 부부를 덮고 있다. 흰색 브로케이드 상단과 빨간색 브로케이드 깃털. 연꽃 소녀는 질투심이 많고 겁이 나서 함께 모일 수 없습니다. 해는 붉게 물들고, 하늘은 어스름해지고, 녹색 파라솔 위에는 가벼운 비가 내린다. 오랫동안 물이 차가워서 머물 곳이 없습니다. 물러서야합니다. 비를 맞으며 헛되이 날아갈 것입니다.
고대 민요나 문인시에는 연꽃 수집가의 삶을 반영한 작품이 흔하다. 이는 한월부, 육조 민요, 당시에서 발견된다. 그러나 구양수 이전에는 연꽃 채집가의 삶을 언어로 표현한 작품이 거의 없었고, 낮잠을 자고 있을 때 구양수처럼 연꽃 채집가의 한 면에 집중하는 경우는 더욱 드물었다. 이는 구양수의 예술적 독창성을 반영한다. 앞선 곡은 분만 중 드라마틱한 장면을 포착해, 소녀들이 서로 방문하고, 연잎을 컵으로 삼고, 나무 그늘 아래서 술에 취해 잠을 자는 장면이 아직도 눈앞에 생생하다. 특히 칭찬할 만한 점은 시인이 소녀들의 순진하고 대담하며 장난꾸러기 성격을 묘사해 독자들로 하여금 마치 실제 인물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는 점이다. 후자의 노래는 사랑과 행복을 상징하는 새인 '원앙'을 사용하여 연꽃 따는 사람의 사랑 추구와 그에 따른 내면의 활동을 반영합니다. 연꽃 따기 소녀는 아직 이상형을 찾지 못한 탓에 원앙 한 쌍을 보고 질투심을 참지 못하고 장난으로 헤어진다. 그러나 해가 지고 하늘은 차갑게 변하고, 부슬부슬 내리는 비에 소녀는 겁에 질려 쫓겨난 원앙들을 생각하며 “찬물 속에 머물 곳이 없다”는 안타까움을 느꼈다. 상하 필름을 비교하며 감정의 기복 속에서 소녀의 풍부한 내면 세계를 보여준다.
2. 시에 다양한 주제를 무작위로 포함
당나라 말과 오대 이후 시는 점차 "양케"로 분류되었으며, 로맨스, 아이들 사이의 로맨스, 사랑과 이별. 문인의 경력과 기타 삶의 감정을 표현하는 책임은 소위 "시는 야망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한다"는 것입니다. 문인들은 시에서 '사랑의 감정' 이외의 감정을 가끔씩 표현했을 뿐이다. 오직 리유만이 조국이 멸망한 후 자신의 내면의 비참함을 시에 쏟아부었다. 많은 시인 가운데 리유(Li Yu)는 독특한 개성을 지닌 작가이다. 구양수는 이유 다음으로 화려한 성격을 지닌 시인이다. 그는 문학창작 분야에서 관습적인 관습이나 대중적인 미적 스타일을 고려하지 않는다. 그는 시 창작 분야에서 활발한 혁명 운동을 일으켰고, 시 창작 분야에서 그의 뛰어난 창작 실천으로 운동을 더욱 추진했으며 종종 "양케"의 장벽을 허물고 자신의 기질을 자유롭게 표현했습니다. 시의 시는 소식 시의 '시화' 혁신을 개척했다. 그러므로 구양수의 말 속에 담긴 내용은 비교적 풍부하고 다채롭다.
먼저 구양수는 세월의 흐름에 대한 슬픔, 진로 혼란에 대한 고민, 미래에 대한 낙천주의와 높은 활력 등 삶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며 강한 개성을 지닌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특징. 자기 이미지. 예를 들어, "Linjiang Immortal"은 그의 험난한 경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Jin Luan이 같은 노래를 불렀고 나라가 봄바람과 함께 번영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이제 보환은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10년의 분기 끝에 곡강화는 헛수고가 되었다. Langshan은 Langyuan과 연결되어 있다고 들었습니다. 건물이 너무 높아서 Jun의 가족이 보이지 않습니다. 외로운 도시에 차가운 해가 서서히 지고 있습니다. 이별의 슬픔은 끝나기 어렵고 맹그로브는 구름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오우양슈는 자신의 정치적 견해를 고집하고 법원의 정치적 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했기 때문에 평생 동안 거듭 강등과 강등을 겪었고, 차질이 닥치면 필연적으로 불만과 불만을 품게 됐다. 북송의 황제들은 문인과 관료들을 신뢰하고 의지하였다. 북송의 정치적 환경은 매우 여유로웠기 때문에 문인과 관료들에게 개인적인 정치적 야망을 실현할 수 있는 비전과 용기를 주었다. 북송은 고의로 문인들과 관료들 사이에 상호 억제의 상황을 조성하고 이를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개인의 평범함으로 인해 이상적이고 재능 있는 선비 관료들이 억압당하고 좌절을 거듭하며 자신의 뜻을 이루기가 어려웠습니다. 야망. 이는 관직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기를 갈망했던 구양수(河陽秀)와 같은 송나라 학자 관료들에게 흔한 비극이다.
그것이 시에 반영되어 있는데, 이는 전후의 극명한 대비입니다. 처음 진시가 되었을 때 나는 봄바람을 자랑스러워했고 내 미래가 밝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허약한 관료제', '10년'의 우여곡절, 황폐한 '갈림길'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별의 어려움'을 안고 있고 아무것도 이룬 것이 없다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했다. 이 시는 과거에 합격한 '같은 해'를 동시에 만나서 느낀 무한한 감정 때문에 지은 것이다. "무유성"도 "세상은 고난과 위험으로 가득 차 있다"고 한탄하며 "좋은 술은 풍경을 흐릿하게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어우양슈는 이별을 할 때나 친구를 만날 때마다 늘 무한한 감동을 느끼는데, 여기에는 친구 간의 우정이 담겨 있다. Ouyang Xiu와 그의 친구들의 경력은 더 많은 이별과 재회를 가져왔습니다. 각 재회는 확실히 그의 마음 속에 많은 감정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두 나무가 만나 눈처럼 날아간다. 청춘을 물리치려면 술을 많이 마셔야 하고, 새 꽃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머리를 백발로 바꿔야 한다. 삶은 끈과 젓가락처럼 모이고 흩어지며, 우리는 늙어도 여전히 서로를 그리워한다. 모두의 황금등불이 거꾸로 매달려 있고, 서쪽 탑에는 달이 낮게 떠있습니다.
'유면'은 눈 내리는 봄 축제에서 다시 만난다. '새 꽃'은 여전히 밝지만 '두 노인'은 많은 인사 변화를 겪었다. 돌이켜 보면 참을 수 없을 것 같아 '술'에 빠지고 '모임'의 기쁨과 슬픔을 버리고 이별 후의 부딪힘을 버리고 달이 '서탑'에 가라 앉도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별을 고하거나 친구를 다시 만날 때 생기는 이런 내면의 감정은 말 속에 자주 드러난다. 《오디따기》는 "10년의 이별이 지나면 빛의 속도가 빨라지고, 다시 만날 때 우리는 옛 사람을 잃었다는 말을 하면 안 된다. 하지만 두준은 전에도 같은 말을 했다"고 말했다. 하얀 머리와 노년기'에는 무한한 좌절과 고난이 담겨 있다. 좌절을 겪을 때 약간 우울해지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그러나 Ouyang Xiu는 항상 우울해지기를 꺼려하는 동시에 이러한 낙관적인 태도로 친구들을 격려하는 것은 서로의 정신적 상처를 치유할 수 있습니다. . 또 다른 노래 '뽕나무 따기'에서는 '고통과 시들음'의 우여곡절을 되짚어본 후 "화면은 마음을 바꿨지만 마음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황금주를 드셔보세요"라고 말했다. 옛날 음악을 다시 들어보면 아직도 취한 것 같은 소리다." 구양수 술과 섹스로 자신을 마비시키는 것이 아니라, 자신과 친구들이 어려운 상황에서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송나라사? 구양수전』에는 “재능이 강하고 정의를 보면 용감하게 행동했다. 눈앞에 우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방아쇠를 무시하고 유배되어 떠돌았다. 그리고 그는 가능한 한 결단력이 있었습니다." 이 시에 표현된 것은 바로 그러한 자아상이다.
북송 선비들의 가장 귀중한 자질 중 하나는 역경 속에서도 항상 낙천적인 태도와 진취적인 기상을 유지하는 것이었다. 북송의 황제는 문인과 관리, 특히 가난한 계층에서 의식적으로 선발된 인재를 귀중하게 여기고 신뢰했습니다. 가난한 배경과 비천한 가문 출신의 이 수많은 지식인들은 핵심 지도자 계층에 진입하여 장군과 총리가 될 수 있었고 진정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하는 역사적 사명을 짊어 질 수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송왕실에 감사하고 충성을 다짐했지만, 관직에 차질이 반복되더라도 이 마음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이 그들의 낙천주의와 진취적인 정신의 뿌리입니다. 구양수는 처음으로 이릉으로 강등되었다. 그는 "봄바람이 세상 끝까지 닿을 수 없고 2월의 산속에 꽃이 없다"는 어려운 환경에서 살았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그것을 굳게 믿었다. "야생화가 늦어도 불평할 필요가 없다"("소원진") "), 그는 다시 초저우로 강등되었다. "풍락정", "주정정"에 출연하여 사람들을 즐겁게 했던 지사 구양수 , 여전히 그의 공식 경력에 대해 상당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저우(Chuzhou)에서 양저우(Yangzhou)로 이사한 후 구양수(Ouyang Xiu)는 한때 서강(Shugang)에 평산당(Pingshan Hall)을 지었습니다. 나중에 Ouyang Xiu가 법정으로 돌아 왔을 때 그의 친구 Liu Chang은 Yangzhou로 가서 개방적이고 낙관적 인 노래 "Chaozhong Cuo Pingshan Hall"을 작곡하여 Ouyang Xiu의 개인적인 기질을 충분히 반영했습니다. :
맑은 하늘에 편평한 산기슭이 기댄 채 산의 풍경이 어우러진다. 봄바람을 피해 홀 앞에 수양버들을 심으세요. 관장(寶寶)은 천 마디 말을 쓰고 천 종을 동시에 마신다. 즐기려면 젊어야 하고, 쇠퇴하는 노인을 기대해야 합니다.
이 시는 양저우 재직 시절 그의 영웅적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시인의 활짝 열려있고 솟아오르는 마음에 맞춰 그의 앞에는 끝없이 펼쳐진 '맑은 하늘'과 멀리 보이는 '산색'이 있다. '천 마디 쓰기', '천 잔 마신다'는 '기사 지사'의 자부심은 극도의 자신감의 표현이다. '실패한 노인' 등은 늙어도 지지 않는 완강한 의지를 암시한다. 시에 반영된 개인의 성격은 "The Drunkard Pavilion"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나중에 소식이 평산당을 방문했을 때 감동을 받아 '서강의 달'이라는 시를 지으며 '태사에게 공양하고 싶으면 여전히 버드나무의 봄바람을 노래한다'고 했다. Ouyang Xiu의 개방적인 낙천주의.
둘째, 산과 강을 묘사한 구양수의 짧은 시에서는 외부 풍경을 유쾌한 눈으로 바라보며 사계절의 풍경에 대한 강한 관심을 유지하고 있으며, 다른 삶에 대한 시인의 낙관적인 태도를 보여줍니다. 각도가 뭔가 독특하네요. 그 중 10가지 유명한 것으로는 "오디 따기"가 있습니다. 이 시는 구양수가 만년에 영주(지금의 안후이성 푸양)에 은거하여 서호의 봄과 여름 풍경을 노래할 때 지은 시인데, 시는 모두 '서호가 좋다'로 시작된다. 각 시의 내용은 반복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오늘날 우리가 "시 구성"이라고 부르는 것과 마찬가지로 "결합 스타일"이라고 부릅니다. 세 곡을 특별히 선정하여 다음과 같이 녹음했습니다.
짧은 배를 타고 서호가 아름답고 구불구불한 푸른 물과 긴 제방의 향기로운 풀, 곳곳에 희미한 음악과 노래가 있습니다. 바람이 없는 수면의 유리 표면은 매끄러웠고, 배는 자신도 모르게 움직이며 잔물결을 일으키고 도요새가 해안을 가로질러 날아가게 했습니다.
서호는 포도주를 실은 배를 그리는 데 좋고, 다급한 관과 복잡한 끈, 전달을 촉진하는 옥잔, 술에 취해서 잠을 잘 수 있도록 꾸준하고 부드러운 파도를 그린다. 노를 젓는 배 아래에는 떠다니는 구름이 있고, 하늘에는 맑은 물이 위아래로 잔잔하게 흐르고 있어 호수에는 특별한 하늘이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서호는 향기 이후 아름답습니다. 붉은 색이 엉망이고 날아 다니는 고양이와 수양 버드 나무가 햇볕에 말랐습니다. 음악과 노래가 흩어지고 관광객들이 떠난 뒤 마침내 봄 하늘을 느끼고 커튼이 낮아지고 제비 두 마리가 이슬비를 타고 돌아옵니다.
이 말들은 대부분 상황과 눈빛을 바탕으로 현장을 감동시키며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단어들이다. "서호"의 샘은 "부드러운 녹색 물", "향기로운 풀의 긴 제방", "희미한 음악"으로 아름답습니다. 호수 물은 맑고 "맑고"흰 구름이 그 안에 비쳐집니다. 방문객들은 모든 명예와 불명예를 잊고 이 "유리" 세계에 몰입되며 모든 것과 모든 사람이 통합됩니다. '꽃이 다 핀 뒤' 늦은 봄철에도 시인의 관심은 여전합니다. 시인은 "지저분한 붉은 날아 다니는 고양이"와 "이슬비"에서 돌아 오는 "이중 제비"에 직면하여 일종의 조용하고 조용한 아름다움을 발견했습니다. 이 말은 호수 위의 새봄이나 늦봄의 풍경을 아름답고 여유로운 문체로 묘사하며, 호수에서 뱃놀이를 할 때의 아름다운 풍경이나 유람을 마치고 돌아올 때의 고요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색상은 신선하고 우아하며 분위기가 좋습니다. 부드럽고 쾌활합니다. Ouyang Xiu는 "Six One Poetry Talk"에서 Mei Yaochen을 인용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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