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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성의 유래

양성의 유래 양씨의 유래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지성에서

그는 양씨의 직계 후손입니다. 따라서 중국 민족의 조상인 황제(黃帝)이므로 양씨의 유래는 반드시 황제(黃帝)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1대 황제 : 소전의 후예. Shaodian의 가족은 왕자입니다 (Xiong Guo라는 왕이 있습니다). 어머니는 부바오(富寶)를 불렀는데, 북두칠성 주변에 큰 번개가 치는 것을 보고 임신을 느꼈고, 24개월이 되었을 때 헌원(玄遠) 언덕에서 황제를 낳았기 때문에 선원(玄庵)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그 나라에는 곰이 있어서 이름이 유웅(周雄)이다. 그는 지수이(Jishui)에서 자랐기 때문에 지(Ji)를 성으로 삼았습니다. 그는 4명의 첩을 두었고 25명의 아들을 낳았습니다. 서령씨의 딸인 원씨는 낙조(樂祖)라고 불리며 창의(長夷), 선샤오(玄夏), 용묘(龍境)를 낳았고, 둘째 첩 방뢰(백계라고도 함)는 수왕조와 청나라에 태어났다. 통우씨는 첩과 이봉을 낳았고, 넷째 첩은 통우씨라 불리며, 겉모습은 사악하지만 덕이 풍부하다. 그의 첩의 아들은 16명뿐인데, 그 중 14명이 이미 성을 받았고, 12개의 성이 생겼다. 8월, 황제가 백년의 통치를 마치고 사망하여 110세의 나이로 교산에 장사되었고 아들 선효에게 물려주었다.

2대 Xuan Xiao: 황제의 둘째 아들 Zhi로 명명되었습니다. 어미소라 조상은 무지개 같은 큰 별을 느끼고 화청에서 내려와 황제를 낳았다. 황제 때 청하(淸河)가 흘러들어 경상(慶象)에 성읍을 쌓았기 때문에 경상씨(淸商氏)라 불렀다. 나라가 청양(靑陽)에 있으므로 청양씨(靑陽氏)라 부른다. 그는 Jin De와 함께 세계를 통치했으며 Jin Tianshi로 명명되었습니다. 그는 태호(泰宝)의 방법을 실천할 수 있었기 때문에 소호(少河)라고 불렀고, 수도는 곡부(曲府)였다. 재위 84년에 죽고 100세까지 살았으므로 운양에 장사되었으므로 후세들도 그를 운양씨라 불렀다. 아들을 낳는 것을 자오지(草絲)라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형 Changyi의 아들 Gaoyang은 Zhuanxu였습니다.

3대 교계:현샤오자는 왕위를 계승하지 못했다. 아들 마이를 낳는 것은 황제의 후계자가 되는 것입니다.

4대 구황제: 자오지지자(Jiaojizi)라는 이름을 얻었다. 그는 상서로운 정신을 가지고 태어났으며 15세에 Zhuanxu 황제로부터 신(Xin)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30세에 수이더(Shui De)가 고양(Gao Yang)을 대신하여 황제가 되었습니다. 황제에게서 유래하였기 때문에 고신씨(高信樂)라 명명되었으며 모두 백씨에 속하였다. 황제의 4명의 후궁: 원후궁에게는 소의 딸 강(원래 여자)이 있었는데, 진봉의 딸 청도(靑島)는 기(姓)에서 태어났고, 진풍(陳峰)의 딸은 붉은 용의 복을 받았다. 임신 14개월이 되어서 단링(Danling)에서 야오(Yao)를 낳았는데, E 가문의 딸인 Jian Di가 높은 옷깃에서 기도하는데, 날아다니는 제비의 상서로운 인연이 E Zi의 딸을 낳는다. 가족은 아들을 낳는 창이(Chang Yi)라고 불린다. 고제는 70년간 재위하다 10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 둔구(敦丘)에 묻혔다. 아들 Zhi가 성공했습니다.

5대 호지(後治)의 어머니는 소씨(少氏)의 딸 장희(江熙)를 낳았는데, 이름은 황실 후궁 구원(孝源)이었다. 야생에 나가서 거대한 흔적을 보면 그 흔적을 따라가는 것이 불쾌하고 기쁘고, 임신부처럼 돌아다니면 그 기간에 아이를 낳게 되어 불행하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좁은 골목을 지나 지나가는 말과 소를 무시하고 당신에게 적합한 평평한 숲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하의 얼음 위에 버려져 있었습니다. 새들이 날개로 그것을 덮었습니다. Jiang Xuan은 그를 신이라고 생각하여 그를 입양하여 키웠습니다. 처음의 포기하려는 욕구가 실패했기 때문에 그 이유를 포기라고 합니다. 어렸을 때 버림받은 그는 거인처럼 우뚝 섰습니다. 그의 게임은 나무를 잘 키우고, 어른이 되면 농사를 잘 짓는다. 땅이 그에게 적합하고, 곡식 재배에 적합한 사람은 그렇게 할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이 그것을 따릅니다. 요 황제는 이 소식을 듣고 그를 농부로 승진시켜 세상에 이로운 일을 하게 하였고, 그 공로를 인정받아 소(少)라는 칭호를 받았고, 이름은 지(智)로 지었다. Hou Ji가 죽은 후 Zi Xi가 설립되었습니다.

6대째 시시:후계자는 아버지의 지위를 물려받아 농사일을 했다.

7대 왕삼촌: 추희자는 아버지의 지위를 물려받아 농사일을 했다.

부고 8대: 촉왕자(吳王子)가 하태강(夏泰康) 정부가 쇠퇴하고 나라를 잃자 부고는 농사를 짓지 않아 관직을 잃고 서북의 융디(隆帝)로 도망갔다. 아들의 탄생을 주(周)라고 한다.

9번째 인생에서 주 : 부쿠지. 그는 공류(Gong Liu)라는 아들을 낳았다.

10대 공류: 주지, 비록 융제시대에 있었지만 호지의 사업을 회복시켰다. 선청(鄭清) 가자(嘉子) 황제 때 고향인 거치(居治)에서 위수(魏河)를 건너 빈(汁)으로 나라를 옮겼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Zhou Dao의 부상은 실제로 이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공류(孝劉)가 죽고 자청(子淸)이 세워졌다.

11대 축하 : 공류자, 나라가 빈에 있다. 그는 축제 중에 죽었고, 황제는 똑바로 서 있었습니다.

12대 황포:청결자가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다.

13대 후차 : 빈국의 후계자인 황포자.

14번째 인생에서는 나쁜 비유: 푸차이의 아들이 빈주에서 그를 계승했다.

15번째 인생에서 공페이: 우자를 멸망시키고 빈주를 계승했다.

16번째 인생의 부팡: 공비자, 빈국의 후계자.

17대 고우:피방자가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다.

18대 후통:고우자가 빈왕국을 계승했다.

19세기에 야유:후동자가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습니다.

20번째 인생의 윤두: 빈 왕국의 후계자 야유지.

21대 태공: 빈 왕국의 후계자 윤두의 아들.

22세대, 청색증: 왕자, 빈 왕국의 후계자.

23대 주의:청색증 아들을 낳고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다.

24대 공수주: 주(Xing Xun Pan)의 아들이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다.

25번째 인생에서 구공의 직계 아버지: 삼촌과 조상 아들. 호기와 공류의 공적을 회복하고 덕을 쌓고 의를 실천하면 나라의 모든 사람이 입게 될 것입니다. 순복과 영제의 공격을 받아 빈두로 가서 기거로 가서 양산을 건너 기산 기슭에서 끝났다. 전국 각지의 빈 사람들이 노인을 부양하고 젊은이를 돌보며 모두 기하의 고대 공작에게 돌아갔다. 이웃나라를 방문할 때 고대 관료와 성인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귀국하는 경우가 많았다. Gu Gong에게는 다음 날 Yu Zhong이 태어난 Tai Bo라는 장남이 있었고 그의 첩 Taijiang은 어린 아들 Ji Li를 낳았습니다. Ji Li는 현숙한 여인과 결혼했습니다. 태인은 번영하는 아들을 낳고 신성한 길조를 누렸습니다. 고공은 "내 세상에 번영이 있다면 번영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장남 타이보와 차남 유종은 고공이 번영을 확산시키기 위해 계절 달력을 만들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들은 그렇게 죽었습니다. ..gt;

양양(陽)의 유래 1. 주(周)나라 선왕(周皇)의 아들이 있어 양(楊)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호북성 샹판 지역)을 거쳐 나중에 그의 성을 따랐다. 2. 주성단의 남동생 서우(船玉)는 지(吉)라는 성을 따서 나중에 양(楊)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후에 디(縣)를 성으로 삼았다. 3. 수나라 초기에 양이진(楊聲聲)이 있었는데, 본래 유치씨 집안이 곤경에 처해 성을 양(楊)으로 바꾸었다. /양주: 전국시대 위(魏)나라 출신으로 '생명 귀중', '자기 귀중'을 주창한 선진(前秦) 학자 중 한 사람이다. 양견(楊偉, 541~604) : 수나라의 시조 황제, 즉 수나라의 문제(文帝)로, 홍농화음(지금의 섬서성) 출신이다. 수(隆)나라 주경(周景) 때 재상을 맡아 정국을 보좌하였고, 그의 후손이 주(周)나라의 황제로 즉위하였다.

바이두 백과사전에서...

(내 성은 양입니다)

"양"이라는 성은 어디에서 왔나요? 양

1. 성의 유래

1. 지(Ji)라는 성에서 유래. 당나라 때 주성왕이 그의 남동생을 촉우라고 지었고, 이름도 당서유로 알려졌습니다. 당서옥의 아들 사에가 왕위를 계승한 후, 당나라에 진수가 있었다고 하여 진후로 이름을 바꾸었다. 주(周)선왕(周皇王)의 아들 상복(商寶)을 유왕(周王) 때 양후(楊侯)로 봉하였다. 춘추시대 진(晉)나라가 양(陽)을 멸망시키고 양(楊)은 진(晉)나라 양철지(楊絲治)의 봉토가 되었다. . 이때 오공(晉君)(사왕의 10손)이 양씨족의 시조인 차남 박교에게 양후작을 하사하였다. 보교의 손자 도(圖)는 양설(羊舌)을 먹고 양설(陽舌)의 의사가 되었다고 한다. Shu Z라고도 알려진 Tu의 손자 Z는 Dai Jin에서의 공로로 인해 Yang 가족 마을에 맡겨졌습니다. 그의 아들 Bo Shi는 마을 이름을 따서 그를 Yang 가족이라고 불렀습니다. 기원전 514년 진나라가 양옥씨를 멸망시키고 보시의 아들 중 한 사람이 화산선선곡으로 도망갔고, 그 후 화음에 살았으며 역사상 양씨종이라고 불렸다.

2. 주어진 성에서. 삼국시대 제갈량은 애뢰이(호남과 귀주에 있는 요족의 한 분파)를 평정한 후, 지역 소수민족에게 조(趙), 장(張), 양(楊), 리(秦)라는 성을 부여했다.

3. 성에서 양으로. 예를 들어, 푸젠(Fujian) 출신의 린(Lin) 성을 가진 사람들은 광둥(Guangdong) 메이저우(Meizhou)로 이주한 후 성을 양(Yang)으로 바꿨습니다. 『북방사』에는 양이진(楊伯聲)의 원래 성(姓)이 위치(吳治)였는데 나중에 양(陽)으로 고쳐졌다고 기록되어 있다.

4. 다른 클랜에서 성을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북위 소문제가 도읍을 낙양으로 옮긴 후 한화를 실시하여 북방 삼자 성인 모후루를 가진 일부 사람들이 양씨로 바뀌었다.

2. 이주 및 분포

양씨 성씨의 출생지는 현재의 산시성이다. 양왕이 금나라에 멸망한 후, 그의 후손들은 서쪽으로 번성하여 먼저 섬서성(陝西省)으로 이주하였고, 그 후 산서성 분수강 상류의 화현 지역에 이르렀고, 이후 허난성(河南省)에 이르고 있다. 후대에 양씨 성씨 발전의 주류가되었습니다. 한나라 때 양씨 성씨는 우리나라 북부 대부분의 지역에 널리 분포되었습니다. 양씨라는 성씨가 주로 후베이성과 산시성에서 쓰촨성으로 들어온 것도 이때였다. 춘추전국시대에 양씨는 강한(지금의 호북성 전강)으로 남쪽으로 이주했고, 이후 초나라의 세력이 커지면서 강제로 남동쪽의 강서(江西)로 이주했다. . 동시에 일부 양씨 가문은 산시(山西)성에서 강소성(江蘇省), 안후이성(安徽省)으로 이주한 뒤 양쯔강 중하류로 퍼져나갔다. 진당시대는 양씨가 남북, 특히 남방에서 번성하는 중요한 시기였으며, 이 시기에는 서진말 영가의 난과 당나라 안시의 난이 일어났다. 중앙 평야의 양 가족이 남쪽으로 이동합니다. 송나라 이후 양씨족은 복건성을 중심으로 장강 이남의 광대한 지역에 널리 분포하고 이주하였다.

요컨대 수당 이전에는 허난(河南), 산서(山西), 섬서(陝西) 3성에 집중한 양씨 외에 천수(甘수), 간쑤(甘肃)를 중심으로 한 노선과 후난(湖南), 장시(江西)를 중심으로 한 노선도 있었다. . 그 후 점차 허베이성, 산둥성, 내몽골, 안후이성, 후난성, 저장성 동부, 복건성, 광둥성, 쓰촨성, 구이저우성, 윈난성, 광시성 등으로 발전하여 전국 각지로 통합되었습니다.

3. 준왕 홀 번호

홀 번호

1. 관시 홀: 동한 시대에 관시 출신인 양진이 낭독했습니다. 명나라 사람들은 그를 관희당(宇孫室)이라 불렀다.

2. 쓰즈히탕: 양진이 형주 태수였을 때 그는 매우 정직했다. 한번은 한 남자가 뇌물을 주기 위해 밤에 양진의 집에 금을 가져왔습니다. 양진은 거절하고 그 남자를 심하게 질책했다. 남자는 여전히 포기하지 않고 미소를 지으며 Yang Zhen에게 말했습니다. 늦은 밤입니다. 위치는 당신 집에 있으므로 아무도 모릅니다. 받아주세요! Yang Zhenyi는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당신도 알고 나도 알고 어떻게 아무도 모른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나가세요! 양씨는 네 가지 지식을 그 명칭으로 삼았습니다.

희망현

1. 홍농현 : 서한시대에 건립된 현으로 행정구역은 홍농(현 허난성 영바오북)이었다. 동부한 왕조에서 북주 왕조까지 여러 차례 헝농현으로 개칭되었습니다.

2. 천수현(Tianshui County): 서한시대에 현이 설치되었고, 행정구역은 핑샹(Pingxiang, 현재의 간쑤성 통웨이(Tongwei) 북서쪽)이었다.

3. 하노이 현: 추한 왕조 때 현이 설치되었고, 그 통치는 회 현(현재 허난 성 우즈 현의 남서쪽)에 있었습니다. 이 양씨 가문의 시조는 한나라 양왕의 장군 양보(楊寶)였다.

4. 역사적 유명인사

양예: 지예라고도 알려져 있다. 북송의 유명한 장군으로 안문관에서 거란군 십만 명을 격파한 적이 있다.

양옌자오: 북송의 유명한 장군, 양유랑(楊立浪)으로 알려진 양예(楊愛)의 아들.

양경: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12세에 왕백(王伯), 노소림(魯趙君), 나빈왕(羅炭王)과 함께 신동으로 불리며 당나라 초기 4대 영웅으로 불렸다.

양완리(楊wanli): 남송(南宋)의 시인. 그의 시는 유마오(丹母), 판성다(汉成da), 육유(魯保)와 함께 유명하며, 남송의 4대 시인으로 알려져 있다.

양련: 명나라 출신인 상수는 24가지 주요 범죄로 위중현을 탄핵하고 박해를 받아 사망했다.

양웅: 서한 시대의 유명한 시인, 철학자, 언어학자. 그는 한때 유교 윤리를 옹호하면서 "Fangyan", "Taixuan", "Fayan"등을 썼습니다.

Yang Shenxiu:......gt;gt;

"양"이라는 성의 유래 1. 양(Yáng Yang)이라는 성의 유래는 7가지입니다. 1. 지성(姐姓)에서 지(姐)라는 성은 진 무공(晉吳공)의 10대 손자(당나라 촉우의 아들 사의 10번째 손자) 때 둘째 아들 보교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원화성편』과 『동지씨족보고』에 따르면, 주성왕은 당나라에서 동생의 이름을 촉우로 지었고, 촉우의 아들 사에가 왕위를 계승한 후 남쪽에 진수이가 있었기 때문에 이름을 진후로 바꿨다. 당나라의. 춘추시대에 양은 진나라에 멸망하고 진나라 양두의 봉토가 되었다. 진 무공(晉君)(사왕의 10대 손자)이 둘째 아들 박교를 양허(楊伯)에게 물려주었고 양후(楊僧)라고 불렀다. 2. 양후보교(楊伯伯橋)의 후손인 쑨양토귀도(孫陽御塩圖)의 이름을 따서 지(吉)라는 성에서 유래했다. 《당신서 재상 창세기》에 따르면 보교의 손자가 갑자기 양우에 정착하여 양우씨가 되었다고 한다. 도의 손자에게 서상(吉祖)이라는 의호를 주었고, 대진(大晉) 왕조에서 공을 세운 공로로 양씨 성(오늘날의 산서성 홍동현 남동쪽 범촌 동쪽의 고대 도시)을 맡게 되었다. 마을에 있었고 양씨(楊氏)라고 불렸다. 기원전 514년, 진나라가 강종씨의 제 가문과 양우 가문을 멸망시키고, 보시가 아들을 낳아 화산선선곡으로 도망쳐 화음(지금의 섬서성)에 살았다. 양씨(楊氏)이며 역사상 양씨(楊氏)로 알려졌다. 산시(山西)성 양(楊)씨 가문이다. 3. Yang Guo 성의 이론에서. Li Xueqin의 "중국 성 계보"에 따르면 이 이론은 전해지는 문서에서는 발견되지 않지만 발굴된 문화 유물에서 볼 수 있습니다. 4. 진무공 당시의 관료인 양순(陽孫)의 이름을 따서 양순(楊孫)의 유물에 관한 이야기에서 유래한다. 『좌전』의 기록에 따르면, 진무공에게는 양순(楊孫)이라는 의사가 있었는데, 그의 후손들은 양(楊)이라는 성을 따서 양씨(楊氏)라고 불렀다. 5. 성은 한나라 말기에 지어졌다. 삼국시대 제갈량은 노의족(후난성, 귀주성 요족)을 평정한 후, 현지 소수민족에게 조(趙), 장(張), 양(楊), 리(秦)라는 성을 부여했다. 6. 성에서 양으로. 예를 들어, 푸젠성 린(Lin) 성을 가진 사람들은 광둥성 메이저우(Meizhou)로 이주한 후 성을 양(Yang)으로 바꿨습니다.

"북방사"에 따르면 양이진의 원래 성은 웨이치(Weichi)였는데 나중에 양(楊)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7. 다른 씨족 출신으로 성을 양씨로 바꾼다. 예를 들어, 북위 소문제가 천도를 낙양으로 옮긴 뒤 한화화를 시행한 후, 북위 소문제가 삼자 성 모후루를 양씨로 바꾸었다. 성을 받은 조상 : 양보교(楊十橋). 주(周)나라 초기에 무왕(周王)이 죽고, 어린 성왕(成王)이 왕위를 계승하였다. "동예를 왕으로 책봉하였다"는 금언으로 인해 그의 동생인 당숙우(唐許玉)가 봉하여졌다. 당나라. 당수옥(唐書玉)의 아들 사(興)가 진후(晉侯)가 되어 10대에 걸쳐 진(晉) 무공(吳孫)에게 계승되었다. 양(陽)에 봉봉되어 양후(楊後)라 불렸다. 이로써 양박교는 양성의 조상이 되었다. 2. 이주와 분포 양씨 성씨의 출생지는 현재의 산시성(山西省)이다. 양왕이 금나라에 멸망한 후, 그의 후손들은 서쪽으로 번성하여 먼저 산시성 풍의(현재의 대리)로 이주한 다음, 산시성 훠저우(화주)로 이주하여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번성하였다. 춘추전국시대에 양씨는 강한(지금의 호북성 전강)으로 이주했고, 이후 초나라의 세력이 강해지면서 동남지방으로 이주하게 됐다. 현재 장시성(江西省) 지역에는 동시에 산서성(山西省)에서 장한(江han) 지역으로 이주한 사람들도 있었다. 양성은 장쑤성(江蘇省)과 안후이성(安徽) 출신이어서 양쯔강 중하류에 널리 퍼져 있다.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시대에 양(楊)씨 성씨는 이미 쓰촨성으로 이주했고, 상수 푸셰(楊沙) 양현(楊興)은 절강성 쾌지(回来)로 이주했다. 위(魏), 진(秦), 남(南)북조(南朝)시대에는 산시(陝西)성 화음(淮陰)에 살던 유명한 양홍농(洪農)씨와 간쑤(甘肃) 치우치(甘肅)에 살던 양씨(楊族) 외에 많은 양씨가 남쪽으로 이주했다. 사회 불안으로 인해 양쯔강이 유폐되었고, 중원을 지배하던 소수민족들이 성을 양쯔강 이남으로 이주시켰으며, 홍농 양진의 10번째 손자인 양희곡이 역을 맡았다. 태원현주(泰源縣縣)의 증손자는 수(隋) 문제(文皇) 양견(楊建)이다. 당말에는 안시의 난을 피하기 위해 중원에서 다수의 양씨가 다시 남쪽으로 이주하였고, 이 기간에 일부 양씨족은 한반도로 이주하였다. 송나라 시대에는 양무제와 양예가 산서성 태원에 살았고, 양귀는 귀주성 보저우로 이주했다. , Fujian을 이주 중심지로 삼았습니다. 원나라 말기에는 광둥(廣东)·푸젠(富建)·절강(浙江) 연안 지역을 해외 이주민의 본거지로 삼아 양씨(楊氏)씨의 해외 이주가 대규모로 이루어졌으며, 이들의 이주 장소는 주로 동남아시아 국가에 집중됐다. 명나라 영락시대 절강성 소흥 출신 양운천(楊雲泉)이 군대를 이끌고 바다를 건너 북보르네오(지금의 말레이시아 하바주)에 가서 그 지역 추장의 딸과 결혼했다. 양운천의 죽음으로 인해 바다에 빠져 죽었는데, 이는 지역 전설이 되었다. 청나라 건륭제 때 복건성 연안 출신인 양아추(楊秀)가 인도로 가서 장사를 하고 차이나타운을 세웠다. 근대 이후에는 양씨가 유럽이나 미국, 호주로 건너가 정착했다. 현재 양씨는 우리나라에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특히 장강 유역 지역에 널리 분포되어 있다. 양씨의 분포 패턴은 원래 황하 중류와 화산 기슭에서 주변 지역으로 퍼졌다. 해외에서는 주로 동남아시아로 퍼져 나갔다. 양씨는 오늘날 중국에서 6번째로 흔한 성씨로, 중국 한족 인구의 약 3.1%를 차지할 만큼 인구가 많습니다. 3. 역사적 유명인 Yang Zhu : 칭 Ziju, Wei 국가 초기의...gt;gt

수백 가족에 대한 성씨의 유래는 세 가지입니다. 양씨의 유래:

1. 지씨에서 유래

그는 중화민족의 시조이자 그의 조상인 황제의 직계 후손이다. 양씨의 유래는 반드시 황제(黃帝)로 시작해야 한다.

1대 황제 : 소전의 후예. Shaodian의 가족은 왕자입니다 (Xiong Guo라는 왕이 있습니다). 어머니는 부바오(富寶)를 불렀는데, 북두칠성 주변에 큰 번개가 치는 것을 보고 임신을 느꼈고, 24개월이 되었을 때 헌원(玄遠) 언덕에서 황제를 낳았기 때문에 선원(玄庵)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그 나라에는 곰이 있어서 이름이 유웅(周雄)이다. 그는 지수이(Jishui)에서 자랐기 때문에 지(Ji)를 성으로 삼았습니다. 그는 4명의 첩을 두었고 25명의 아들을 낳았습니다. 서령씨의 딸인 원씨는 낙조(樂祖)라고 불리며 창의(長夷), 선샤오(玄夏), 용묘(龍境)를 낳았고, 둘째 첩 방뢰(백계라고도 함)는 수왕조와 청나라에 태어났다. 통우씨는 첩과 이봉을 낳았고, 넷째 첩은 통우씨라 불리며, 겉모습은 사악하지만 덕이 풍부하다. 그의 첩의 아들은 16명뿐인데, 그 중 14명이 이미 성을 받았고, 12개의 성이 생겼다. 8월, 황제가 백년의 통치를 마치고 사망하여 110세의 나이로 교산에 장사되었고 아들 선효에게 물려주었다.

2대 Xuan Xiao: 황제의 둘째 아들 Zhi로 명명되었습니다. 어미소라 조상은 무지개 같은 큰 별을 느끼고 화청에서 내려와 황제를 낳았다. 황제 때 청하(淸河)가 흘러들어 경상(慶象)에 성읍을 쌓았기 때문에 경상씨(淸商氏)라 불렀다. 나라가 청양(靑陽)에 있으므로 청양씨(靑陽氏)라 부른다. 그는 Jin De와 함께 세계를 통치했으며 Jin Tianshi로 명명되었습니다. 그는 태호(泰宝)의 방법을 실천할 수 있었기 때문에 소호(少河)라고 불렀고, 수도는 곡부(曲府)였다. 재위 84년에 죽고 100세까지 살았으므로 운양에 장사되었으므로 후세들도 그를 운양씨라 불렀다. 아들을 낳는 것을 자오지(草絲)라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형 Changyi의 아들 Gaoyang은 Zhuanxu였습니다.

3대 교계:현샤오자는 왕위를 계승하지 못했다. 아들 마이를 낳는 것은 황제의 후계자가 되는 것입니다.

4대 구황제: 자오지지자(Jiaojizi)라는 이름을 얻었다. 그는 상서로운 정신을 가지고 태어났으며 15세에 Zhuanxu 황제로부터 신(Xin)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30세에 수이더(Shui De)가 고양(Gao Yang)을 대신하여 황제가 되었습니다. 황제에게서 유래하였기 때문에 고신씨(高信樂)라 명명되었으며 모두 백씨에 속하였다. 황제의 4명의 후궁: 원후궁에게는 소의 딸 강(원래 여자)이 있었는데, 진봉의 딸 청도(靑島)는 기(姓)에서 태어났고, 진풍(陳峰)의 딸은 붉은 용의 복을 받았다. 임신 14개월이 되어서 단링(Danling)에서 야오(Yao)를 낳았는데, E 가문의 딸인 Jian Di가 높은 옷깃에서 기도하는데, 날아다니는 제비의 상서로운 인연이 E Zi의 딸을 낳는다. 가족은 아들을 낳는 창이(Chang Yi)라고 불린다. 고제는 70년간 재위하다 10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 둔구(敦丘)에 묻혔다. 아들 Zhi가 성공했습니다.

5대 호지(後治)의 어머니는 소씨(少氏)의 딸 장희(江熙)를 낳았는데, 이름은 황실 후궁 구원(孝源)이었다. 야생에 나가서 거대한 흔적을 보면 그 흔적을 따라가는 것이 불쾌하고 기쁘고, 임신부처럼 돌아다니면 그 기간에 아이를 낳게 되어 불행하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좁은 골목을 지나 지나가는 말과 소를 무시하고 당신에게 적합한 평평한 숲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하의 얼음 위에 버려져 있었습니다. 새들이 날개로 그것을 덮었습니다. Jiang Xuan은 그를 신이라고 생각하여 그를 입양하여 키웠습니다. 처음의 포기하려는 욕구가 실패했기 때문에 그 이유를 포기라고 합니다. 어렸을 때 버림받은 그는 거인처럼 우뚝 섰습니다. 그의 게임은 나무를 잘 키우고, 어른이 되면 농사를 잘 짓는다. 땅이 그에게 적합하고, 곡식 재배에 적합한 사람은 그렇게 할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이 그것을 따릅니다. 요 황제는 이 소식을 듣고 그를 농부로 승진시켜 세상에 이로운 일을 하게 하였고, 그 공로를 인정받아 소(少)라는 칭호를 받았고, 이름은 지(智)로 지었다. Hou Ji가 죽은 후 Zi Xi가 설립되었습니다.

6대째 시시:후계자는 아버지의 지위를 물려받아 농사일을 했다.

7대 왕삼촌: 추희자는 아버지의 지위를 물려받아 농사일을 했다.

부고 8대: 촉왕자(吳王子)가 하태강(夏泰康) 정부가 쇠퇴하고 나라를 잃자 부고는 농사를 짓지 않아 관직을 잃고 서북의 융디(隆帝)로 도망갔다. 아들의 탄생을 주(周)라고 한다.

9번째 인생에서 주 : 부쿠지. 그는 공류(Gong Liu)라는 아들을 낳았다.

10대 공류: 주지, 비록 융제시대에 있었지만 호지의 사업을 회복시켰다. 선청(鄭清) 가자(嘉子) 황제 때 고향인 거치(居治)에서 위수(魏河)를 건너 빈(汁)으로 나라를 옮겼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Zhou Dao의 부상은 실제로 이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공류(孝劉)가 죽고 자청(子淸)이 세워졌다.

11대 축하 : 공류자, 나라가 빈에 있다. 그는 축제 중에 죽었고, 황제는 똑바로 서 있었습니다.

12대 황포:청결자가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다.

13대 후차 : 빈국의 후계자인 황포자.

14번째 인생에서는 나쁜 비유: 푸차이의 아들이 빈주에서 그를 계승했다.

15번째 인생에서 공페이: 우자를 멸망시키고 빈주를 계승했다.

16번째 인생의 부팡: 공비자, 빈국의 후계자.

17대 고우:피방자가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다.

18대 후통:고우자가 빈왕국을 계승했다.

19세기에 야유:후동자가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습니다.

0세기 윤두: 빈 왕국의 후계자 야유지.

21대 태공: 빈 왕국의 후계자 윤두의 아들.

22세대, 청색증: 왕자, 빈 왕국의 후계자.

23대 주의:청색증 아들을 낳고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다.

24대 공수주: 주(Xing Xun Pan)의 아들이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다.

25번째 인생에서 구공의 직계 아버지: 삼촌과 조상 아들. 호기와 공류의 공적을 회복하고 덕을 쌓고 의를 실천하면 나라의 모든 사람이 입게 될 것입니다. 순복과 영제의 공격을 받아 빈두로 가서 기거로 가서 양산을 건너 기산 기슭에서 끝났다. 전국 각지의 빈 사람들이 노인을 부양하고 젊은이를 돌보며 모두 기하의 고대 공작에게 돌아갔다. 이웃나라를 방문할 때 고대 관료와 성인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귀국하는 경우가 많았다. Gu Gong에게는 다음 날 Yu Zhong이 태어난 Tai Bo라는 장남이 있었고 그의 첩 Taijiang은 어린 아들 Ji Li를 낳았습니다. Ji Li는 현숙한 여인과 결혼했습니다. 태인은 번영하는 아들을 낳고 신성한 길조를 누렸습니다. 고공이 말했다: "내 세상에는 번영이 있어야 하고, 번영할 것입니다!" 장남 타이보와 차남 유종은 고공이 번영을 퍼뜨리기 위해 계절 달력을 만들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들은 가시처럼 죽었습니다. 부시, 문신과 머리카락이 잘린 분기 별 달력을 보자. 구공이 죽고, 지...gt;gt;

수백 가문의 성 중에서 양씨는 어디에서 유래되었는가? 양씨의 유래: (1) 지씨에서 유래. 국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광운》과 《신당서. 재상의 족보》에 따르면, 주나라 선왕의 막내아들인 상나라의 아버지가 양후라는 칭호를 받았고, 후에 진나라와 합쳐졌다. 그는 그의 성이되었습니다. (2)오대십국시대의 성씨이다. '금서'에 따르면 성은 대대로 치우치에 살았던 양(楊)이다.

(3) 남조와 북조 시대에는 선비족에서 성씨가 바뀌었다. (4) 『당서(唐書)』에 따르면 양광원은 서투르크족 사타족에 속하며 양씨족에 속한다. (5) 양이는 '양'을 썼다. 한나라 양웅(楊雄)의 『자서전』에는 서상사가 양승백사(極聖母師)에게서 수집되었는데, 이름은 이(宜)를 성으로 삼아 양시(楊師)라고 불렀다. 이 양 가문은 양이(Yang Yi)로 왕위를 차지했습니다.

수백 개의 성 중 양씨는 오늘날의 산시성 양이(楊伯) 출신이다.

양씨라는 성씨는 어디서 유래됐나요? 양(楊)이라는 성은 오늘날 중국에서 6번째로 흔한 성으로, 인구가 많고 분포도 넓으며, 대만에서는 10위를 차지합니다. 양(楊)이라는 성은 서주(周周)나라 때의 지(吉)성에서 따왔다. 주헌왕 계경왕의 아들 상복은 주유왕으로부터 양(陽)이라는 곳에서 칭호를 받아 양국(陽國)을 세웠다. 춘추시대에 양나라는 진나라는 멸망당했고, 양나라는 그 후손들이 나라를 성으로 삼았으며, 그때부터 성은 양(楊)이 되었다. 진(晉)나라가 양(陽)을 멸망시킨 후 진(晉)무공의 손자인 도(土)에게 주어져 '양설의사'라 불렸다. Tu의 손자 Xiang 삼촌은 Bo Shi라는 아들을 낳았고 이름은 Eat Me였습니다. Shiwo는 Fengyi를 그의 성으로 삼았고 Yang Shi와 Yang Shiwo로 알려졌습니다. 발전과 진화: 양시는 진나라 유청의 난 때 살해당했고, 그의 후손들은 홍농과 화음으로 도망갔고, 점차 오늘날 양씨의 가장 중요한 가문으로 발전했습니다. 또한 양씨의 성씨 중 일부는 소수민족의 성씨이거나 소수민족의 성을 변경하여 형성된 성씨도 있다. 양씨 성씨는 산시(陝西)와 하남성(河南)에서 처음 발달한 후, 서진(西晉) 말기에 복건성(富建省)으로 옮겨갔고, 원나라 때 광동성(廣东省)으로 옮겼다. 양씨의 주요 정착지는 화인(Huayin), 슈우(Xiuwu), 하노이(Hanoi), 푸펑(Fufeng), 메이현(Meixian) 등이다. 다른 유명인으로는 Chen Ning Yang이 있습니다.

양씨의 유래에 대한 참고문헌 3 1. 지씨에서 유래. 당나라 때 주성왕이 그의 남동생을 촉우라고 지었고, 이름도 당서유로 알려졌습니다. 당서옥의 아들 사에가 왕위를 계승한 후, 당나라에 진수가 있었다고 하여 진후로 이름을 바꾸었다. 주(周)선왕(周皇王)의 아들 상복(商寶)을 유왕(周王) 때 양후(楊侯)로 봉하였다. 춘추시대 진(晉)나라가 양(陽)을 멸망시키고 양(楊)은 진(晉)나라 양철지(楊絲治)의 봉토가 되었다. . 당시 진(晉) 무공(晉君)(사(智)의 10손)이 둘째 아들 박교(杨橋)에게 양후(楊侯)로 봉하였다. 보교의 손자 도(圖)는 양설(羊舌)을 먹고 양설(陽舌)의 의사가 되었다고 한다. Shu Z라고도 알려진 Tu의 손자 Z는 Dai Jin에서의 공로로 인해 Yang 가족 마을에 맡겨졌고 그의 아들 Bo Shi는 마을 이름을 그의 성으로 사용하여 Yang 가족이라고 불렀습니다. 기원전 514년 진나라가 양옥씨를 멸망시키고 보시의 아들 중 한 사람이 화산선선곡으로 도망갔고, 그 후 화음에 살았으며 역사상 양씨라 불렸다.

2. 주어진 성에서. 삼국시대 제갈량은 애뢰이(호남과 귀주에 있는 요족의 한 분파)를 평정한 후, 지역 소수민족에게 조(趙), 장(張), 양(楊), 리(秦)라는 성을 부여했다.

3. 성에서 양으로. 예를 들어, 푸젠(Fujian) 출신의 린(Lin) 성을 가진 사람들은 광둥(Guangdong) 메이저우(Meizhou)로 이주한 후 성을 양(Yang)으로 바꿨습니다. 『북방사』에는 양이진(楊伯聲)의 원래 성(姓)이 위치(吳治)였는데 나중에 양(陽)으로 고쳐졌다고 기록되어 있다.

4. 다른 클랜에서 성을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북위 소문제가 도읍을 낙양으로 옮긴 후 한화를 실시하여 북쪽에 3자가 있던 모후루씨가 양씨로 바뀌었다.

5. 봉지를 성으로 삼습니다. 주(周)나라 무왕(기씨)의 아들 우삼촌(禹君)의 이름도 자옥(紫玉)이다. Zhou는 Tang (현재 Shanxi 성 Yicheng 서쪽)을 멸망시킨 후 Tang의 영지를 그에게 넘겼습니다. 그리고 그에게 Jiuzong이라는 성을 부여했습니다. 촉우(당서라고도 함)의 아들 사에가 왕위를 계승한 후, 당나라가 남쪽으로 진강과 인접해 있었기 때문에 진후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이로써 촉우는 주나라 진나라의 시조가 되었다. Shu Yu의 후손 중 일부는 Yang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현재의 산시성 홍동 남동쪽에 위치한 양(陽). 춘추시대에 진나라에 의해 멸망당하고 진나라의 고관인 양시지의 봉토가 되었다. 양나라 땅을 하사받은 자의 후손들은 그 땅의 이름을 '양'으로 삼았다.

그게 다야

'양'이라는 성의 유래에 대한 연설 양이라는 성은 황제 이후 서주 왕조의 왕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당나라 임보(臨寶)의 『원화성편』과 송나라 정교(鄭橋)의 『동지씨족서』에 따르면 양씨는 기씨(極姓)에서 유래했으며 진나라 양국(楊國)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왕조(지금의 산시성 홍동현 남동쪽). 서주(周周) 성왕 기송(吉松)은 동생 촉우에게 현재의 산서성(山西省) 서남쪽 땅을 하사하고 당(唐, 현재 산서성 이성현 서쪽)에 도읍을 정하고 후작이 되었다. 당나라.

당나라는 진강에 가까웠기 때문에 진(가신)국이 되었고, 서우는 진나라의 시조왕이었다. 춘추시대 진(晉)나라에 내란이 일어났는데, 진 무공(서주 제9대 이왕 계섭의 10손, 촉우의 후손)이 제후들을 멸하고 통일하였다. 진나라. 무공(吳공)이 죽자 그의 큰아들 귀주(貴柱)가 왕위를 계승하여 진현공(秦秦공)이 되었다. 선공은 양주를 비롯한 주변 소국들을 차례차례 멸망시켰다. Xian Gong은 둘째 형 Boqiao에게 Yang의 영토를 부여하고 성은 그 땅의 이름을 따서 Yang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이때부터 보교는 약 2,600년 전 양씨(楊氏)의 조상이 되었다.

또 다른 속담에는 “주현왕(기경, 일명 정)의 아들 상복이 유왕 때 양후작으로 봉해졌다. 진나라에서 나중에 연씨(고대 양통양)가 되었다.” 이는 현왕의 막내아들 상복과 그의 형 유왕이 양에게 땅을 하사하고 양나라를 세웠다는 뜻이다. (가신) 왕국. 춘추시대에 양(陽)이 진(晉)에게 멸망하고 그 후손들이 양(楊)을 성으로 삼았다. 이 이론에 따르면 양씨의 유래는 약 2,600년 전이다. 『금씨사기』, 『신당서』 등의 기록에 따르면, 진나라가 양을 멸망시킨 후 양나라 땅에 의사 양토지의 음식 마을이라는 칭호가 부여되었다고 한다. (수샹이라는 이름). 양옥(楊玉)의 성(姓)은 진(晉) 무공(景孫) 보교(伯橋)의 둘째 아들 손도(孫圖)가 당시 양옥에 거주하였기 때문에 양우(楊宇)를 성으로 삼았다.

진칭공 12년(기원전 514년), 청공은 점점 세력을 키워가는 양우씨족과 다른 씨족들을 멸망시켰고(Z는 도의 손자이고, Z의 아들은 보시로 이름지음), 보시의 아들은 그때 이윽고 원래 있던 곳인 필국(지금의 섬서성 시안과 셴양 북쪽, 원래는 주나라 문왕 기창의 후손의 영지)으로 도망쳐 조상 영지에서 양성을 땄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이 성씨는 약 2,5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양씨 가문의 진정한 유래입니다. 그의 후손들이 홍농(洪農)과 회음(淮陰) 지역(허난(河南) 북서부, 산시(陝西) 동부 위허(魏河) 하류)에 정착하여 번성하였으므로 회인(淮印)이 현(縣)의 성(姓)을 양(楊)으로 삼았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후 전국에 퍼진 많은 양 씨족은 관서(퉁관 서쪽)의 홍농과 화인에서 유래했습니다. 양씨는 춘추시대 말기에 진나라가 점차 세력을 키워가다가 기원전 4세기 중반(기원전 368년)에 진나라가 셋으로 분열되었다. 왕국: 한(Han), 조(Zhao), 위(Wei) "삼진(Three Jins)". 그래서 양씨는 "삼진 출신으로 홍농을 기대한다"는 말이 있다. 그러나 여러 이론에 따르면 양성이 지성에서 유래했다는 사실이 입증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세 가지 설이 있는데, 어느 설이든 그 유래는 황제와 주나라 왕실의 후예이다. 지씨(智姓)의 양씨(楊氏)가 전체 양씨족의 대다수를 차지한다.